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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폴아웃 76 추가 정보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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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클립 다큐에서 공개된 정보입니다.


 - 폴아웃 76의 개발은 폴아웃 4의 개발과 비슷한 시기에 시작. 폴아웃 4의 멀티플레이 모드를 고려하다가 별도의 게임으로 분화되어 나옴

 - 동시기 배틀크라이가 망했기 때문에 그쪽 개발진이 넘어와서 네트워크 코드와 멀티플레이 관련 요소를 작업

 - 멀티플레이라고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크리에이션 엔진을 개조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음

 - 폴아웃 76의 개발은 대부분 오스틴에서 담당. 동시기 메릴랜드의 본 개발진은 폴아웃 4의 DLC와 스타필드를 개발. 오스틴은 76 발매 이후 스타필드 개발에 참여할 것.

 - 배경으로 웨스트 버지니아 시골을 택한 것은 전작에서 이미 도시를 2개나 보여주었으므로 이번에는 좀 다른 배경을 원했기 때문.

 - 소방서, 등대, 골프장, 비밀 군사 시설, 대통령 대피 벙커 등의 다양한 장소가 있을 것.
 
 - 웨스트 버지니아는 모스맨을 비롯한 다양한 민담이 많아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새로운 괴물이 등장함. 설정상으론 핵전쟁 직후 잠시 등장했다 생존에 부적합해 사라져간 괴물들로 보면 됨. 현재 총 63종.

 - 게임상 만나는 인간은 모두 플레이어지만 새로운 종류의 구울이 적으로 존재. 총기를 사용.
 
 - C.A.M.P.는 소형 작업장으로 무기나 식량, 탄약 등을 만들 수 있음. 맵상 거의 모든 곳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며, 서버를 옮겨도 해당 장소가 비어 있다면 그대로 설치가능.
 
 - 생존을 위해 물과 식량이 필요함. 먹을 게 없으면 고양이라도 잡아먹어야 할 것. 음식은 썩음. 장비에 내구도 존재.
 
 - 질병 있음. 방사능에 오염되면 돌연변이 특성을 얻게 됨. 치료하거나 계속 유지할 수 있음.
 
 - 레벨업시 퍽 카드를  얻음. 랜덤이며 바꿀 수 있음. 파티 내에서 다른 카드를 나눠 갖고 치료나 제작 등의 역할을 분담할 수 있음.
 
 - 사망시 근처에서 부활하며 패널티 적음. 공격적 플레이어들은 수배 레벨이 붙음
 
 - 음성채팅과 이모트 지원. 플레이어간 거래 가능. 플레이어간의 갈등이 어느 정도 있을 것이지만 그것이 목적임.
 
 - 서버당 24~30명 정도. 지도상에 다른 플레이어가 표시됨. 친구끼리는 즉석 조인 가능. 4인 파티.
 
 - 팀 데스매치 개발 중. 엔드게임은 핵전쟁으로 레어 아이템 등을 얻는 것. 핵폭격당한 지역은 고렙존이 되었다 천천히 회복됨.
 
 - 외양 소액결제 존재. 단 소액결재만으로 얻을 수 있는 요소는 없음. 크고 작은 무료 업데이트는 꾸준히 있을 것.


 - 스타필드는 2013년 상표 등록했으나 훨씬 이전부터 준비해왔던 것이며 폴아웃 3을 만들지 않았더라면 아마 대신 만들었을 것임. (토드 하워드: 아무 말도 안 했는데 개발 중인 걸 다 알아내더라. 우리 팬들은 똑똑하다.) 기존 베데스다 게임 대비 많은 변화가 있겠지만 아직은 밝힐 때가 아니다.



댓글 | 34
1


BEST
그냥 평범한 정보글인데 병적으로 까는 몇몇 사람들도 정상으론 안보임
18.06.13 13:12
(667988)

223.62.***.***

BEST
멀티플레이라고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크리에이션 엔진을 개조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음 최적화 불안하네
18.06.13 13:15
BEST
폴아웃76은 실험적인 폴아웃4 멀티라고 보면 되겠고 베데스다식 진짜 싱글플레이어게임을 원하면 내년에 스타필드 기대하면 될듯.스타필드 개발이 생각보다 많이된거같아서 너무 다행임. 엘더6처럼 개발시작만 한게 아니라. 폴아웃76도 몹종류63종이라고한거보니 놀랍고 기대해볼만한거같응
18.06.13 13:19
(32118)

