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아이샤 입니다.
금일 진행되는 번들 패치 내용과 앞으로의 수정사항에 관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아래 내용에는 스포일러가 될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1. 멸망의 메이 스킨 중파 이미지 수정
아래와 같이 멸망의 메이 중파이미지가 수정됩니다.
사령관님들의 피드백을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기위한 내용이며 중파이미지의 수정은 금일 번들패치로 바로 진행되는 부분입니다.
번들 패치이기 때문에 별도의 점검은 없으며 게임을 재시작 하시면 번들 업데이트를 받고 수정된 이미지로 게임플레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중파 원본 올리면 강등환 당할꺼 같아서 하반신만 지우고 올렸습니다. 링크에서 원본 확인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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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인공의 외형에 관한 이미지 및 설정 수정
아래그램의 예시처럼 주인공 외형의 변경작업을 진행하며 관련 스크립트를 수정중에 있습니다.
주인공의 정체 중 핵심이 되는 부분을 살리며 사령관님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디자인 작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해당 디자인이 완료된 후에 인게임의 일러스트레이션 및 스크립트수정 작업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스킨 표시오류 수정
현재 스킨이 증발된 것으로 보이는 표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당현상은 이미스킨을 가진 캐릭터의 스킨조작을 하던 중 다른 캐릭터의 새로운 스킨을 부여할대 발생하는 표시 오류 입니다.
스킨 데이터 자체가 사라진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류를 수정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될에정입니다.
다음 점검에서 정상적으로 처리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철충 사념체 (중장갑병)관련 프리징 문제
철충 사념체 (중장갑병)이 대기를 하여 변신모드가 되어 게임이 프리징 되는문제가 금일 번들 패치 이후 수정됩니다. 게임을 재시작 하시면 번들업데이트와 함께 오류가 수정됩니다.
5. 스토리 진행관련 일러스트레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일부 스토리 일러스트레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며 금일 번들 패치 이후 수정됩니다. 게임을 재시작 하시면 번들업데이트와 함께 오류가 수정됩니다.
6. 반격으로 5-8Ex 언더왓쳐의 보호막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
수정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다음 정기점검에서 반영될 예정입니다.
7. 벨런스관련 수정
메인 스테이지
메인 스테이지는 기본적인 레벨/강화 육성이 된 전투원이면 부담없이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전체적으로 완화할 예정입니다. 해당 작업은 다음 정기점검에 6지역에 먼저 적용될 예정입니다.
차후 진행될 1-5 지역 메인 스테이지 난이도 개편에선 다음 지역을진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이드 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하던 전투원 / 장비들 중 일부를 보상으로배치할 예정입니다.
사이드 스테이지
기존의 메인 스테이지에서 진행에 부담을 주는 까다로운 개체들은 B 또는Ex 사이드 스테이지에만 배치될 예정입니다. B 스테이지는전투원 육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성장 관련 보상을 늘릴 예정이며, Ex는 진행 요구 기준이 높은 만큼보상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해당 개편은 1-5 지역 스테이지개편과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투원 필요 경험치 개편
새로 전투원을 육성하는데 부담을 줄여 드리기 위해, 다음 정기점검에 후반 레벨대역필요 경험치를 낮출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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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동아 유저들은 이겜에 무슨 다키스트던젼 같은걸 기대하는게 아녀 걍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씹덕 19금 코레류 게임을 원하는거지
(IP보기클릭)222.114.***.***
터지기전에 진즉에 해놨어야 되는걸 이제와서하는거 충분히 불만족스럽지만. 그래도 고치긴 한다니깐 다행인건 다행이다.. 내 단언컨데 첨에 츄미밍벌래 였을 시절부터 아 이건 아닌데 하는사람들 반드시 있었을꺼다. 그러니깐 저리 쉽게 기다렸다는듯이 수정컨샙아트 나오는거지.
