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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아야네’는 히로인적인 존재

조회수 29255 | 루리웹 | 입력 2018.09.21 (12:50:42)
[기사 본문] 2017년 12월, 팀 닌자가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시리즈의 종료를 선언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드디어 차기작이 나오는가 보다'라고 생각했는데,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 6개월 뒤 E3에서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는 '데드 오어 얼라이브 6'를 발표했다. 그리고 TGS 직전인 9월 11일에는 2019년 2월 15일 한국어판 출시가 발표됐는데, 이에 팀 닌자의 신보리 요헤이 프로듀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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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작품에는 아야네가 스토리의 중심에 서게 됐다고 들었다. 이유는?

주인공은 아니고, 스토리에서 매우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히로인적인 존재... 이지만, 그 계기는 스토리와 관계되어 있어서 지금은 밝힐 수 없다. 프로모션 영상에 아야네가 계속 나오는데, 이것을 보면서 상상해주시면 좋겠다.

● 전작 같은 경우 스토리가 너무 닌자 캐릭터들을 위주로 하다 보니 옴니버스화 된 다른 캐릭터 팬들로부터 조금 불만의 목소리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되나?

개발팀이 팀 닌자인 만큼 이번에도 닌자는 메인 스토리에 등장하게 된다. 하지만 그 외에도 대회라던가 수행 등이 있으니 기대해주시기 바란다.

● 5편이 세 번 버전업을 하면서 추가 캐릭터는 스토리에 개입을 하지 않았다. 이번에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지?

최초의 추가 캐릭터인 뇨텐구는 제대로 스토리가 있고, 마리와 호노카도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둘은 꽤 활약을 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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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이 많이 바뀌었다. 파워 블로우 등을 폐지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계기는?

전체적으로 3D 액션이 어렵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쉽게 하고 싶었다.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부분이 많아서, 그런 허들을 낮추기 위해 게이지도 추가하고, 필살기 타이밍도 보여준다.

● 브레이크 홀드는 초보자를 위한 시스템인가? 아니면 페이털 스턴 회피용?

완전 초보자용은 아니고, 조금 시스템을 이해하는 분들과 숙련자를 위한 시스템이다. 페이털 러시에서 스턴으로 들어갈 때는 브레이크 홀드로 밖에 피할 수 없어 아무래도 게임을 잘 알지 못하면 쓰기 어렵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상중하 모두 막을 수 있어 콤보를 몰라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 브레이크 홀드를 직접 체험해보니 데미지가 좀 들어가던데 일부러 넣은 것인지?

일부러 넣었다. 데드 오어 얼라이브는 내가 살아 남고 상대를 쓰러 뜨리는 것이 목적이므로 긴급 회피용이 목적이다. 그러다보니 데미지 제로는 좀 아닌 것 같았다.

●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가 있나?

아직 이야기할 수 없는데, 처음에는 없지만 DLC 캐릭터로 들어갈 수 있을지 없을지...

● 얼굴을 맞는 브레이크 블로우의 연출이 매우 인상적이다. 어떻게 도입하게 됐는가?

데드 오어 얼라이브의 경우 가슴은 부드러워도 지금까지 얼굴에 대한 표현이 없어 딱딱해 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표정 표현에 힘을 싣다 보니, 예쁜 모습만 보여주기보다 부드러운 얼굴 표면이 주먹을 맞고 일그러지는 모습도 보여주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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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편의 스팀 버전은 온라인 매치가 늦게 도입됐다. 6편 PC 버전은 어떨까? 불이익이 있을까?

목표는 하드웨어 별로 큰 차이가 없게 하는 것이지만, 아직 게임이 다 만들어지지 않아 확정하기는 어렵다.

● 6편에서 이스포츠를 어느 정도 신경 쓰고 있는지 궁금하다.

이스포츠라고 하면 범위가 상당히 넓지만 어떤 식으로든 접근하고 싶다.

● 한국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한국인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아무 것도 말할 수 없다. 반대로 질문하고 싶은데, 한국 캐릭터가 나오기를 원하나? (물론이다.) 그런가. 참고하도록 하겠다.

● 전작에서는 옷이 지저분해지거나 땀을 흘리는 연출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런 부분이 얼마나 보완이 되었는지?

게임 엔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땀이나 먼지에 대한 표현은 더 좋아졌고, 상처에 대한 부분도 추가됐다.

● 이전 작품이 너무 섹시한 부분을 강조해 리얼한 싸움을 만들고 싶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섹시한 부분을 5편과 비교하면 어떤가?

리얼성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에 라스트 라운드의 75~80% 정도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다.

● 그런 부분을 좋아하는 팬을 위한 시스템이 있는지?

앞으로는 어떻게 될 지 몰라도, 이번에는 격투에 치중하고 있어서 그런 시스템은 없다. 지금까지 그런 부분이 너무 강조되어 있다 보니 이 수위를 낮춘 덕분에 좀 더 리얼한 섹시함이 느껴질 지도 모르겠다.

● 끝으로 한국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린다.

