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9.40 패치 노트
배틀로얄
신규 사항
전술 산탄총 - 에픽 및 전설전술 산탄총이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지금 에픽 및 전설 등급의 산탄총을 사용해 보세요!
무기 및 아이템
- 신규 에픽 및 전설 전술 산탄총
- 최대 피해량은 83/87입니다.
- 초당 1.5발을 발사합니다.
- 총탄 8개를 장전합니다.
- 헤드샷 피해 배수가 2.25배입니다.
- 바닥 전리품, 상자, 보급품, 전리품 드론, 자동판매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반자동 저격소총에 조준경 사용 시의 배율을 축소했습니다.
- 이것은 본 무기의 사용 편이성과 사용감을 개선하는 삶의 질 변경사항에 해당합니다.
- 전투용 산탄총 변경사항
- 헤드샷 증폭치가 1.7에서 1.5로 감소되었습니다.
- 전투용 산탄총의 원거리 효율 감소
- 피해 하락도 커브 범위가 다음과 같이 감소되었습니다.
- 2.44타일(변경되지 않음)
- 4.88타일에서 4.39타일로
- 9.77타일에서 6.84타일로
- 19.53타일에서 11.72타일로
- 피해 하락도 커브 범위가 다음과 같이 감소되었습니다.
- 피해 하락도 최근 변경사항을 관찰한 끝에, 전투용 산탄총만의 독특한 느낌은 유지하되 원거리 효율을 더욱 줄이고 커브를 다른 산탄총과 좀 더 비슷한 수준으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 보관
- 소음기 장착 볼트 액션 저격소총
- 에픽 및 전설 버전입니다.
- 소음기 장착 볼트 액션 저격소총
- 부활 무기
- 볼트 액션 저격소총
- 희귀, 에픽 및 전설 버전입니다.
- 볼트 액션 저격소총
- 드럼 산탄총의 환경 피해 하락도가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 곡괭이로 점프 패드를 파괴할 수 없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중첩 아이템을 주워 오버플로가 발생해도 현재 장착한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현재 장착한 아이템이 떨어지는 대신, 오버플로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 이제 플레이어는 인벤토리에 이미 있는 소모품은 자동으로 주우며, 이는 보관 한도 초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자동 줍기 때문에 중첩 효과가 발생하면 오버플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세이브 더 월드 파운더스 팩 소유자는 새로운 글라이더 및 수확 도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보급품 드론을 격추해도 보급품 드론 상자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보급품 드론이 너무 오랫동안 움직이지 못하게 되면 정지 상태가 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공중에 뜰 수 있는 지상 차량의 조작이 공중에서는 반전된다는 사실을 반영하고자 옵션 메뉴의 '항공기 키보드 조작' 반전을 '공중 키보드 조작 반전'으로 변경했습니다.
- 드물지만 산탄총 명중 시 피해 수치가 내림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건설할 때 청사진에서의 문이 지속적으로 렌더링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아이템 위에 서면 아이템을 더 쉽게 주울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풋 컨트롤러를 이용해 무기를 제대로 전환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수풀 때문에 플레이어가 처그 스플래시로 치료받지 못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투명탄을 이용하는 플레이어가 차량에 탑승하면 투명탄 효과가 정상보다 오래 지속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다름 소모품처럼, 처그 스플래시를 주우면 맨 오른쪽 인벤토리 슬롯으로 자동 정렬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휴대용 균열을 사용하면 글라이딩이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집라인 타는 플레이어도 바와 관련된 소모품(보호막 물약, 구급상자 등)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드물지만 특정 각도로 벽에서 점프하면 투명탄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투명탄을 사용 중일 때는 옥수수밭에서 벽 점프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투명탄을 사용 중일 때는 슬립스트림에서 벽 점프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올바른 장식 아이템을 장착해도 포트바이트 4, 67, 70, 89의 링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들이 딥 댑 이모트를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모트를 사용한 뒤 발사가 가능하기까지 지연 시간이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보호막에 피해를 주면 VFX가 비정상적으로 크게 나타나 플레이어들의 시야를 가리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풋 컨트롤러 지원 개선
- 데드존과 최대 스로틀 엔드 포인트를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쿼드 크래셔의 차량 조작을 개선했습니다.
