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아이샤 입니다.
2019.03.27 정기점검에 관한 알림 입니다.
오류수정 내용은 2차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시 : 2019년03월27일 09:00~13:00
점검시간은 작업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용 : 패치노트 내용 적용
[점검보상]
모든 자원 X 3000개
보상 수령기간 : 3월 28일까지
3월 27일 패치노트 (1차)
[신규 전투원 추가]
* 업데이트 후, 다음 신규 전투원이 추가됩니다. 일반 또는 특수 제작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호라이즌> S랭크 기동형 보호기 : P-3M 운디네
[신규 스테이지 추가]
* 챕터 5-8ex 스테이지가 추가됩니다.
* 다른 스테이지보다 실종 대원 또는 아이템을 발견할 확률이 높으며, 희귀도가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용장비 추가]
* 다음 전투원들의 전용 장비가 추가됩니다.
* 일부 ex 스테이지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AG-1 네레이드 :
- T-60 불가사리 :
- CM67 스팅어 :
- P-18 실피드 :
- T-10 님프 :
- 스카디 :
[신규 스킨 추가]
아래 신규 스킨이 상점에 추가됩니다.
[중파 이미지 추가]
아래 중파 이미지가 게임내 추가됩니다.
[스킨 애니메이션 추가]
T-8W 발키리용 음악회 드레스 스킨에 애니메이션이 추가됩니다.
애니메이션 추가로 인하여 아이템의 가격이 1단계 상승한 114 참치캔으로 변경됩니다.
아이템 가격 변경은 4월 3일 차주 정기점검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4월3일 이전까지는 기존과 같은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원 조정]
- 네오딤 : 전체적 조정
활용성이 난해한 문제가 있어 스킬과 기본 능력치가 전체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해당 조정에 맞춰, 도감의 능력치가 조정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기본 능력치
단단해지기 - 기본 방어력과 성장 방어력이 기존 대비 33% 증가했습니다.
* 액티브 스킬 1 : 잔해 투척
콜렉션 방출 - 패시브 스킬 3 <잔해 수집>의 잔해 수집 수에 따라 부가 효과가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잔해 수집 1개 : 적중 대상 AP 감소 (-1 / 스킬 Lv당-0.05)
- 잔해 수집 2개 : 적중 대상 받는 피해 증가 (+15% / 스킬 Lv당+0.75%)
- 잔해 수집 3개 : 적중 대상 강화 효과 해제
각 효과 발동 시, 이전 단계 수집 개수의 효과가 모두 적용됩니다.
예> 잔해 수집 3개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AP 감소 / 받는 피해 증가 / 강화 효과 해제가 모두 적용됩니다.
* 액티브 스킬 2 : 마그넷 프리즌
마그넷 파워 온! – 회피 감소 효과 40% -> 50% (스킬 1레벨 기준) / 모든 회피 관련 효과를 제거하고 적용됩니다. 이동 불가와 사거리 감소 효과가 확정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스킬은 스킬 레벨 당 +30%의 추가 적중이 적용됩니다. (스킬 레벨 10에서 +300%)
사거리가 1 증가했습니다.
* 패시브 스킬 1 : 반응 방벽 -> 마그넷 필드
자택 경비 최적화 – 냉기/전기 저항+15%가 추가되고 전기 저항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패시브 스킬 2 : 진형 붕괴 -> 반응 방벽
괜찮아요, 튕겨냈어요 – 해로운 효과들이 확정 적용으로 변경되면서, 기존의 해로운 효과 적용 확률 증가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피격 시, 현재 수집한 잔해 수량에 따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33% / 스킬 Lv당+2%)
잔해 1개당 해당 효과가 1회 적용되며, 최대 3중첩으로 적용됩니다.
* 패시브 스킬 3 : 잔해 수집
이 잔해는 이제 제 겁니다 – 대기 시 발동 -> 라운드 개시 시 발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집한 잔해 1개 당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 / 스킬 Lv당+0.5%)
방어 증가 효과는 반응 방벽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잔해는 최대 3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액티브 스킬 1 <잔해 투척> 사용 시 수집한 잔해가 1개씩 소모됩니다.
- 액티브 스킬 2 <마그넷 프리즌> 사용 시에는 잔해 수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멸망의 메이 : 융단 폭격 / 석기 시대로! / 폭격 편대 지휘 / 길동무 모집?!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의 효과가 소폭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패널티만 있는 패시브였던 <길동무 모집?!>에 새로운 강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1 : 융단 폭격
폭격기 정비 – 스킬 레벨 당 피해량 +6% -> +9%
* 액티브 스킬 2 : 석기 시대로!
담쟁이덩굴 계획 – 스킬 1레벨 기준 피해량 220% -> 240% / 방어 관통+30% 효과 추가
* 패시브 스킬 1 : 폭격 편대 지휘
메이데이 – 공격력 증가 +15% -> +20%
* 패시브 스킬 3 : 길동무 모집?!
배를 버려라! – 스킬 레벨 10에서 유폭 확률 55% -> 50%.
메이의 현재 HP %에 따라 유폭 범위 내의 아군들에게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각 효과는 조건을 만족한 상태면 모두 적용됩니다.
