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Android] [데스티니 차일드] 노엘/마코토/나인 디자인 스케치 [52]




(1475565)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9026 | 댓글수 52
글쓰기
|

댓글 | 52
1
 댓글


(IP보기클릭)119.195.***.***

BEST
대놓고 유저 기만질 하던 겜이라 그닥...
19.07.16 13:39

(IP보기클릭)210.178.***.***

BEST
데챠 라투디하면 초반에 붕쯔붕쯔만 생각났는데 많이 발전했구나
19.07.16 13:06

(IP보기클릭)106.247.***.***

BEST
전부터 느끼던건데 가슴은 뭐 그렇다고 치고 왤케 몸 전체가 흔들리고 출렁거리는거죠? 사람이 움직이는 느낌보다 오징어같은거 끝쪽 잡고 흔드는 느낌.. 하다못해 머리카락 모양이 자연스럽게 흩날리지 못하고 공중에서 굳은 모양새로 움직이는건 뭐 일러스트를 움직이는것의 한계라고 치더라도 그럼 거기에 맞춘 그림을 그리던지, 그림에 맞춘 움직임을 만들던지 해야 할텐데 그런것도 아니고
19.07.16 13:07

(IP보기클릭)211.244.***.***

BEST
노엘은 상향 마코토는 하향느낌인데
19.07.16 13:39

(IP보기클릭)112.165.***.***

BEST

19.07.16 14:34

(IP보기클릭)210.178.***.***

BEST
데챠 라투디하면 초반에 붕쯔붕쯔만 생각났는데 많이 발전했구나
19.07.16 13:06

(IP보기클릭)106.247.***.***

BEST
전부터 느끼던건데 가슴은 뭐 그렇다고 치고 왤케 몸 전체가 흔들리고 출렁거리는거죠? 사람이 움직이는 느낌보다 오징어같은거 끝쪽 잡고 흔드는 느낌.. 하다못해 머리카락 모양이 자연스럽게 흩날리지 못하고 공중에서 굳은 모양새로 움직이는건 뭐 일러스트를 움직이는것의 한계라고 치더라도 그럼 거기에 맞춘 그림을 그리던지, 그림에 맞춘 움직임을 만들던지 해야 할텐데 그런것도 아니고
19.07.16 13:07

(IP보기클릭)123.140.***.***

밀토리
그래두 전문가들인데...그렇게 만드는 이유가 있겠죠 | 19.07.16 13:34 | | |

(IP보기클릭)112.216.***.***

밀토리
라이브2d 뼈없이 이미지만 늘리고 돌리고 하는거라 저렇게 나오기 쉬운걸지도 ...그래도 데챠 처음작업이랑 비교하면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노하우가 생긴건지 ... 물론 전 설치조차 안한 게임입니다 | 19.07.16 14:14 | | |

(IP보기클릭)221.165.***.***

금수저
이 댓글은 왜 비추만이.. | 19.07.16 14:16 | | |

(IP보기클릭)121.135.***.***

밀토리
진지빨고 말씀드리자면 머리가 저런건 할 수 있는데 안한 것에 가깝습니다. 움직이려면 다 자르고 파라메터 만들어 주고 움직여 줘야하는데 그게 다 시간과의 싸움이라. 데챠의 라이브2D 일정이 꽤나 빡빡하다고 알고 있어요. 일정 맞추려면 저런 부분을 어느 정도 생략하고 갈 수 밖에 없었을거라고 뇌피셜을 세워봅니다. | 19.07.16 17:19 | | |

