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TGS] 문라이트 소드는 없다, ‘세키로’ 미야자키 디렉터

조회수 14966 | 루리웹 | 입력 2018.09.21 (22:00:28)
[기사 본문]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는다’ 의 프레젠테이션 세션이 TGS 2018에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모두 데모를 플레이해 본 뒤 프롬 소프트웨어의 미야자키 히데타다 디렉터와 인터뷰를 가졌다. 이번 세션에서는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일체 금지되었으며, 질의응답으로 채워졌다.


● 프롬의 전작 천주가 떠오르는데, 정말 천주의 정신적 후속작이라 할 수 있는지?

세키로의 기획 단계에서 천주가 큰 영향을 주기는 했는데, 정신적 후속작이라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블러드본이 끝났을 때쯤 일본 전통 풍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가 퍼블리싱했던 천주라는 게임이 있었지, 이런 힌트를 가지고 와이어, 일본풍 배경, 액션 등의 아이디어를 모아서 출발한 게임이었다.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그냥 천주의 후속작을 만들어볼까? 하는 고민도 당연히 있었지만 매우 빠르게 초기 단계에서 포기했다. 천주는 우리가 퍼블리싱을 한 것이었고 직접 만든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어설픈 천주의 모방작이 나올 것 같았다. 그래서 천주의 오리지널리티를 리스펙트하면서 새로운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

● 잠입이 매우 강조되는데, 잠입과 전투의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플레이어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가게 되는데, 암살, 잠입이 30% 정도라고 보지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더 많게 늘릴 수도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 캐릭터 성장 요소를 데모에서 확인하지는 못했는데, 게임 내에서 각각의 요소들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하게 되나?

이번 데모는 데모인 만큼 캐릭터 성장 요소가 제외되어 있다. 다크 소울과는 다른 방식으로 들어가 있다. 그동안 다크 소울 등에서 보던 다른 무기를 만들거나 하는 식으로, 이전처럼 쉽게 생각하는 경험치를 얻어 스테이터스를 성장시키는 것과는 다른 방법으로 구현되어 있다.

● 게임 내에서 잠입과 암살의 중요도가 어느 정도인가?

상황에 따라서는 잠입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겠지만 잠입으로만 클리어할 수 있도록 하지는 않았다. 이 게임은 검극을 중심으로 하는 게임이고 잠입은 그 검극을 보다 유리하게 하는, 유리하게 이끌어가는 수단으로서 사용할 수 있는 요소라 할 수 있다.

본 게임의 닌자는 매우 독특한데 모든 도구를 총 동원해서 상황을 해결해 나가는게 닌자의 모습이라 생각하고, 그 일환으로서 잠입을 사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 얼마나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는지?

왼손 의수에 장착하는 장비가 다양하게 변화하고, 유파에 따라서 서로 다른 장비와 싸움 방식을 택할 수 있다는 의미다.

무작정 바리에이션의 양을 늘리는 것보다는 깊이를 늘리는 것을 고민했다. 오른손을 일본도로 고정한 것도 그 일환인데 그럼으로서 오히려 일본도를 활용해서 할 수 있는, 구현할 수 있는 액션의 양이 굉장히 늘어난다.

왼손에 장착하는 의수 무기는 매우 다양하고, 오른손 무기와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액션도 있다. 이 또한 오른손 무기를 고정함으로서 가능해진 부분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 이전 프롬 게임에서 쳐내기가 너무 강력한 액션이었는데, 이번에는 그 비중을 줄인 것으로 보였다. 그 이유는?

그렇게 패링이 강했었나 하는 생각은 드는데, 이번에도 패링과 저스트 가드 등 여러가지가 추가되었다. 그 이유는 하나가 그 어떤 상황에서도 강한 무상성이 되면 안된다는 생각이고, 그 밸런스를 잘 잡으려고 한다. 물론 이번 작품에서도 검극에서는 적절한 상황에 따라 상대 공격에 맞춰 쳐내게 되면 그만한 보상으로 전투에 강력한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 의수의 장비를 몇가지 내에서 교체할 수 있었다. 도끼, 표창, 불화살 등. 도끼처럼 일반적이지 않은 매우 특이한 무장이 있다면 무엇이 있나?