이번 버전은 한국 분들도 좋아할 만한 작품이 됐다고 생각한다. 자신 있는 작품이므로 직접 경험하고 느껴주셨으면 한다. 그리고 그간 한국 팬 분들과 소통이 없었는데 많은 메시지를 보내주시면 좋겠다. 사이 좋게 만들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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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기     종

PC/PS4/XBOX ONE

발 매 일

2019년 2월 15일

장     르

격투 엔터테인먼트

가     격

제 작 사

팀 닌자/코에이 테크모 게임스/디지털터치

기     타

자막 한국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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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4
 댓글


(IP보기클릭)220.120.***.***

BEST
저어도 DOA5 LR 쬬물이들때문에 샀다가 예상외로 격투게임에 충실해서 놀램 근데 이런 댓글 쓰면 꼭 비추쟁이들 엄청 몰려옴ㅋㅋㅋ 잘 만든 겜을 잘 만들었다고 말도못함
18.09.21 13:22

(IP보기클릭)39.113.***.***

BEST
옷팔이때문에 이미지가 안좋지, 게임성은 좋습니다.
18.09.21 12:58

(IP보기클릭)121.130.***.***

BEST
이작품 히로인은 하야테 아니었나
18.09.21 12:56

(IP보기클릭)121.137.***.***

BEST
첫 사진 표정 진짜 꼽닼ㅋㅋㅋㅋ 야야 안살꺼야? 수영복인데? 이러는 거 같다......
18.09.21 13:07

(IP보기클릭)125.190.***.***

BEST
아야네 좀만 더 예쁘게 만들어줘~
18.09.21 13:08

(IP보기클릭)61.43.***.***

여자가 이쁘고 그래픽이 좋아서 하는데 게임성은 스파, 철권보다는 별로 아닌가요? ㅠㅠ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플스2 복사시절에는 doa2는 필구품목이었는데... 물론 지금은 나이를 먹어서 무조건 정품유저입니다.
18.09.21 12:56

(IP보기클릭)39.113.***.***

BEST
울랄라울라숑숑
옷팔이때문에 이미지가 안좋지, 게임성은 좋습니다. | 18.09.21 12:58 | | |

(IP보기클릭)58.149.***.***

울랄라울라숑숑
도아 LR 기준으로 격투 완성도도 훌륭한 편입니다. 너무 ㅅㅅ어필과 DLC가 강조되어서 평가가 좋지않을 뿐입니다. | 18.09.21 13:03 | | |

(IP보기클릭)210.105.***.***

울랄라울라숑숑
다만 입문자들 입장에서 너무 힘든게 문제 | 18.09.21 13:19 | | |

(IP보기클릭)220.120.***.***

BEST
울랄라울라숑숑
저어도 DOA5 LR 쬬물이들때문에 샀다가 예상외로 격투게임에 충실해서 놀램 근데 이런 댓글 쓰면 꼭 비추쟁이들 엄청 몰려옴ㅋㅋㅋ 잘 만든 겜을 잘 만들었다고 말도못함 | 18.09.21 13:22 | | |

(IP보기클릭)211.36.***.***

울랄라울라숑숑
뭘 근거로 게임성을 까시는지 | 18.09.21 13:36 | | |

(IP보기클릭)115.95.***.***

복수의체인블레이드
오히려 쉬운편 아닌가요? 다른 격겜은 기술 조작 너무 어려워서 엄두도 못 내는데 도아는 비교적 간단해서 할만하던데 | 18.09.21 13:37 | | |

(IP보기클릭)116.36.***.***

호리호리한 호리
저는 오히려 도아가 가장 어려웠네요.. 기술표나 공략 찾아보면서 해도 뭔가 버튼을 누르는 타이밍이 감이 안 잡히더라구요 | 18.09.21 13:51 | | |

(IP보기클릭)106.253.***.***

울랄라울라숑숑
넷플도 고인물때문에 못한다하는데 막상해보니 그렇게나쁘지는않았음 | 18.09.21 14:21 | | |

(IP보기클릭)175.112.***.***

소 나
어느 부분이 잘 만들었는지 여캐 빼고 | 18.09.21 15:04 | | |

(IP보기클릭)121.151.***.***

소 나
상대방의 의견을 깜으로서 쿨내 겜잘알 이미지 를 얻고싶은걸가요 | 18.09.21 15:25 | | |

(IP보기클릭)124.197.***.***

로잼
기존 철권포함 격투게임들이 고인물 vs 신규 유저붙으면 일부로 쳐맞아주거나 져주는거 아닌이상 절대 이길수가없는데 doa는 홀드 시스템덕에 초보도 고인물이랑 어느정도 비빌만함 이게 제일 중요한거임 비빌만한가 절대 그냥 쳐발리기만해야돼는건가 | 18.09.21 17:04 | | |

(IP보기클릭)175.112.***.***

よ~
난 홀드 시스템 별로라서 수긍이 안 감 콤보 중간에 끊긴다는 개념이 이해 안 되는데 이거 때문에 오히려 유저들이 떨어지는거 같다고 봄 | 18.09.21 17:29 | | |

(IP보기클릭)58.78.***.***

로잼
그건 님이 생각하는거죠. 문제는 님의 안목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고 공감 하는 사람이 적으니 결국 개인 취향 범주가 되죠... 그리고 이제 3d격투 게임 살아 남은게 별로 없는거 보면 기본 이상 한다는건 확실하죠 | 18.09.21 19:37 | | |

(IP보기클릭)112.161.***.***

damnedone
그 기본이라는게 굉장히 주관적이라 애매할듯한데 킹오브도 그래 쳐망하고 살아있느거보면 기본이상 하는거겟죠 홀드시스템자체로 초보자가 서식하기엔 험난한 게임이 맞음 실력좀 차이난나 싶으면 2d게임만큼 험난하게 쳐맞는게임이 도아라고봄 | 18.09.21 21:48 | | |

