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영웅 업데이트
■정크랫
- 폭탄 발사기(Frag Launcher)
- 투사체 속도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폭탄이 튀어오르는 횟수가 감소하지만 더 빨리 폭발합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저희는 정크랫의 사거리를 증가시켜 폭탄이 적에게 명중하는 빈도를 조금 높이고자 합니다. 폭탄의 속도는 높였으나, 투사체가 그리던 포물선의 형태에는 영향이 가지 않게 조정하였습니다. 즉 조준하는 느낌은 전과 동일하겠지만 폭탄이 튀어오르는 횟수가 감소하고 더 빨리 폭발하기에 적을 더 신중히 조준해야할 것입니다. 또한 정크랫을 상대할 때의 입장에서는 주변에 굴러다니는 잉여 폭탄의 양이 감소할 것입니다.
■리퍼
- 그림자 밟기(Shadow Step)
- 이제 공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림자 밟기 종료 시까지 걸리는 속도가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또한 그림자 밟기 종료 시까지 상대방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 그리고 이제 난간처럼 부서지는 표면 위로도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그림자 밟기는 순수하게 비전투 상황에서 전장을 돌아다닐 때 사용되는 이동기로써 설계되었습니다. 이미 전투 시 도주할 수 있는 망령화라는 좋은 기술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런 이유로 그림자 밟기는 매우 특정 상황에서만 쓰였으며, 저희는 이번 변화를 통해 그림자 밟기가 좀 더 폭넓게 쓰이게 하려고 합니다. 이번 변화로 리퍼는 그림자 밟기를 좀 더 공격적인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메트라
- 순간이동기(Teleporter)
- 난간이나 다른 파괴가능한 개체가 순간이동기 배치와 순간이동을 막지 못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영웅 갤러리
- 이제 승리 포즈를 무작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 이제 프로필을 같은 그룹원만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특정 개체 위에 서 있으면 시야가 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빠르게 3인칭 시점으로 변경하면 카메라가 살짝 한 쪽으로 치우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리오스, 네팔, 아누비스 신전 전장에서 플레이어들이 의도하지 않은 좁은 공간 사이로 발사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아나
- 차 한 잔 감정표현을 쓰면 증기가 올바르지 않게 피어오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화시킨 영웅이 적을 명중시켰을 때 음성 또는 시각적인 신호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
- B.O.B.에게 젠야타의 부조화의 구슬이 붙었을 때 부조화의 구슬 효과음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티스트
- 불사 장치가 화물에 치여도 바로 파괴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
- 로켓 펀치를 맞은 적이 벽에 부딫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진 강타로 부서져야할 개체가 부서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
- 급속 빙결 상태의 메이를 다른 영웅이 치유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
- 강화시킨 영웅이 적을 명중시켰을 때 음성 또는 시각적인 신호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발키리 사용 중에 치유 광선으로 수비형 도움 점수를 얻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가 아래를 바라보며 방패를 펼친 경우 방패를 위로 제대로 들어올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솔저: 76
- 영웅 승리 포즈가 올바르게 반복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
- 바이애슬론 스킨을 장착한 위도우메이커의 소총이 걸을 때와 조준할 때 그녀의 머리와 어깨를 관통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가 사망해도 적외선 투시가 취소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검은 숲
- 공중을 날 수 있는 영웅이 나무 사이에 끼이거나 벽을 타거나 오를 수 있는 영웅이 새 둥지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산
- 공중을 날 수 있는 영웅이 나무 사이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찰 전장의 첫 번째 거점의 가장자리에 서면 영웅이 튀어오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카스티요
- 리퍼가 그림자 밟기로 의도치 않았던 장소로 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라도
- 관전자 카메라가 올바르지 않은 위치에서 시작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라이즌 달 기지
- 플레이어가 작업대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왕의 길
-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가 왕의 길 바닥의 쇠살대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아시스
- 대학 전장에서 영웅이 적 팀의 전투준비실을 건드리면 큰 피해를 입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눔바니
- D.Va가 책상 뒤에서 메카를 호출하면 책상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벽의 덩굴이 윈스턴의 테슬라 캐논이나 둠피스트의 파멸의 일격 같은 기술의 피해를 막아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알토
- 특정 다리에서 죽은 플레이어가 다리 사이로 떨어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짐수레, 벽, 판매대 사이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시 기지: 지브롤터
- 레킹볼이 통풍구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약 4.5GB 되는 대용량의 차기 2019 기록보관소의 이벤트추정되는 대용량의 공개되지 않은 내용들이 같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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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는 몬가..상향 소식 들릴 때마다 "헉 완전 사긴데?" 소리 좀 들리는가 싶더니 얼마 지나면 여지없이 잼퍼 반복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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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는 몇 연속이나 버프를 먹었는데도 안쓰이냐.... 대체 얼마나 쓰레기로 설계됐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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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 붐은... 온다!