오른손 무기를 고정시킨 만큼 왼손 의수에 굉장히 다양한 바리에이션을 준비하고 있고, 재미있는 것도 많다. 다만 공개한 것이 없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 다 밝혀버리면 내가 곤란해진다(웃음). 다만 E3 트레일러에서 살짝 보여졌던 것 중 하나로 철 우산이 있다. 쇠로 된 우산인데 이걸 펼쳐서 방패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도끼가 마음에 든다면 이번 TGS 영상에서 나온 창이 존재한다. 이걸 사용하면 적을 끌어올 수도 있어서 전략적인 사용도 가능한 무기다.

● 회생 시스템이 들어갔다. 전투 중에 한 번 죽더라도 살아날 수 있게 되는데.

매 싸움마다 죽음의 냄새가 나는 아슬아슬한 싸움을 만들고 싶었고, 모든 싸움에서 그런 아슬아슬함을 느껴야 되지만 그러면서도 정말 자주 죽게 되면 게임의 템포가 너무 쉽게 끊기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회생 시스템을 넣게 되었다. 두번째로는 이 캐릭터를 둘러싼 세계관의 테마와 주제를 알려주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회생 시스템은 게임을 쉽게 만드려는 것이 아니라, 모든 전투, 싸움이 아슬아슬한 느낌을 주기 위해 선택했다고 할 수 있다.


● 게임의 최초 발표를 E3 에서 했고, 게임 내에서도 연출에 영어와 한자를 같이 쓰는 등 여러모로 서양권을 겨냥한 느낌인데 그 이유는?

영어를 써서 타이틀을 만들었다던지, E3 에서 게임을 발표했다던지 하는 부분은 서양만을 겨냥했다기보다는 보다 많은 플레이어를 아우르기 위한 배려라고 생각하시면 좋겠다. 단지 일본 내 게이머들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게이머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선 역시 영문 베이스가 필요하기도 하고, 보다 많은 유저들이 즐겨주시길 바라고 있다. 지금까지 어떤 게임이든 특정한 시장을 겨냥해서 만든 적은 없으며, 항상 전세계의 우리 게임을 좋아할만한 게이머들을 고려하며 게임을 만들고 있다.

● 불사베기라는 무기를 트레일러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어떤 무기인지?

이 검은 스토리의 열쇠가 되는 무기이며, 어떤 식으로 열쇠가 되는지는 스포일러이기 때문에 상세히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게임 중에 만나게 되면 바로 그 의문을 풀 수 있을 것이다.

● 문라이트 소드는 어떻게 나올 계획인가?

오늘 이 질문이 몇 번 나왔다(웃음). 현재 최종 결정은 아니지만 아직까지는 등장시킬 생각이 없다. 세계관하고 너무 어울리지 않아서. 이런 질문이 나올 때마다 설명하는 것인데 모든 프롬 소프트웨어 타이틀에 나오는 것은 아니다(웃음). 제가 좋아하는 아이템이어서 여기저기 들어간 것인데 뭔가 프롬 게임에는 꼭 모두 들어간다는 징크스로 자리 잡기 전에 가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이전 프롬 소프트웨어의 게임들에서 호평받던 멀티플레이를 제외한 이유는 무엇인가?

멀티플레이를 삭제하기로 결정한 것은 세계관과는 관련이 없다. 사실 세계관 문제라면 여러가지 해결 방법이 있었을 것이다. 다만 이 결정의 이유는 멀티플레이 게임을 만듦으로서 싱글플레이에 추가하지 못한,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우리가 가진 리소스를 최적으로 분배하기 위한 개발 상의 선택이었다.

