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4 패치는 현재 PS4와 Xbox One에만 적용된 상태입니다. PC 버전은 내일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본 패치 노트는 콘솔 기준이며, 밸런싱 같은 부분은 PC 버전 업데이트에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번역: 코드 매거진 찰리 / 오역 있을 시 피드백 바라며, 공유 시 출처 표기 바람
- 출처: 레딧
멀티플레이어
● 플레이리스트 업데이트
○ 주요 플레이리스트
- 건 게임 플레이리스트가 주요 플레이리스트에 추가 (파티를 지원하지 않음)
- 용병 데스매치 아수라장 플레이리스트가 주요 카테고리에 추가 (지원 모드: 팀 데스매치, 확인 사살, 파티를 지원하지 않음)
- 혼돈 점령(원문: Chaos Domination)이 주요 카테고리에 추가 (3-초 캡쳐, 150점 획득 시 라운드 교대, 6대6)
○ 하드코어 팀 데스매치 / 하드코어 확인 사살
- 6대 6 플레이 지원
- 2명의 스폐셜리스트 중복 허용
● 돌격소총
- 모든 돌격소총으로 가늠좌 조준을 한 상태로 이동하는 속도를 약간 감소
- 모든 돌격소총의 가늠좌 조준 돌입 속도를 약간 감소
○ ICR-7
- 헤드샷 데미지 감소
- 재장전 속도 약간 감소
○ VAPR-XKG
- 근접 헤드샷 데미지 감소
- 데미지 빠르게 감소
- 대구경: 헤드샷 승수(multiplier) 감소, 3-히트 킬 가능성 제거
● SMG
○ MX9
- 모든 거리 데미지 증가
- 대구경: 헤드샷 승수 감소, 4-히트 킬 가능성 제거
○ Cordite
- 모든 거리 데미지 증가
- 오퍼레이터 모드: 과열율 증가
○ GKS
- 오퍼레이터 모드: 점사 간격 시간 약간 증가
○ Suag 9mm
- 오퍼레이터 모드: 지향 사격 정확도 감소
● 전술 소총
○ ABR 223
- 최대 데미지 거리 증가
- 오퍼레이터 모드: 발사 속도를 높이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림
- 개머리판: 이동 속도 보너스 약간 감소
- 레이저 조준기 I, 레이저 조준기 II: 지향 사격 정확도 증가
○ Swordfish
- 대구경: 헤드샷 승수 감소, 3-히트 킬 가능성 제거
- 오퍼레이터 모드: 추가 허용 클립 크기 감소
○ 저격 소총
- 저격 소총이 가늠좌 조준 전환할 때 Turn Sway (전환 흔들림)이 발생하지 않게 수정하여 가늠좌 조준 돌입 시 조준점 중앙에 위치할 수 있게 함.