(IP보기클릭)125.185.***.***

로잼
입문자도 콤보를 끊을 수 있어서 좋은거 아닌가. | 18.09.21 22:22 | | |

(IP보기클릭)121.134.***.***

よ~
저는 가끔 온라인에서 고인물이랑 대전 하곤 하는데 말이죠. 전혀 이길 수 가 없어요. 어느정도 비빌 만한 수준도 아니에요. 시스템을 어느정도 익히면 심리읽혀서 완전히 손도 발도 못내밀다 KO당하는데, 처음잡아 마구잡이로 눌러서 예측이 안가기때문에 어쩌다 이길 수 는 있으나 역시 콤보 한두세트 맞고 당하기 일쑤입니다. | 18.09.21 23:08 | | |

(IP보기클릭)211.36.***.***

로잼
지상이라면 홀드가 단순히 상대방 기술을 끊는다는거보다 역으로 홀드를 내밀게해서 하이카운터를 날릴수있어요 막상 홀드하는 방어 입장이되보면 공격자가 어디서 내밀지말지 습관이나 심리적으로 파악해야하는부분이 포인트에요 심리적으로 뭐할지 일단 읽혀버리면 승패가 갈림니다 어느게임이나 그렇지만... 대신 띄우고 공콤시엔 홀드걱정없이 공격이 가능합니다 | 18.09.21 23:21 | | |

(IP보기클릭)175.112.***.***

damnedone
살아남은 이유가 미소녀 때문이라는 생각은 안 해보셨나봐요 | 18.09.22 00:04 | | |

(IP보기클릭)175.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아
스파나 철권은 재밌게 했네요 호쾌하고 시원한 콤보를 원했지 랜덤으로 끊기는 그런건 싫어요 님은 doa가 맞는거 같으니 열심히 하세요 | 18.09.22 00:06 | | |

(IP보기클릭)223.38.***.***

로잼
철권그거 초보는 콤보맞기시작하면 그냥 암것도못하고 일방적으로 쳐맞는고 구경하는게임아닌가요??이런게 호쾌하다라 참별나시네요 그냥 일방적으로 닥치고 패는걸 좋아하면 격투게임보다 액션겜이 난거같은데 | 18.09.22 01:25 | | |

(IP보기클릭)220.84.***.***

よ~
저는 솔직히 별로 공감못하는게 스팀판 랭매하면서 639시간 했는데 절때로 고인물vs신규유저시 홀드로 고인물하고 비비는게 불가능함. 이겜 시스템에서 홀드는 적캐릭터 기술 다 파악하고 어느 패턴에 어느공격이 들어오는가 그걸 다 알고 있어야 심리전이 어느정도 가능함. 고인물은 신규유저가 자기공격에 어떤 행동할지 거의 다 파악하고 있어서 홀드 남발해봤자 하카잡기 제물이 될뿐임. 반면 신규유저는 고인물 공격이 뭐 어떨때 뭐가 들어오는지를 잘모르면 쳐맞기만 하다가 겜 끝남. 근데 솔직히 어차피 격겜은 고인물 게임임. 게임장르자체가 이미 진입장벽이라서 무슨 격투게임이 쉽고 무슨격투게임이 어렵고의 비교는 무의미함. | 18.09.22 01:43 | | |

(IP보기클릭)175.112.***.***

よ~
그 별난 게임을 사람들이 훨씬 많이합니다 님한테는 도무지 이해 안 가겠지만요 홀드가 상대방 공격 예측해서 쓰는 것도 있는데 님이 한 말 보면 실력차 많이나는 상대한테 운로 가끔 들어가는거 말하는거 같은데요 운으로 한 두방 때릴 수라도 있는게 좋은 게임이라면 님 말도 맞겠죠 근데 한 두방 때릴 수 있다는게 그렇게나 장점이 된다고는 볼 수 없는데요 결국 두들겨 맞는건 매한가지에요 그리고 실력 차이 나면 두들겨 맞는게 오히려 정상 아니에요? 운이란 요소를 줄일수록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 18.09.22 01:46 | | |

(IP보기클릭)223.38.***.***

빠또후
철권 바운드 콤보로 쳐맞는거 암것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농락당하는걸 보기만해야돼는대 비해서 doa홀드시스템덕에 상대가 일방적으로 콤보넣고 패는와중에 홀드로 흘리던가 땅바닥에 꽃아버리던가 할수가있는게 중요한거임 이건 나같은 격투겜질색을 하는사람고 쳐맞는중에 그냥 홀드버튼+방향키만 막 연타해도 나감 철권이나 스파는 만약일방적으로 쳐맞는다 싶으면 그냥 다쳐맞다가 농락당하다 져야돼는거에 비해서 이쪽은 홀드란 시스템하나로 파고들요소가 생기고 초보도 재미붙일 요소가 돼는건대 그차이를 모르면 말해봐야 소용이없음 | 18.09.22 01:51 | | |

(IP보기클릭)220.84.***.***

よ~
그리고 doa도 심리 한번 말리면 일방적으로 쳐맞음. | 18.09.22 01:52 | | |

(IP보기클릭)220.84.***.***

よ~
그러니까 그 홀드를 사용할려면 상대방 캐릭터 패턴이나 언제 어느기술 들어올지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모르면 바로 하카잡기에 데미지 크게 입는데 그게 처음엔 쉬운게 아니라서 이겜이 쉽다고 할수는 없다는거임. | 18.09.22 01:55 | | |