● 주인공에게 이름이 있나?

세키로라는 단어 자체가 주인공을 가리키는 말이다. 외팔이 늑대라는 뜻인데 이름은 아닌 별명, 통칭이다. 게임 내에서는 그렇게 불리게 된다.

● 마지막으로 한국 팬들에게 한마디 메시지를 전한다면.

세계 어디라도 어려운 게임을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게임을 만들고 있다. 싱글플레이어로 닌자가 등장하는 전략적인 검극의 액션. 이런 것에 집중해서 만들었고, 액션을 어려워하는 플레이어라도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차근차근 해결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도 정말로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불안하기도 하지만 다들 즐겁게 즐겨주신다면 우리도 기쁠 것이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


  •   
  •   
  • 카카오스토리
  •   
  • 트위터
  •   
  • 네이버
  •   
  • 카카오톡
  •   

관련게임정보 목록

세키로: 그림자는 두 번 죽는다

기     종

PC패키지/PS4/XBOX ONE

발 매 일

2019년 3월 22일

장     르

액션 RPG

가     격

제 작 사

프롬 소프트웨어

기     타

자막 한국어화



댓글

목록보기

댓글 | 51
1


(1264689)

122.46.***.***

BEST
문라이트소드는 안나오고 월광도 나오는거 아닐까 ㅋㅋ
18.09.21 22:14
(182413)

219.250.***.***

BEST
문라이트소드는 없지만 월광도는 있을것이다
18.09.21 22:19
BEST
계피는 싫어해도 시나몬은 좋아하는 분인가 보군요.
18.09.21 22:36
BEST
문라이트소드는 등장안함 하지만 월광검은 등장함
18.09.21 22:32
(39082)

180.42.***.***

BEST
오토기에도 문라이트소드 냈으면서 ㅋㅋ
18.09.21 22:15
(230938)

14.45.***.***

믿고 하는 미야자키 게임
18.09.21 22:06
(5603)

124.54.***.***

스태미나게이지가 없다는 소식에 관심이 가지네요
18.09.21 22:12
(1264689)

122.46.***.***

BEST
문라이트소드는 안나오고 월광도 나오는거 아닐까 ㅋㅋ
18.09.21 22:14
BEST
식물국가
계피는 싫어해도 시나몬은 좋아하는 분인가 보군요. | 18.09.21 22:36 | | |
식물국가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싸해 | 18.09.21 22:52 | | |
(807433)

125.142.***.***

식물국가
딱 기사 제목 보고 월광검이나 월광도는 있겠지 생각 들었음ㅋㅋㅋ | 18.09.22 11:55 | | |
(385292)

59.2.***.***

식물국가
요도 월광 이라던가 | 18.09.22 16:09 | | |
하긴 딱히 칼 장비가 바뀌는거 같지는 않고 의수 부분으로 나오기엔 똑같은 검 형태의 템이기도하고 이 세계관에 어울릴 것인가? 하는 의문이 있긴했는데 어지간하면 안나올 듯 하네요.
18.09.21 22:15
프리실라꼬리
아 생각해보니 트레일러에 창같은 무기가 있긴 했네 무기도 바꿀 순 있다는 소린데... | 18.09.21 22:19 | | |
(1018526)

122.46.***.***

프리실라꼬리
블러드본 DLC 발매 전에 월광대검이 안나올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결국 나왔죠. 말만 저렇고 완전 다른 형태의 월광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 18.09.22 15:34 | | |
(39082)

180.42.***.***

BEST
오토기에도 문라이트소드 냈으면서 ㅋㅋ
18.09.21 22:15
(182413)

219.250.***.***

BEST
문라이트소드는 없지만 월광도는 있을것이다
18.09.21 22:19
(975637)

218.156.***.***

마이 트루 멘토..
18.09.21 22:23
BEST
문라이트소드는 등장안함 하지만 월광검은 등장함
18.09.21 22:32
(4700460)