경쟁 플레이
- 신규 토너먼트: Xbox 컵(7월 20일, 21일) [$1,000,000 상금 지급!]
- 솔로 게임 모드
- 본 토너먼트는 모든 Xbox One 플레이어가 참가할 수 있으며, 아레나에서 특정 디비전을 달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 상금은 전체 서버 지역에 배분되며, 공식 규칙 및 세부사항은 이번 주 안에 공개됩니다. 정확한 시간은 게임 클라이언트의 토너먼트에서 확인하세요.
- 형식:
- 7월 20일 - 1라운드: 참가한 모든 플레이어
- 7월 21일 - 2라운드: 1라운드에서 상위권에 진입한 플레이어 1,500명
- 이제 플레이어는 자신의 커리어 프로필에 표시할 깃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 깃발은 플레이어의 프로필에서 선택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깃발을 변경하거나 선택하면 30일 동안은 깃발을 다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의 깃발은 다른 사람이 플레이어 프로필과 토너먼트 순위표를 확인할 때 표시됩니다.
- 팀에 플레이어가 2명 이상이라면, 팀원 다수가 선택한 깃발이 표시됩니다. 다수가 깃발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지구본 깃발이 표시됩니다.
- 처음에는 총 37개 깃발이 제공됩니다. 나중에 추가되는 깃발은 향후 업데이트에서 공개합니다.
성능
- 집라인의 서버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처그 저그의 클라이언트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곡괭이가 생성되는 방식을 최적화해 최초 스카이다이빙과 착지 후 로딩 문제가 발생할 확률을 줄였습니다.
오디오
- 적 발소리 일관성을 개선했고, 볼륨 감쇄 방식을 대수형으로 변경해 소리가 더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 몇 가지 소리의 볼륨을 줄였습니다.
- 처그 스플래시 폭발음
- 근접 발사기 폭발음
- 슬립스트림 플랫폼의 환경음
- 근접전에서의 벽 충격음 레이어가 추가되어, 플레이어 맞은 편에 있는 구조물을 적이 사격하면 추가 경고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스위치에서도 목재/석재/금속 총알 충격음이 들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바일/스위치에서도 리볼버 장착음이 들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 ESC 메뉴 및 소셜 패널 업데이트:
- ESC 메뉴나 소셜 패널 중 하나를 호출하던 입력 동작이 로비에서나 매치 중에 두 항목을 모두 호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소셜 패널에 3번째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탭은 음성 채팅 관련 기능을 모두 제공합니다.
- ESC 메뉴와 상단 바에 시각적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모바일
- 새로운 터치로 편집 설정이 추가되어 터치를 이용한 편집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기본값은 활성화입니다).
- 블루투스 마이크를 음성 채팅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모트 휠 버튼의 크기를 키웠습니다.
- 공습 사격 시 대형 다각형 외곽선이 생성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펌프 액션 및 전투용 산탄총에서 자동 사격을 선택하면 총알이 제대로 나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파티에 참가할 때 발생하는 음성 채팅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네오 틸티드 호텔에 있는 상자를 열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관전할 때 관전자의 UI가 표시됩니다.
- 게임을 종료하면 계정에서 로그아웃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평생 청약철회 화면에서 지갑이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준비 단계에서 '조작법 보기'를 닫지 않으면 매치에서 버튼이 계속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쟁 탭의 '토너먼트 지역' 텍스트 크기를 키웠습니다.
- 배틀버스에 있을 때는 지도 마커 HUD 레이아웃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모트 HUD 레이아웃이 이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 차량에서만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이제 터치패드를 이용해 장식 아이템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리볼버를 장착할 때 올바른 SFX가 재생됩니다.
- 라마 종소리 이모트를 재생할 때 원더 의상의 그래픽을 개선했습니다.
- 스톰 아이 글라이더와 스톰 볼트 수확 도구의 VFX를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 나비 특공대원 의상의 그래픽을 개선했습니다.
- 줄조명 트레일의 그래픽을 개선했습니다.
- 게임에서 랜턴 트레일이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포크리
신규 사항
케빈 공중섬(Kevin’s Floating Island)- 새로운 섬에서 공중 요새를 건설해보세요! 케빈이 돌아왔습니다.