112.150.***.***

BEST
뭐 베데스다가 온라인 게임 실험하고 이러는거 다 신경 안쓰는데 하필 폴아웃 ip로 하니까 짜증나는거임. 폴아웃은 스토리와 내러티브를 중시하는 정통 RPG의 전설이었던 게임이라 세계 각지를 막론하고 그쪽을 중시하는 팬들이 많은데 온라인가지고 지적하는 건 충분히 이해가 되고, 가만보면 토드 하워드는 엘더스크롤 가지고 이런저런 실험하면 개욕먹을까봐 폴아웃 ip 산거 같음. 마치 코에이가 삼국지로 실험하고 신장시리즈 내는것처럼 빌리징도 그렇고 대화시스템도 그렇고 그지같은 시스템 폴아웃으로 도입하는데 기존 폴아웃 팬으로써 정말 맘에 안듦.
18.06.13 14:26
BEST
역시 예상이 맞았네요. 이겜은 베데스다 본가 겜이 아니고 배틀크라이 스튜디오 겜에 가깝네요. 다행히 본가가 논 것이 아니고 스타필드를 플레이 가능 단계까지 개발했다니 차후 스타필드를 기다려야..
18.06.13 14:07
(3591561)

124.58.***.***

모드를 팔아먹겟다는 의지가 보임. 아직 포기 안햇구나.
18.06.13 13:02
(1226905)

110.70.***.***

- 멀티플레이라고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크리에이션 엔진을 개조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음 제발.. 개조말고 새것좀...
18.06.13 13:05
(458904)

61.75.***.***

Jonir
개발하면서 느끼는건데 새로 만들기 : 마음은 정말 편안함. 하지만 어렵고 귀찮고 오래 걸림. 개조하기 : 어려운 건 똑같은데 익숙한 부분도 많고 기존에 만든 보조유틸도 계속 쓸 수 있으므로 비교적 적은 시간이 걸림. 다만 하는 내내 기분이 개X같음 시간 = 돈이니까 회사 입장에선 개조하라고 시키는 게 더 경제적이라고 생각할듯 (...) | 18.06.13 19:42 | | |
엔진ㅋㅋㅋㅋㅋㅋ
18.06.13 13:08
(2715569)

118.45.***.***

어려운 작업이었으니 분명 버그가 많겠지...
18.06.13 13:09
BEST
그냥 평범한 정보글인데 병적으로 까는 몇몇 사람들도 정상으론 안보임
18.06.13 13:12
닉네임자꾸왜바뀌냐
친구가 없어서 이런 멀티게임 못하니까 심술나서 그러는듯 | 18.06.13 13:36 | | |
(637379)

58.127.***.***

닉네임자꾸왜바뀌냐
배틀필드 글에 많이 보임 피무새 | 18.06.13 14:10 | | |
(1319452)

175.223.***.***

나래팍
PC문제로 온갖 문제점을 여혐으로 몰이하고 어그로끌면서 못배운사람들이라 지칭하는 갓-기업에 근무하는놈들이 그럼 하지마 콰아아!!!하는 게임 욕하는데 문제라도 있나요? 지들이 계속 PC문제에 지 딸까지 팔아가며 어그로끄는데 피무새가 없을리가. | 18.06.13 19:42 | | |
(3458852)

58.126.***.***

꽤 재미있을 듯ㅋㅋ 유저가 핵폭격을 해서 해당 지역을 고렙존으로 만들어 버린다는 게 신박하네ㅋㅋㅋ
18.06.13 13:14
(1298553)

175.215.***.***

단순히 생각하면 폴아웃4를 4명이 한다는거겠죠. 기본 베이스에서 크게 달라질건 없다고 봅니다.
18.06.13 13:15
(667988)

223.62.***.***

BEST
멀티플레이라고는 염두에 두지 않았던 크리에이션 엔진을 개조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었음 최적화 불안하네
18.06.13 13:15
BEST
폴아웃76은 실험적인 폴아웃4 멀티라고 보면 되겠고 베데스다식 진짜 싱글플레이어게임을 원하면 내년에 스타필드 기대하면 될듯.스타필드 개발이 생각보다 많이된거같아서 너무 다행임. 엘더6처럼 개발시작만 한게 아니라. 폴아웃76도 몹종류63종이라고한거보니 놀랍고 기대해볼만한거같응
18.06.13 13:19
향미증진제
데스클로만 5~6종 정도되니까 색깔놀이 제외하면 10에서 15종은 되겠네요 | 18.06.13 15:52 | | |
출시후 모드랑 개인세계 지원한다고 하니 혼자하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지켜보고 구매하면될듯
18.06.13 13:26
한글화만 가능하면 된다
18.06.13 13:26
(1313261)