121.158.***.***

아머드 코어6는 언제 나오나요. 더이상 안만든단 말만 하지 말아주세요. 10년이고 20년이고 기다릴테니ㅜㅠ
18.09.21 22:38
(1249105)

211.116.***.***

er58
미야자키 사장이 '그 게임'이라는 걸 만들고 있다고 말한적이 있으니까 일단은 개발중이지 않을까요... | 18.09.21 22:40 | | |
(4700460)

121.158.***.***

Insert
그 게임이 세키로 이야기 아니었나요ㅇㅇ? | 18.09.21 22:41 | | |
(1249105)

211.116.***.***

er58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3482?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94%84%EB%A1%AC 세키로 공개 이후에 나온 발언이라 세키로는 아닐꺼에요 | 18.09.21 22:46 | | |
er58
프롬 자체가 여러 게임 한번에 개발할정도로 개발력이 큰 회사가 아니라고 들어서 한 5년 정도 기다리면 후속작이나 완전 리부트 해서 나오지 않을까요?? | 18.09.21 22:53 | | |
er58
아머드코어 제작진이 지금 만든 게임이 닌텐도 스위치로 나오는 데몬엑스마키나라고 합니다 젤다나올때도 안샀었는데 그게 한글화로 나온다면 스위치를 살라그랬는데 지금까지의 닌텐도의 행보를 보면.... 데몬엑스마키나도 기대하긴 힘들듯.... | 18.09.22 01:30 | | |
(807433)

125.142.***.***

얼마나쓸쓸해요힘내요괜찮아요
"~하던 제작진"이라는 표현이 참 조심해야하는 게, 영화판에서도 걸작 제작진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나온 똥망작들이 너무 많음. 엄밀히 말해서 제작에 참여했던 일부(아무리 비중이 컸던 사람이더라도)이고, 진짜 그 팀 자체가 만든 게 아닌 이상 정신적 계승작이니 뭐니 씨부려도 다른 작품일 뿐. | 18.09.22 11:57 | | |
보스 3페보고 벌써부터 염통이 오그라듬ㅠ 또 얼마나 고통받을까ㅠ
18.09.21 23:01
루리웹-1092958378
보스 3페어디서 보셧나여 제발 알려주세요 | 18.09.21 23:10 | | |
(93800)

218.238.***.***

천주가 직접 제작한게 아니었구나ㄷㄷ
18.09.21 23:02
(455507)

218.147.***.***

쓰리세븐
천주 본가는 어콰이어에요. 시노비도 이마시메(?)가 본가 제작이라는 측면에소 볼 때 진정한 후속작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플2때 얘기지만요. | 18.09.22 07:18 | | |
(2115276)

110.10.***.***

멀티삭제 패링비중감소 모두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방향이다 굿굿
18.09.21 23:11
문라이트 하니까 아머드 코어 생각이 나네요. 제발 아코 신작 소식 조금이라도 밝혀줬으면.
18.09.21 23:12
(30900)

113.10.***.***

어우 아주 그냥 필구 목록 터지겠다. 믿고 하는 프롬에, 클래스 회복하는 캡콤에....
18.09.21 23:18
(1250041)

220.81.***.***

블본처럼 DLC로 나올가능성도
18.09.21 23:20
문라이트 카타나를 드리겠습니다
18.09.22 00:25
(4656959)

119.203.***.***

월광도 달빛을 내는 푸른 일본도. 그 출처는 알 수 없으나 손에 쥐기만 해도 달을 손에 쥐고있는듯한 기분이 든다. 누군가는 벗으로, 누군가는 전우로 생각하고 여행을 함께 다닌다.
18.09.22 00:28
(1357384)

210.179.***.***

멀티가 안되는구나 아쉽네
18.09.22 00:39
(2379662)

