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후쿠하라 PD가 말하는 제작위원회 방식을 대신하는 파트너쉽 방식 [30]




(937686)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9211 | 댓글수 30
글쓰기
|

댓글 | 30
1
 댓글


(IP보기클릭)121.168.***.***

BEST
양질의 원작이 고갈됐다는 발언이 참 공감되네 라노벨 절반이 이세계물인 상황이니
19.03.22 15:07

(IP보기클릭)126.182.***.***

BEST
내가 인터넷으로 영상 보는 시대에 굳이 텔레비젼 방송만 고집 할 이유가 없다고 거의 9년전쯤에 애니회사 사장한테 말했는데 귓등으로도 안듣더만 이제야...
19.03.22 14:49

(IP보기클릭)118.34.***.***

BEST
기존 제작위원회 시스템이라면 저런 방식으로는 안하겠지만 넷플릭스나 아마존은 이미 시장베이스가 차원이 다릅니다. 단순 방영권만 획득해도 전세계적인 방영서비스가 가능해지고 그에 따른 수익은 제작비를 투자해도 이득이 생길 확률이 더 크죠. 너무 기존 시스템에 기반한 사고방식으로 이해하려 하면 안됩니다.
19.03.22 15:26

(IP보기클릭)118.34.***.***

BEST
방영권을 가져가게 되죠. 스포츠 중계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방송국이 리그를 여는게 아닌 중계권을 돈주고 구입해서 중계하니까요.
19.03.22 15:20

(IP보기클릭)210.149.***.***

BEST
요는 자적자상태라는거죠
19.03.22 14:56

(IP보기클릭)126.182.***.***

BEST
내가 인터넷으로 영상 보는 시대에 굳이 텔레비젼 방송만 고집 할 이유가 없다고 거의 9년전쯤에 애니회사 사장한테 말했는데 귓등으로도 안듣더만 이제야...
19.03.22 14:49

(IP보기클릭)126.182.***.***

유로링
아니군 6년전이군ㅋ | 19.03.22 14:50 | | |

(IP보기클릭)1.211.***.***

유로링
오오 업계종사자이신가 보군요 | 19.03.22 16:05 | | |

(IP보기클릭)221.252.***.***

헤롱싀
지금은 아닙니다 | 19.03.22 16:06 | | |

(IP보기클릭)1.211.***.***

유로링
아하, 댓글 쓰신거 보니 꽤 이름있는 회사에 계셨나 보네요? | 19.03.22 16:10 | | |

(IP보기클릭)221.252.***.***

헤롱싀
뭔가 이해가 안되는데, 댓글이랑 회사 이름이랑 관계가 있나요 | 19.03.22 16:21 | | |

(IP보기클릭)1.211.***.***

유로링
아 제가 댓글을 이상하게 썼군요;;; 걍 저 혼자만의 유추라서;; 미안합니다. | 19.03.22 16:24 | | |

(IP보기클릭)114.203.***.***

일본의 영화와 애니는의 적은 제작위원회 아닌가 싶다.
19.03.22 14:51

(IP보기클릭)210.149.***.***

BEST
요는 자적자상태라는거죠
19.03.22 14:56

(IP보기클릭)121.168.***.***

BEST
양질의 원작이 고갈됐다는 발언이 참 공감되네 라노벨 절반이 이세계물인 상황이니
19.03.22 15:07

(IP보기클릭)221.161.***.***

애니시장이 양산화되고 레드 오션이 된건 카도카와가 제작위원회를 만들어서 라이트 노벨 애니를 많이 만들어서 저퀄애니를 양산화시킨게 제일 크다고 봄 좋은 애니도 거의 극소수이고
19.03.22 15:12

