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넥슨, 역대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이익

조회수 10505 | 루리웹 | 입력 2017.11.10 (15:28:36)
[기사 본문] -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역대 3분기 중 사상 최대치 기록
- 북미 모바일게임 개발사 ‘픽셀베리 스튜디오’ 인수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은 10일 자사의 2017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이번 분기에 역대 3분기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의 최대치를 경신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중국시장에서는 ‘던전앤파이터’가 장기 흥행을 지속하며 호실적을 견인했으며, 한국 시장에서도 라이브 게임 운영 역량에 힘입은 ‘FIFA 온라인 3’가 성장을 지속, 견조한 성과를 거뒀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넥슨은 주력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창출하며,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며,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같은 스테디셀러 게임과 ‘FIFA 온라인 3’의 성공은 장기 흥행 게임을 만들어내는 넥슨만의 역량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또 “우리의 목표는 유저들에게 매력적인 게임을 오랜 기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창의적이고 독특한 게임 개발을 이어가는 것”이라며 “4분기에는 ‘메이플스토리2’ 공식 출시(중국)와 ‘오버히트’ 등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매우 기대되는 상황이다”라고 향후 전망을 밝혔다.

한편, 넥슨은 이날 실적 발표와 함께 캘리포니아 소재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픽셀베리 스튜디오(Pixelberry Studios)’를 인수, 서구권 모바일 사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픽셀베리 스튜디오는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Interactive narrative game)’ 분야의 선두 주자로, 많은 여성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2017년 3분기 실적 요약

# 매출 604억 엔은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As-reported)로 36% 증가, 일정 환율(Constant Currency)로 27% 증가한 수치
# 예상치를 상회한 성과는 중국 ‘던전앤파이터’의 성공적인 국경절 업데이트 및 ‘FIFA 온라인 3’/ ‘FIFA 온라인 3 M’, ‘AxE’의 선전이 견인
# 영업이익은 중국 지역의 뛰어난 성과 및 ‘FIFA 온라인 3’/ ‘FIFA 온라인 3 M’, ‘AxE’의 선전에 힘입어 당사 예상치를 초과한 227억 엔을 기록
# 순이익은 영업이익과 재무수익의 영향으로 당사 예상치를 초과한 196억 엔을 기록


2017년 4분기 실적 전망

# 2017년 4분기 예상 매출은 487억 엔~528억 엔 범위 내,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분기 기준 환율로 13%에서 22%, 일정 환율 기준으로 7%에서 16% 증가하는 수치임
- 예상 PC온라인게임 매출은 345억 엔~371억 엔 범위 내
- 예상 모바일게임 매출은 142억 엔~157억 엔 범위 내
# 예상 영업이익은 122억 엔~154억 엔 범위 내
# 예상 순이익은 113억 엔~139억 엔 범위 내

넥슨의 2017년 3분기 재무성과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IR 웹사이트(http://ir.nexon.co.jp/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   
  •   
  • 카카오스토리
  •   
  • 트위터
  •   
  • 네이버
  •   
  • 카카오톡
  •   

관련게임정보 목록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넥슨

기     타




댓글

댓글 | 27
1


(1983074)

124.61.***.***

BEST
역시 일본 회사답게 엔화로 결산하는군요.
17.11.10 22:34
(4700460)

121.158.***.***

BEST
우리나라 호구들 정말 많어....ㄷㄷㄷ
17.11.10 18:56
(4441768)

153.151.***.***

BEST
좋은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의 권리보다도 회사이익을 더 생각해주는 기괴한 유저들도 많죠.
17.11.11 08:57
BEST
피방 점유율 10위권에서 절대 떨어지지않는 , 던파 피온 서든 모바일매출 10위권에서 절대 떨어지지 않는 AxE
17.11.10 16:19
(1516065)

119.75.***.***

BEST
dnf나 메이플등은 몇년째 넥슨 직원 월급 주는거지
17.11.10 16:39
흠ㅋ
17.11.10 16:11
BEST
피방 점유율 10위권에서 절대 떨어지지않는 , 던파 피온 서든 모바일매출 10위권에서 절대 떨어지지 않는 AxE
17.11.10 16:19
(1516065)