(IP보기클릭)112.172.***.***
와 벌레 설정 포기했네. 진짜 어제 규동PD 해명문이 오히려 불을 지펴버려서 진짜 카페에서조차 실드가 거의 없을정도라 완전 망조 분위기였음... 이대로 주말까지 갔으면 큰일났었을꺼 같은데, 차라리 지금은 줏대 없다는 소릴 들어도 다 수정하는게 낫다고 봄. 문제는 PD 본질은 바뀌지 않을꺼 같다는 불안감을 여전히 남겼다는거...유저들에게 너무 PTSD 쎄게 박아줘서 오늘 패치로 우와아 하는 분위기도 주말쯤 되면 다시 사그러들꺼임. 진짜 이제 전략성 난이도 뭐 그딴 좀 무리수 두지마라
(IP보기클릭)112.160.***.***
ㅋㅋㅋㅋㅋㅋㅋㅋㅋ벌레라고 욕먹으니까 결국 인간되네 처음부터 이러지 벌레는 좀 심하자너~
(IP보기클릭)222.114.***.***
진짜 이번에 카페 불탄걸로 규동이 월드클레스병 고쳐졌어야함. 이번은 해주긴 해준다니 넘어가지만 이제 또 다다음주에 또 정신못차린 느낌보이면 재빨리 탈출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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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벌레라고 욕먹으니까 결국 인간되네 처음부터 이러지 벌레는 좀 심하자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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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어제 불탔던거 수정할려고 노력은하네. 문제는 버그랑 개선사항 바꿔야 하는게 산더미 인데 올해안에 수습 가능한가 ㅋㅋㅋ | 19.04.18 1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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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레로 하자고 주장한 놈이 규동이일 가능성 농후 | 19.04.18 1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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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스토리 작가= 규동PD.. | 19.04.18 18: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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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지기전에 진즉에 해놨어야 되는걸 이제와서하는거 충분히 불만족스럽지만. 그래도 고치긴 한다니깐 다행인건 다행이다.. 내 단언컨데 첨에 츄미밍벌래 였을 시절부터 아 이건 아닌데 하는사람들 반드시 있었을꺼다. 그러니깐 저리 쉽게 기다렸다는듯이 수정컨샙아트 나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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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은30자
컨샙아트 만든건 아트팀일테니 프로그래밍팀은 관계 없죠. 프로그래밍팀은 걍 아 이게 좋겠네 평가정도만하고 다시 코드짰을거임. 사실 러프화도 아트팀전원이 머리 싸맸다하더라도 결국 러프만 완성되면 실질 일러는 한사람만 담당하게될테니 상관없긴 함. | 19.04.18 2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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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동아 유저들은 이겜에 무슨 다키스트던젼 같은걸 기대하는게 아녀 걍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씹덕 19금 코레류 게임을 원하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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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까지 명중 200이면 떡을 칠텐데.. | 19.04.18 18: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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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날아다니는 벌레들은 버프때문에 깡명중 높아도 잡기힘듬 거긴 그냥 장기전으로 버프풀릴때까지 치고받는곳이라 명중200이면 충분함 | 19.04.18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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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중 250짜리도 4-8은 미스떠요 회피증가 버프가 사라질때까지 기다렸다 버텼다가 죽이는 맵임 | 19.04.18 19: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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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 죽으면 회피 버프 걸리는 날아다니는 벌레임. 날아다니는 벌레 먼저 잡거나, 걍 대기타고 1,2턴뒤에 공격하셈. | 19.04.18 20: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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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벌레 설정 포기했네. 진짜 어제 규동PD 해명문이 오히려 불을 지펴버려서 진짜 카페에서조차 실드가 거의 없을정도라 완전 망조 분위기였음... 이대로 주말까지 갔으면 큰일났었을꺼 같은데, 차라리 지금은 줏대 없다는 소릴 들어도 다 수정하는게 낫다고 봄. 문제는 PD 본질은 바뀌지 않을꺼 같다는 불안감을 여전히 남겼다는거...유저들에게 너무 PTSD 쎄게 박아줘서 오늘 패치로 우와아 하는 분위기도 주말쯤 되면 다시 사그러들꺼임. 진짜 이제 전략성 난이도 뭐 그딴 좀 무리수 두지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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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아오플안연고
진짜 이번에 카페 불탄걸로 규동이 월드클레스병 고쳐졌어야함. 이번은 해주긴 해준다니 넘어가지만 이제 또 다다음주에 또 정신못차린 느낌보이면 재빨리 탈출해야됨. | 19.04.18 18:40 | | |
(IP보기클릭)112.172.***.***
