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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넥슨 대표 "듀랑고 실패작 아냐...도전 지속"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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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0507 | 댓글수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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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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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66.***.***

BEST
너희들은.. 플랫폼을 잘못선택했어., 모바일이 아닌 pc로 나와야 했음.
18.04.25 10:47

(IP보기클릭)220.122.***.***

BEST
시작때 이미 망해버린게임
18.04.25 10:52

(IP보기클릭)223.62.***.***

BEST
성공작도 아냐....
18.04.25 10:45

(IP보기클릭)112.166.***.***

BEST
pc로 나왔으면 모바일과 다른 방향으로 갈거 같은데요. 모바일 기기로 겜을 만들려고 하니까 소재한계가 분명한거 같습니다. 샌드박스 형식의 겜은 모바일에 적합하지 않다고 봐요.
18.04.25 11:44

(IP보기클릭)211.35.***.***

BEST
초장에 너무 망침
18.04.25 10:50

(IP보기클릭)223.62.***.***

BEST
성공작도 아냐....
18.04.25 10:45

(IP보기클릭)112.166.***.***

BEST
너희들은.. 플랫폼을 잘못선택했어., 모바일이 아닌 pc로 나와야 했음.
18.04.25 10:47

(IP보기클릭)175.197.***.***

카구팔
피시로 나와도.. 게임하면서까지 노가다 하고싶지 않은 그런 느낌 | 18.04.25 11:24 | | |

(IP보기클릭)117.111.***.***

카구팔
카구팔님// 퇴근해서 피곤한 몸을 이끌고 피시로 가고싶진않음 | 18.04.25 11:28 | | |

(IP보기클릭)121.166.***.***

카구팔
pc로 나왔어도 모바일보다는 돈은 못벌었을듯 | 18.04.25 11:39 | | |

(IP보기클릭)112.166.***.***

BEST
아무로-레이
pc로 나왔으면 모바일과 다른 방향으로 갈거 같은데요. 모바일 기기로 겜을 만들려고 하니까 소재한계가 분명한거 같습니다. 샌드박스 형식의 겜은 모바일에 적합하지 않다고 봐요. | 18.04.25 11:44 | | |

(IP보기클릭)121.159.***.***

아무로-레이
어차피 똑같은 노가다라면 피시가 그나마 편하죠 | 18.04.25 13:39 | | |

(IP보기클릭)223.33.***.***

지나치게 개발 기간이 길어지고 이도저도 아닌 컨셉이 되면서 어정쩡한 개임이 되어버린게 큰듯.
18.04.25 10:49

(IP보기클릭)211.35.***.***

BEST
초장에 너무 망침
18.04.25 10:50

(IP보기클릭)220.122.***.***

BEST
시작때 이미 망해버린게임
18.04.25 10:52

(IP보기클릭)211.189.***.***

저렇게 입터는 이유는? ...
18.04.25 10:52

(IP보기클릭)112.17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어디서어떻게
초반에 받은 관심에 비해서 너무 여러가지로 미흡했음 바꿔 말하면 그만큼 뭔가 색다르고 참신한, 몰입할만한 새로운 게임에 다들 목말라 있었다고 할 수 있었는데 그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미완성적인 부분이 많았는듯 | 18.04.25 13:49 | | |

(IP보기클릭)125.180.***.***

스타팅 망치고.. 게임도 생각보다 재미가 없었음..
18.04.25 10:54

(IP보기클릭)121.157.***.***

아무튼아님
18.04.25 10:56

(IP보기클릭)39.7.***.***

생존요소가 결여되어있으니 노잼이던데
18.04.25 11:04

(IP보기클릭)211.36.***.***

10년 개발해서 듀랑고2 만들면 인정
18.04.25 11:09

(IP보기클릭)175.116.***.***

angelvsdevil
타이틀명도 바꾸어야 하겠죠. 이미지 쇄신. | 18.04.25 11:10 | | |

(IP보기클릭)124.111.***.***

근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금의 컨텐츠로는 뭘로 나왔어도 지금처럼 되었을듯 pc로 해봐야 컨텐츠 소모가 더 빨랐으면 빨랐지 느리진않을꺼니까 그렇다고 5년반 개발해서 이정도 컨텐츠밖에 못만들어 내는 사람들이 pc로 개발했다고 대단한 컨텐츠 만들어 낼것같지도 않음
18.04.25 11:11

