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주기적으로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조정 예정
확인하신 분도 있겠지만 9.10 패치에서 무작위 총력전을 위한 간단한 밸런스 조정이 몇 가지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몇 번의 패치마다 이러한 식으로 밸런스 조정을 할까 합니다.
변경사항은 피해량 몇 퍼센트 상향이나 하향 등 간단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때 핵심 목표는 챔피언의 플레이스타일이나 타이밍이 게임 모드별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나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 돌진 거리 등의 변경은 피하려고 합니다)
9.10 패치 챔피언 현황
9.10 패치가 나온 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으니 몇몇 챔피언에 대한 간단한 생각 공유 드립니다.
• 유미
출시 당시 너무 약해서 추가 패치를 통해 빠르게 상향 조치했습니다. 상향 이후 예상 숙련도 곡선을 고려한 유미의 위력이 어떻게 바뀌는지 지켜볼 텐데요. 최소 이번 주까지는 추가 변경사항을 자제할 가능성이 크며 주말 이후 재평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마스터 이
평균 실력대와 높은 실력대 게임 모두에서 조금 약해졌습니다. 이는 높고 낮은 수준 간 격차를 줄이겠다는 원래 목표에 어긋나기 때문에 일단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플레이 최적화 요소가 여러모로 바뀌었기 때문에 조정을 고려하기 전에 플레이어 여러분이 변경사항에 적응할 시간을 드리고자 합니다.
• 구인수의 격노검 사용 챔피언
지금까지 지켜본 바로는 대부분 구인수의 격노검 변경사항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은 듯합니다. 코그모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은 챔피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죠. 따라서 당분간 변경사항에 대한 후속 조정은 없을 계획입니다.
PBE 테스트 서버 오공 변경사항
이번 주 초반 PBE 테스트 서버에서 적용된 오공 변경사항에 대해 지금까지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 잘 받았습니다. 반응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듯하며, 더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좋은 제안도 많이 보였는데요. 이를 반영해서 다음 주 중으로 수정된 변경사항이 PBE 테스트 서버에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해당 변경사항은 초안에 불과하며 라이브 서버 적용 준비가 완료되려면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변경사항은 PBE 테스트 서버에서 4주 동안만 적용되며 이후 다듬는 과정으로 넘어갈지 아니면 보류할지 결정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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