(IP보기클릭)175.120.***.***

에픽때문이가 다시보니 선녀같다
19.07.16 13:13

(IP보기클릭)119.195.***.***

BEST
삼냥이집사
대놓고 유저 기만질 하던 겜이라 그닥... | 19.07.16 13:39 | | |

(IP보기클릭)114.203.***.***

삼냥이집사
지금은 운영권이 해외 회사로 넘어가고 별다른 사건없으니까 조용하지 그전도 보면 뭐... | 19.07.16 14:35 | | |

(IP보기클릭)117.111.***.***

삼냥이집사
선녀는 아니고 사람이긴 한 정도로? | 19.07.16 14:37 | | |

(IP보기클릭)116.34.***.***

삼냥이집사
개솔 ㄴ | 19.07.16 14:48 | | |

(IP보기클릭)211.244.***.***

BEST
노엘은 상향 마코토는 하향느낌인데
19.07.16 13:39

(IP보기클릭)119.194.***.***

젖이 땡기면 라오진을 하는게 낫겠군
19.07.16 14:02

(IP보기클릭)112.165.***.***

BEST

19.07.16 14:34

(IP보기클릭)112.187.***.***

개발단계부터 일본만 바라보던 게임. 정작 일본시장보다 매출 높던 한국 흑우들 다 무시하다 양쪽에서 다 졷망함 ㅋㅋㅋ
19.07.16 14:54

(IP보기클릭)183.102.***.***

콩우유
ㄴㄴ 일섭은 나온뒤 쭉 한국보다 높았습니다 그래서 일섭에 더 올인하고 DMM에 PC버전 나오고 그게 쌓여서 작년 한섭2주년때 사건터진거 | 19.07.16 15:42 | | |

(IP보기클릭)1.176.***.***

콩우유
이제 세달뒤면 3주년인데 지금 매출 77위인거보니 이정도면 폰겜치고 롱런하는 게임이라해도 과언은 아닌듯 | 19.07.16 19:41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일섭 나온 뒤 부진해서 올인하겠다고 직접 개발자 노트에 적었는데 말이죠.. 다 때려박아서 겨우 나아진 거지 초반에는 성적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 19.07.17 00:34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 두 번째는 일본과 한국의 업데이트에 대한 것입니다. 지금은 많은 유저분들께서 아쉬워하시는 것처럼 일본 서비스에 좀 더 개발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 특성상, 초기 시장 안착에 좀 더 많은 인력투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조금 늦게 깨달아, 뒤늦게 팀 구조 개편을 하다보니, 상대적으로 한국 쪽 서비스 일정에 차질이 생기게 된 것이 사실입니다. 부끄러운 말씀이지만 한국만 서비스하고 있을 때에도 콘텐츠 준비가 부족했었는데, 여기에 일본까지 더해지다 보니 내부적으로 정말 많은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어디에 집중하고 소홀하고를 떠나서, 우리가 이렇게까지 주먹구구식이었나 하는 근본적인 반성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뒤늦게나마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팀 개편 및 개발 프로세스를 전면 재정비 중이며, 지금의 이 프로세스가 정립되면 한국과 일본은 어느쪽 소홀할 것 없이 모두 메인 업데이트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저희에게 조금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 역시 여러분의 관대함으로 이해를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요약: 일본 잘 될 줄 알았는데 안 되서 한국 아예 버리고 일본 몰빵할 거다, 니들이 알아서 참아라 (사실 이 말 하기 전부터 일본 홍보에도 거금들이는 게 눈에 보일 정도로 홍보, 업데이트 엄청 신경 씀..) 그리고 이 글 쓴 기점으로 한국은 업데이트 2주 한번으로 바뀌었구요.. 이게 18년 1월 내용입니다. 그 때서야 저런 사과문(이라고 쓰고 통보문)을 썼다는 것은, 문제 자체는 그 이전부터 있었다는 것이겠죠? 친일운영 이슈는 그 때보다 한참 이전부터 지속된 문제입니다. | 19.07.17 00:47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그리고 이 말 믿은 개돼지들 횬타이상의 일본사랑 잠잠해지길 기다렸다가 이 때다 싶었는데 글로벌 준비한다고 또 내쳐버린 것은 덤.. | 19.07.17 00:50 | | |

