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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비전] 더 디비전2 주요 종합 정보 모음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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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참고(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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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디비전2가 E3 통해서 공식적으로 되었으며 해당 글은 현재 더 디비전2 공식적으로 확인 된 정보들을 간추린 글입니다.

 



  • 전작 보다 더 나은 그래픽과 파괴 물리 효과
  • 다양한 모션 그리고 사물과의 충돌시 다양한 모션
  • 시간때는 겨울 지난 이후 6개월 여름 
  • 주 무대는 미국의 수도 '위싱턴'
  • 전작의 보호장비 세트 시스템 계승
    • 현재 확인된 세트는 6개
  • 다양한 형태의 적과 세력
    • 전작에서는 각 세력 마다 일반병, 돌격병, 의무병, 중화기병, 저격수, 등 고정된 클래스들이 존재 했지만 더 디비전2에서는 각 세력 마다 고유 다양한 클래스들이 존재
  • '저거너트' 같은 특수 클래스에게는 약점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공격 할 시 파괴 가능한 방어구 부위별 파괴 시스템이 존재
  • 필드에는 야생동물들도 존재
  • 만렙은 전작과 동일하게 30레벨
  • '클랜' 시스템 도입
  • 새로운: 특화 시스템
    • 전작의 링크 시스템을 대체 할 특화계열 시스템이며 중화기무기를 다룰 수 있는 3가지의 클래스 샤프 슈터(대물 저격총), 데몰리셔나이저(유탄발사기), 서바이벌리스트(석궁)가 존재
    • 전작의 링크 시스템 언제든지 게임 도중 특화 시스템은 유연하게 변경 가능
    • 만렙 30레벨에 해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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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로운 스킬: 드론 및 다양한 가젯들 추가 
    • 8인 레이드 컨텐츠 추가
      • 전작의 '습격' 대체하는 컨텐츠 8인 레이드는 발매 이후 약 한달 뒤에 업데이트 될 예정
    •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 여름에 맞게 캐릭터(인종, 성별) 마다 존재 하며 전작 보다 양이 많이 존재
    • 유료 DLC가 없을 예정
      • 발매 이후 1년차까지는 DLC가 없을 예정이며 1년 동안 3가지 큰 업데이트(에피소드1, 에피소드2, 에피소드3)가 있을 예정
      • DLC가 없는 이유는 전작 처럼 누구는 있고 누구는 있는 형태를 원하지 않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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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틀로얄' 모드는 추후에 추가할 가능성이 있음 다만, 발매와 같이 존재 하는 않을 예정
      • PC, PS4,XBOX ONE 플랫폼 지원
      • 2019년 3월 15일 공식 발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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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 100
      1


      (3071937)

      2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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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총기 데미지 높다고 해도 즉사 수준은 아닌데요? 머리 맞아도 다른 FPS처럼 원샷 원킬 나는 수준도 아닌데.... 걍 일반 RPG에 전투 시스템으로 총 쓰는 걸 차용한건데 왜 다들 FPS랑 비교를 하는건지;;
      18.06.14 00:48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런 당신에게 페이라우를 드리겟습니다.
      18.06.14 00:51
      (4129462)

      125.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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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패치 이후론 걍 할만해졌는데 갑자기 망겜 소린 또 뭔지... 님 취향 안 맞으시면 그냥 다른거 하심 될 텐데 굳이 디비전 글 들어오셔서 댓글까지 달고 계시는 이유가?
      18.06.14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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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총을 피하기 위해 엄폐시스템과 구르기가 있고 스킬찍어서 방패들면 총도 막을수 있지요. 디비전이 뭐 머리맞으면 즉사하는 여타 경쟁fps같이 서로 물몸인 게임도 아니고..
      18.06.14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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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아니 님은 총알스폰지 피통 돼지인 몬스터를 이야기 한게 아니잖아요. 첫댓글을 보세요. '가장 큰 관건은 그거지 기본적으로 막기나 회피가 가능한 여타 RPG랑은 다르게 총은 뎀높으면 걍 즉사라서 ㅈ같아서 망했는데' 총알스폰지피통돼지 문제하고는 전혀 다른 ㄱㅔ임성, 액션성 이야기를 하고 계시잖아요. 디비전서 즉사를 당할만한 부분이 전혀 없다니깐요?다크소울이라면 모를까 막거나 회피도 스킬과 장비세트 그리고 엄폐,구르기로 충분히 하고 있고요.
      18.06.14 01:33
      (2387093)

      218.238.***.***

      여캐쨩 얼굴이 제일 중요한게 아닐지
      18.06.14 00:34
      (1256324)

      110.70.***.***

      와일드님
      아님 | 18.06.14 00:48 | | |
      BEST
      와일드님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런 당신에게 페이라우를 드리겟습니다. | 18.06.14 00:51 | | |
      루리웹-9903282537
      에-이전뜨- | 18.06.14 08:04 | | |
      (3199584)

      220.83.***.***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훗... 명령이 떨어졌군..
      18.06.14 00:37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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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큰 관건은 그거지 기본적으로 막기나 회피가 가능한 여타 RPG랑은 다르게 총은 뎀높으면 걍 즉사라서 ㅈ같아서 망했는데 그 시스템을 어떻게 잘 개선했을까 내가 이게임을 크게 오랜 못했지만 얘내가 이겜2를 만들었단건 총쌈 RPG를 굳히겠단건데 솔직히 저 단점이 너무 크고아름다워서 감도 안잡힘
      18.06.14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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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부키두
      총을 피하기 위해 엄폐시스템과 구르기가 있고 스킬찍어서 방패들면 총도 막을수 있지요. 디비전이 뭐 머리맞으면 즉사하는 여타 경쟁fps같이 서로 물몸인 게임도 아니고.. | 18.06.14 00:42 | | |
      (3071937)