이게 문제가 말씀처럼 별의별 사건을 겪어도 남았던 흑우 유저들한테 까지 이 게임 계속해도 될까, 어휴 언제까지 이래야 하나 하는 불안감을 심어준거라고 봅니다. 다음주 수정을 지켜봐야 겠지만 여태까지 해온거 성향상 100% 만족스럽긴 힘들꺼라고 보네요. PD 욕심에 굳이 감당하지 않아도 될 출혈을 겪어버렸어요...윗댓대로 이렇게 빨리 피드백 온거 보면 내부에 누군가는 문제가 있다고 인지하고 있던 사람은 있었던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 19.04.18 19: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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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파 이렇게 순식간에 고칠거였으면 걍 천천히 내지 머하러 급히내서 안먹을 욕 쳐먹고 일 두번하냐 ㅋㅋ | 19.04.18 18: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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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이정도 느낌이었으면 아무도 태클거는사람 없었을걸... | 19.04.18 19:23 | | |
(IP보기클릭)118.45.***.***
그 때 여자지휘관으로 솔직히 왜 불탔는지 모르겠습니다. 유저가 이입하는 가상연애 요소 있는 장르 게임에서 얼굴 안 보이고 말도 안 하고 집무실 책상위에만 있고 말은 옆의 부관인형이 다 하는 그런게 아니라 정말 오리지널 인남캐 지휘관이었으면 진짜 난리 났을거에요. 현명한 판단 한거죠. 리엔필드 일러레가 자기 딸 가지고 2차창작 할 때 인남캐 지휘관 창조하니까 그걸로 욕 엄청 먹은 바닥인데... | 19.04.18 19: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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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소전은 리엔필드 보다는, 아이마스 시리즈의 타케p,아카바네p 같은걸로 생각하는게 나음. 얘들은 플레이어의 분신이기도하지만 애니나 만화로 나오면서 케릭터성 확실히 확보했고 인기도 있음. 근데 막말로 아이마스 애니에서 아카바네p,타케우치p 가 여자였다면 그정도로 인기 못끌었을거라고 확신함. | 19.04.18 2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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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전과 아이마스를 비교하기엔 두 게임의 방향성이 다릅니다. 예를 들면 소전엔 서약 시스템이 있어서 플레이어와 여캐간의 가상연애 요소가 있지만 아이마스 같은 경우는 아이돌들 중에서 연애감정을 가진 아이돌이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프로듀서와 아이돌간의 비밀스러운 애정행각 같은게 주가 아니라 나라는 프로듀서가 담당 아이돌을 프로듀스 해서 톱 아이돌로 만드는게 목적이라 플레이어와 아이돌간의 관계는 애정보단 신뢰에 가깝죠.(물론 아닌 경우도 있지만 전체를 보면 소수죠.) 가상연애 요소는 거의 없는 수준입니다. 말씀하신 타케P나 아카바네P가 오리지날 인남캐로 나올 수 있었던건 아이마스 시리즈가 가상연애 요소를 최대한 배제해서 나올 수 있었다고 봅니다. | 19.04.18 2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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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소전 코믹에서 여자지휘관이 전술인형들이랑 서약하는 전개 나오면 터질거라는건데.. 흠... 뭐 아직 나오지도 않은 전개가지고 머리싸맬필욘 없으려나;; | 19.04.18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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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에 남자지휘관 상대로 서약하는 전개나 '럭키스케베'전개가 나온다면 백방 터지겠지만 여자지휘관이랑 그런 전개가 나온다면...... 여태껏 이 바닥을 지켜본 바로 크게 터지진 않을거라 봅니다. 오히려 백합전개 나왔다고 실실거릴 가능성이 높다고 봐요. 솔직히 전 리엔필드 일러레가 그 때 남자 지휘관이 아니라 여자 지휘관으로 설정해서 2차창작 진행했었다면 그렇게 욕을 오질나게 먹진 않았을거라 생각하거든요. | 19.04.18 2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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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얼굴 있는 오리지날 인남캐 지휘관을 넣게 되더라도 거기에 대한 '많고 자세한' 설명을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마인드맵이 다르기 때문에 당신과 서약하고 있는 전술인형이 아니고 기억을 공유하지도 않는다던지 이 작품의 인남캐 지휘관은 전술인형을 여자는 커녕 인간으로도 안 보는 사람이니 안심하셔도 된다던지 하면서요. 그런데 굳이 그런 리스크를 짊어지고 구구절절 설명까지 해가면서까지 이쪽 바닥 소비자들 대다수가 싫어할만한걸 넣느니 차라리 나와도 별 말 없고 오히려 잘 만들면 전술인형보다도 더 인기있을 얼굴있는 인여캐 지휘관 넣는게 거의 모든 면에서 이득이죠.. | 19.04.18 2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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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꼴린다고 난리엿엇음 | 19.04.18 2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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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잌 수정전 일러 보고싶네요 | 19.04.18 23: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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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좋음. 의미가 없어짐. 내 유전자 아닌걸로 번식하는데 의미가 있나? | 19.04.18 2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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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시당초 살릴수 없는 컨셉이긴 했죠 당장 마리는 3스테이지 이후로 계속 나오는데 설정상 살아있는 인간을 본 적이 있는 바이오 로이드 입니다, 철충 컨셉 그대로 갔으면 마리 눈은 옹이구멍이란 얘기 밖에 안되요 .... | 19.04.18 22: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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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amu.wiki/w/%EC%82%AC%EB%A0%B9%EA%B4%80(%EB%9D%BC%EC%8A%A4%ED%8A%B8%EC%98%A4%EB%A6%AC%EC%A7%84) | 19.04.18 22: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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