공 생성 장치(Ball Spawner)
- 공놀이를 즐기세요! 여러분의 세계에 물리 기반 공을 추가해 다양하고 새로운 게임 유형과 플레이어 상호작용을 만들어 보세요.
발동장치와 수신기(Triggers & Receivers)에 채널 추가
- 발동장치와 수신기(Triggers & Receivers)의 채널 수가 증가해 지도에서 훨씬 많은 장치들을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섬
버그 수정- 공유된 섬이 미니맵에서 180도로 회전하는 현상을 수정해 조명 일관성을 개선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나의 섬 설정 업데이트
- 환경 피해에 새 옵션 추가
- 플레이어 구조물만 - 게임 도중 플레이어는 게임의 지도 제작 과정에서 건설한 구조물(목재, 석재, 금속)에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건물 피해 옵션 추가
- 게임 도중 건설한 플레이어 건설 구조물에 피해를 줄 수 있는 사람을 정합니다.
- 전체, 본인 구조물, 팀 구조물, 적 구조물, 적 및 본인 구조물, 없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기본 설정: 전체).
- 최대 자원에 새 옵션 추가
- 10,000, 50,000, 99,999
- 환경 피해에 새 옵션 추가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건설한 구조물은 환경 피해 설정을 활성화했다면 배치하기 전에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점프 피로도 설정을 끄면 플레이어가 점프 피로도를 느끼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무인 차량이 사물을 통과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같은 포크리 세션 동안 제작 모드 상태일 때 게임에서 수집한 동전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 동전이 계속 상호작용 가능한 상태로 나타나며, 다음 게임이 시작된 후에도 계속 남아있습니다.
무기 및 아이템
- 신규 에픽 및 전설 전술 산탄총.
- 최대 피해량은 83/87입니다.
- 초당 1.5발을 발사합니다.
- 총탄 8개를 장전합니다.
- 헤드샷 피해 배수가 2.25배입니다.
포크리 도구 및 휴대폰
버그 수정- 휴대폰을 사용할 때 환풍기 갤러리의 간헐천이 올바르게 상호작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구조물 및 갤러리
- 케빈 분화구를 통풍구 갤러리에 추가했습니다.
- 아이스크림을 소모품 갤러리에 추가했습니다.
- 축구 골을 스포츠 갤러리에 추가했습니다.
- 피츠 피자 액자와 대팻밥을 콜리전이 없는 갤러리에 추가했습니다.
- 추가 나무를 헌티드 힐 자연 갤러리에 추가했습니다.
- 파란색 카운터를 식당 사물 갤러리에 추가했습니다.
- 추가 바닥 타일들을 풀 및 흙 갤러리 A와 B에 추가했습니다.
- 추가 보도를 거리 갤러리 B에 추가했습니다.
- 환경 피해를 끄면 성 배너를 파괴할 수 있도록 다시 변경되었습니다.
- 쓰레기 봉지가 파라다이스 팜스 계단을 통과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괴 불가 갤러리의 수풀을 플레이어 건물이 파괴하지 못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수풀을 사막 자연 갤러리에 복사하면 체력 바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푸에블로 트리오 구조물의 그리드 배치를 수정했습니다.
- 케빈 큐브 갤러리의 큐브버전이 2개가 되었습니다.
- 메가 몰 구조물의 천장 타일 일부를 교체했습니다.
- 휴대폰에서 나가면 자폭했던 절벽 갤러리 애셋을 고정했습니다.
- 프리팹 수류탄이 충돌하면 튕기는 대신 폭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장치
- 가용 발동 장치 채널 수를 24개로, 가용 수신기 수를 30개로 늘렸습니다.
- 공 생성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 이 장치는 물리 속성을 지닌 공을 생성합니다.
- 크기: 생성되는 공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 소형, 중형, 대형, 슈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기본 설정: 중형).
- 종류: 공의 물리적 속성을 설정합니다.
- 기본, 가벼움, 무거움, 미끄러움, 스포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힘 강도: 공을 찰 때 적용되는 플레이어의 힘 수준을 정합니다.