(IP보기클릭)223.38.***.***

로잼
님이 말하는게임들은 일방적으로 쳐맞기만해서 실력이란걸 쌓을수가없죠 누가 남한테 일방적으로 쳐맞기만하는걸 버튼막눌러도 반응도 못하는 ㅂㅅ 케릭터를 하고싶어하죠??? 그런부분때문에 철권이 고인물게임이 됀거고 하는사람만 하는게임이 됀거죠 doa가 게임성이 좋다고는 못하지만 격투게임에서 실력차이가 나도 일방적으로 쳐맞다 끝나는 경우는 없는게 장점인거에요 | 18.09.22 01:56 | | |

(IP보기클릭)220.84.***.***

빠또후
그리고 또 하카잡기만 조심하면 되나? 일부러 틀린 홀드 유도해내면서 스턴 일으키고 크버 콤보 만들어가는게 기본중에 기본인데 처음에는 이것때문에 개어렵고 개빡침. 당해보면 그야말로 아무것도 못하고 크버 콤보만 맞고 끝남. | 18.09.22 02:00 | | |

(IP보기클릭)175.112.***.***

よ~
운으로 한 두번 때리면 실력이 올라가나요? | 18.09.22 02:03 | | |

(IP보기클릭)220.84.***.***

よ~
실력차이가 난다는건 나는 상대방 패턴 모르고 상대방은 내 패턴 꿰고 있다라는건데 어떻게 doa가 일방적으로 안맞는다는건지 모르겠네요. 홀드말씀이라면 방금 제가 홀드로 실려차이 나는 상대에게 비빌수 없는 이유 말했고 그럼 도데체 뭐 어떻게 일방적으로 안맞고 비빌수가 있다는거죠? 혹시 비빌수 있다는 의미가 저랑 다르신가요?? 저는 5판하면 3:2구도에 이기는쪽이 실피 남기고 이겨야 비비는거라 생각하는데 님은 혹시 퍼팩트만 아니면 비비는거라고 생각하시는건가요?... | 18.09.22 02:09 | | |

(IP보기클릭)160.86.***.***

로잼
홀드 시스템의 장점은 억울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실수 한번 했다고 레버놓고 자기캐 죽는거 구경할일은 적어도 DOA안에선 절대 볼수 없는 광경이니까요 적어도 승패에 있어서 스스로가 납득할수 있는 공방이 가능한 게임이에요 실수를 많이해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수조차 전술요소로 넣고 많은 시도를 할수 있기에 심리전이 극대화된 게임이고 여기에 맛들리면 다른게임 못할정도로 몰입하게 됩니다 엄연히 매력적인 장점이 있는 시스템인데 함부로 욕하지 말아주세요 | 18.09.22 02:55 | | |

(IP보기클릭)175.112.***.***

Kryuger
발악하고 죽으면 그게 더 추한거 같던데요 한 대라도 때릴 수 있다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하는거 같은데 결국 대부분은 님이 말하는 그 맛 들이지 못하고 떠난게 현실이네요 수백만의 기본무료 다운로드 유저 중에 남은 이가 몇이나 되나요? 그리고 님이 말하는 것도 철권 까고 있는거 아시나요? 본인은 까내리면서 남이 까는건 거북하다는건 너무 이기적이네요 | 18.09.22 03:12 | | |

(IP보기클릭)211.207.***.***

소 나
그게 문제입니다.잘만들어도 안해보고 까는 애들 많죠. | 18.09.22 14:35 | | |

(IP보기클릭)182.210.***.***

로잼
혁실에서 조차 럭키펀치라는 말이있는데 현실성을 줄여야 좋은게임이라... | 18.09.22 16: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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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아
할 말이 없다더니 참 주절주절 많이 늘어놓으셨네요 본인이 좋아하는 게임이 매도 당해서 많이 거슬리셨나봅니다 님이 절 보고 역겨워하는건 님이 빠돌이라 그렇습니다 빠돌이들 특성이 해보지도 않고 깐다고 그러는거죠 그런데 그 사람들은 100시간을 하고 까든 1000시간을 하고 까든 욕을 합니다 100시간을 해보고 까면 겨우 그거 해보고 깐다 그러고 1000시간을 해보고 까면 그렇게 했어도 겜알못이라고 혀를 찹니다 대회 쯤은 나가야 깔 권한이 생깁니까? 진짜 아무리 말해도 소용이 없죠 제가 단언할 수 있는건 미소녀 요소가 없었으면 doa는 그 동안 사라졌던 많은 격겜 중의 일부가 됐을거라는겁니다 본인 스스로 생각해보세요 그 게임성이란 걸로 진짜 격겜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을지 살아남을거라 생각하면 전 평론가는 못될지라도 님은 겜알못이겠죠 블러디로어보다도 빨리 사라졌을겁니다 애당초 태생이 그런 겜이잖아요 doa란게 말이죠 지금까지도 그걸로 90%는 먹고 살았을거구요 doa4 세일즈 포인트가 아름다운 여성이었죠 아마? doa5는 섹.스어필 줄이겠다더니 참나 ㅋㅋ 웃기지도 않았죠 이번에도 하는 짓은 아주 똑같습니다 첨엔 홀드 하나 맘에 안 든다고 했더니 빠돌이들 달려드는게 우습네요 어떻게든 유저수 하나라도 더 확보하려고 안간힘을 쓰는게 한심하고 안쓰럽습니다 코텍한테 돈이라도 받고 그러시는거면 좋겠네요 | 18.09.22 22:43 | | |

