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8일, 애리조나 템피시에서 발생한
우버의 자율주행차량 사망사고 영상을 시 경찰에서 트위터에 게시하였습니다.
영상이 유튜브에는 공식적인 계정으로 올라오지 않아,
본문 삽입 영상은 뉴스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우버의 자율주행차량 사망사고 영상을 시 경찰에서 트위터에 게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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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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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251152 | 휴대기기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746 | 2024.04.19 | ||
2251142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3 | 2158 | 2024.04.19 | |
2251140 | 기타 | seawi9966 | 7 | 7576 | 2024.04.19 | |
2251137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5 | 2048 | 2024.04.19 | |
2251126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2 | 1079 | 2024.04.19 | |
2251117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8 | 3385 | 2024.04.19 | |
2251102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1 | 949 | 2024.04.18 | |
2251099 | 휴대기기 | 스텔D | 1 | 3553 | 2024.04.18 | |
2251098 | 휴대기기 | 스텔D | 3 | 2851 | 2024.04.18 | |
2251097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646 | 2024.04.18 | ||
2251094 | 기타 | 오버테크 | 2 | 3085 | 2024.04.18 | |
2251093 | 기타 | 오버테크 | 3 | 1337 | 2024.04.18 | |
2251078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3 | 1876 | 2024.04.18 | |
2251065 | 기타 | 안유댕 | 3 | 2333 | 2024.04.18 | |
2251060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831 | 2024.04.18 | ||
2251044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3 | 7410 | 2024.04.17 | |
2251034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1 | 1365 | 2024.04.17 | |
2251033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92 | 2024.04.17 | ||
2251032 | 기타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360 | 2024.04.17 | ||
2251024 | 기타 | 시무라오바상 | 2 | 686 | 2024.04.17 | |
2251017 | 기타 | Kingroro | 2089 | 2024.04.17 | ||
2250998 | 휴대기기 | 스텔D | 2808 | 2024.04.17 | ||
2250997 | 휴대기기 | 스텔D | 3 | 2225 | 2024.04.17 | |
2250985 | 기타 | 라스트리스 | 1 | 2562 | 2024.04.16 | |
2250980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3 | 3646 | 2024.04.16 | |
2250974 | 휴대기기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2340 | 2024.04.16 | |
2250968 | 기타 | 원히트원더-미국춤™ | 1070 | 2024.04.16 | ||
2250957 | 기타 | 오버테크 | 3 | 1093 | 2024.04.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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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외선 센서보다 좋은 성능의 라이다를 이용하기 때문에 야간에도 대응합니다. 그러니 더 문제가 되는거겠지요.
(IP보기클릭)112.161.***.***
주행 중 50m면 코앞인데
(IP보기클릭)116.123.***.***
자율 주행차 장점 중에 하나가 사람이 감지 할 수 없는 범위를 레이더 혹은 라이다로 스캔해서 사람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게 장점인데, 저런 상태에서 감지 못했다고 하면 사람이랑 다를께 뭐인지....
(IP보기클릭)175.212.***.***
보행자가 달리는 등 갑작스레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차선 옆에서 천천히 걸어나오고 있었는데, 이를 센서가 왜 감지하지 못했는지 궁금하네요. 가속중인 차량이 갑작스레 멈추는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우니 충돌은 피할수 없었다고 생각되지만, 전방에 있는 장애물을 식별하지 못한게 가장 큰 문제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센서는 이미 감지를 하고 제동장치에 신호를 보냈지만, 감속에 시간이 걸리던 차에 충돌했을수도 있으니 충돌 당시 차량 주행속도를 따져보면 무엇이 문제인지 나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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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외선 센서보다 좋은 성능의 라이다를 이용하기 때문에 야간에도 대응합니다. 그러니 더 문제가 되는거겠지요. | 18.03.22 09: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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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5.88.***.***
School-Live!
자율주행 차량이면 도로에 저정도 크기의 장애물은 더 잘피해야(멈추거나) 해요. 자율주행센서는 밤 경우 인간을 뛰어넘는 성능이라.. 우버가 구글이나 타사에 비해서 자율주행 기능이 그만큼 떨어진다는걸꺼임. | 18.03.22 0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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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1.183.***.***
(IP보기클릭)112.161.***.***
어디서어떻게
주행 중 50m면 코앞인데 | 18.03.22 09:57 | | |
(IP보기클릭)210.123.***.***
사진은 정말 예전에 구글이 동네에서 저속으로 테스트 하던 시절 모델 이야기고, 우버 차량에 들어간 라이다의 성능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차량용 라이다가 200m정도까지 감지한다고 하네요 | 18.03.22 10:02 | | |
(IP보기클릭)210.123.***.***
링크로 가져오신 저 모델이 2014년 이전 테스트에 이용되던 모델 사진... | 18.03.22 10:14 | | |
(IP보기클릭)210.123.***.***
현재 차량용 라이다 모듈은 200m에서, 최대 300m까지 이야기하는것 같아요. Alphabet's Waymo Moonshot May Soon Be A Robocar Business - https://www.forbes.com/sites/alanohnsman/2017/10/12/alphabets-waymo-moonshot-may-soon-be-a-robocar-business/#3e5f5fd7752f Lidar Just Got Way Better—But It’s Still Too Expensive for Your Car - MIT Technology Review - https://www.technologyreview.com/s/609526/lidar-just-got-way-better-but-its-still-too-expensive-for-your-car/ | 18.03.22 10:17 | | |
(IP보기클릭)112.161.***.***
그럼 그런 정보도 적어주셔야 | 18.03.22 1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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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5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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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가 달리는 등 갑작스레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차선 옆에서 천천히 걸어나오고 있었는데, 이를 센서가 왜 감지하지 못했는지 궁금하네요. 가속중인 차량이 갑작스레 멈추는것은 물리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우니 충돌은 피할수 없었다고 생각되지만, 전방에 있는 장애물을 식별하지 못한게 가장 큰 문제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센서는 이미 감지를 하고 제동장치에 신호를 보냈지만, 감속에 시간이 걸리던 차에 충돌했을수도 있으니 충돌 당시 차량 주행속도를 따져보면 무엇이 문제인지 나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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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주행속도가 그대로였다면 센서가 보행자를 전혀 감지 하지 못했기 때문에 우버측은 기술적으로 자율운전 문제를 굉장히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겁니다. 반대로 주행속도가 줄어들었다면, 차량사고로서 보완해야 할 한가지 사례가 되겠죠. 센서가 장애물을 인식하고 감속신호를 보내는데 필요한 거리변수 값등을 더 늘릴 조치가 필요할겁니다. 문득 어제 짤방으로 보았던 볼보 차량의 제동장치 성능이 생각나는군요. 가속중인 트럭이 보행자와 충돌하지 않고 자리에 멈추어서는 영상이었는데, 위 사례를 통해 자율운전 차량들은 이 기술을 도입하는게 안전성을 최대로 이끌수 있으리라 예상되네요. | 18.03.22 10:04 | | |
(IP보기클릭)175.192.***.***
일단 사고 차량이 볼보긴 하네요. 아마 기존 차량에 여러 자율주행용 장치를 설치해서 시험하는듯 | 18.03.22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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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차 장점 중에 하나가 사람이 감지 할 수 없는 범위를 레이더 혹은 라이다로 스캔해서 사람보다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게 장점인데, 저런 상태에서 감지 못했다고 하면 사람이랑 다를께 뭐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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