- 50% 이하 : 행동력+10% (스킬 1레벨 기준)
- 25% 이하 : AP+1 (스킬 1레벨 기준)
메이 자신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B-11 나이트 앤젤 : 고공 폭격 / 레이더 드론
범위 공격의 위력이 소폭 조정되었으며, 운용 편의를 위해 <레이더 드론> 효과가 위치에 따라 자동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상세>
* 액티브 스킬 2 : 고공 폭격
잘 보이는 발 밑 – 스킬 레벨 당 피해량 +5.5% -> +8.25%
* 패시브 스킬 1 : 레이더 드론
긍정적 사고법 – 대기 시 발동 -> 중열 또는 후열에 배치 시 발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중열에 배치 시, 회피/적중 증가 효과가 50%만 적용되며 후열에 배치 시에는 최대로 적용됩니다.
사거리 증가 효과는 중열/후열인 경우 상시 적용되며 전열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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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러기도 힘든게, 그렇게 말하고 나면 gm 질문란 뭐 상향 하는지 알려달라고 도배하는 애들 넘쳐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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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보면 규동이는 그냥 어디가서 말을 하면 안되는 양반 맞는듯. 그놈의 전략과 운영 드립 쳤던 글 내용이 네오딤 상향시켜주세요 였는데, 상향 안시켜줄것처럼 말해놓고 사실 상향안 준비중이였음.. 차라리 안그래도 상향시켜드릴라했슴다 내일 발표니깐 그때 보고 판단해주세요 라고 했어도 중간은갔을거였던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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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이는 발 밑... 긍정적 사고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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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아이샤 사건도 있고 요즘 S급 이상 애들 밸런스 문제로 커뮤니티들 불타니까 밸런스 조정 해주긴 해주는구나. 역시 좋은 의미건 나쁜 의미건 얘넨 불타야 아차 싶어하는거 같음; 일단 1차 인거 보니 내용은 차차 추가될듯. 스킨은 머리나 담배나 손 보니까 워울프 같은데 실루엣 보니 레알 봉인해제급 일꺼 같아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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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상 미사일기지 컨샙이라 잘못터지면 대폭발 나는건 케릭터컨샙이라 봐야되긴 함. 슈로대나 파이어엠블램처럼 SRPG 에서 강력한데 터지면 게임오버인 케릭터들은 전통이라 해도 될만큼 한두명씩은 꼭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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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이는 발 밑... 긍정적 사고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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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무슨 말인가 했네 | 19.03.25 2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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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아이샤 사건도 있고 요즘 S급 이상 애들 밸런스 문제로 커뮤니티들 불타니까 밸런스 조정 해주긴 해주는구나. 역시 좋은 의미건 나쁜 의미건 얘넨 불타야 아차 싶어하는거 같음; 일단 1차 인거 보니 내용은 차차 추가될듯. 스킨은 머리나 담배나 손 보니까 워울프 같은데 실루엣 보니 레알 봉인해제급 일꺼 같아서 기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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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보면 규동이는 그냥 어디가서 말을 하면 안되는 양반 맞는듯. 그놈의 전략과 운영 드립 쳤던 글 내용이 네오딤 상향시켜주세요 였는데, 상향 안시켜줄것처럼 말해놓고 사실 상향안 준비중이였음.. 차라리 안그래도 상향시켜드릴라했슴다 내일 발표니깐 그때 보고 판단해주세요 라고 했어도 중간은갔을거였던거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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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쿤의칼부림2
근데 그러기도 힘든게, 그렇게 말하고 나면 gm 질문란 뭐 상향 하는지 알려달라고 도배하는 애들 넘쳐날듯. | 19.03.25 17: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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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해줄거임 내일 발표할테니 기다려줘요' 랑 '잘 연구하면 써먹을데 있을지도 모르니 찾아보셈ㅋ' 는 내용자체가 완전히 다르잖슴.. 막말로 좋은거 해준다는데 그거 못기다리고 난리치는애들이 멍청인거지 그건... | 19.03.25 17: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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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인듯 원문은 수정됬어요 | 19.03.25 1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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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켸팥켸
b랭 나와봤자 밥될거고 a랭 나와도 쓸려면 op로 만들어야하니까 욕할듯 ㅇㅇ | 19.03.25 2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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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ㅈ.. | 19.03.25 2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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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부터 고철더미들 적한테 들러붙는다는거라 설정따지면 방어력 올라가는게 맞기야 한데, 솔직히 이런데서 고증찾을필요 없긴함..ㅇㅇ.. | 19.03.25 17: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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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팟에 쓰라고 만들어논거같아요 방어무시니까 | 19.03.25 1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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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말이 그말.. 뭐 컨셉 지키고 싶은 마음은 알겠고, 나도 그런거 좋아하기는 하는데 저 방어력 증가 수치가 너무 괴랄해서 네오딤이 넘나 제한적으로 밖에 못 쓰이는게 안타까움 물론 기존처럼 답도없는 상태보다야 지금 패치가 대 환영 이긴 함 그레도 좀 여기저기 써먹고 싶은 마음이라.. | 19.03.25 1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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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방어력 50퍼 증가는 너무 막나가긴 했음. 차라리 퍼센트 수치가 아니라 방어력 숫자수치로 40~50 증가로만 끝났으면 훨씬 좋았을텐데. | 19.03.25 17: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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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끄맹이
설정상 미사일기지 컨샙이라 잘못터지면 대폭발 나는건 케릭터컨샙이라 봐야되긴 함. 슈로대나 파이어엠블램처럼 SRPG 에서 강력한데 터지면 게임오버인 케릭터들은 전통이라 해도 될만큼 한두명씩은 꼭 있었음. | 19.03.25 18: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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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자코 중에도 메이처럼 미사일 발사하고 몇턴후에 아군 머리위로 떨어지는 놈 죽이면 주변 적들 휘말려 터지는 것처럼 적도 우리도 사이좋게 넣은듯 | 19.03.25 21: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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