(IP보기클릭)219.255.***.***

Mr_kim2
어 음...다른글에서도 일본서버 적자났었다, 돈안벌렸다, 데차 치트오매틱 비슷한 프로그램에도 뚫렸다 라는 글들 많이 쓰셔서 그런데 소스가 다 있는건가요? 데차일섭 오픈 첫주부터 한국이랑 재화량 비교해서 창렬게임이라고 까여서 초기 흥행 떨어진건 맞는데 이후 DMM PC버전 옮겨가며 검열 없어양!하고 광고도하고 거기서 각종 콜라보하면서 살아났다는 정도는 봤거든요 근데 본인들이 적자났다고 말했다,데차 치트오매틱에도 뚫렸다 같은건 금시초문이라서 MRKIM님 정보력이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그런 소스는 다 어디서 보신건지 궁금하네요 ㄷㄷ; 혹시 퇴사자신가요? 개인쪽지 드려도 될까요 | 19.07.17 01:35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프로그램 뚫린 건 너무 유명하고 소스를 굳이 물어볼 것도 없이 유튜브만 쳐도 나와서 제가 설명드릴 게 없습니다. 굳이 설명을 드려야 될 것은, 이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이 보안을 뚫는 게 아니라 단순히 헥스값만 찾아서 변조하는 기능만 하는 어플이었다는 겁니다. | 19.07.17 15:10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더불어 적자의 얘기는, 100% 확실한 회사 지표가 있는 것은 아니었지만 당시 닐본 마케팅을 좀 크게 했었는데, 일개 도시의 지하철도배, 전광판 등의 마케팅 비용과 당시 게임 순위로 대략적으로 짐작했을 때 어느 정도 이 순위로 가야만 손익분기점을 넘을 수 있는 지 계산했던 디씨 글이 있었습니다. 그 글에서는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안 넣어도 최소 2년으로 잡혔구요. 분위기가 이랬던 와중에 저 글이 달려서 쐐기를 박고 진짜 일본 운영에 몰빵해버린 겁니다. | 19.07.17 15:14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어플 수익 성적은, 글 봤을 때 기준으로 앱스토어 성적을 추산하는 사이트에 유료가입하면 대략적인 수준의 수익지표도 얻을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 19.07.17 15:18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그리고 위에 개발자 노트도 어디 꽁꽁 숨겨진, 일부만 아는 식의 소스가 아니라 2018년 1월자 개발자 노트로 공카 찾아보시면 나오는 공지입니다 | 19.07.17 15:27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네..걍 뇌피셜들 모음이었군요 기대했었는데 별거 없어서 먼가 아쉬운ㅋㅋ.. | 19.07.17 15:30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 걍 뇌피셜이라니요 동영상으로도 돌아다니는데 | 19.07.17 15:31 | | |