211.110.***.***

스타필드는 뭔게임일지 궁금하네
18.06.13 13:33
(28976)

223.62.***.***

모드는 안되겠네요 폴아웃도 모드 없으면 심심한데...
18.06.13 13:38
(4784005)

115.160.***.***

제발 한글만 해줘라 제발
18.06.13 13:44
(1742859)

1.227.***.***

결국 원래 계획했던 폴아웃4 멀티플레이를 따로 떼서 파는 거라는 말 같은데
18.06.13 13:56
OZARIO
걍 멀티만 똑 때서 파는게 아니잔 | 18.06.13 14:29 | | |
BEST
역시 예상이 맞았네요. 이겜은 베데스다 본가 겜이 아니고 배틀크라이 스튜디오 겜에 가깝네요. 다행히 본가가 논 것이 아니고 스타필드를 플레이 가능 단계까지 개발했다니 차후 스타필드를 기다려야..
18.06.13 14:07
예전에 베데스다는 스타트렉 판권을 가지고 있었고 스타트렉 RPG를 만들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폴아웃3를 먼저 만든건데, 아마 지금은 스타트렉 판권이 없어서인지 자체IP화로 스타필드로 만든 것이겠네요. 스타트렉의 캐치프라이즈인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새로운 생명과 문명을 발견하고, 누구도 가보지 못한 곳으로 대담하게 나아가는 것' 이것이 중점일 것으로 보입니다.
18.06.13 14:12
(32118)

112.150.***.***

BEST
뭐 베데스다가 온라인 게임 실험하고 이러는거 다 신경 안쓰는데 하필 폴아웃 ip로 하니까 짜증나는거임. 폴아웃은 스토리와 내러티브를 중시하는 정통 RPG의 전설이었던 게임이라 세계 각지를 막론하고 그쪽을 중시하는 팬들이 많은데 온라인가지고 지적하는 건 충분히 이해가 되고, 가만보면 토드 하워드는 엘더스크롤 가지고 이런저런 실험하면 개욕먹을까봐 폴아웃 ip 산거 같음. 마치 코에이가 삼국지로 실험하고 신장시리즈 내는것처럼 빌리징도 그렇고 대화시스템도 그렇고 그지같은 시스템 폴아웃으로 도입하는데 기존 폴아웃 팬으로써 정말 맘에 안듦.
18.06.13 14:26
맥스훼인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인터플레이로 부터 폴아웃 프랜차이즈를 구매할 당시 가격이 엘더스크롤 플랜차이즈의 100분이 1도 안됐답니다. 토드가 장난처럼 폴아웃 만들면 어떨까를 베데스다 경영진들이 실행한 이유 중의 하나가 폴아웃 가격이 워낙 저렴했기 때문이라니까요. | 18.06.13 16:07 | | |
루리웹-2835687957
중요한 게 당시 아무도 폴아웃 프랜차이즈에는 관심이 없었고 유일하게 경쟁자가 실버스타일이었는데 그 실버스타일이 제시한 가격도 베데스다의 절반 정도. 그 만큼 폴아웃 가격이 정말 싸구려였다고. | 18.06.13 16:11 | | |
엘더온도 아직 한글화 안됫는데.... 이것도 안되겟지? ㅠㅜ
18.06.13 14:45
크리에이션 엔진이라면 한글화 1일만에 될수도 있음여
18.06.13 14:53
(4768966)

61.72.***.***

근데 궁금한 게 폴아웃은 기본적으로 핍보이로 자동사격하는 게 탑재되어 있을텐데, 플레이어 간의 전투는 어떻게 구현해놓은거지? Pvp는 없는건가
18.06.13 15:23
(2876499)

124.63.***.***

직접 방만들수 있다면 좋겠군...
18.06.13 15:59
(57854)

112.214.***.***

그러니까.. 버그도 제대로 못잡는 제작사가 멀티도 염두에 두지 않고 만들었던 구세대 엔진을 꾸역꾸역 보완해서 이 게임을 만들었다는 거잖아.. 이것만큼 우려스러운 일이 어디있을까..
18.06.13 16:13
또 크리에이션 엔진이냐
18.06.13 18:00
(633739)

125.178.***.***

아..예상한거랑 완전 다르네 싱글 지원안되고 서바이벌 중심 게임이라니..이건 못하겠네.
18.06.13 18:15
(3593066)

175.114.***.***

서버당 24~30명 정도 ㅋㅋㅋ 대규모가 아니네 ㅅㄱ
18.06.13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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