(IP보기클릭)222.104.***.***

로잼
여기 글 뿐만이 아니라 비교하면서 이야기 할 때 항상 나오는건데 ~ 빼고 생각해보라는거... 뺄거 다 빼놓고 비교할거면 왜 다른거랑 비교하나요;; 철권도 샤오유 등 여케릭 싹다 빼놓고 비교하면 살아있을 게임이 아닐텐데? 모든것이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게임이 성립하는겁니다. | 18.09.22 2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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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NL
댓글 수정기능이 없어서 하나 더 달자면... 제가 단언할 수 있는건 미소녀 요소가 없었으면 철권은 그 동안 사라졌던 많은 격겜 중의 일부가 됐을 거라는 겁니다 본인 스스로 생각해보세요 그 게임성이란 걸로 진짜 격겜들 사이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을지 살아남을거라 생각하면 전 평론가는 못될지라도 님은 겜알못이겠죠. | 18.09.22 2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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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GNL
생각이 짧으신거 같네요 모든 격겜에서 미소녀를 제거했으면 철권은 살아남았겠죠 지금 남은 유저풀 좀 생각해보고 댓글을 다셨으면 이런 말은 안 했을거 같은데 | 18.09.22 2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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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흥분하지는 마시구요 그런다고 유저수가 늘어나지도 않고 이번작 저번이랑 별로 다른것도 없는데 너무 열심히 하시는거 같아서 안타깝네요 님이 겜알못이든 제가 겜알못이든 또 하나 단언하자면 앞으로도 doa는 미소녀를 앞세운 섹.스어필 겜으로 인식될거라는 사실입니다 게임성이 없으니까 그나마 홀드 하나 독특한데 별로라고 한마디 하니 이렇게 달려드는거 아니겠어요? 최후의 보루라고 해야되나? 음, 그럼 doa 알못 기준으로 게임성 까볼까요? 버파 따라 했던 게임이라 그런지 타격감이 정말 심심합니다 카스미 ppp 이건 때리는건지 콕콕 찌르는건지 웃겨서 ㅋ 누가 그랬는데 모션을 1이었나 2부터 있던걸 그대로 써서 그런지 모션도 이상하구요 | 18.09.22 23:21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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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철권과 스파죠 적어도 많은 사람이 플레이 한다는건 좋은 게임이라는 증거니까요 철권은 유달리 얻어 맞고 쉽게 때려친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까가 많지만 그러는 님은 기준이 뭔가요? | 18.09.22 2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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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님이 쓴 댓글 중에 이게 최악이네요 세상의 좋고 안 좋고는 여론에 따라 결정되고 전 그 여론을 기준 삼는건데 님의 기준은 주관이라는걸로 대체 가능해요 내가 좋으면 좋은거고 아니면 아닌거다 이게 기준이라고 하는거에요? 또, 님은 기억을 못하는건가요 아님 선별적으로 기억을 하는건가요 1. 홀드가 콤보까지 끊기게 만들어서 별로라는 댓글에 님이 답글까지 달았죠 2. 타격감이랑 모션 이상하다고 위에 썼죠 근데 제가 섹.스어필 하나로 doa 허접한 게임이라고 깐다구요? 진짜 님은 진성 빠돌이네요 | 18.09.22 23:48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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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님이 하는게 빠돌이라 그렇습니다 빠돌이 특징이랑 똑같잖아요 기준이라는게 철저히 자기위주고 홀드가 별로라고 하니 독특한 시스템이고 니가 겜알못 타격감 별로라고 하니 철권이랑 다를 바 없다 섹.스어필 없으면 망할 게임이었다고 하니 예언가냐? 이래서 님이 빠돌이라는거에요 위에서 말했죠 100시간이든 1000시간이든 플레이 타임 관계없이 빠돌이는 남이 까는걸 거부한다고 제가 위에서 잘못 적은게 하나 있긴해요 섹.스어필 없으면 사실 망할 게임이 아니라 이 세상에 나오지 않을 게임이었죠 doa1은 노골적으로 아예 프로젝트 자체가 그쪽 초점이었으니까요 | 18.09.23 00:10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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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홀드가 안 좋은 시스템이 아니냐고 한건 doa관련 정보글을 보면서 간간히 홀드에 부정적인 댓글을 봤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홀드 좋다고 한 댓글보단 이런 댓글을 더 많이 봤던거 같네요 저는 이런 근거라도 있는데 님이 말하는 기준으로 하면 서로 말이 안 통해요 서로 느끼기에 구린거 같다 좋은거 같다 그러면 말이 통해요? 했던 말 또하고 되풀이 되는거죠 일단 그 기준이 상당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 되네요 님이 재밌게 느끼는게 기준이라는건 다른 사람들한테 공감이 안 되요 개인의 주관이 어떻게 좋고 나쁨의 기준이 되나요 내 새끼가 최고라는 부모의 심정인가요? 전 철권이 갓겜이라고 한적은 없어요 띄우면 죽는게 좋은 시스템이라고 한적도 없구요 전 100% 확실한 기준이라고는 할 수 없어도 나름대로 인정 받는 기준으로 doa가 별로라고 하고 있는거에요 | 18.09.23 00:29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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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철권빠는 아니구요 적당히 즐기고 있습니다 상대가 잘하면 잘하는대로 맞아주고 가능하면 안 맞고 때리도록 노력하구요 왜 doa 유저가 적은지 생각은 해보셨나 모르겠네요 갓겜인데 왜 사람들이 몰라주지라고 생각하는거면 그건 투정에 불과합니다 | 18.09.23 00:34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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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앞에도 적었듯 100%는 아닙니다 그러나 적어도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누구의 기준이 더 합당해 보이는가는 뻔합니다 | 18.09.23 00:38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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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옆으로 새는게 아니라 님이 말한 '제 기준은 문제가 있고 님 기준은 문제가 없는거에요?'에 대한 답을 했을뿐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철권 기준이 아니라 격겜 여론 기준이죠 유저수를 생각하고 즐기진 않고 평가를 할뿐입니다 물론 유저수가 적어서 게임 대기 시간이 더 긴 doa 같은 게임은 생각도 할 것 없이 안 합니다 doa가 안 맞는건 맞는건 맞구요 철권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재밌으면 본인이 재밌는거지 좋고 나쁨의 기준은 될 수 없습니다 평론가들도 평가 잘못하면 욕을 먹는데 본인이 평가의 기준이라는건 오만한거죠 | 18.09.23 00:50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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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주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여론이 그렇다면 그런겁니다 물론 님 말대로 나한테는 좋은 겜이라고 주장은 할 수 있죠 그런데 저처럼 쿠소겜이라고 하는 말하는 그 이유 정도는 듣고 생각해야 됩니다 하지만 님은 무조건 아니라고만 하잖아요 지금까지 뭐 하나라도 그럴 수도 있겠다고 한것 있나요? 하다못해 무슨 단점이라도 말한게 단 하나도 없습니다 그게 빠돌이라는 것의 근거구요 전 최소한 띄우면 철권이 띄우면 죽는 게임이라는 것에 대한 반박은 안 했습니다 사실이니까요 그리고 doa를 무시하는 발언의 시발점이 뭔지 아시나요? 타게임 깎아내리면서 무시한 어떤 일본어 닉네임 때문이죠 시작은 제가 한게 아니에요 어떤 빠돌이가 시작했지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doa6가 주류가 된다면 저도 좋은 게임이라고 평가하겠죠 아까도 말했지만 님의 기준은 어디까지나 즐기냐마냐의 판단으로 쓰이는 것이고 좋고 나쁜 게임의 기준은 아닙니다 객관과 주관은 구분되야 합니다 | 18.09.23 01:18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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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게임성으로 까일게 전혀 없다구요? 도대체 doa는 무슨 모함을 받았길래 갓겜이 못 된겁니까 대체 갓겜충이라는 말 아세요? | 18.09.23 02:03 | | |

