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버워치] 오버워치 리그 2-2-2 역할군 고정 확정 및 규칙 유출 [45]




(471560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619 | 댓글수 45
글쓰기
|

댓글 | 45
1
 댓글


(IP보기클릭)58.72.***.***

BEST
그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라는 모토 아래 경쟁전에서 얼마나 많은 탱힐 유저들이 날뛰는 딜러충들의 딜러 꼴픽에 고통받았는지 아십니까
19.07.18 14:37

(IP보기클릭)117.111.***.***

BEST
오버워치는 팀 게임입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게 유저가 선택해서 팀원들이랑 조합 맞출 자유 이제껏 줬는데도 딜만 처 잡으고 개선이 안되니까 결국엔 강제가 된거지. 유저들 이기심 때문에 자유를 잃었다는 생각은 못해봄? 이유없이 이렇게 한거라고 밖에 생각 못함?
19.07.18 15:24

(IP보기클릭)211.55.***.***

BEST
경쟁전 도입 안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밸런스 자체도 달리지기 때문에
19.07.18 14:19

(IP보기클릭)211.36.***.***

BEST
지금 게임이 워낙 노답이라 어쩔 수 없이 한듯
19.07.18 14:16

(IP보기클릭)121.135.***.***

BEST
경쟁도 그럴 듯한 향기를 품기고 있음 원래대로라면 아직 한창이여야 할 경쟁전이 벌써 종료일 공개함
19.07.18 14:12

(IP보기클릭)175.223.***.***

왠지 에이펙스때로 돌아가는거 같은 느낌
19.07.18 14:05

(IP보기클릭)211.55.***.***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Halsey
경쟁전 도입 안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밸런스 자체도 달리지기 때문에 | 19.07.18 14:19 | | |

(IP보기클릭)58.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Halsey
경쟁전도 도입할거 같네요 | 19.07.18 14:36 | | |

(IP보기클릭)175.1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Halsey
해야한다고 봅니다. | 19.07.18 17:00 | | |

(IP보기클릭)1.243.***.***

중복
19.07.18 14:07

(IP보기클릭)14.7.***.***

루리웹-1969825620
번역 추가됨 | 19.07.18 14:21 | | |

(IP보기클릭)106.244.***.***

아니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하는게 오버워치지 뭔놈의 222고정은 개뿔. 그럼 일반 이나 래더매치때도 고정 시키던가
19.07.18 14:11

(IP보기클릭)121.135.***.***

BEST
G-old
경쟁도 그럴 듯한 향기를 품기고 있음 원래대로라면 아직 한창이여야 할 경쟁전이 벌써 종료일 공개함 | 19.07.18 14:12 | | |

(IP보기클릭)211.36.***.***

BEST
G-old
지금 게임이 워낙 노답이라 어쩔 수 없이 한듯 | 19.07.18 14:16 | | |

(IP보기클릭)175.223.***.***

G-old
자유도 자유나름이지 도가지나치면, 혼돈임 | 19.07.18 14:21 | | |

(IP보기클릭)58.72.***.***

BEST
G-old
그 '상황에 맞춰 자유롭게'라는 모토 아래 경쟁전에서 얼마나 많은 탱힐 유저들이 날뛰는 딜러충들의 딜러 꼴픽에 고통받았는지 아십니까 | 19.07.18 14:37 | | |

(IP보기클릭)117.111.***.***

BEST
G-old
오버워치는 팀 게임입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게 유저가 선택해서 팀원들이랑 조합 맞출 자유 이제껏 줬는데도 딜만 처 잡으고 개선이 안되니까 결국엔 강제가 된거지. 유저들 이기심 때문에 자유를 잃었다는 생각은 못해봄? 이유없이 이렇게 한거라고 밖에 생각 못함? | 19.07.18 15:24 | | |

(IP보기클릭)125.137.***.***

G-old
노답인게임에 영웅들 성능 밸패로 해야하는데 222 고정해도 여전히 그에맞는 상당한 밸패가 필요해요 | 19.07.18 16:11 | | |

(IP보기클릭)175.121.***.***

G-old
처음에 중복픽도 가능할때를 생각해보면됨 혼돈 그자체에서 중복 불능으로 어느정도 조합이라는 개념이 생김 근데 그래도 혼돈이었떤 것이죠 솔직히 이제와서라는 생각도있음 고놈의 쫀심 | 19.07.18 17:01 | | |

(IP보기클릭)121.128.***.***

DOMINION
밸패야 당연히 해야죠. 33잡겠다고 너프/버프 극단적으로 때려댔는데. 그리고 지금 블쟈 능력으로 온갖 자유로운 조합 고려해서 밸패하라고 하느니 그냥 222 한정으로 밸런스 잡는게 그나마 밸런스 잘잡힐 확률이 높습니다. | 19.07.19 03:19 | | |

(IP보기클릭)125.137.***.***

카스케
밸패 하는거 당연한건데 밸패해야하니까 222 라도 안햇으면좋겟어요 조합 영웅이라도 많이나와서그런것도 아닌데 호리사 자주보이는건 현실이 되가고 잇습니다 상하이같은경우들 보기 힘들어진다는게참... 이번에 ptr 보니 맵끝나고 포지션 변경도 안되던데요??? | 19.07.20 11:07 | | |