      2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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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부키두
      총기 데미지 높다고 해도 즉사 수준은 아닌데요? 머리 맞아도 다른 FPS처럼 원샷 원킬 나는 수준도 아닌데.... 걍 일반 RPG에 전투 시스템으로 총 쓰는 걸 차용한건데 왜 다들 FPS랑 비교를 하는건지;; | 18.06.14 00:48 | | |
      (4713837)

      22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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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디비전은 에이밍이 중요한 논타겟팅 rpg입니다. 그 때문에 회피 막기가 모든 상황에서 필요한게 아니고 방어가 필요하면 방패특성을 쓰면됩니다. | 18.06.14 01:04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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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크흫
      저한테 백날 말해도 그점이 너무 노잼이라서 겜 망한거 아니에요? 하는애들중에 맘에 안드는점이라면 전부 그거랑 스토리 노가다 꼽던데 사실상 노가다라도 스킬쓰거나 액션감이 있어서 닼소처럼 피하고 구르는것도 아니고 해서 노잼임 | 18.06.14 01:13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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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디시안
      총쏘는걸 차용한게 아니라 총쏘는 rpg 즉 FPS에서 RPG 차용한 수준아님?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져냐 의 문제수준이긴 하지만 사실상 템파밍하고 그거에 성능치가 붙었다 이점만 RPG이고 나머지가 FPS랑 똑같은데요?? | 18.06.14 01:16 | | |
      (4129462)

      125.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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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부키두
      패치 이후론 걍 할만해졌는데 갑자기 망겜 소린 또 뭔지... 님 취향 안 맞으시면 그냥 다른거 하심 될 텐데 굳이 디비전 글 들어오셔서 댓글까지 달고 계시는 이유가? | 18.06.14 0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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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디비전이 망한 근본적인 원인은 총쏘는 톰클랜시게임과 파밍 rpg의 필연적인 적 피통의 콜라보에서 오는 괴리감과 유비소프트의 고질병인 감자서버 그리고 버그에 제대로 대처를 못하고 악수를 둔 운영이 있습니다. 첫번째 부분은 지속적인 패치로 1.5에서 고쳐졌고요. 그냥 엄폐식 tps가 맞지 않아서 그러신건지는 생각 안해보셧나요? | 18.06.14 01:25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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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903282537
      ???그니깐 그 괴리감 문젠 안고쳤잔슴. 저도 골수팬한테 추천받았고 1.5에서 패치다하고 겜진입함. 근데 다 고쳤다고 해도 님이 괴리감이라고 말한 그 문젠 너무 크게 다가왔음. 처음부터 그이야길 했는데 한참 변명 주르륵 하다가 자기도 그건 인정하니깐 전 쫌 당황스럽네요 | 18.06.14 01:28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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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ubEYE
      할만해진거 팩트고 취향안맞는부분이 너무 아쉬워서 계속 해보려다가 포기한 게임이라서 애정이 있음. 내가 뒤도 안보고 깐거도 아니고 이점이 아쉬운데 어떻게 고쳤으려나? 했다가 망무세 만들어버리는 당신의 정치능력에 도트사이트를 탁 치고갑니다 ㅉㅉ | 18.06.14 0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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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ST
      부키두
      아니 님은 총알스폰지 피통 돼지인 몬스터를 이야기 한게 아니잖아요. 첫댓글을 보세요. '가장 큰 관건은 그거지 기본적으로 막기나 회피가 가능한 여타 RPG랑은 다르게 총은 뎀높으면 걍 즉사라서 ㅈ같아서 망했는데' 총알스폰지피통돼지 문제하고는 전혀 다른 ㄱㅔ임성, 액션성 이야기를 하고 계시잖아요. 디비전서 즉사를 당할만한 부분이 전혀 없다니깐요?다크소울이라면 모를까 막거나 회피도 스킬과 장비세트 그리고 엄폐,구르기로 충분히 하고 있고요. | 18.06.14 01: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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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정 반대의 비판이 있었지 않았나요? 적 피통이 커서 인간인데 총을 몇분동안 맞아야한다고.. pvp는 여타 fps보단 조금 낮은 수준의 데미지 주고 받는거고.. | 18.06.14 01: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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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903282537
      아 전혀 없진 않군요 최어같은 쉬벨롬의 난이도가 있었지. 근데 그쪽은 하드코어 난이도 인거니까 의도된부분이고 | 18.06.14 01:38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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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59132
      ㅇㅇ 그거였음. 그러니깐 다른겜이면 스킬조합과 뭐 피하고 어쩌구 저쩌구 해야하는데 숨어서 쏘고 숨어서 쏘고 이게 다임. 타겜은 뭐 피하는게 있는데 이건 적이 쏘면 뎀지가 팍팍 박힘. 쳐맞으면서 걍 걸어옴. | 18.06.14 0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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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적한테 총 몇대 맞고 죽으신거면 템에 비해 높은 적이나 제대로 공략방식을 모르고 덤벼든게 아니신가 싶은데요.. | 18.06.14 01:42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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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903282537
      저 즉사가 내 캐릭터 이야기임. 보통 RPG는 피하거나 스킬로 무마하거나 뭐 이게 있는데 이건 그냥 계속 도망가면서 쏘는게 다임. 구르고 숨는게 다고 스킬이래 봐야 뭐..... 버프 살리기 힐 정도? 확실히 모자랐음 | 18.06.14 01:43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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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59132
      그게 허무하게 나올때의 게임성을 말하는거임. 그리고 솔직히 이이야길 왜 이때까지 하는지 모르겠네 핵가지고 난리치던 레보식도 이정도로 망하진 않음. 디비젼 패치후에 나아졌니 마니해도 계속 최저가로 달렸고 사람도 계속 줄었음. 그리고 다들 가장 큰 문제점으로 꼽으라면 난 헤드맞고 뒤지고 적은 피통돼지들이었음. RPG의 기본은 조합인데 이건 그냥 좋은총먹기 이게 과장해서 90프로임. 나한테 백날 따져봐야 현실은 변하는게 없음. 이 다식은 떡밥을 왜 이제와서 입에 쑤셔넣는거? | 18.06.14 0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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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그 구르기가 결국 자리 잡고 정리하고 이동하고 진영짜고 스킬 쿨 돌아가면서 굴리고 하는 공략을 통해서 클리어하는 재미라고 봅니다.. 뭐 클래스같은 이역할 저역할하는 부분은 약했긴했지만요.. | 18.06.14 0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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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구르고 숨는게 회피하는거라고 생각하고요. 스킬은 힐스킬만 사용하셧네요. 섬광점폭, 화염터렛, 최루돌돌이같은 만능cc기나 방패같은 방어형 스킬은 전혀 사용하지 않으신건가요? 스킬이 아니더라도 상태이상 종류별로 수류탄이 한가득 있었을텐데 그거도 사용 안하셧고요? 다크소울로 치면 초회차가 중량안보고 중갑만 입고는 이겜 왜케 움직임이 느리냐고 하는꼴인데... | 18.06.14 0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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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그리고 rpg는 조합이 아니라 성장이라고 보는데요.. 조합은 mmo를 원하는거 같으신데 그 핀트는 아니라고 봄.. | 18.06.14 01:48 | | |
      (4797510)

