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5월 30일 이후 모험가 여러분께 지급되었던 “사전 준비 세트”가 일부 모험가님들께 중복으로 지급된 내역이 금일 확인되어,
관련 내용에 대한 원인 파악 및 데이터 확인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먼저 사전에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것을 예측하지 못하여 모험가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한 경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가문만 생성한 상태로 캐릭터를 생성하지 않은 계정이 게임정보 이전 사전 신청을 진행한 경우
- 5월 30일 자동으로 해당 가문에 사전 준비 세트 지급
- 2. 위 계정이 5월 30일 이후 게임에 접속하여 캐릭터를 생성한 경우
- - 신규 모험가로 집계되어 사전 준비 세트 중복 지급
위와 같은 현상으로 사전 준비 세트를 중복으로 지급 받은 계정은 총 17개의 계정이며,
우편함에서 수령하지 않은 경우와 우편을 수령하였으나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그리고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인 3가지의 케이스로 구분됩니다.
각 케이스에 따른 처리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아이템
- 슈다드의 전령 4세대
- 마패 : 7세대 준마 (암컷)
- [이벤트] 530 강화 도움 꾸러미
- 크론석 530개
- 금괴 1G 530개
■ 처리 내용
- 1. 우편함에서 수령하지 않은 경우
-
- - 해당 우편 회수 (2019년 6월 5일 16시 20분 완료)
- 2. 우편을 수령하였으나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회수 (2019년 6월 5일 20시 7분 완료)
- 3.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
- - 사용한 이력을 모두 확인하여 사용 전 상태로 변경 후 아이템 재지급 (건별 진행 예정)
보유 중인 아이템은 2019년 6월 5일 20시 7분 기준으로 삭제가 되었으며, 해당 시간에 게임에 접속하고 계신 경우
삭제된 아이템을 사용 시도 시 “삭제된 아이템” 이라는 메시지가 노출됩니다.
이 경우 게임에 재접속하시면 해당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에는 모든 사용 내역을 확인하기 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며,
사용 내역이 확인되는대로 아이템별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당 현상을 겪으신 17분의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모든 모험가 여러분과의 형평성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이미 획득 및 사용하신 아이템을 회수할 수 밖에 없는 점
부디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검은사막 서비스팀은 17분의 모험가 여러분께서 게임을 플레이하시는 데에 최대한 지장이 없도록
신중하게 작업을 진행할 것을 약속 드리며, 작업이 완료되면 본 공지에 상세 내용을 재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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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관계자가 없으니까요.(어디 누구들) | 19.06.05 2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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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에 안쉬고..핵유저도 잡아 내더만요 ㅋㅋㅋ | 19.06.06 07:3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