(IP보기클릭)211.47.***.***
아님 리퍼가 한참일때가 있었음 단지 로드호그가 떡상하면서 리퍼 상위호환이 되면서 리퍼가 묻히기 시작한거 아나 처음 나왔을때만 해도 뽕 리퍼가 어마무시 했었음
(IP보기클릭)121.177.***.***
저렇게 버프해도 위도우 앞에서는 한방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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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 are overwatch
아님 리퍼가 한참일때가 있었음 단지 로드호그가 떡상하면서 리퍼 상위호환이 되면서 리퍼가 묻히기 시작한거 아나 처음 나왔을때만 해도 뽕 리퍼가 어마무시 했었음 | 19.03.26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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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전방딜러인데 일점사하면금방죽고 근접 중거리다되는 멕크리라는 대체제가있는데다가 딜만따지면 정크렛 파라 바스티온이 원거리에서 딜링가능인데 리퍼가 쓰일일이없지,탱도 생각보다 잘못죽임. | 19.03.26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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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구 vs 리퍼에선 거의 호구한테 진다 봐야되고 피 다 깍아놔도 호구 피빨면서 도망가다 힐 한 번 받으면 상황역전이고 2~3번 최전방에서 쏘다가 피딸리면 망령화로 도망가야되고 맵이 하늘이 있는 맵이면 파라에게 발리고 하늘이 없어도 매크리한테 발리고.. 피통만 조금 높여줘도 좋지 않을까 싶음.. | 19.03.26 12:48 | | |
(IP보기클릭)110.70.***.***
데스매치의 황제님이고, 저랩존에선 야타구슬 받는 리퍼는 무적수준이었죠. 중상위권으로 갈수록 힐러+쉴드가 많이지면서 리퍼가 급격히 힘을 잃음. 바스티온이랑 비슷한 케이스같음 | 19.03.26 1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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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누커로 설계됐는데 반대로 탱커들한테 방어구라는 뎀감 요소가 있어서 생각보다 잘못녹이는게 맹점인듯 로독같은건 살살 녹이긴하는데..디바 매트릭스땜 피흡도 원할하게 못한다는게 문제기도 하고 | 19.03.26 1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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찐퍼가 안티탱커인디 탱잡으러 가다보믄 잠깐 멈추시지! | 19.03.26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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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강화제가 이속버프도 주던 시절 프로리그에서조차 무조건 뽕리퍼 먼저 뽑으면 한타 이기던 때가 있었죠. | 19.03.27 0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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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는 몬가..상향 소식 들릴 때마다 "헉 완전 사긴데?" 소리 좀 들리는가 싶더니 얼마 지나면 여지없이 잼퍼 반복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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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이 필수고, 붙으면 그만큼 집중공격ㅋ | 19.03.26 1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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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근접해서 싸워야 하는데 점사 버텨낼 재간은 전혀 읎어섴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탱커들 순삭시키는것도 아니구 | 19.03.26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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핰 오타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19.03.26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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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못하게 만든건지.. | 19.03.26 13: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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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맵 특정상황에서 위험할때 바로 피회복돼서 오는거 막는건가보죠 | 19.03.26 14:1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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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벤 울프
제이크:(방긋) | 19.03.26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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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02.***.***
바스는 리워크 중이라고하는데요 이게 또문제가.. 현재 바스티온은 프로급에선 깜짝 픽으로 등장하지만, 브론즈나 실버 골드에선 깡패급입니다. 메이는 현재 변형 3,3에서 잘 등장하고요., 파라도 파르시가 있는한.. | 19.03.26 12:58 | | |
(IP보기클릭)59.5.***.***
현 브론즈인데 바스 브론즈 도살자임 | 19.03.26 13:03 | | |
(IP보기클릭)119.206.***.***
골드까지 파르시 뜨면 절대 못잡음 플레도 잘먹히고 | 19.03.26 1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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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슴다 ㅜㅜ | 19.03.27 09: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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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버프해도 위도우 앞에서는 한방 ㅇㅇ
(IP보기클릭)218.233.***.***
헤드로 250 영웅 한방은 진짜 너프 좀 안되나? | 19.03.26 15:33 | | |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223.62.***.***
남모 옛날옛날로 거슬러 올라가야하는거 아닙니가... | 19.03.26 13:3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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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OH
상향식 밸패가 안좋은거뷰다 하향식 밸패가 더 안좋음 하향식 밸패는 관짝에 처넣는거고 다시 나오기 힘듬 | 19.03.26 15:46 | | |
(IP보기클릭)218.148.***.***
(IP보기클릭)1.1.***.***
네 | 19.03.26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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