      1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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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한대 맞으면 엌 죽어서 존트망한게 아니라 지라르 같은 섭폭에 버그런난무에 초창기에는 다크존아니면 템 먹을 방법도 거의 없어서 망한 걸로 알아요ㅇㅇ | 18.06.14 01:52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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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마지막으로 그냥 내 생각 적고 끝내겠음 내가 이게임을 하게 된건 1.5에서 갓겜패치를 했단 소리와 총겜은 엥간하면 다 좋아하고 친구가 하자고 했었음. 근데 까고보니 게임의 전략이라곤 스킬, 총타입, 총 데미지가 다이고 그중 총데미지가 90프로를 넘었음. 뭐 조합이니 뭐니 손맛도 하나도 없고 그냥 줄창 쏘고 후퇴하고 숨고 쏘고 끝. 게임 볼륨감도 부족하고 그냥 쫌만 하다보면 다크존가라 끝. 거기가서 그냥 쏘고 후퇴하고 숨고 쏘고 템얻으면 더 쎈놈 찾아가고 ㅋㅋㅋㅋ..... 이게 뭐지 싶어서 접음. 내생각은 이랬음. 이건 FPS에 RPG를 접목시키고 싶은 큰 꿈이었고 현실은 이때까지 왜 안했는지 알려주는 냉혹한 벽만 마주했음. 볼륨이 적은것도, 조합이 없는것도, 게임플레이가 단조로운 것도 FPS엔 RPG가 그만큼 안맞다는 거라고 생각했음. 차라리 칼이었으, 능력배틀물이었으면 회피니 스킬조합이니 가능했지만 전통 RPG는 쏘고 숨고가 다임. 게임이 단조로우니 게임볼륨도 적을수 밖에 없지. 바로 큰 전장에 쑤셔넣을수 밖에 없지. 결론은 큰 문제는 이 게임의 요상한 장르이고 곧 뼈대이기에 이번 2가 나온다길래 아니 뼈대에서 오는 문제점을 어떻게 고치려는거지? 하고 기대반 의심반을 학하고 있던거임. 망겜이 되었지만 님의 문제라니 망겜이 되었지만 그정돈 아니라니 등등.... 레식도 핵이니 뭐니 개판치다가 결국 다시 올라갔는데 디비젼은 왜 이럴까 생각해 보세요. 저 문제점이 컸다고 보구요 저 닦달해도 결관 안바뀝니다. | 18.06.14 01:55 | | |
      (4797510)

