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최근방문 게시판

[정보] 미국 게임시장, 매년 6%씩 성장...2022년엔 37조 원 규모 [8]





[광고]

미국 게임시장, 매년 6%씩 성장...2022년엔 37조 원 규모



댓글 | 8
1


(1025398)

121.176.***.***

BEST
국내는 콘솔 셧다운이니 하면서 다 죽이고 있더구만..
19.03.16 10:25
(3126472)

219.241.***.***

BEST
미국에서 PS4 pro, Xbox One X,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은 점차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기기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콘진은 수년 뒤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한 '소형 범용 장치'가 보급될 것이라 예측하며, 일반 대중에게는 콘솔 기기의 필요성이 낮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16820#csidxdb5c560fa54b55a9182797ce1c14eb1
19.03.16 10:32
(5125258)

124.58.***.***

우리 게임업계는 저런 미국시장은 허들이높아서 쳐다도못보고 급떨어지는 중국이랑 동남아시장만 보면서 개발하고있는 슬픔....
19.03.16 10:17
(4441768)

223.62.***.***

binde
그래도 중국은 돈은 되잖슴. 대충 대충 개떡같은 사행성겜 만들어도 잘팔리는데, 심혈울 기울여서 웰메이드게임을 만드려는 노력을 할 필요가 없지. 못살거나, 직업적 스트레스가 심한 나라일수록 사행성게임이 인기를 얻고,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국가들은 웰메이드 게임시장이 활성화 된다고 하던 기사를 봤었던 기억이남 | 19.03.16 10:45 | | |
binde
게임은 중국시장이 미국시장보다 커요 유저수뿐만아니라 매출액으로도요 | 19.03.16 12:19 | | |
(1025398)

121.176.***.***

BEST
국내는 콘솔 셧다운이니 하면서 다 죽이고 있더구만..
19.03.16 10:25
(3126472)

219.241.***.***

BEST
미국에서 PS4 pro, Xbox One X,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콘솔은 점차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기기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한콘진은 수년 뒤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한 '소형 범용 장치'가 보급될 것이라 예측하며, 일반 대중에게는 콘솔 기기의 필요성이 낮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원문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216820#csidxdb5c560fa54b55a9182797ce1c14eb1
19.03.16 10:32
(4441768)

223.62.***.***

다다다
콘솔 전망치는 항상 낮게 잡았었던게 벌써 십년이 다되감. 정작 현실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죠. 오히려 pc쪽이 모바일에 파이를 더 많이 빼앗기고 있는 형국이구요. 아무래도 pc온라인은 중국시장 의존도가 극단적으로 큰 시장이니 어쩔수 없지만. | 19.03.16 11:25 | | |
(4743753)

39.7.***.***

Rempt_2k
한국서 콘솔이 마이너니 더 낮춰 볼수 밖에 없는 게 있기야 하겠지만..실제로도 콘솔 유저 연령대 올라가는 중인데다 전체 게이머 중 콘솔 보유 비중 같은게 전세대에 비해 줄었습니다. | 19.03.16 13:37 | | |
(227065)

175.197.***.***

다다다
클라우드의 단점이 뭐냐면 지금도 그렇지만 게임비용을 시간에 비례하여 청구하는 방식이라서 문제. 콘솔게임 특징이 폐쇄성으로 인한 단일 싱글플레이 형식의 게임이 장점인데 그러한 형식의 게임은 클라우드와 어울리지가 않음. 클라우드를 만나면서 게임이 억지로 플레이시간을 늘리는 형식으로 변모할 가능성이 높은데 그리되면 온라인게임화 되어갈수가 있음. 콘솔게임은 스위치에서 보이듯 하드웨어 자체가 포함되는 독점 게임에 어울리는 특수한 인터페이스 형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콘솔게임은 언제까지나 독자적인 단말기를 필요로 하고 단독으로 작동하며 고유의 영역을 고수해갈 가능성이 높음. 클라우드가 발전하는 만큼 게임기의 프로세서 스펙도 향상되기 때문에 구태여 서버를 따로 운영하는 고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필요는 없고 게임을 다운로드 하는정도에서 마무리될거라 여김. 클라우드가 정작 필요한 곳은 PC와 모바일용 온라인 게임. 항시 인터넷 접속을 요구 하기에 온라인 게임이 클라우드에 더 적합. | 19.03.16 15:28 | | |


1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109) _smile 79 90923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8) 루리 28 1142892 2009.07.28
2181258 오버워치 Naeri 83 13:45
2181257 오버워치 Naeri 332 13:33
2181256 배그 ZERO(0) 2 2540 12:59
2181255 WOW 장미저택 372 12:52
2181253 오버워치 Naeri 5 3741 12:26
2181252 정보 사쿠라모리 카오리P 1360 12:24
2181249 정보 루리웹-2315603749 629 12:15
2181248 정보 ZIMIX 6 3032 11:46
2181247 정보 임시비밀번호입니다. 4 1798 11:25
2181246 소울워커 오퍼레이터 클로이 13 4790 11:09
2181245 정보 가또킹 13 6802 10:31
2181244 히오스 라파엘01 2 2888 10:27
2181243 정보 Levanus 2 2867 10:07
2181242 디비전 루리웹-3371606121 18 8984 09:41
2181241 LOL 롭스 2 3088 09:05
2181237 정보 자세안나오네 3 4206 08:25
2181236 정보 Die-Almond 2094 08:22
2181234 정보 ZIMIX 6 8583 07:19
2181233 정보 베게영업 2 1850 07:12
2181232 정보 340456694 6 4604 07:12
2181231 정보 340456694 7 4614 07:04
2181230 정보 키키™ 3 3559 05:03
2181229 정보 zord25 15 4843 04:53
2181228 히오스 Naeri 2 4740 04:24
2181227 정보 닷리루웹컴 3 2716 04:06
2181226 e스포츠 닷리루웹컴 2 892 03:25
2181225 정보 Pricefield 18 8127 02:25
2181224 하스스톤 아타호-_- 5 6255 01:58

글쓰기 16478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