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notice&mod=view&schwrd=&page=1&idx=259477#.W3YuU84zaUk
지난 번, 넥서스의 [개발 인사이드] 격전 현황에서 격전 모드 정식 도입에 대한 진행 상황을 계속해서 전해드리겠다고 약속 드렸는데요. 그 후로 어느 정도 진전을 이룬 덕분에, 이번에는 격전 모드가 다시 PBE 테스트 서버에 도입된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격전 테스트는 다소 버그가 있을 수 있고 토너먼트 진행도 완전한 형태로 구현되지는 않을 겁니다. 이렇게 격전 모드 정식 도입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의 소중한 참여와 피드백이 무엇보다도 필요합니다!
과거 게임 프로그램 내에서 작동하는 여러 시스템의 상호작용이 매끄럽지 못해서 많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는 9월 한 달 동안 실시되는 이번 PBE 테스트에서는 새로 적용된 버그 수정과 문제 완화 조치가 잘 작동하는지 알아보고, 세 가지 주요 개선사항도 테스트하려 합니다. 세 가지 주요 개선사항과 격전 PBE 테스트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PBE 테스트 서버에서 격전 모드를 플레이하는 방법
9월 5일(이하 북미 시간 기준) - 상대 전력 분석 단계의 시간차 적용
일단 전력 분석 단계 시간차 적용을 테스트할 계획입니다. 일부 게임의 전력 분석 단계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면 동시에 시작되는 게임의 수가 줄어들 겁니다. 그러면 챔피언 선택 과정 일부와 관련된 시스템이 받는 부담이 대폭 감소하면서 더욱 안정적으로 게임에 진입할 수 있게 될 겁니다.
전력 분석 단계 시점의 가변성 테스트를 위해, 팀을 생성하고 확정 대기시간 동안 기다려주세요. 확정되면 대전 상대가 검색되고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겁니다. 이 방법을 통해 각각 4개 팀 대진으로 구성된 꽤나 단순한 토너먼트가 만들어지고, 플레이어 여러분이 속한 팀은 두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9월 11일 - 게임의 흐름 변경
이번 테스트에서는 게임 시작 시 동시에 작동되는 시스템 일부를 정리하기 위해 게임 백엔드의 흐름을 수정 했습니다. 버그가 잘 고쳐졌다면, 일반적인 4개 팀 대진에서 이전과 비슷하게 두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예상대로 작동한다는 가정 하에 보통 때와 별다른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실 겁니다.
9월 19일 - 격전 모드 복구 도구
지난 격전 모드 테스트가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확인된 문제 중 하나는 격전 모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복구하기가 힘들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의 불편을 알면서도 토너먼트를 완전히 취소하고 사전 구성된 팀을 해체한 후 새로 토너먼트를 시작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던 거죠. 이제 격전 모드의 일부분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를 위해 복구 도구가 더욱 든든하고 도움이 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복구 도구로 티어 계산, SMS 인증, 음성채팅 설정, 명예 제한, 티켓 사용 및 보상 등 토너먼트의 여러 세부사항을 더 쉽게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확정 단계에 문제가 생긴 경우를 위해 모든 플레이어를 내보내고 재시작할 수 있는 기능도 만들었습니다. 또한, 격전 모드에 정말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긴다면, 주말 전체 일정을 망치지 않도록 토너먼트가 벌어지는 날을 취소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테스트들이 완료된 후 결과도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BE 테스트 서버 이용에 대해서는 아래 FAQ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