      1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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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라돌이
      그리고 생존은 윗분 말마따나 CC 걸고 딜 넣어서 파훼하거나 사냥의대가/생명흡수 같은 체력회복 탈렌트로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죠 1.5때면 스컬스가 제일 좋을 시절인데 개척이나 마법사 아니면 엄폐이동 권총집은 다들 필수였을 정도였구요ㅇㅇ | 18.06.14 0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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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님이 말하는거 디아3에 적용해도 똑같습니다. 사람은 줄었구요.. 난 스킬 하나 잘못 밟으면 뒤지는데 몹은 죽지도 않음.. 조합은 뭐 깃수에 딜러들 우루루 그냥 템 좋은 먹는게 컨텐츠 90프로임.. 그게 파밍형 rpg의 가장 크게 다가오는 문제점이죠.. 그 문제점 디비전도 똑같이 가지고 있었고 좀 하다가 지루하기도 하고 그렇죠 그런 부분은 디비전 재밌게 즐기는 사람들도 알고 있어요. 님이 말하는 데미지라거나 다른 플레이어와의 유기적인 조합 협동 이런게 아니라요. | 18.06.14 01:57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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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추가적으로 적자면 총겜은 암살이나 동등한 상태에서 서바이벌 같은 방식을 써왔는데 이건 아마 총이라는 것에 즉사한다는 큰 아이덴티티가 FPS에 있고 그것에 맞게 진화라고 해야하나 무튼 장르가 발달해 왔다고 생각함. 이러한 생각들은 겜 ㅈ밥의 뇌피셜이지만 이런 생각의 타래를 열게 된 이유는 디비젼의 저러한 기본적인 문제점들이 나만 느낀게 아니라고 알게 되었을 떄임. 내 마지막 말이 뭘 의미하는지 잘 이해했길 바람. | 18.06.14 0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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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아니 망겜 포인트를 잘못 집고 계신다구요. 망겜이 아니란게 아니라. 그냥 초보자가 시스템 활용도 못하고 겜 접고 이상한 소리 하는 걸로밖에 안보여요. | 18.06.14 0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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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내가 이렇게 느꼈으니 망겜이 된 이유는 이거다 이게 아니라요. 디비전 망겜망겜 한두번 듣는 것도 아니고 주류 비판과 지금하시는 얘기가 조금 떨어져있으니 댓글이 길어진거 같습니다. | 18.06.14 0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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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마지막으로 한마디하자면 처음 댓글로 돌아가서 디비전은 님이 생각하는 거 외에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지적되온 문제점이랄까 하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런 크고 아름다운 문제들은 고치고 나왔으면 하는 바람임.. | 18.06.14 02:05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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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59132
      가장 큰 관건은 그거지 기본적으로 막기나 회피가 가능한 여타 RPG랑은 다르게 총은 뎀높으면 걍 즉사라서 ㅈ같아서 망했는데 아 이이야기가 그러니깐 저점이 ㅈ망의 가장 큰 원인이다 라고 하는게 아니란말씀이신거군요 근데 그말이 뭔진 이해하는데(꺼라위키 읽고 친구한테 묻고 이야기하고 등등) 전 솔직히 이게 가장 크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버그야 고치면 되지만 이러한 점들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었고 그게 단지 처음으로 맞이한 장르에서 나오는 괴리감이 아니라 장르를 붙임에 있어서의 한계 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찌되었건 여러가지 시스템이 있지만 좋은템이 나와야해! 말곤 어떠한 컨텐츠가 없게 느껴질정도로 저거하나만 거대한 느낌이죠. RPG는 보통 안그러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어떻게 생각하심까 | 18.06.14 02: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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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디비전은 플레이어나 몬스터나 총맞는다고 즉사하지 않는 괴물같은 튼튼함을 자랑합니다. 디비전에서 즉사는 자리를 멍청하게 잘못잡아 주변의 모든적이 나를 일점사 쏘는경우나 헌터,하드코어를 바라는 최어 난이도의 근접공격 뿐입니다. 디비전에 문제점이 많지만 님이 말하는 플레이어의 참피화는 1.3쯔음되는 예전버전의 죽창샷건맨시절이후로는 해당되지 않는 부분이군요. 간지러운 부분을 서로 긁어주질 못할망전 평범한 부분을 간지럽히니 이렇게 반발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되겟네요. 뭐 하여튼 안녕히 주무십쇼 저도 잘려니 | 18.06.14 02:09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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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903282537
      한국형 MMORPG가 비록 노가다성이 짙은 게임이라고 비판받지만, 그래도 만렙찍고 생활컨텐츠, 많은 인던 레이드, 쏠쏠한 재미가 있는 제작 컨텐츠로 나름대로 만렙 찍고나서도 할게 꽤 있는편인데, 디비전은 그렇지 못하다. 나름 신세대 RPG인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등은 비록 많은 비판, 논란점이 있음에도 만렙 후에 생활컨텐츠로 농민의 삶을 꾸려나가던지, 배를 짓고 함대를 꾸려 해상 레이드를 나가던지, 만들어 놓은 배로 무역상의 꿈을 이루던지, 아니면 작정하고 상급템을 맞춰 인던을 지배하던지[9] 여러 할 컨텐츠가 많은데, 디비전은 기껏해야 일일퀘스트 3개 돌고 다크존 도는게 다다. 게다가 일일퀘스트 중 하나는 반드시 매우 어려움 미션인데 이거 4명이서 해도 굉장히 어렵다. 체력 자체도 말도 안 되는 수준으로 DPS 10만이 넘어가는 노란템 둘둘 유저들 4명이서 2탄창씩은 비워야 겨우 잡는 수준이다. 스펙이 안 되는 유저는 제대로 돌지도 못하는 정도. 보스몹이나 헤비도 아닌 일반 후드티 입은 잡몹수준이 이렇다(...) 꺼라위키에도 나와있네요. 어쨌든 저는 이게 정말 크게 다가왔다 라는거고 님은 자꾸 제가 못하는거다 라고 하는데 상대의 배려가 부족한건 댁인거 같습니다. 다른분은 그게 문제맞는데 그게 다는 아니다 라는 이야길 하는거구요. 제가 비추받는건 어쩌면 오해일지 모르지만 당신의 그 아집은 그닥 좋게는 안보이는군요 끌끌 | 18.06.14 0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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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맞아요 그런부분은 있습니다. 파밍형 rpg들이 그렇죠. 하다보면 내가 뭐하러 폐지 줍고 있지 이런 부분이요 지속적인 동기유발의 부재같은거.. 그런부분을 안고 있는거 사실입니다. | 18.06.14 0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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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903282537
      참 덪붙이자면 다크소울의 스테미나관리, 페턴파악이 게임성의 일부인거처럼. 엄폐식 tps에는 자리잡기, 적 처치의 우선순위 파악, 상황에 따른 퇴각이나 적절한 cc기 사용도 게임성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그저 피하면서 쏘기라는 단어가 아니라요 | 18.06.14 0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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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59132
      그리고 가장 높은 난이도는 어려운데 이런부분의 레벨디자인이 좋진 못했는데 많은 부분 수정된걸로 압니다. | 18.06.14 02:16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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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59132
      네. 그러니깐 음..... 제가 이걸 가장 큰 이유로 보는건 여기서 사람들이 많이 떨어져 나갔다(그쪽 생각) 이 아니라 버그는 고치면 되지만(지금 2.0인가 까지 가면서 많이 고친걸로 알아요) 이건 결국 장르(fps에 rpg를 덧댄것)에서 오는 문제이기에 고치기가 힘들다못해 불가능 수준이다 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가장 큰(혹은 거대한 벽?)으로 본겁니다. 그리고 지인몇명 같이 들어갔다가 그점이 너무 힘들어서 나왔어요. 이번 디비젼한테 궁금한 점이라면 이러한점을 어떻게 고쳤을까 입니다. 뭔ㄱㅏ ㄱㅡㄹㅐㄷㅗㅇㅣㅏ런이ㅏㄴㅇ러 키보드 왜이러지 무튼 무슨말씀인진 이해했지만 궁금한게 많은데 자야겠네요ㅠㅠ 굿밤~ | 18.06.14 02: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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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아니요 못하신다는 뜻은 아니였습니다. 아까 다크소울 중량 이야기처럼 그부분에 대하여 피지컬 요소를 제외한 다른 대처 방법과 대안이 이미 있는데도 다른 옵션이 없는거처럼 말씀하셔서 다른 대안(cc기, 수류탄)을 예로 든거 뿐입니드. | 18.06.14 02: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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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리웹-9903282537
      여튼 자야겟네요 굿밤 | 18.06.14 02:17 | | |
      (4713837)

