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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 수퍼 히어로에 대한 소년의 꿈, 캡틴 스피릿
조회수 10879 | 루리웹 |
입력 2018.06.13 (14:29:05)
[기사 본문]
돈노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는 '디 어썸 어드벤처 오브 캡틴 스피릿'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같은 세계관 및 타임 라인에 위치한 작품으로 6월 26일 PS4, Xbox One, PC로 무료 서비스 된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유저 뿐만 아니라 신규 팬을 포섭하기 위해 1편을 플레이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플레이 타임은 2시간 가량이고, 풀 스탠드 얼론 게임으로 제작된다. 게임 엔진은 랜더링 강화를 위해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되었다.
주인공 크리스는 수퍼 히어로를 동경하는 소년으로 자신만의 수퍼 히어로를 그리는 과정에서 마스크와 헬멧, 헤비 아머와 라이트 아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렇게 히어로를 만든 후 초능력을 이용해 주변 환경과의 인터랙션을 경험하게 된다. 수퍼 히어로 콘셉트로 주위 사물에 액션을 취할 수 있는 것이다.
이후 아버지와의 대화가 진행됐는데 이는 스킵 가능하고, 아버지가 TV를 보는 동안 캡틴 스피릿이 다음에 할 행동을 고를 때 몬스터 퇴치를 선택하면 어두운 방으로 들어가 크리스의 상상에 의해 만들어진 몬스터와 맞닥뜨리게 되며, 불을 켜서 물리치면 다른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코스튬 완성을 고르고 현관을 나서면 아머 코스튬을 완성하기 위해 차에 실려 있던 포장지를 뒤집어 쓴 뒤 창고에 가서 페인트를 집어 들고 코스튬이 완성된다. 이런 식으로 새로운 장소에 가면 코스튬에 필요한 요소를 찾을 수 있다.
● 먼저 자기 소개 부탁 드린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첫 시즌과 캡틴 스피릿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라울 바베이다. 캡틴 스피릿에는 2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있는데, 우리는 시네마, 음악 등을 어떻게 게임에 투영할 지를 결정한다.
● 캡틴 스피릿은 전작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1편의 3년 뒤로 2편과 같고, 장소는 오리건 주의 비버 크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와 같은 세계관으로 설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크리스라는 캐릭터의 어린 시절을 조명하여 어떤 세계관을 갖게 되는지 보여주고 싶었다.
● 캡틴 스피릿의 플레이 타임은 얼마나 되나? PT에서 볼 수 있는 미션 8개로 끝?
아까 본 미션을 다 클리어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어린 아이의 시점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진행된다. 플레이 타임은 1-2시간 정도일까?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1편에는 초능력이 존재했는데, 크리스의 상상 속 초능력도 현실화될 수 있나?
지금은 자세히 밝힐 수 없으나 원작의 기반이 현실 세계에 수퍼 내추럴을 일부 수용한 게임이었던 만큼 뒷 이야기가 흥미로울 것이다.
● 1편에서 해결이 안 되었던 단서가 2편에서 해결되는가?
캡틴 스피릿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세계관은 같아도 별개의 게임으로 소개하고 싶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팬들이 즐거워 할 만한 요소가 있나?
자세하게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팬들이 즐거워 할 만한 요소가 곳곳에 숨어 있으니, 이를 찾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유저 뿐만 아니라 신규 팬을 포섭하기 위해 1편을 플레이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플레이 타임은 2시간 가량이고, 풀 스탠드 얼론 게임으로 제작된다. 게임 엔진은 랜더링 강화를 위해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되었다.
주인공 크리스는 수퍼 히어로를 동경하는 소년으로 자신만의 수퍼 히어로를 그리는 과정에서 마스크와 헬멧, 헤비 아머와 라이트 아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렇게 히어로를 만든 후 초능력을 이용해 주변 환경과의 인터랙션을 경험하게 된다. 수퍼 히어로 콘셉트로 주위 사물에 액션을 취할 수 있는 것이다.
이후 아버지와의 대화가 진행됐는데 이는 스킵 가능하고, 아버지가 TV를 보는 동안 캡틴 스피릿이 다음에 할 행동을 고를 때 몬스터 퇴치를 선택하면 어두운 방으로 들어가 크리스의 상상에 의해 만들어진 몬스터와 맞닥뜨리게 되며, 불을 켜서 물리치면 다른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코스튬 완성을 고르고 현관을 나서면 아머 코스튬을 완성하기 위해 차에 실려 있던 포장지를 뒤집어 쓴 뒤 창고에 가서 페인트를 집어 들고 코스튬이 완성된다. 이런 식으로 새로운 장소에 가면 코스튬에 필요한 요소를 찾을 수 있다.
● 먼저 자기 소개 부탁 드린다.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첫 시즌과 캡틴 스피릿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라울 바베이다. 캡틴 스피릿에는 2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있는데, 우리는 시네마, 음악 등을 어떻게 게임에 투영할 지를 결정한다.
● 캡틴 스피릿은 전작 이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1편의 3년 뒤로 2편과 같고, 장소는 오리건 주의 비버 크릭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와 같은 세계관으로 설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크리스라는 캐릭터의 어린 시절을 조명하여 어떤 세계관을 갖게 되는지 보여주고 싶었다.
● 캡틴 스피릿의 플레이 타임은 얼마나 되나? PT에서 볼 수 있는 미션 8개로 끝?
아까 본 미션을 다 클리어 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어린 아이의 시점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진행된다. 플레이 타임은 1-2시간 정도일까?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1편에는 초능력이 존재했는데, 크리스의 상상 속 초능력도 현실화될 수 있나?
지금은 자세히 밝힐 수 없으나 원작의 기반이 현실 세계에 수퍼 내추럴을 일부 수용한 게임이었던 만큼 뒷 이야기가 흥미로울 것이다.
● 1편에서 해결이 안 되었던 단서가 2편에서 해결되는가?
캡틴 스피릿은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와 세계관은 같아도 별개의 게임으로 소개하고 싶다.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팬들이 즐거워 할 만한 요소가 있나?
자세하게 언급하기는 어렵지만, 팬들이 즐거워 할 만한 요소가 곳곳에 숨어 있으니, 이를 찾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