- 없음, 낮음, 중간, 높음(기본 설정: 중간)
- 플레이어 밀어내기 강도: 공에 맞았을 때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힘 수준을 정합니다.
- 없음, 낮음, 중간, 높음(기본 설정: 없음)
- 재생성 지연: 이전 공이 파괴된 후 새 공이 생성될 때까지 장치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을 정합니다.
- 없음, 0.5초, 1초, 2초, 3초, 5초(기본 설정: 3초)
- 중력: 공이 중력에 영향 받는지를 결정합니다.
- 끄기, 켜기(기본 값: 켜기)
- 접촉 시 플레이어 처치: 공이 닿은 플레이어 처치 여부를 결정합니다.
- 끄기, 켜기(기본 값 끄기)
- 사물 복제기 관리 장치를 추가했습니다.
- 사물 복제기 동작과 숨바꼭질 게임 및 UI 설정을 제어합니다.
- 남은 사물 표시: 켜기, 끄기
- 사물 핑 빈도: 소품으로 위장한 플레이어의 강제 오디오 간의 시간 간격을 정합니다.
- 끄기, 10초, 15초, 30초(기본 설정: 15초)
- 플레이어 부활 장치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활성화 단계: 장치가 활성화되는 시점을 정합니다.
- 비활성화, 활성화, 준비 단계만, 게임플레이만(기본 설정: 활성화)
- 장치를 비활성화하거나 활성화할 수 있는 수신기를 추가했습니다.
- 활성화 단계: 장치가 활성화되는 시점을 정합니다.
- 폭발 장치에 새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다음 옵션은 배지 스타일 체력 바에만 적용됩니다.
- 팀 표시: 장치의 체력 바를 볼 수 있는 팀을 정합니다.
- 전체, 1~16팀, 모든 적군, 모든 중립, 모든 아군 (기본 설정: 전체)
- 아군 아이콘 텍스트: 장치가 아군으로 간주될 때 체력 바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정합니다.
- 중립 아이콘 텍스트: 장치가 중립으로 간주될 때 체력 바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정합니다.
- 적군 아이콘 텍스트: 장치가 적군으로 간주될 때 체력 바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정합니다.
- HUD 텍스트 크기: 표시되는 아이콘 텍스트와 체력 값의 크기를 정합니다.
- 1배, 1.5배, 2배(기본 설정: 1배)
- 팀 표시: 장치의 체력 바를 볼 수 있는 팀을 정합니다.
- 회수 영역 장치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 회수 아이템 필터: 회수 영역에 서 있을 때 점수를 얻으려면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등록된 아이템이 있어야 하는지를 정합니다.
- 켜기, 끄기(기본 값: 끄기)
- 플레이어 회수를 켰을 때만 적용됩니다.
- 땅 안개 효과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팀 설정 장치에 있는 부활 시 지급의 기본 옵션을 끄기로 변경해, 플레이어가 부활하면 인벤토리에 있는 모든 아이템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부활 장치에 설정을 적용하면 플레이어가 플레이트에서 제대로 부활하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이 끝난 후 유인 포탑이 연결된 층을 파괴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중요한 구조적 지지를 제공하는 곳에 포탑이 있으면 섬이 완전히 파괴되곤 했습니다.
- 허브로 돌아간 후 다시 섬으로 복귀하면 사물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표식 장치 관련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게임플레이만으로 설정했을 때 게임 전 단계에서 표식이 올바르게 사라지도록 수정했습니다.
- 게임이 끝나면 표식이 올바르게 사라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16팀으로 설정한 목표 장치가 폭발 반경에 있는 다른 목표 장치를 파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물 복제기 관련 문제 다수를 수정했습니다.