(IP보기클릭)175.223.***.***

헤스티아겨드랑이
반대 아닌가? 모바일이 접근성이 더 좋을텐데 왜 피시가 컨텐츠 소모가 더 빠르죠? | 18.04.25 11:49 | | |

(IP보기클릭)61.251.***.***

한마루 
모바일이 접근성은 좋지만 RPG게임 특성상 모바일로 조작하기가 힘들어서 오래 하기 힘들죠. 오죽하면 모바일 RPG게임 대부분 자동기능을 기본으로 넣어둘정도이니 | 18.04.25 13:33 | | |

(IP보기클릭)112.175.***.***

헤스티아겨드랑이
지금 듀랑고 보면 모바일로 만들기 위해 간략화시킨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애초부터 PC플레이를 염두에 두고 만들었으면 제작/전투/커뮤니티 활동 등 전체적인 여러 부분에서 더 많은 부분이 구현 가능했을듯 당장 전투 하나만 봐도 지금의 터치/공격예약 방식이 아니라 몬헌과 같은 조작방식을 도입했으면 플레이경험이 천지차이로 달라질껀데 | 18.04.25 13:56 | | |

(IP보기클릭)211.243.***.***

정신승리
18.04.25 11:15

(IP보기클릭)210.234.***.***

라스트 데이 온 어스가 훨씬 나음
18.04.25 11:16

(IP보기클릭)211.214.***.***

펭더
지향점이 다름. 라스트 데이 온 어스는 생존 극대화. 듀랑고는 걍 버라이어티 게임. | 18.04.25 12:31 | | |

(IP보기클릭)180.68.***.***

잘하고 있다 듀랑고. 등골 빠질때까지 넥스의 돈 퍼먹는 블랙홀이 되다오.
18.04.25 12:00

(IP보기클릭)175.223.***.***

처음에 미션들 주길래 다 깨고 다음 미션 뭐 있을까 하고 갔더니 반복퀘만 계속 주길래 접음. 생존 게임이라기엔 살기 너무 편한 곳이고 rpg라고 하기에는 할게 너무 없음.
18.04.25 12:45

(IP보기클릭)175.208.***.***

시스템은 특이한데 시스템에 이제 익숙해지고 나면 딱히 하고 싶은 게 없음. 동기 부여의 실패.
18.04.25 13:44

(IP보기클릭)112.175.***.***

근데 회사 입장에서 이런 게임도 필요함 돈을 많이 벌어오는 게임 포지션이 있는가 하면 다양한 장르를 도전하고 그 개발/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포지션도 있고 일반적인 가챠 게임들과는 다르게 유저들에게 어필하는 바도 틀림없이 있고 기획의도에서 벗어난 문제점이나 실패한 원인을 수정해나가면서 보완하고 외양간 고치고 글로벌 런칭 준비하는 그런 작업도 필요하고 그냥 돈만 많이 벌꺼면 아무 가챠게임이나 적당히 수입해다가 반년~1년 하고 섭종하는것 무한 반복하면 됨 적어도 게임회사라면 그 이상의 무언가에 도전할 줄 알아야 하고, 그 과정과 결과에서 배우는게 있어야지
18.04.25 13:45

(IP보기클릭)112.217.***.***

Zephyr_Hawk
동감합니다만 그러기에는 듀랑고는 개발비랑 기간이 너무 많이 들어갔다는.... | 18.04.25 14:11 | | |

(IP보기클릭)112.175.***.***

Xaero
뭐 이제와서 어쩌겠어요 매몰비용은 버려야죠 지금부터 만들어 놓은 과정/결과를 추스려서 어떻게 할 수 있느냐는 경영진이 고민하겠죠 아마 넥슨은 덩치가 커서 이정도는 내부에서 충격 흡수할 역량은 될꺼에요 | 18.04.25 14:17 | | |

(IP보기클릭)119.195.***.***

여기서 게임이 잘못만들었다는걸 인정하면 게임 제작사인거고, 그냥 돈벌려면 역시 가챠가 짱이네 해버리면 도박사인거고.
18.04.25 15:03

(IP보기클릭)121.129.***.***

훈제얼음꼬치구이(?!)라는 음식이 만들어지는거보고.. 절레절레 고개를 저음
18.04.25 15:12

(IP보기클릭)116.125.***.***

실패라고 쿨하게 인정하고 다음게임에 도전해야지 돈도 많은 넥슨이
18.04.25 18:3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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