      1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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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애초에 흥행으로도 성공했고 초반의 말도안되던 밸런싱 수정하고나서 수작게임이 된지가 언젠데 자기 맘에 안든다고 망겜 ㅋㅋ 그전에 님은 총을 회피하고 막을 수 있어요? 무슨 초인도 아니고; 게임 이전에 총을 상대하는디 방어가 필요하면 엄폐를 하거나 방어를 드는게 기본 상식아닌지 싶은데요 | 18.06.14 03:58 | | |
      (572819)

      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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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많은분들이 디비전이 rpg성향이 강한대도 불구하고 플레이방식이 fps나 tps이기 때문에 이쪽 비중이 더 높다고 생각하고 게임을 판단해서 오는 문제인거라고 생각함 그렇기때문에 총겜rpg라고 생각하는사람들은 다른문제점을 지적하지만 fps or tps에 rpg요소를 조금 넣은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많은 rpg게임에서 나오는 몹잡는대 걸리는시간, 의문사등을 불만사항을 말하는 것 같음 | 18.06.14 04:59 | | |
      (572819)

      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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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진크랩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디아처럼 시즌제가 있었으면 좋겟음 처음부터 다시 키우면서 파밍하는 재미를 느끼기때문에 디아3도 시즌나왓을때 시즌만 했는대 그건 안나올거같음.. | 18.06.14 0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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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몹들 대부분이 쳐맞으면서 걸어오는 보더랜드는 뿅뿅망겜행 | 18.06.14 07:35 | | |
      (5025281)

      125.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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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입이 길면 추하다더니만 | 18.06.14 08:35 | | |
      (1472734)

      22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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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전형적인 안해보고 댓글달기 총기 데미지 너무 높아서 망했다는데서 웃으면 되는건가 | 18.06.14 09: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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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가장 높은 난이도에서 잡몹한테 조금만 맞아도 쉴드 터지고 슬러그 맞으면 후속딜에 거의 죽는 보더랜드2는 개망겜 | 18.06.14 09:23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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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r.Strangeluv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으셈 내가 언제 그런말함? 안해봤는데 이렇게 속속들이 다 안다고? 그것도 재능임 총기데미지 높여야 하는게 게임의 반이상임. 이말은 한거같은데? 사실 맞지 죽이고 총먹고 확인하고 이게 게임의 대다수임. 다른rpg는 안그러냐고? ㅇㅇ 아님. 적어도 스토리라도 깨게 했으면 이정도로 파밍이 점유율을 높이진 않았을듯 | 18.06.14 09:56 | | |
      (2730117)