(IP보기클릭)17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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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
홀드 하나 별로라고 했다고 게임 전체 부정당하는거 같아서 달려드는 사람들이 웃기더라구요 여러번 말했잖아요 님이 재밌게 하는거랑 별개로 게임의 좋고 나쁨은 여론이 평가하고 그 여론은 doa를 미소녀 겜이라 한다고 실제로 인식이 그래요 좀 심하면 여캐 밖에 안 나오는 게임 아니냐고 그러는 사람도 있네요 게임 하는 사람들만이 이거 좋은 게임이에요라며 츄라이 츄라이하고 있어요 그렇게 속아서 대부분 금새 재미없어서 접어버리죠 앞에도 썼죠 수백만 이상이 무료 다운로드를 했었다고 그런데 남은 유저들 보세요 너무 초라하지 않나요? 그거랑 게임성이 무슨 상관이냐구요? 게임성에는 재미를 유발하는가라는 것도 포함되거든요 소수의 재밌게 즐기는 사람 빼고는 재미가 없다구요 이 게임 기본 무료가 없는 철권이나 스파 유저수를 보세요 이게 doa의 좋은 게임성이라는 것의 현실입니다 철권은 한다니까 왜 자꾸 철권하라는건지 모르겠네요 | 18.09.23 02:32 | | |

(IP보기클릭)175.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아
1. $23,270.06 - Super Smash Bros. Melee (게임큐브용 대난투 DX) 2. $23,181.18 - Skullgirls 3. $5,251.85 - MLP: Fighting is Magic 4. $1,865.00 - Dead or Alive 5 2013년 evo 종목선발 모금 컨테스트입니다 참고로 스컬걸즈가 doa5보다 먼저 나왔습니다 고작 1년만에 단물 빠지는 게임이란겁니다 유저들이 원해서 플4로 내줬다구요? 아뇨 단물 빠져서 사람 없으니 인구 수혈 및 호구들 낚으려고 회사에서 계속 만든겁니다 말이야 유저들 니즈 충족 시키겠다 떠들었는지 모르겠지만요 대부분의 플레이 했던 유저들의 목적은 결국 미소녀였다구요 홀드가 어떻고 저쩌고 간에 재미는 없어요 좋은 게임이라는 근거는 님이 재밌다는거 그거 하나에요 이 글 보고 토 하시고 오세요 | 18.09.23 02:54 | | |

(IP보기클릭)175.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아
정리 좀 해서 한번에 쓰세요 중구난방으로 쓰지 말구요 또 말하는데 게임성은 여론이 정한다구요 아니면 님이 신이에요? 님이 좋은 게임이면 무조건 좋은 게임? game of the god이라도 되시나봐요 이미 홀드, 모션, 게임의 재미 뭘 말해도 절대로 다 아니라는데 뭘 또 얘기해요? 난 제일 궁금한게 이건데 이거부터 좀 들어보죠 "그때 도아5가 국제 격겜 기준에서 여러 제한이 걸렸던건 아시죠?그래서 이번 도6에서 섹♡어필을 최소화 시키기까지 했던거고요" 이 말 하는 사람은 몇 봤어도 아무도 팩트 제시를 못하던데 이거 진짜긴 한가요? 제한이 있는데 모금은 왜 하고 투표는 왜 해요? evo가 그렇게 잡스런 대회는 절대 아닌데 말이죠 | 18.09.23 03:36 | | |