(IP보기클릭)128.134.***.***

DOMINION
33에 대응하겠다고 패치해오던거 보면 그냥 얘네는 222로 조합 고정시켜놓는게 블쟈 밸런싱 능력수준에선 도움될겁니다. 기존처럼 조합 자유롭게 해놓으면 비슷한 상황에서 지금처럼 밸패 극단적으로 하면서 한쪽 조질게 뻔하고 그럼 조합터져나가는 경쟁전 유저들만 피봅니다. | 19.07.20 15:45 | | |

(IP보기클릭)125.137.***.***

카스케
그러면 극단적인 밸패에서 조진것에 대해서 비판해야 되는게맞아요 영웅수 이정도에서 포지션 고정이 나오는건 너무한거같아요 지금 ptr 방식에서도 같은 맵에서도 전략적 포지션 변경안되고 맵하나 끝나고 서로 포지션 변경안되는 지금방식은 아니라봄 극단적인 밸패문제지 222 안해서 생기는문제가아닙니다 | 19.07.20 15:59 | | |

(IP보기클릭)128.134.***.***

DOMINION
극단적인 밸패 문제는 맞는데, 극단적인 밸패를 왜했겠어요. 그거 아니면 얘네들이 잡을 능력이 없으니까 그렇게 한거죠. | 19.07.21 00:08 | | |

(IP보기클릭)128.134.***.***

DOMINION
그리고 각 역할군마다 티어 산정도 다른 마당에 중간에 서로 포지션 변경이 가능하면 그것도 문제겠죠. | 19.07.21 00:15 | | |

(IP보기클릭)125.137.***.***

카스케
그럼 잡을능력없는것에 비판을하시면되요 리그 규모도보면 밸런싱은 정말 중요한데 fps 장르인 레인보우식스같은곳의 외부인사라도 영입해서 밸패에 관해서 정말 논의하던가 해야하는데 그것도 아니란거에요 경우의 수 늘어서 밸패 안되는거 인정하면 신캐 내지말라고도 할거같네요 ㄷ;; 단계적으로 도입하는것도 아니고 리그에선 되는 중간에 포지션 변경가능 불가는 상당히 급진적이에요 | 19.07.21 12:20 | | |

(IP보기클릭)121.135.***.***

상하이 샌프의 스테3 결승전은 역사에 길이길이 남을듯 창과 방패의 마지막 경기이자 최초의 결승전
19.07.18 14:12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2850609326
42연패의 기적 | 19.07.18 14:34 | | |

(IP보기클릭)121.135.***.***

돼지 저금통
2연패는 시즌이 다르니까 빼달라구욧!!!!ㅠㅠ 아무튼 떡상의상징 상하이 | 19.07.18 14:37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븐제
해당 부분은 패치가 아니라 오버워치 리그안에서 시행되는 특수한 룰입니다. | 19.07.18 14:39 | | |

(IP보기클릭)121.12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븐제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리그에서 그게 긍정적 영향을 준다 생각하면 경쟁전도 곧 적용하지 않을까 싶긴하네요 | 19.07.19 03:20 | | |

(IP보기클릭)61.78.***.***

근데 선수마다 세팅값이 다른데, 착석 형태면 교체 5분 제한 세팅 시간 두고 그럴려나? 세팅박이 생각나네...
19.07.18 14:45

(IP보기클릭)1.1.***.***

음양의알
박태민님 생각나죠 ㅎ | 19.07.18 14:49 | | |

(IP보기클릭)121.135.***.***

음양의알
그건 아닐거에요. 요새도 선수교체하면 그렇게 시간안걸려요. 아마 선수별 셋팅값 불러오는 방식이겠죠 | 19.07.18 14:50 | | |

(IP보기클릭)14.51.***.***

이스포츠 규모에 비해 내부 룰을 너무 늦게 적용한거 아닌가? 3:3 그 개극혐 매치 때문에 볼맛이 1도 안들던데. 그때 부터 했어야지. 그래도 지금이라도 해서 다행
19.07.18 14:51

(IP보기클릭)112.170.***.***

참 안타까운 것... 이미 나와버린건 어쩔 수 없으니, 빠른대전까지 침투안하기만 바래야겠네요.
19.07.18 14:56

(IP보기클릭)180.71.***.***

중복픽 금지 패치했을때 반응 보는거같아용
19.07.18 14:58

(IP보기클릭)124.59.***.***

역시 블리자드야 운영워치 화이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9.07.18 15:03

(IP보기클릭)210.120.***.***

222 지겹다고 하면 또다시 제한 풀까?
19.07.18 15:04

(IP보기클릭)59.17.***.***

DD레전
222가 지겨운게 아니라 특정 캐릭터만 나오는 상황이 지겨운거겠죠 그럴 경우 그 캐릭터만 칼질해서 메타 변화를 꾀하기 쉬워지고 33은 특정 캐릭터가 사기라 쓰이는게 아니라 여섯캐릭이 시너지를 발휘하던 조합이라 저격 칼질 못하고 조금식 수치 조정만 하면서 간보느라 메타가 변하질 못했던거 | 19.07.18 15:24 | | |