(IP보기클릭)118.34.***.***

saki
워낙 애니산업 자체가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산업인지라 다작을 해서 소수의 성공작으로 나머지 손해를 메꾸고 이익을 본다는 방식인데 저러면 장기적으로는 성장동력이 고갈되는건 당연한거. 이제 플랫폼 및 패러다임이 바뀌면 검증된 원작이나 오리지널 위주의 소수정예로 다시 돌아갈지도 모르겠네요. | 19.03.22 15:14 | | |

(IP보기클릭)39.7.***.***

저러면 파트너측은 돈은 돈대로 대고 권리는 하나도 없는데 이게 제대로 굴러가나?
19.03.22 15:19

(IP보기클릭)118.34.***.***

BEST
씪씪
방영권을 가져가게 되죠. 스포츠 중계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방송국이 리그를 여는게 아닌 중계권을 돈주고 구입해서 중계하니까요. | 19.03.22 15:20 | | |

(IP보기클릭)183.98.***.***

Microsoft
없던 방영권이 생기는것도 아니고 이미 그것보다 더 큰 권한을 갖고있는데 파트너십 하려고 하겠냐는거죠 | 19.03.22 15:23 | | |

(IP보기클릭)118.34.***.***

BEST
씪씪
기존 제작위원회 시스템이라면 저런 방식으로는 안하겠지만 넷플릭스나 아마존은 이미 시장베이스가 차원이 다릅니다. 단순 방영권만 획득해도 전세계적인 방영서비스가 가능해지고 그에 따른 수익은 제작비를 투자해도 이득이 생길 확률이 더 크죠. 너무 기존 시스템에 기반한 사고방식으로 이해하려 하면 안됩니다. | 19.03.22 15:26 | | |

(IP보기클릭)210.222.***.***

훌륭한 제작사가 좋은작품을 양심적으로 만들었을때에 한정된 좋은이야기.
19.03.22 15:29

(IP보기클릭)221.138.***.***

케모노프렌즈 매화 챙겨보다가 11화의 기억땜에 케무리쿠사 다나오면 몰아보려고 참다가 11화에서 참지 못하고 봐버렸더니 기나긴 고통이...
19.03.22 15:44

(IP보기클릭)117.111.***.***

생각보다 뒷 배경이엄청 컸네요. 타츠키감독이 일본 애니의 새로운 희망이네....
19.03.22 16:04

(IP보기클릭)112.169.***.***

현 일본 애니 감독들 중에서는 타츠키 감독만큼 자기 색깔을 내는 감독이 얼마 없는 것도 저런 이유가 크지 않을까 싶네요.
19.03.22 16:12

(IP보기클릭)121.136.***.***

저번에 누가 대댓으로 제작 위원회나 넷플릭스 같은 곳이나 별 차이 없다고 했는데 제작물에 대한 권리를 뺏기지 않는 것만 해도 엄청난 차이 아님? 별 차이 없는 수준이 아닌데?
19.03.22 16:16

(IP보기클릭)112.149.***.***

ii99
그럼 뭐함 작업자에게는 돌아오는 급여나 일강도 수준이 똑같은데 | 19.03.23 19:39 | | |

(IP보기클릭)223.62.***.***

해외결제 안 되는 사람으로서는 그림의 떡인만큼 아마존 프라임 빨리 국내 정식 서비스 되었으면...
19.03.22 16:35

(IP보기클릭)222.101.***.***

눈꽃사슴
이미 한국에서 정식서비스 중인데요. 한글화가 제대로 안 되어 있을 뿐... | 19.03.22 20:31 | | |

(IP보기클릭)124.63.***.***

저거좋네 일본 애니계도 요즘 영 아닌것같은데 저게 잘됐으면 좋겠음
19.03.22 21:01

(IP보기클릭)59.31.***.***

나는 저거 5번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보는데... 요새는 애니가 주가 아니라 부가 됐음. 애니를 홍보물로 여기고, 관련상품에서 매상을 올리는 구조가 많이 보임.
19.03.22 22:58