(IP보기클릭)175.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아
제가 쓴건 팩튼데요? 루리웹 정보게시판에서 찾은건데 이것도 거짓말이라고 주장하시는건지 뭐 하면 링크도 드릴 수 있구요 주워들은건 님이에요 아무것도 증명을 못 하잖아요 | 18.09.23 03:53 | | |

(IP보기클릭)6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아
댓글이 길어서 마지막 몇개만 읽었는데 큰 오류가 하나 있어서 도아가 섹시어필을 줄일려고 노력한건 이전작 부터 있었습니다 실천을 안했지만요 길게가면 길어지니 현재 도아5 만 하더라도 메인표어?가 'i'm fighter' 입니다 격겜으로써 도아를 부각시키겠다는 개발단계에서 부터 강조했던 부분이죠 물론 앞서 적었듯 내부사정으로 팀닌자 자본줄 문제와 변화에 대한 리스크 때문에 실천은 못했지만요 이렇듯 도아가 섹시어필을 줄이는건 단순히 EVO이런 대회보고 하는게 아닌 도아 입문도 안하고 대충 아는 사람들이 저게 무슨 게임이냐 그냥 캐빨겜이지 하는 이런시선으로 기대입문유저도 적고 기존 유저들도 캐릭 젖흔들리는거 하루이틀 신경쓰지 게임이 재미있어 남는건데 게임성을 부각시키라는 피드백이 이전부터 많아서 섹시어필을 최소화 한다고 하는겁니다 이부분을 실천할지는 앞서 적었듯 말뿐일지 도아6가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 18.09.23 03:57 | | |

(IP보기클릭)175.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보아
인신공격 아니면 말 못하나요? | 18.09.23 04:42 | | |

(IP보기클릭)14.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쑈닝
이것이 병림픽 | 18.09.23 08:09 | | |

(IP보기클릭)222.104.***.***

로잼
ㅋㅋㅋㅋㅋ 계속 보고있자니 격알못이 부심이 흘러넘치네... 내용은 온갖 추측과 내뇌망상.... 자기가 못한다고 인정을 안하는 수준;;; 어그로에겐 댓글은 안다는게 약인듯. 이만. | 18.09.23 10:47 | | |

(IP보기클릭)1.231.***.***

NGNL
부심? 저 사람은 doa 까일거 전혀 없다고 하는 사람인데 누가 부심인지 유유상종인가 봅니다 | 18.09.23 14:42 | | |

(IP보기클릭)121.130.***.***

BEST
이작품 히로인은 하야테 아니었나
18.09.21 12:56

(IP보기클릭)175.205.***.***

프로듀서가 한국사람 같에
18.09.21 12:58

(IP보기클릭)218.38.***.***

프듀 생긴거 호감이네
18.09.21 13:06

(IP보기클릭)121.137.***.***

BEST
첫 사진 표정 진짜 꼽닼ㅋㅋㅋㅋ 야야 안살꺼야? 수영복인데? 이러는 거 같다......
18.09.21 13:07

(IP보기클릭)121.137.***.***

VOLTCRK
드캐 2 하드코어 시절부터 꾸준히 사봤지만 진짜 이번 작품에서도 거지짓 하면 너흰 진짜 | 18.09.21 13:08 | | |

(IP보기클릭)119.198.***.***

VOLTCRK

이래도 안살꺼야? 깔깔깔깔 | 18.09.21 20:41 | | |

(IP보기클릭)61.84.***.***

779880
아줌마 치우고 전속 메이드나 델고와주세요 | 18.09.23 03:58 | | |

(IP보기클릭)125.190.***.***

BEST
아야네 좀만 더 예쁘게 만들어줘~
18.09.21 13:08

(IP보기클릭)125.176.***.***

붉은꽁치
지금의 인상이 뭔가 오묘한 매력이 있는데 더 건드리지 않았으면 좋겠음 ㅠㅠ | 18.09.21 20:26 | | |

(IP보기클릭)61.254.***.***

붉은꽁치
아야네 약캐요.ㅋ | 18.09.22 03:46 | | |

(IP보기클릭)49.143.***.***

가슴이 시켜서 시작했던 게임
18.09.21 13:10

(IP보기클릭)180.64.***.***

가슴물리학에 1인자 게임회사입니다. 1편부터 가슴출렁하나로 게임 반은 먹고 들어갔었죠
18.09.21 13:13

(IP보기클릭)114.206.***.***

왠만한 성형외과 기싸데기 치는 가슴력 ㅋㅋㅋㅋ
18.09.21 13:18

(IP보기클릭)121.140.***.***

유방으로 내 얼굴을 때려줘ㅡ
18.09.21 13:25

(IP보기클릭)117.111.***.***

아재요 호감상이네 합격
18.09.21 13:36

(IP보기클릭)112.144.***.***

스토리가 땡기는 게임은 아니지. 정말 5의 메인 스토리 전개는 아마추어 수준이라고 봐도 할말 없는지라... 그래도 사긴 할거 같아요. DOA만큼 매력적이고 섹시한 캐릭터를 잘 뽑는 게임도 또 없어서. 이번엔 코스튬 DLC에 얼마를 쓰게 될려나...ㅠㅠ
18.09.21 13:38

