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체 문명(캐나다, 영국)의 버프, 종교관의 밸런싱 등 전체적인 밸런스 재조정 및 UI 편의성 강화 등
- 외교 승리 재조정. 이제 승리에 20포인트가 필요하지만 여러 요소(안건, 불가사의, 경쟁 등)에서 포인트를 얻기 더 쉬워짐.
(환심의 활용도 강화 및 기존에 승리 포인트 8점에서 AI의 안건 부정 올인으로 외교 승리가 불가능해지는 현상을 해소)
- 추천 도시 위치에 대한 보좌관의 상세 조언, 화면 우상단 외교패널에서 타 문명의 개발 현황을 확인 가능(이전엔 모드로 있던걸 정식으로 업데이트)
전력 렌즈 추가 및 유닛의 툴팁 상세화. 이제 적 유닛과 비교하지 않아도 유닛이 받고 있는 버프 및 디버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음
- 전체적인 생산력의 재조정, 이제 유저들이 광산의 생산력에 집착하지 않도록 제재소와 채석장을 재조정함.
또한 열대우림에 제재소 건설 가능. 산업단지의 인접 보너스 조건 대량 추가
- '음악 검열' 정책 카드 추가. 쾌적도를 희생해 락밴드의 영토 침범을 막을 수 있음(!), 그 외에 네 가지 암흑기 정책을 추가
- 월드 빌더(정식 맵에디터)는 이제 기본 모드로 작동한다고 합니다.(활성화 필요 없음)
- 맵 유형 두 종류 추가. 7 Seas(일곱 바다?) Small Continents(작은 대륙?)
새벽의 라이브 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에 링크)
정확한 패치노트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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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5 멋진신세계도 패치이전엔 그저그랬는데 6도 패치로 완성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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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5 멋진신세계도 패치이전엔 그저그랬는데 6도 패치로 완성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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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문명은 스타팅 운빨이 40% 이상... | 19.06.07 10: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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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자원 거래 버그는 고쳤나 한 시대 앞선 전략자원 엄청 비싸게 팔 수 있는데 | 19.06.07 07: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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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 환심, 걸작 등 거래관련 버그는 이전 패치로 모두 고쳐졌습니다. | 19.06.07 08: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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