(IP보기클릭)210.120.***.***

유혹의맛동산

아뇨. 그냥 밸런스 패치 ㅈㄴ 못하는건데요. 저 돌진조합 결국 브리기테 등장으로 깨짐. | 19.07.18 15:35 | | |

(IP보기클릭)118.32.***.***

자리 이동이라니.. 선수들 한 판 끝나고 역할군 변경 있으면 오도도도 자리 옮기는 거 보는 맛도 있겠네요.
19.07.18 16:39

(IP보기클릭)36.39.***.***

일단 대회는 이렇게 하는것도 갠찮긴한데 일반 경쟁전은 좀 문제일듯하네요. 딜러유저들이 많은데 222 고정을 해버리면 딜러유저들은 매칭 오래 걸릴듯하네요.
19.07.18 16:55

(IP보기클릭)211.49.***.***

루리웹-2672327379
그럼 딜러를 포기하면 됩니다...탱커와 힐러는 여유롭거든요 | 19.07.18 17:01 | | |

(IP보기클릭)175.121.***.***

루리웹-2672327379
롤처럼 2가지 포지션으로 매칭한다면 좀더 수월해지겠죠 물론 딜러걸일 확률은 현저히 낮겠지만 딜러로 즐길수있는 아케이드 모드는 넘처나니까 거기서 해소할수있었으면 함 | 19.07.18 17:03 | | |

(IP보기클릭)221.155.***.***

루리웹-2672327379
반대로 말하자면 딜러가 너무 많아서 탱힐 유저들이 고통 받았던 소리도 되내요 | 19.07.18 17:05 | | |

(IP보기클릭)36.39.***.***

GTOblade
제가 딜러유저들을 대변하는건 아니지만 딜러유저들이 탱힐을 안하고 팀에서 4~5딜이 자주 나오는 이유를 보면 1. 탱힐이 재미없다. 2. 딜러많은 팀이 이길때도 종종 있다. 3. 딜러만 계속해도 현 점수를 유지한다. 대충 비슷할꺼라 봅니다. 222 한다고 해서 딜러유저들이 탱힐로 많이 넘어갈지는 의문이네요. 탱힐을 겸할수도 있고 , 경쟁전을 포기할수도 있을꺼 같네요. | 19.07.18 17:12 | | |

(IP보기클릭)125.190.***.***

루리웹-2672327379
전형적인 딜충의견이네요 말이 의견이지 이기적인 논리죠 3딜해도 이길땐이겨 4딜해도 못이기는건 아님~ 분란요소 그 자체 | 19.07.18 23:23 | | |

(IP보기클릭)121.128.***.***

루리웹-2672327379
하기싫으면 하지 말아야죠. 어차피 그 사람들 아니어도 딜러 할 사람 많고, 탱힐하던 사람들은 탱힐 계속합니다. 그렇다고 그사람들 떠나면 옵치가 재미없어지느냐? 오히려 3딜 4딜 나오며 조합 터지는 꼴 안보니 속만 시원하겠죠. | 19.07.19 03:24 | | |

(IP보기클릭)175.210.***.***

3딜충 큐가 없어진다는것 만으로도 최고 아닌가?
19.07.18 17:27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9)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3)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01798 디아 디아블로4 시즌4 복귀 및 신규 유저 가이드 총정리 (20) Naeri 15 13806 2024.05.12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35548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51058 2009.07.28
2301973 디아 Naeri 52 02:30
2301972 정보 [GAMES] 694 01:54
2301971 정보 이토 시즈카 444 01:44
2301970 LOL 롭스 186 01:35
2301968 정보 이토 시즈카 1 407 01:18
2301966 정보 ComShepard 1 400 01:13
2301965 정보 누리웹 맞지요? 4 791 01:10
2301964 정보 ComShepard 1 636 00:56
2301963 정보 ComShepard 3 935 00:40
2301962 정보 ComShepard 4 1906 00:24
2301961 정보 [GAMES] 1 742 00:23
2301960 기타 스칼렛 6 2024 00:20
2301959 정보 ComShepard 1 866 00:11
2301958 정보 롭스 1 185 00:01
2301957 정보 원히트원더-미국춤™ 4 913 2024.05.14
2301956 정보 롭스 142 2024.05.14
2301955 인디게임 ComShepard 288 2024.05.14
2301954 정보 베르세리아2 1075 2024.05.14
2301953 정보 루리웹-9512102543 7 1598 2024.05.14
2301952 인디게임 ComShepard 3 619 2024.05.14
2301951 정보 ComShepard 2 471 2024.05.14
2301950 인디게임 ComShepard 892 2024.05.14
2301949 인디게임 ComShepard 5 1668 2024.05.14
2301948 정보 ComShepard 1 652 2024.05.14
2301947 던파 Naeri 5 4916 2024.05.14
2301946 정보 nokcha 7 2148 2024.05.14
2301945 정보 ComShepard 8 6082 2024.05.14
2301943 LOL 박주영 7 6838 2024.05.14
글쓰기 22242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