(IP보기클릭)121.175.***.***

하늘빛 인생
코에이가 테크모삼키고나서 여캐뽑는 기술력만큼은 겜회사중에 최고인듯 | 18.09.21 14:17 | | |

(IP보기클릭)175.192.***.***

세가소닉
령제로를 닌텐도에 왜 팔아서...ㅠㅠ 만약 차기작이 나온다해도 한글화 가능성 0% | 18.09.21 17:46 | | |

(IP보기클릭)121.130.***.***

카스미에서 아야네로 바뀐건가
18.09.21 13:39

(IP보기클릭)221.149.***.***

제멋대로 황제
아야네가 히로인적인 존재라면 카스미는 그냥 히로인입니다. | 18.09.21 13:46 | | |

(IP보기클릭)112.144.***.***

제멋대로 황제
애초에 이 게임은 카스미가 주인공입니다. | 18.09.21 15:41 | | |

(IP보기클릭)175.192.***.***

제멋대로 황제
카슴이 히로인인건 불변의 법칙! | 18.09.21 17:47 | | |

(IP보기클릭)121.134.***.***

제멋대로 황제
표지부터가 카스미 잖아혀... | 18.09.21 23:10 | | |

(IP보기클릭)121.131.***.***

흐음..스팀으로 갈까 콘솔로 갈까 문제로다..둘다 가야하나..
18.09.21 13:49

(IP보기클릭)175.223.***.***

사진 되게 얄밉게 찍혔네 ㅋㅋㅋ
18.09.21 13:56

(IP보기클릭)123.214.***.***

그래서 선화가 나온다는 거여 ?
18.09.21 13:59

(IP보기클릭)61.40.***.***

게임성은 좋습니다 라는건 DOA4까지입니다 doa5 부터는 똥 그자체 지금까지 doa시리즈는 나오는 대로 다 샀지만 이젠 아님
18.09.21 14:01

(IP보기클릭)211.248.***.***

Heart★Developer
그래서 DOA5를 얼마나 하셨는데요 | 18.09.21 14:17 | | |

(IP보기클릭)112.187.***.***

Heart★Developer
2u에서 어느정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4에서 정점을 찍은건 맞긴함 개인적으로는 의견으론... 5도 나쁘지 않았는데 그넘의 디엘시질.. 그리고 크버시스템과 블로우를 없앤거보면 실패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는듯 | 18.09.21 14:21 | | |

(IP보기클릭)61.40.***.***

HamasakiAyumi
격겜으로서 똥그자체는 좀 과장한 표현이었구요 시스템적으로 완성이 안된 1을 논외로 하면 5가 제일 안좋았네요 크버랑 블로우 시스템 없앤거 보면 얘들도 뭐가 문제였는지는 알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5때 겜임성도 안좋은게 확팩에 DLC질, 벨런스는 팔아먹은 추가캐릭터질 거기다 스팀판 온라인 지원 약속짓거리 하던걸 보면 Doa시리즈는 이제 정이 안가네요 | 18.09.21 14:31 | | |

(IP보기클릭)119.195.***.***

Heart★Developer
1 2 3 4 5 다해봤지만 5때 크리티컬버스트 블로우 시스템 추가로 인해 공방 심리가 훨씬 다양화되서 4지금 하면 밋밋해서 못하는데 참 할말이없네.. | 18.09.21 16:12 | | |

(IP보기클릭)121.134.***.***

Heart★Developer
엑박으로만 3,4 를 내는 바람에 못해본게 한이 되는군요 | 18.09.21 23:12 | | |

(IP보기클릭)112.214.***.***

그렇군요
18.09.21 14:02

(IP보기클릭)125.176.***.***

진짜 딴 얘기지만 옛날 플2시절 복사CD가 돌아가려면 DOA2 하드코어 게임이 필요했던 시기가 있었슴. 플2마저 복사가?!라며 굉장히 부정적인 인식이 들었는데 게임 잘못이 아니란 걸 알면서도 이상하게 머릿속으론 DOA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가 바뀌질 않음. (의외로 해보면 재밌슴)
18.09.21 14:03

(IP보기클릭)211.237.***.***

근육 남캐도 좀 많이 나왔으면..
18.09.21 14:21

(IP보기클릭)121.134.***.***

멘즈군
믿거나 말거나 5 오리지널 출시때 캐릭터 남녀 비율이 5:5였습니다 물론 파워 근육캐졸쎈건 당연하구요. 되려 여캐를 많이들 하면서 익히기때문에 실력으로 파워캐릭에 대항하는거라 생각되네요 | 18.09.21 23:14 | | |

(IP보기클릭)106.253.***.***

옷팔이를 랜덤박스로 팔아봐 오버워치는 존나빨던데 랜박으로팔면 루리웹에서 존나게빨아줄거임
18.09.21 14:27

(IP보기클릭)112.187.***.***

알았다
옵치는 그래도 랩업하면 상자라도 주잖음 ㅋ | 18.09.21 14:31 | | |

(IP보기클릭)106.253.***.***

HamasakiAyumi
이게임은 언락코스튬만해도 오버워치 압살임 추가보이스도 언락임 랜박이아니라 | 18.09.21 14:32 | | |

(IP보기클릭)61.40.***.***

알았다
익스트림(비너스)에서 이미 극악한 가챠로 팔고 있습니다 | 18.09.21 14:33 | | |

(IP보기클릭)106.253.***.***

Heart★Developer
전 지금 이게임이야기하는건데요? | 18.09.21 14:35 | | |

(IP보기클릭)121.133.***.***

반대로 질문하고 싶은데, 한국 캐릭터가 나오기를 원하나? (물론이다.) 그런가. 참고하도록 하겠다. 안 나온다는 얘기 아닌가;;
18.09.21 14:35

(IP보기클릭)119.201.***.***

캐릭터만 보고 하는게임이지 뭐
18.09.21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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