      116.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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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다른 사람은 잘 안죽는데 나는 한방에 죽으면 게임이 이상한게 아니고 내가 뭔가 문제 있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게 정상 아닌가요??? 유튜브 플레이 영상 보시죠. 거기에 몇방 맞고 픽 죽는게 있는지... 핵 플레이어와의 pvp가 아닌 이상 제대로 셋팅하고 플레이 하면 지금 떠들고 있는 소리가 얼마나 말도 안되는 소린지 알수 있습니다. | 18.06.14 10:03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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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이바G
      아니 위에 사람들도 그문제는 있다고 했지만 방법이 없는건 아니라고 했고 난 그 경우가 너무 작으니깐 사람이 쉽게 피로하고 빨리 질린단거임. 그리고 결론은 디비젼 망하지 않음? 동접자수도 망했고 가격도 가장 저렴한거보면 동대 레보식 시즈랑 둘다 바닥 ㅊㅕㅆ다가 업데이트로 디비젼 혼자 못산거 아님? 결국은 나혼자 느끼는 단점이었네?ㅋㅋㅋㅋㅋ 진짜 무뇌 빠새기들은....어휴 ㅉㅉ 나무위키에도 등재되어있는 요소이고 내친구들도 다 느낀 요소임. 수백시간 때려박으면 총잘줍고 잘하겠지만 적어도 그때까진 파미ㅇ->ㄷㅓ쎈놈->개가 다가오면 되짖->숨고 쏘고 숨고 쏘고 노가다. 이걸 반복잼.다양성이라곤 맵바뀜 뿐임. 총 스킬 조합 정형화 ㄷㅗㅣ어있고 ㅇㅇ. 마지막으로 혹시 오해했을까봐 적어주는거고 또 헛소리하는놈 오면 답안해줌. 니네게임 욕한다고 까지마라 팩트가 그런다고 사라지는건 아니다. ㄹㅇ 하는짓보면 정치 꿈나무들 ㅋㅋㅋㅋ | 18.06.14 10:15 | | |
      (2730117)

      116.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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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언제적 이야기를... 요즘 맘먹고 파밍하면 만랩 달고 1주일이면 1인분 할 셋팅하고 운 좋으면 그안에 풀셋 맞춥니다만? 똥쭐 빠지게 노가다해야 겨우 장비 맞추던건 1.4 이전 이야기인데 뭔... | 18.06.14 1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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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디비전 첫주 5일만에 4천억원 벌면서 유비소프트 기록 갈아치웠는데 망겜행 이분 논리라면 3천만장 팔린 디아3도 지금은 사람 없으니까 망겜이겠죠? | 18.06.14 10: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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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이런분들 특징:내가 재미없으면 망겜이야 붸에에에에에 정작 팩트는 게임 흥행해서 후속작도 나옴. | 18.06.14 10:45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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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기시공상실증
      ㅄ 진짜 ㅋㅋㅋㅋㅋ 그래서 레보식 적어놨는데 ㅋㅋㅋㅋ | 18.06.14 10: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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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트리플A급 게임사들이 특정 게임의 후속작을 만드는 이유가 그만큼 전작이 흥행을 해서인데. 이분 논리만큼 망겜이면 디비전2는 만들어질수가 없음. 대규모 자본과 대규모 인력을 이용해서 만드는 게임이고 그만큼 투자자들도 깐깐하게 참견하는데, 자기가 재미없으면 망겜이라는건 정말 아만보나 할소리. | 18.06.14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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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레보식도 흥행한거고 디비전도 흥행한건데 지가 재미없으면 디비전은 망겜이고 지가 재미있으면 시즈는 흥겜이지. 아만보 아만보 | 18.06.14 10:49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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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기시공상실증
      맞음 흥행했음. 분명 신선했고 그래픽도 쩔고 분위기 맵디자인은 과연 유비답다 라고 할만큼 너무 좋았음. 하지만 내가말한 단점이 나머지 장점을 무색하게 만들었지. 지금 2가 나온건 사실상 너무나도 잘만든 컨텐츠를 포기하기 싫거나 이 도전(새로운 장르) 얼마나 의미깊게 보거나 혹은 지금만으로도 목표치에 달성했다 라고 생각함. | 18.06.14 10: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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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진짜 이런 망겜충들 좀 안보면좋겠다. 후속작이 나올만큼 수익도 잘나오고 흥한게임인데 지가 재미없다고 맨날 망겜이래 | 18.06.14 10:51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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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기시공상실증
      아니 제발 ㅋㅋㅋㅋㅋㅋㅋ 흥행한거 맞음. 누가 아니랬음? 너 나 까고싶어서 그말만 신나게 잡고 늘어지는데 난 그런말 한적 없음. 처으ㅁ에 흥했고 온갖 버그와 난이도 ㅈ망으로 망했다가 이젠 다 고침. 레보식도 핵으로 ㅈㄴ 고통받다가 배틀아이 넣고 다 때려잡음 근데 전자는 다시 못올라와서 만원짜리 겜으로 전락했고 레보식은 아직도 하는사람 트위치에 심심잖게 보일정도임. 난 그 점을 저 새로운 장르에서 오는 문제점은 결국 못고쳐서 라고 생각함. 게임을 다시 뜯어야 하니깐 알겠어? 너처럼 그렇게 단순하게흥했는데 넌 망무세 이딴소리나 하는놈보단 나을꺼같음 ㅉㅉ 그냥 다들 까니깐 어머 나도 까야지 그럼 ㅈㄴ 쿨해보이겠지? 하는 머저리 | 18.06.14 10:53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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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참고로 이제와서 말바꾸는거 아니고 위에 이말 계속 해왔음. 넌 사람하나 까면서 망무세네?! 하고 프레임 씌우고 신나서 그사람이 적ㅇㅡㄴ 글 반도 안본거지. 누군갈 욕하려면 적어도 어떤일인지는 알아야 하는거 아님? 너처럼 사람 디스하면서 아님말고! 하는 애새기들 개 극혐한다 진짜 | 18.06.14 10:55 | | |
      (933356)