119.75.***.***

BEST
dnf나 메이플등은 몇년째 넥슨 직원 월급 주는거지
17.11.10 16:39
(3037544)

115.88.***.***

저기서 중국던파가 얼마나 비중을 차지하는걸까...
17.11.10 17:10
(718228)

210.113.***.***

szzz
거의 90프로라고 보면 됩니다 유저 수부터 넘사벽인데... | 17.11.11 10:51 | | |
(4343872)

114.199.***.***

넥슨 스바롬들...
17.11.10 17:18
(1161304)

183.102.***.***

얼마전 엔씨 이익도 그렇고 이글의 넥슨 이익도 그렇고 사행성 랜덤 상자, 뽑기등 넣고나서부터 이익 급상승 했을듯
17.11.10 18:23
(4700460)

121.158.***.***

BEST
우리나라 호구들 정말 많어....ㄷㄷㄷ
17.11.10 18:56
(4441768)

153.151.***.***

BEST
er58
좋은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의 권리보다도 회사이익을 더 생각해주는 기괴한 유저들도 많죠. | 17.11.11 08:57 | | |
er58
우리나라라고 하기엔 해외에서 더 많이 버는 회사라... 물론 그 중엔 중국이 절대적이지만요 | 17.11.11 12:15 | | |
(1366307)

222.110.***.***

er58
우리나라에서 버는건 반의반도 안되긴하죠.. 중국에서 워낙 쓸어담는거라.. ㅠ | 17.11.15 12:18 | | |
(87378)

1.245.***.***

슬슬 년말정산이 다가오넹~
17.11.10 20:12
어예! 트오세 모바일!
17.11.10 20:32
사스가 갓넥슨 돈질러주면 우리유저 해킹당하면 느그유저
17.11.10 22:01
마뱀마뱀 도마뱀
특성도 돈받아 쳐먹지유 | 17.11.10 22:02 | | |
(1983074)

124.61.***.***

BEST
역시 일본 회사답게 엔화로 결산하는군요.
17.11.10 22:34
사스가 갓갓갓 일본게임회사네! 한국유저들 다 잡네!
17.11.11 07:11
(4913296)

118.103.***.***

던파 중국 일매출이 600억이라고 전에 기사가 떴는데 한국 매출은 그냥 거드는 수준일 듯. 달도 아니고 일매출600억ㅋㅋㅋ
17.11.11 09:14
(1059155)

218.51.***.***

그러나 직원들에겐 항상 위기라고 말하지...
17.11.11 17:16
(6889)

123.108.***.***

돈 저렇게 벌어서 뒷구멍으로 돈 찔러주는것만 잘하지 말고 직원들도 좀 챙겨주던지
17.11.12 02:23
항상 느끼는 거지만, 넥슨이나 우리나라 게임 관련 기사는 죄다 이런거 만 보이는듯. 매출 얼마, 동접 --만, 사전예약자 얼마, 게임순위 몇위 등등 게임 홍보를 숫자로 함.
17.11.12 10:25
(30731)

175.117.***.***

시라호시히메
그렇긴합니다만 저 기사는 그냥 넥슨의 실적발표라서 게임 홍보는 아니죠. 상장사는 실적발표를 의무적으로 하게 되어 있으니까요. | 17.11.12 17:01 | | |
(87378)

1.245.***.***

시라호시히메
어떻게보면 돌려표현하는 주식홍보죠 기업이 봉사나 기부활동하는것도 괜히 남 좋으라고 하는건 아님. | 17.11.12 19:02 | | |
대륙 클라스 ㅎㄷㄷ
17.11.13 09:27
...이제 게임"개발"회사라고 볼수 있나..?
17.11.13 09:41
패키지보다 온라인이, 온라인보다 개돼지가챠게임이 훨씬 수익이 좋다는 게 증명이 끝났으니, 게임사가 구축한 가상세계에서 유저가 탐험하며 영웅이 되는 그런 게임의 시대는 막을 내렸다고 봐야 할 듯
17.11.13 16:53
작년과 재작년에 개발해서 말아먹은게 많고 올해는 신작보단 있던 게임을 관리하는게 더 많아서 그닥 안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던파랑 피파때문에 오히려 매출액이 더 나왔나보네;
17.11.15 09:22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