175.112.***.***

오니 들린 달에 반사되면 반짝이는 월광도 주세요
18.09.22 01:02
서양인들이 또 닌자 겁나 좋아하지
18.09.22 02:14
(5048801)

175.120.***.***

요새는 다기능 의수가 유행인가 보네요.
18.09.22 02:25
아. 천주3 이 있었지. 진짜 욕하면서 하다가 ps2팔아버려서 엔딩을 결국엔 엔딩 못봤는데.
18.09.22 02:43
히데타카가 만들었다고? 사야지 그럼
18.09.22 03:02
(4749080)

222.110.***.***

와.. 검객액션 좋아하는데 그래픽이나 액션씬이 볼만하겠네요. 세키로!
18.09.22 06:11
(12310)

114.30.***.***

아니, 괜찮으니까 넣어요 응? 응??
18.09.22 07:31
확실히 천주시리즈는 프롬이 개발한게 아닌가여? 그럼 누가?
18.09.22 09:16
아 멀티 없는게 아쉽네요 이번작도 법왕 뒤쪽 마당처럼 놀수있겠다 싶었는디
18.09.22 09:44
(20821)

210.2.***.***

천주4(psp판) 8~9회차 이상 했고, 천주3 psp 스피드런이 가능할 정도로 많이 했고 지금도 하고 있는 천주 팬입니다. (ps1 때부터 천주1인개선, 인백선, 천주2를 몇번씩했고, ps2로도 천주3를 하고 또 하고 했었죠.) E3 에서 동영상 볼때, 제작사 로고 나오고, 동양풍의 주인공이 칼들고 뭔가 잠입하듯 걸어가는 내용이 나올때 까지도 아무 생각없이 보다가........ 갈고리를 지붕에 딱! 던지는걸 보고, 벌떡 일어났습니다. 그리고는 두근두근 거리며, 동영상을 보고 또 보고 했죠. 근데, 위에 리플에도 있는데 시노비도 이마시메나, 시노비도 호무라 와 갈고리 던지는게 더 유사해 보이긴합니다. 블본이나 다크소울같은 진행이 불친절하고, 난이도가 높은 게임은 안하고 할생각도 없지만(잠입게임은 아무리 난이도가 있어도 함), 세키로는 할것 같네요. 잠입이 30%정도라고 하지만....
18.09.22 10:01
메멘토0
갈고리 액션은 크게 기대 안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거리감이 미묘해서 뭔가 갈고리를 활용한 화려한 액션은 조금...하다보면 익숙해질 것 같지만 전 하다가 "아니 시바 정확히 걸리는 조건이 뭐야!" 라고 속으로만 외쳤네요. 약간 툼레이더에서 그 도끼 던져서 벽타는.. 그 정도의 느낌입니다. | 18.09.25 03:55 | | |
(3740281)

221.152.***.***

PS2때 천추많이 했었는데
18.09.22 16:16
(236249)

59.86.***.***

과거에 천주로 닌자의 삶을 살았던 게이머로서 세키로는 필구 타이틀이네요 그리고 고스트 오브 쓰지마 게임도 필구입니다 아...예전에 검호 시리즈 누가 좀 리메이크좀 안해주나....
18.09.22 22:00
(4991354)

222.97.***.***

이거 PC로 나오나염?
18.09.23 00:14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나온다고?
18.09.23 11:15
(4795891)

211.184.***.***

하세기!
18.09.23 14:29
다른이름으로든 아니면 기술이름으로든 나올듯
18.09.23 14:39
(197823)

222.104.***.***

하긴. 쳐내기(패링,인터럽트)는 그걸 잘 쓸수 있는 유저들에게만 강력한 테크닉이 되지. 잘 쓰지도 못하는 유저들에겐 리스크만 있지 리턴이 없죠. 월광은 오히려 페치 마냥 프롬 게임의 상징 비슷하게 된 상태니.-~-;
18.09.23 18:06
문 라이트 소드 안 나오면 안 되는데
18.09.24 01:46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