      223.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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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세상은 언제나 지 중심으로 돌아간다는 중2병적인 생각 대.다.나.다. 너만 빼고 재미있게하고 온라인 RPG부분 접속률 톱10안에 들어가는 게임 자기 재미없다고 망겜 취급하는 수준 정말 놀라워 ^오^ | 18.06.14 1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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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다들 까니깐 어머 나도 까야지 그럼 ㅈㄴ 쿨해보이겠지?는 자기자신에게 하는말인가보네. 나무위키에서 까니까 나도 까야지 그럼 ㅈㄴ 쿨해보이겠지?하는 머저리네. | 18.06.14 11:08 | | |
      (4507442)

      22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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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기시공상실증
      내가 댓글달다가 딱 그만둘떄가 이럴때임 헛소리하길래 아니 저 위에서 이렇게 말 안했는데여? 하면 갑자기 부들대면서 딴소리 들고와서 상대 비난함 결국 지말 틀렸다는거 인정못하는거지 뭐 ㄷㅅ꺼 답댓달기 귀찮 ㅅㄱ ㅋㅋㅋㅋㅋㅋㅋㅋ | 18.06.14 11: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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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내가 댓글달다가 딱 그만둘떄가 이럴때임 헛소리하길래 아니 저 위에서 이렇게 말 안했는데여? 하면 갑자기 부들대면서 딴소리 들고와서 상대 비난함 결국 지말 틀렸다는거 인정못하는거지 뭐 ㄷㅅ꺼 답댓달기 귀찮 ㅅㄱ ㅋㅋㅋㅋㅋㅋㅋㅋ | 18.06.14 11:15 | | |
      (1249263)

      121.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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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귀찮다면서 지금까지도 실시간으로 답글을 달며 투기장을 이어가시려는 정성에 감탄하며 답글하나 더 드립니다. 게임마다 고유의 시스템이 있기 마련인데, 해당 시스템 이해도가 몹시 떨어지며 빼애액 거리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 18.06.14 11:20 | | |
      (827517)

      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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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말투 ㅆ극혐 | 18.06.14 11:41 | | |
      (4775486)

      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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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키두
      본인 취향의 차이로 인한 호불호랑 게임의 단점으로 인한 문제를 구분할줄 모르시네요. | 18.06.15 19:18 | | |
      800시간넘인 디비전의 끝이 보인다 빨리 출시날짜가 왓으면
      18.06.14 00:43
      이번작은 제발 초반 운영과 버그대처, 총기 종류별 밸런싱좀 잘해줬으면 ㅠㅠ M249가 총소리가 좋은데 성능이 구려서 로망으로만 써서 슬프다
      18.06.14 00:44
      현재 너무 즐겁게 즐기는 중이라 이번 E3 최대 기대작은 개인적으로 디비전2네요. 1편도 아쉬운 점이 많음에도 디아블로같은 단순하지만 중독성 쩌는 재미가 잇는데, 2편에서 시리즈 퀄리티를 완성시키는 유비의 행보를 보면 얼마나 더 재미있는 게임으로 나올지 기대됩니다 ㅎㅎ 그리고 여름인만큼 여캐의 방어력 높은 커스터마이즈도... ^^
      18.06.14 00:45
      (572819)

      175.223.***.***

      1에서만 발전해주면 더할나위 없음
      18.06.14 00:45
      (3071937)

      211.47.***.***

      진짜 최고 기대작 디비전1 너무 재미있게 즐겨서 유황숙님 감사 T.T
      18.06.14 00:46
      디엘씨 정책 조아욧
      18.06.14 00:47
      (4713837)

      220.93.***.***

      전작의 링크 시스템을 대체 할 특화계열 시스템이며 중화기무기를 다룰 수 있는 3가지의 클래스 샤프 슈터(대물 저격총), 데몰리셔나이저(유탄발사기), 서바이벌리스트(석궁)가 존재 전작의 링크 시스템 언제든지 게임 도중 특화 시스템은 유연하게 변경 가능 캬.. 이게 제일 기대되는 부분. 기존 링크 시스템도 좋긴 했지만 뭔가 플레이가 바뀐다는 느낌은 없이 pvp할때 전략적인 요소로 쓰이는 정도여서 한편으론 좀 아쉬운 감이 있었는데 저렇게 바뀐다면 전반적인 플레이 자체가 전략적으로 바뀔거 같아서 기대되네요.
      18.06.14 01:01
      3가지 특화가 다 맘에드는것들뿐이구만.. 대물저격총 유탄발사기 석궁 크으으으ㅡ으으ㅡ으으
      18.06.14 01:20
      샤르티아블러드폴른
      에임고자에 피시판에 패드로 하는 저로선 유탄발사기가 답인듯 | 18.06.14 01:33 | | |
      (1255182)