(IP보기클릭)1.227.***.***

미리스™
예전에도 그런 부분이 있었죠. 당장 거대 로봇 애니메이션 처음 나왔을 때도 애니보다 로봇 완구 매출 쪽이 주였음 | 19.03.23 09:43 | | |

(IP보기클릭)182.211.***.***

애니시장이 정말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인 사업이라면 저런 계약으로 했을 때 호조일땐 좋지만 어려울 땐 회사가 훨씬 취약해지는게 아님? 배급하는 쪽이 고객층을 다 틀어쥐고 있으니 하려고 한다면 제작위원회보다 더 쥐고 흔들 수도 있을거 같은데.. 장점 단점만 있는게 아니라 각각의 장단점이 분명히 있을 듯
19.03.23 00:55

(IP보기클릭)175.223.***.***

현실성이 너무 결여됐다. 방영권 하나 먹고 떨어지라니 넷플릭스 같은 이들이 잘도 예 감사합니다 하겠다
19.03.23 15:41

(IP보기클릭)112.149.***.***

이글의 핵심은 파트너쉽은 새로운 하나의 선택적인 방식이지 제작위원회 방식을 대처할만한것은 아니라는 거죠. 확실히 글에서도 90년대에는 제작위원회 방식 말고도 방송국에서 직접 스폰해서 제작하는 양질의 애니가 많았죠. 요즘은 원피스나 짱구같은 안정적인 장기시리즈에만 계속 투자하고 신규자체물은 만들려하지도 않죠. 그리고 현재 애니메이션회사의 가장 큰 문제는 자체 IP를 보유해 그부를 애니회사가 가져오는 시스템으로 가야하는데 그게 되지 못해서 이런 악순환이 반복된다고 봅니다. 인기가 있어도 팬들이 소비하는 돈이 다 다른곳으로 넘어가기 때문이죠. 물론 그만큼 리스크를 감수하기 때문에 애니회사가 도산이 안되는거긴 하지만 결국 안정성을 찾다가 결국 이렇게 곪아터진게 아닌가 싶어요.
19.03.23 19:38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2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0)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3)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5)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7)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7)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3)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1945443 공지 [필독] 애니 정보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29) 양웬리 35 298039 2015.12.27
2338520 정보 루리웹-019534197 13 4524 12:18
2338519 정보 하나사키 모모코 1 261 12:17
2338516 정보 루리웹-019534197 6 1599 12:02
2338506 정보 불꽃남자 쟈기만 2 1024 10:10
2338483 정보 二律背反 9 1731 01:04
2338482 정보 MOYASEA 2 1285 00:55
2338480 정보 물개의 파트나 17 3531 00:02
2338478 정보 二律背反 6 592 00:00
2338477 정보 에르스테리아 6 563 00:00
2338475 정보 마이온 4 490 2024.04.18
2338473 정보 에르스테리아 2 221 2024.04.18
2338471 정보 루리웹-019534197 3 1597 2024.04.18
2338470 정보 에르스테리아 299 2024.04.18
2338469 정보 루리웹-3243356 7 3229 2024.04.18
2338467 정보 나이트로제 9 2796 2024.04.18
2338466 정보 에르스테리아 207 2024.04.18
2338465 자료 위즌 1 1380 2024.04.18
2338463 정보 마이온 3 424 2024.04.18
2338461 정보 마이온 2 272 2024.04.18
2338458 정보 허무를 간다 6 963 2024.04.18
2338455 정보 이토 시즈카 7 2984 2024.04.18
2338454 정보 루리웹-3243356 6 3175 2024.04.18
2338452 정보 이토 시즈카 2 609 2024.04.18
2338448 정보 PS3™ 6 1307 2024.04.18
2338446 정보 오카룽 4 1933 2024.04.18
2338444 정보 루리웹-3243356 3 1248 2024.04.18
2338443 정보 이토 시즈카 3 2666 2024.04.18
2338441 정보 기본삭제대1 679 2024.04.18
글쓰기 12554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