○ Paladin HB50
- 대구경 II: Tak-5 혜택을 받은 적의 몸통을 맞췄을 경우, 더 이상 한방킬이 아님
- FMJ II: 스코어스트릭 손상 데미지 증가
- 스태빌라이저 II: 플레이어는 이전의 숨참기보다 더욱 빠르게 숨참기가 가능
○ Outlaw
- 기본 데미지를 110에서 130으로 증가
- idle sway (조준 후 가만히 있을 때 가늠좌가 미세하게 흔들리는 것) 감소
- 기본 움직임 속도 증가
- 개머리판: 가늠좌 조준한 상태로 움직이는 속도 약간 증가
○ SDM
- 클립 사이즈 10에서 12로 증가
- idle sway 감소
○ Koshka
- 데미지 120에서 140으로 증가
- 개머리판: 가늠좌 조준한 상태로 움직이는 속도 약간 증가
● LMG
○ Titan
- 헤드샷 데미지 감소
- 지향 사격 정확도 감소
- 개머리판: 가늠좌 조준한 상태로 움직이는 속도 감소
○ VKM 750
- 사격하며 움직이는 속도 감소
- 데미지 약간 감소
- 오퍼레이터 모드: 거대 총열의 사이즈 감소
○ Hades
- 오퍼레이터 모드: 움직임 속도 및 정확도 감소
- 지향사격용 손잡이: 반동 완화 기능이 향상
● 권총
- 모든 권총의 가늠좌 조준 돌입 속도를 약간 감소
○ RK 7 Garrison
- 점사 간격 시간 약간 증가
- 재장전 속도 약간 감소
● 샷건
○ MOG 12
- 초크 장착 총열: 한방 킬 거리 감소
- 용의 숨결: 용의 숨결이 때때로 잘못된 비주얼과 사운드 FX를 유발하는 문제 수정
○ SG12
- 오퍼레이터 모드: 사망 후에도 섬광등이 남아 있는 문제 수정
- 섬광등 범위 감소 업데이트가 곧 찾아올 예정
● 부착물 (모든 무기)
- 수직 손잡이 II: 가늠좌 조준 상태에서의 Flinch (피격 반동 혹은 조준 반동) 완화
- 소음기: 데미지 낙하 거리가 줄어듬
- 홀로그램: 가늠좌 조준 반동 감소
- 듀얼 줌: 가늠좌 조준 반동 감소
- 탐지기: 가늠좌 조준 반동 감소
- ELO: 가늠좌 조준 반동 약간 증가
● 스폐셜리스트
○ 에이잭스
- 에이 잭스의 방탄 방패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적인 옵션 제공 / 방탄 방패가 한 매치에서 너무 자주 활성화 되지 않도록 조정
- 폭발물이 방탄 방패 전면 부분에 부분적인 손상을 가하도록 함
- 방탄 방패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림
○ 노마드
- K9 유닛이 좀 더 노마드 근처를 배회하도록 함.
- K9 유닛의 체력이 10% 감소
○ 크래쉬
- 강습팩으로 얻는 점수가 50점에서 25점으로 감소
○ 파이어브레이크
- 정화기 화염 피해 상승, 전술 마스크를 장비하지 않으면 더욱 빨리 사망함
○ 리콘
- 센서 다트 지속 시간 감소
- 센서 다트가 파괴되었다고 상태를 잘못 표기하는 문제 수정
○ 토크
- 바리케이트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림
- 바리케이트 히트 포인트 증가
- TAACOM이 플레이어 바리케이트가 손상을 입는 상태라고 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 수정
○ 프로핏
- 템페스트 발사체 속도가 크게 증가
- 템페스트 체인 거리 약간 증가
- 피격 시 템페스트 충전이 중단되는 문제 수정
● 기어
- 스팀 샷: 완벽한 체력 충전까지의 시간 증가
- 갑옷: 머리 또는 상체에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보완, 저격소총이나 대구경 II로부터의 보호
- 음향 센서: 질주하는 적을 탐지하는 능력을 감소
시간 관계상 멀티플레이어의 일부 수정 사항 (스폰, 퍼크, 스코어스트릭, 게임 플레이, 게임 모드, 맵, 극장, 오디오) / 블랙아웃 수정 사항 / 좀비 모드 수정 사항 / 일반적인 수정 사항은 아직 번역을 하지 못함. 우선은 가장 큰 이슈인 밸런싱 위주로 공유하며 오늘 중으로 1.04 패치 내용을 전부 번역할 예정. 혹여 미번역된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직접 레딧을 방문하여 확인해 보길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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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으니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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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콘솔 기준이라 pc는 나와봐야압니다. 위에 나온거처럼 pc는 다르게 패치될꺼라고 했기 때문에 pc는 스핏파이어도 너프먹자않을까 생각합니다. 콘솔은 조작체계 특성상 라이플이 강세인가 보더라구요. 샷건 한방킬 사거리 얼마나 줄었을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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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핏은 좀 더 지켜보다가 너프 각 잡을 것 같내요. 