(IP보기클릭)110.70.***.***

마토야토
https://m.youtube.com/watch?v=4MRDosovoc0 데미지핵도 있었는데 보이는 건 유저들이 다 지운 모양이고 영상 가서 보면 헥스값만 변경하는 모습 보입니다. 조작이라며 뇌피셜이라면 할 말 없지만... --------- 일본 시장 특성상, 초기 시장 안착에 좀 더 많은 인력투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조금 늦게 깨달아, 뒤늦게 팀 구조 개편을 하다보니, 상대적으로 한국 쪽 서비스 일정에 차질이 생기게 된 것이 사실입니다. -------- 사업 차질로 팀 구성 개편이 생길 정도였다는 것은 최소한 원하는 이익 창출이 나진 않았단 얘기겠죠? 적자라고 확언한다면 뇌피셜이긴 하겠지만, 반대로 이후 dmm투자로 이익을 많이 얻었다는 것도 뇌피셜이지요? 뉘앙스 상 개발진이 나서서 말할 정도나 주위 정황으로 봤을 때 적자일 확률이 다분하다는 겁니다. 여튼 그래도 뇌피셜 맞긴 하죠, 이건.. | 19.07.17 15:35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영상만 봐선 실제로 치트오매틱에 의해 뚫렸는지, 아님 데차 뚫으려고 준비한 툴로 복호화한걸 뚫은건지 알 방법이 없는데 확신에 차서 말씀하시는거 보면 실제로 써보셨거나 프로그람에 대해 아시는건가요? 유게나 여기 글쓰신거 보면 데차 뚫린건 치트오매틱류에 의해 뚫린게 확실하다. 라고 주장하시는게 좀 의아해서요 게임사 보안이 창과 방패의 전쟁이고 막거나 뚫리는 일이 비재한데 에7이 유독 문제가됐던게 암호화 상수하나 없이 표기수치=실수치로 띄워놔서 치즈에도 뚫린걸 깠던거잖아요 데차도 피장파장이다 라고 얘긴 하시는데 정작 그 치트오매틱에 뚫렸다는건 안보여주시니 에7 실드를 치시는건지 아님 뚫린 게임사들 다 븅신이다 라고 주장하시는건지.. 네 그리고 밑에 적자글은 본인이 '디씨' 추측글 보고 적자일것 같다 라고 하시는거고 생각은 자유니 저도 암말 않겠습니다 | 19.07.17 15:57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아뇨 10진수 실수치로 적는 것은 에픽세븐 포함해서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트오메틱도 실수치가 아니라, 원래 원리가 헥스값(16진수) 코드를 10진수로 바꿔서 출력해주는 원리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10진수로 수치 변형을 하면 다시 16진수값으로 바꿔서 클라이언트 변조를 해주죠. 그래서 일반적으로 데미지 적용에 쓰이는 16진수값 이상의 수치가 들어가면 (에픽은 넉넉히 잡아 FFFFFF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버플로우가 일어납니다. 2010년대 초반까지 만들어진 어플은 대부분 그런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사실 사후처리를 안 한다면 대부분의 게임이 생각보다 잘 뚫립니다. 네.. 써봤으니 하는 말이지요 | 19.07.17 16:49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네 뭐 본인이 쓰셨다고 하시니 프로그램명은 모르지만 있다구 믿겠숩니다 | 19.07.17 16:54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에픽세븐을 실드 치기보다, 에픽세븐의 이번 이슈를 빌미로 데차가 낫다고 여기기에는 이미 비슷한 일을 겪어서 재조명될 이유가 없다는 겁니다. 거기에, 사실 제가 봤을 때는 이번 에픽세븐의 문제는 보안이 뚫린 것 자체보다 불통운영에 큰 문제가 있다고 보입니다. | 19.07.17 16:54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아뇨 프로그램 이름도 알고 있습니다 저 프로그램말고, 다른 프로그램으로도 돌았죠, 헥스 에디터라고.. 마찬가지로 디씨에서 지금 에픽세븐 때놔 비슷한 뉘앙스로 이런 걸로도 뚫린다는 식으로 보여줘서 그 당시 있던 사람들은 설마 하면서 다 써봤을 겁니다 마찬가지로 그런 식으로 제보했던 사람들만 입다물게 했었고요, 그 때랑 양상이 비슷하죠 | 19.07.17 17:05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근데 데차에 치트오매틱이 먹힌다는건 금시초문이라 그런데 본인이 직접 써보셨다고 하니 당시 스크린샷이나 기록물 같은게 있으신가요? 저런 전투 장난치는건 핵, MOD APK등지로도 볼수 있는데다가 에7처럼 한 유저가 실시간으로 치트엔진 통해 수치 바꿔댄 사례가 전무했던 만큼 쉽겐 안믿기네요 본인이 과거에 직접 해보셨다고했고 그말인즉 데차도 에7처럼 실값에 복호화가 안된 구조라 치트엔진 먹히는 상황이니 코드 들어엎지 않는 이상 못고쳐서 아직도 먹힐테니 뭐 게스트 ID라도 만들고 튜토리얼에서 무한드라이브 같은거 보여주실 수 있나요? | 19.07.17 17:08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지금 구글에 치면 안 보이나요? 당시에 다들 스샷찍으면서 된다고 다들 자조하는 식으로 자랑하고 그랬는데.. 