      118.46.***.***

      다필요없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만 어떻게 좀...
      18.06.14 01:22
      스팀에서 제일 오래한 게임이 디비전1인 유저로써 기대는 되지만 재탕하는 느낌이라서 앤썸이랑 같이 나온다면 앤썸을 할 거 같음 최대한 앤썸보다 빨리 나와야 조금이라도 흥할듯
      18.06.14 01:22
      E3보단미스리
      앤썸이랑 거의 비슷하게 나와서 둘중에 베타되는거 있으면 해버고 재밌는 쪽으로 먼저 파볼 예정 둘다 파밍겜이라 두개 다 바로 달리기엔 피곤 | 18.06.14 01:29 | | |
      E3보단미스리
      아 발매일 정해졌구나 | 18.06.14 01:29 | | |
      E3보단미스리
      어짜피 둘이 곂치는건 파밍 슈터일 뿐이라 저는 둘다 즐기렵니다 묵직한 슈트에 중화기가 쏘고싶으면 앤썸 엄폐하면서 적들 머리를 따고싶으면 디비전 그때그때 꼴리는 대로 하면 되지요 | 18.06.14 01:36 | | |
      (1246527)

      58.237.***.***

      E3보단미스리
      앤썸도 앤썸 나름의 재미가 있어서, 디비전이랑 그리 겹칠일은 없지 않을까요. 앤썸은 하늘을 날아다니며 엄폐가 아닌 범위 학살 느낌인데 디비전은 좁은 구역을 엄폐하면서 전술적으로 싸워야하는 느낌이니.. 사실상 둘다 하게 될듯 | 18.06.14 05:55 | | |
      (4785367)

      121.150.***.***

      제발 1처럼 버그방관하는것만 안했으면.. 핫픽스해도 아무도 머라 안할텐데 꼭 2주동안 냅둬서 게임 재미 다 망쳐놓음.. 매번그러니까 예구하기 겁난다
      18.06.14 01:27
      (4946203)

      112.168.***.***

      서버 ㅄ, 핵쟁이, 버그. 이 트리오를 또 보게될거같은데
      18.06.14 01:40
      (4797510)

      122.37.***.***

      베타나 당첨되었으면 좋겠네요ㅠ
      18.06.14 01:58
      (778547)

      174.0.***.***

      그냥 숄더뷰라 2든 3이든 안살꺼임. 고스트도글코.. 숄더뷰 슈팅은 이상하게 더 힘듬.
      18.06.14 02:01
      (3675196)

      59.6.***.***

      샤프슈터의 저격총이랑 서바이벌리스트의 석궁이 비슷한 역할을 하지 않았으면하는 바램은 있네요 둘 다 생김새나 사격방식의 차이만 있고 적에게 큰데미지를 주는 그런식의 역할을 수행한다면 조금 별로일것같을텐데 서바이벌리스트를 어떻게 매력있고 유니크하게 만들었을지가 개인적으로 제일 관심가지고 보는 부분입니다.
      18.06.14 02:25
      (2730117)

      116.127.***.***

      Meznov
      저격총은 말 그대로 장거리 저격이 주 기능이고 석궁은 화살 종류를 바꿔 가면서 여러가지 서포트를 할수 있다고 합니다. | 18.06.14 10:07 | | |
      (1261298)

      124.59.***.***

      일단 유비소프트에게 충고하고 싶은게 톰 클랜시 타이틀을 먼저 좀 떄라고 하고싶음. 아무리 톰 클랜시 지적 재산권이 있다지만 디비전에 왜 톰 클랜시 타이틀이 붙어야 하는지 모르겠음
      18.06.14 02:30
      (4970588)

      211.205.***.***

      싱글있다고 하지않았나? 결국은 없는거네
      18.06.14 03:26
      (110354)

      218.51.***.***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헌터복장점 ㅠㅠ
      18.06.14 03:30
      (901168)

      182.214.***.***

      비모 Grimmy
      아 저 마스크 검은 부분좀 빼고 그냥 눈 보이게 해주지 인게임에서 보면 너무 귀엽게 보임ㅡㅡ | 18.06.14 05:49 | | |
      (901168)

      182.214.***.***

      총기 밸런스 제발 잘 맞춰주랑...ak좀 쓰고싶어
      18.06.14 05:51
      (2730117)

      116.127.***.***

      생생가득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약간만 차이를 주고 비슷한 계열은 그냥 평준화 시켰으면 하네요... 자기 좋아하는 무기 들고 쓸수 있게.. 어차피 1에서도 몇자루 말고는 전부 갈갈이라 총기 많은 의미가 없으니깐요. 원래는 공속 낮고 데미지 좋은 무기가 저지력도 있고 뭔가 좀 있어야 하는데 실제론 공속 빠른걸로 드르륵 긁는게 제일이니... 물론 주력으로 쓰는 무기가 다른 무기들 보다 비정상적으로 좋긴 합니다만... | 18.06.14 10:10 | | |
      그럼 1년뒤엔 유료DLC가 나온다는건가?
      18.06.14 08:44
      (933356)

      223.62.***.***

      루리웹-0078057588
      아마 렌보처럼 이어패스 개념으로 판매할듯 하네요 | 18.06.14 11:03 | | |
      (4943016)

      121.179.***.***

      솔직히 생존 진짜 잘 만들었는데 템 고정이 최악의 악수였음 파밍위치 알고 고인물들이 파밍해서 쓸어버리니 뉴비들은 생존 근처도 안감 재미가 없으니 생존을 좀더 활용해줬음 좋았을 텐데 포나 배그 보다 생존 처음 할때가 진짜 쫄깃하니 꿀잼이였음
      18.06.14 09:31
      타격감 종범은 해결될 것인가..
      18.06.14 12:2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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