피해량을 좀 더 너프하면 어떻지 생각도 들긴하지만 그럼 인지도가 수직하락할테니 너프 방안을 좀 더 고민해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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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스핏하고 상체한발저격총하고 이 2가지가 자주보이지 않을까 싶음 | 18.10.31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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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핏은 좀 더 지켜보다가 너프 각 잡을 것 같내요. 피해량을 좀 더 너프하면 어떻지 생각도 들긴하지만 그럼 인지도가 수직하락할테니 너프 방안을 좀 더 고민해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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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고 플레이리스트에 용병모드 + 노파티모드 주로 넣는건 좋은듯 고인물 명성 파티 줄줄이 끼어있는거 극혐이였는데 | 18.10.31 1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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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맞습니다. 레딧가서보니 크래쉬는 강습팩 점수로 킬스트릭 파밍이 너무 쉬워서 너프한다고 의도가 적혀있었습니다. | 18.10.31 1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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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오직 솔로 플레이만 가능합니다. | 18.10.31 16: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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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콘솔 기준이라 pc는 나와봐야압니다. 위에 나온거처럼 pc는 다르게 패치될꺼라고 했기 때문에 pc는 스핏파이어도 너프먹자않을까 생각합니다. 콘솔은 조작체계 특성상 라이플이 강세인가 보더라구요. 샷건 한방킬 사거리 얼마나 줄었을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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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리누리
재밌으니깐 | 18.10.31 12: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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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가 개판인건 주로 핵이나 서버문제 아님? 핵은 아직 경험못해봤고(어딘가에 있을꺼라 생각은 함. FPS 특성상) 서버는 완전 클린,쾌적까진 아니여도 접속 문제나 버그가 가끔 나오지만 플레이하는데 양호한 편이라 생각함. 고객(유저)는 님 생각 이상으로 냉정함. 정말 멀티가 개판이였으면 이런 분위기가 아니겠지.(물론 아직 밸런스 관련된 부분은 문제가 있음) 빨다가도 머 하나 터지면 까기 바쁜게 유저인데 그래도 판매기록을 세우는 등의 괜찮은 행보를 하고 있다는건 그만큼 재밌다는 뜻임 | 18.10.31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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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안되는게 정상임 | 18.10.31 13:08 | | |
(IP보기클릭)112.170.***.***
콜옵 판매량에 기여한게 싱글보다 멀티가 더 큼 특히 블랙옵스 시리즈 멀티는 콜옵시리즈 중에서도 꽤 평이 좋앗죠. 솔직히 블옵3 꼴로 싱글만들바엔 빼는게 맞앗다고 생각함 | 18.10.31 13:11 | | |
(IP보기클릭)122.34.***.***
해외에서 배틀로얄 게임이 지금 포나랑 콜옵만 성공했고 콜옵은 멀티로 주 유저층이 이동하는 현상이 생기고는 있는데, 왜 그 두 게임이 흥행하고 찬양 받는지 모를 수도 있음. 국내랑 해외랑은 상황이 다르니까. | 18.10.31 13:28 | | |
(IP보기클릭)220.89.***.***
콜옵이 멀티가 개판이였다? 콜옵해봤음?? ㅋ 컨텐츠 부족 외엔 상타치던게 콜옵멀티였는데? 거기다 이번작은 싱글까지 없애며 컨텐츠 부족한걸 채웠으니 말다한거아님?ㅋ | 18.10.31 13:57 | | |
(IP보기클릭)124.28.***.***
맵도 조또 없고 똑같은 컨텐츠만 주구장창 돌려대는 개쓰레기 게임. 이번에 기껏 새로 나온 컨텐츠가 총싸움 ㅇㅈㄹ | 18.11.01 19:27 | | |
(IP보기클릭)124.28.***.***
게임 시장 겁나 분석해대는 양천구 모 피씨방 사장도 이번 건 개망이라고 선언쓰 | 18.11.01 19:29 | | |
(IP보기클릭)117.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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