기억이 나는 게 그 제보했던 사람이 데미지 코드 좌표, 드라이브 좌표 이런 것도 알려줘서 이 좌표값 변형하면 된다 이랬었습니다 애초에 저 영상 어플 자체가 그냥 봐도 특정 어플을 크래킹하는 mod apk가 아니라 응용프로그램의 hex값을 찾아주는 형식의 어플로 보입니다 아마 지금은 안 뚫리겠죠, 당시에도 얼마 안 가서 막았으니까요 | 19.07.17 17:17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어..이해가 안가서 그러는데 에7이 문제됐고 문제 해결이 안된다고 우려받는게 복호화 없는 코드 구조+ 전투 결과만 주고받는 전투시스템 때문에 게임 구조를 바꾸지 않는 이상 치트오매틱도 못막는다 인데 데차도 헥스 에디터로 전투 수치 복호화 한거 뚫었으니 피장파장이다 지금 이렇게 주장하시는거잖아요 근데 mrkim님 말대로 저런 암호화값은 막을 수 싰고 또 데차 외 많은 게임들도 값 뚫려서 MOD APK 같은거 돌아다니다 막히고 하는데 그럼 이런 게임들도 데차=에7급이라는 얘기신가요? | 19.07.17 17:26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아뇨 데차는 그 외에도 사건이 많이 있어서 말하는 겁니다 '다른 거는 봤어도 이렇게 허접하게 뚫리는 거는 본 적 없다' 라는 식으로 얘기하며 거기에 데챠도 나오는데, 데차는 +a에 그것까지 포함이라 에픽세븐보다 나을 게 없다는 거죠. 오피셜로는 직원이 유저들 우롱하면서 유저인 척 게임하며 랭커도 자주 들다가 들킨 거나, 가장 많이들 알고 있는 확률 조작 건은, 게임 내 재화를 법적 의미의 상품으로 취급했었더라면 형법상 사기에 해당할 만한 일이었죠. | 19.07.17 17:34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그 외에도 좀 질 좋지 않은 사건 유형에 거의 해당하지 않은 적이 없어서 얘기하는 겁니다. 세월이 지나서 겨우 무마 시켰지만 2중 가챠 (블러드 잼, 케프리), 캐릭터 내놓아서 팔고 얼마 안 가서 칼질하던 것이나 그 외 등등.. 조작의 임펙트가 커서 안 퍼졌던 거지 개별적으로 다른 게임에서 터졌다면 엄청 큰 일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 19.07.17 17:37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아니 보안 얘기 하시다 갑자기 데차도 사건 많으니까 헥스에디터로 복호화값 뚫린것도 치트오매틱급으로 뚫린거다 라고 하시면.. 데차 싫어해서 가산점 주시는건 주관적 영역이니 상관 않겠습니다만 아닌건 아닌거죠.. 여기가 블라인드는 아니지만 개발자분들 많은데 좀 틀린얘기 너무 당당하게 하시면 보는 사람들이 쪼까...쪽팔리네요 | 19.07.17 17:45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 님아.. 애초에 치트 오메틱 자체가 10진수를 찾아주는 게 아니라 헥스값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라구요..; | 19.07.17 17:49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아니 지금까지 뭘 들으신 건지... | 19.07.17 17:50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헥스값도 모르고 복호화도 모르고 치트오메틱이 뭔지도 모르는데 웬 개발자가 쪽팔리다느니 그러시는 건지; | 19.07.17 17:52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아 얘기 자꾸 빙빙도는데 에7이 문제된 이유는 게임내 표기되는 10진수 수치 그대로 16진수화해서 게임수치 100배 한 수치 그대로 넣는데 그게 적용됨+ 전투 결과만 주고받아서 얘가 전투에서 사기쳤는지 아닌지 확인을 못하는 시스템 2연타 때문이잖아요 반면 데차를 비롯한 앵간한 게임들은 이런 사태 막으려고 암호화하고 설령 뚫리더라도 다른 방식으로 암호화하여 막아두잖아요 데차 되게 싫어하셔서 디ㅆㅂ 뇌피셜을 소스라고 하시는 분인건 알겠지만 안막힌거랑 뚫린거 구분은 하셔야죠.. 뭐 한번 뚫리면 처녀 아니니 다 똑같다 같은 논리시면 저도 할말이.. | 19.07.17 18:13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아니 그니까 데차도 그냥 hex값만 바꿔서 뚫린 거라구요.. 진짜 지금까지 뭘 들으신거에요; | 19.07.17 18:16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아..그니까 위에서 하신 얘기가 암호화 한 수치 찾아내서 적용한게 아니라 걍 10진수 16진수로 그대로 바꿨었더니 에7처럼 스펙올랐단 얘긴가요? 암호화된값이 아니라?ㄷㄷ | 19.07.17 18:21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아니 ... 계속 hex만 얘기했는데.. 아마 제 생각엔 보안 강화된 지금도 암호화는 아닐 것 같네요, 특정 확장자들 추려서 확장자명 중에 미리 저장된 키워드가 있으면 동시 실행을 거부하는 형식일 거에요, 만들 때 부터 이미 저장방식이 그런 애들은 대부분 안 바꾸고 그렇게 합니다 | 19.07.17 18:26 | | |