- 위장한 플레이어의 소품 방향이 다른 플레이어가 보는 방향과 일치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물 복제기를 이용해 공중섬으로 변신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물 복제기로 사물을 강조했을 때 무기를 바꾸면 무기 변경 후에도 사물이 계속 강조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나가기’ UI가 소품 모드에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모바일 장치에서 비행 모드일 때 위장하면 버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소품으로 변신할 때 올바른 체력 값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소품이 폭발 장치 때문에 파괴되어도 위장한 플레이어가 계속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소품으로 변신하면 수풀 소모품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콘솔과 모바일에서 ‘위치 고정’ 버튼이 ‘지정되지 않음’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물 복제기로 사격 연습용 표적 트랙이나 탈것 생성 패드 장치로 변신하지 못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사물 복제기의 희귀도 별 숫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위장한 플레이어가 부기 폭탄에 맞으면 모바일 장치에서 휴대폰 UI가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어떤 시점에서도 대형 소품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 비평지 지형에서 플레이어가 특정 소품으로 변신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품으로 위장했을 때 포크리 허브 균열 근처에 서 있으면 플레이어가 흔들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UI 및 소셜
- 폭발 장치의 팀 피해 무시 및 팀 근접 범위 무시 옵션에 대한 설명을 추가해, 두 옵션이 HUD를 위한 팀 협력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 잔여 생성 횟수가 점수판에 올바르게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숨은 사람 수' 숨바꼭질 UI가 게임 외부에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설정 탭에 있는 “아이템 드롭 허용” 설정의 오탈자를 수정했습니다.
- 표식 장치 및 폭발 장치의 시야 내 표시 설명에 있는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모바일
- 편집 도구가 극지방 부품을 올바르게 강조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휴대폰을 이용해 스톰 컨트롤러 장치에 마우스를 올리면 청사진 미리보기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균열 웨이포인트에서 '목적지 변경' 방법이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세이브 더 월드
신규 사항
포트나이트의 두 번째 생일생일 테마 퀘스트와 영웅으로 포트나이트 2주년을 기념하세요!
생일 라마
작년 포트나이트 이벤트에 등장했던 영웅과 무기가 가득한 생일 라마를 열어 보세요!
미션 및 시스템
- 파운더가 아닌 플레이어에 대한 퀘스트, 미션 알림, 일일 로그인 보상이 V-Bucks에서 엑스레이 티켓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유료 파운더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이렇게 멋진 생일 퀘스트로 포트나이트의 2번째 생일을 기념하세요.
- 케이크 스플로더를 제거하는 퀘스트를 완수하고 미션에 성공해 새로운 생일 여단 존시 영웅을 얻으세요. 폭발하는 케이크를 맞으면 안 됩니다!
- 미션을 진행하면서 맛있어 보이는 생일 케이크를 모아 여름 티켓을 얻으세요. 이 퀘스트는 반복 수행할 수 있으니, 케이크를 다 먹어치우세요!
- 스톤우드, 플랭커튼, 캐니 밸리, 트와인 픽스에서 폭풍 보호막 방어 10을 완수하면 제공되는 보상에 영웅 편성이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군사훈련에서 타임 치트가 더 안정적으로 생성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군사훈련에서 함정의 내구도가 다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유지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폭풍 보호막에 입장할 때마다 상태가 나쁜 함정들은 매번 제거됩니다.
- 폭풍 보호막 경계에 근처에 서면 올바른 소리가 재생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산성 웅덩이 변이 유발 장치를 활성화했을 때 산성 웅덩이가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저주 군사훈련 시뮬레이션의 저주 상태가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UI
- 퀘스트 탭의 이벤트 팝업 메뉴 크기가 어떤 해상도에서도 정상적으로 조절됩니다.
- 무기고 저장소에서 한 줄에 표시되는 아이템 수가 3개에서 5개로 늘어났습니다.
- 단축키를 이용해 무기를 교체할 때 배낭 화면에서 ‘장착’ 버튼이 제대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인벤토리 화면에 아이템 정보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언어 이용 시 폭풍 보호막 메뉴의 텍스트가 깜빡이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합성 열쇠가 1,000개가 넘어도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엑스레이 라마를 살펴볼 때 올바른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를 이용해 군사훈련 시뮬레이션 및 도전 상자를 선택할 때 스크롤 효과음이 재생됩니다.