(IP보기클릭)183.102.***.***

Mr_kim2
제가 난독이었근여..위에서 지금은 막혔다고 하셔서 당연히 타 게임처럼 암호화값한거 노가다로 누가 뚫어둔게 퍼졌다는줄 알았거늘.. 10진수 수치 그대로 한거면 에픽급 보안 맞네요 | 19.07.17 18:35 | | |

(IP보기클릭)123.100.***.***

마토야토
데챠의 악덕운영이 극에 달하던 2주년 이후에 게임을 접하셨으면 별로 부정적이지 않을 수 있겠지만, 그 기점으로 다 갈고 접었던 제가 봤을 때는 과거라서 잊을 만한 그런 내용의 것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나마 이제는 나아졌다 이런 내용이면 모르겠는데 예전에도 그렇게는 나쁘지 않았다 비슷한 내용이라도 들리면 좀 그렇죠.. 여튼간에 전 데챠가 싫은 거지 님이 싫은 건 아니니 안 좋게 받아들이진 않았으면 하네요. 얘기는 마무리된 거 같으니 물러납니다.. | 19.07.17 18:48 | | |

(IP보기클릭)223.38.***.***

Mr_kim2
아뇨 오히려 얘기 제대로 못알아듣고 질질끌게 만든 제가 원인이죠ㄷㄷ; 죄송합니다. | 19.07.17 19:21 | | |

(IP보기클릭)121.169.***.***

???: 제 그림은 야한그림은 아니예요 - 실제로 한말
19.07.16 16:46

(IP보기클릭)118.218.***.***

데스티니 차일드?? 그 유명한 "냉면에 김밥" 혹은 "삼각김밥" 부른 가수 이름 아냐??
19.07.16 18:21

(IP보기클릭)1.176.***.***

접었지만 일러하나는 좋음
19.07.16 19:39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7)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4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1)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6)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4)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250945 Multi 이토 시즈카 5 1564 11:59
2250942 iOS 루리웹-2648292120 11 4181 11:09
2250941 Multi Schaal 278 11:00
2250936 ETC 포이즌눈나 1917 09:02
2250935 ETC 포이즌눈나 1 919 09:01
2250934 ETC 포이즌눈나 1609 09:00
2250928 Multi 라이트트윈스 7 4940 2024.04.15
2250921 Multi 이토 시즈카 17 5993 2024.04.15
2250920 Multi 마이온 221 2024.04.15
2250919 Multi 마이온 176 2024.04.15
2250918 Multi 헤롱싀 3 1334 2024.04.15
2250915 Android 기본삭제대1 1 876 2024.04.15
2250914 Multi 센카와 치히로 3 1550 2024.04.15
2250913 Android lbygxk 5 1279 2024.04.15
2250911 Multi 알푸투 801 2024.04.15
2250909 Multi 이토 시즈카 2 516 2024.04.15
2250908 Multi 이토 시즈카 2 1348 2024.04.15
2250907 Android lbygxk 1 388 2024.04.15
2250906 Multi 이토 시즈카 3 850 2024.04.15
2250905 Android lbygxk 1 259 2024.04.15
2250903 Multi 이토 시즈카 3 304 2024.04.15
2250902 Multi 이토 시즈카 10 1429 2024.04.15
2250901 Multi 알푸투 212 2024.04.15
2250900 Multi 이토 시즈카 427 2024.04.15
2250897 Multi 알푸투 537 2024.04.15
2250895 iOS 아타호-_- 11 1364 2024.04.15
2250894 iOS 아타호-_- 9 1302 2024.04.15
2250893 iOS 아타호-_- 2 556 2024.04.15
글쓰기 5516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