- 승리 화면에서 레벨이 올랐을 때 건너뛰기 버튼을 누르면 잘못된 텍스트 보상이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을 이용할 때 미션 보상 주기에서 지휘관 XP 화면에 올바른 배너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라마에서 얻은 화폐를 살펴볼 때 총 소유 화폐가 아닌 획득한 화폐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션 보상 목록 화살표가 바로 갱신되지 않아 엉뚱한 아이템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역에서 수신한 친구 요청 같은 일부 알림에서 추가 프롬프트가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라마 보상 화면의 스크롤 바 상단을 드래그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성능
- 게임 내 미션 목표 UI의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제작법 메뉴의 탭 변경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튜토리얼 대화에서 발생했던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세이브 더 월드에 처음 진입할 때 발생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영웅
- 새로운 생일 테마 영웅을 추가했습니다!
- 생일 여단 존시는 생존 전문가이자… 케이크 장식 전문가입니다. 케이크 장식을 정말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 기본 특성: 생존전문가
- 처치할 때마다 3초 동안 기본 체력 39를 치유합니다. 새롭게 적을 처치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지휘관 특성: 생존전문가+
- 처치할 때마다 3초 동안 기본 체력 117을 치유합니다. 새롭게 적을 처치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스플로더 처치 퀘스트를 완수해 생일 여단 존시를 얻으세요.
- 8비트 데모가 이벤트 상점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 기본 특성: 내구도 강화
- 능력이 적용되면, 2회 동안 무기를 사용할 때 내구도가 40% 적게 감소됩니다..
- 지휘관 특성: 내구도 강화+
- 능력이 적용되면, 6회 동안 무기를 사용할 때 내구도가 40% 적게 감소됩니다.
- 한국 시간으로 7월 18일 오전 9시부터 이벤트 상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기본 특성: 내구도 강화
- 화석 사우디를 아이템 초기화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공룡의 힘 집중 특성이 비 지휘관 슬롯에 있어도 지휘관 특성과 같은 보너스가 제공되는 문제가 v9.30에서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 영웅 특성인 광란의 기운과 발동이 무기 과열이 제대로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특성인 내구도 강화가 근접 무기 사용 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지휘관 특성인 표창 세례와 표창 흩뿌리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드래곤의 불꽃 영웅 특전을 사용할 때 드래곤 슬래시를 사용하면 사격 효과음이 지속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독립 기념일 영웅이 은퇴할 수 있으며 인벤토리 공간을 차지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무기 및 아이템
- 2번째 생일 라마를 열어 선물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보세요!
- 새로운 2번째 생일 라마는 세이브 더 월드 상점의 전리품 탭에서 여름 티켓 1,000장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생일 라마에는 포트나이트 2년차 이벤트에 등장했던 인기 영웅과 무기가 가득합니다!
- 각 라마에는 무기와 영웅이 하나 이상 있으며, 둘 중 하나는 전설 또는 신화 버전입니다.
- 7월 16일부터 8월 1일까지 2주 동안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즌이 끝나면 여름 티켓을 생일 라마로 바꿀 수 없습니다. 남은 티켓은 공상과학 라마로 전환됩니다.
- 감마트론 9000을 에픽에서 전설로 업데이트할 때 발생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방어자의 폭약 활 발사 속도가 수정되었습니다
- 화면에 표시되는 폭약 활 발사 속도를 줄여 UI에 표시되는 초당 피해량 숫자를 수정했습니다.
- 폭약 활의 실제 발사 속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모닥불 함정이 근처에 있는 다친 방어자를 제대로 치료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폭풍 보호막에서 함정의 체력과 체력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무기 세트에 원소 변형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화승
- 중세
- 군사
- 커스텀카
- 스캐빈저
- 스팀펑크
- 배너 기능성 도구에서 구조가 계속 파란색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스플로더 프로판 가스통이 튕길 때 앞뒤로 흔들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션을 완수하면 방어자가 사용한 무기가 제대로 돌아오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베이스를 장착했을 때 함정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허스크가 얼어붙더라도 계속 빛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승리 화면에서 플레이어가 빈사 상태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일반
UI
버그 수정- 설정 화면의 '사운드 효과 시각화' 설명 문구를 수정했습니다.
소셜
버그 수정- 여러 줄로 나뉘는 채팅 메시지에 텍스트 감싸기 효과가 적용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https://www.epicgames.com/fortnite/ko/patch-notes/v9-40
https://cafe.naver.com/fortnitekr/123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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