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배그] [배그]韓 vs 美 게임 '법정 배틀' [142]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142
     댓글


    (IP보기클릭)221.163.***.***

    BEST
    발매 초기도아니고 사람 빠져나가서 그런가 왜 이제와서 갑자기 소송을
    18.05.24 18:33

    (IP보기클릭)210.221.***.***

    BEST
    블루홀 추하다 배틀로얄 장르자체가 특정회사 소유물이 될수가 있나? 특정 장르 게임이 흥하면 많은 동일 장르 게임이 나오고 머 모델링을 따라했나? ui를 따라했나? 도대체 몰 배낀건데? 계발자 대려온거가지고 정통성? 애초에 그모든 판권은 회사가 소유하는건데 그러면 아르마가 죄다 고소해야 되는거 아닌가? 배그 유저지만 추하디추하다 블루홀 니들 하는거보면 후속작 기대는 접어야 겟다
    18.05.24 18:38

    (IP보기클릭)119.196.***.***

    BEST
    지뢀도 정도껏 해라
    18.05.24 18:33

    (IP보기클릭)1.221.***.***

    BEST
    그러면 대체 존카멕은 얼마나 많은 유감을 표명해야됨? 그저 3류 회사의 ㅂㄷㅂㄷ일뿐
    18.05.24 18:59

    (IP보기클릭)175.223.***.***

    BEST
    흠. 이걸 승소하면 온갖 배틀로얄 게임들 다 고소할텐뎅
    18.05.24 18:30

    (IP보기클릭)175.223.***.***

    BEST
    흠. 이걸 승소하면 온갖 배틀로얄 게임들 다 고소할텐뎅
    18.05.24 18:30

    (IP보기클릭)58.238.***.***

    이거 리얼임? 배틀로얄 장르에 상권이 있었어????
    18.05.24 18:32

    (IP보기클릭)124.5.***.***

    임팩트아치
    배그의 주요특징과 UI가 유사한 부분이 많아 소송을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 18.05.24 18:34 | | |

    (IP보기클릭)221.163.***.***

    BEST
    발매 초기도아니고 사람 빠져나가서 그런가 왜 이제와서 갑자기 소송을
    18.05.24 18:33

    (IP보기클릭)119.196.***.***

    BEST
    지뢀도 정도껏 해라
    18.05.24 18:33

    (IP보기클릭)223.28.***.***

    이건 자기 이미지 깎아먹는거 아닌가
    18.05.24 18:36

    (IP보기클릭)203.226.***.***

    목표를 포착했다
    깎아먹을 이미지가있어야 까먹지 | 18.05.24 19:4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8.1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도널.D.트럼프
    이건.. 명예로운 죽음일까? 포트나이트를 살리고? 아니 근데 얘네는 뭔 생각으로 이러는거지? | 18.05.25 08:16 | | |

    (IP보기클릭)119.67.***.***

    펍지 진짜 한심하게 갈때까지 가네.
    18.05.24 18:37

    (IP보기클릭)106.241.***.***

    개그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
    18.05.24 18:37

    (IP보기클릭)117.111.***.***

    추하다 추해
    18.05.24 18:37

    (IP보기클릭)210.221.***.***

    BEST
    블루홀 추하다 배틀로얄 장르자체가 특정회사 소유물이 될수가 있나? 특정 장르 게임이 흥하면 많은 동일 장르 게임이 나오고 머 모델링을 따라했나? ui를 따라했나? 도대체 몰 배낀건데? 계발자 대려온거가지고 정통성? 애초에 그모든 판권은 회사가 소유하는건데 그러면 아르마가 죄다 고소해야 되는거 아닌가? 배그 유저지만 추하디추하다 블루홀 니들 하는거보면 후속작 기대는 접어야 겟다
    18.05.24 18:38

    (IP보기클릭)223.28.***.***

    백야인
    그거 올라갈려면 영화나 만화로 가야 되지 않나? | 18.05.24 18:41 | | |

    (IP보기클릭)1.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검정스피커
    장르 판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맞긴 뭐가 맞습니까. fps 만들려면 존카멕 한테 돈주고 허락맡음? 말같지도 않는 소릴... | 18.05.24 18:42 | | |

    (IP보기클릭)210.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검정스피커
    ㄴ 게임상의 초기는 아르마3모드 였음 이게 법적 분쟁이 가본게 없어서 그렇고 판권 자체도 아르마측에서 제기할수 있고 아직 모드 에대한 판권에 대해서 판례가 없어서 그냥 정통성 계발자라고 주장하는거지 법적으로 기업간 모드 계발자관의 판권 판례가 명확히 나온 판례가 없어요 기업들이 소유물 안정하는게 이미지 때문에 안하는거지 사실 특정 회사나 개임에게 장르의 판권을 허용한 사례도 없구요 | 18.05.24 18:45 | | |

    (IP보기클릭)210.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취미는돈벌기
    댓글이나 제대로 보고 적으세요 장르를 특정기업이 가질수 없다는 애기인데 해석을 먼 개차반으로 알아 드십니까 | 18.05.24 18:46 | | |

    (IP보기클릭)114.20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검정스피커
    브랜든그린이 허락못하면 배틀로얄 못만드는건가요 그런식은 더 욕먹어야 할짓임 | 18.05.24 18:46 | | |

    (IP보기클릭)210.221.***.***

    목표를 포착했다
    그니깐 저런 장르 자체를 독점한다는거 자체가 정신 나간짓 | 18.05.24 18:47 | | |

    (IP보기클릭)125.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검정스피커
    판권을 개인이 갖고 있다는게 대체 먼소린지.. 개인이 특허낸게 아닌 이상 회사 소유임 | 18.05.24 18:47 | | |

    (IP보기클릭)39.1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검정스피커
    아이디어는 보호받지 못한다. 표절로 싸울때 대부분 아이디어가지고 표절했네 뭐네 하는데 그거 소송가도 그냥 기각임. | 18.05.24 18:47 | | |

    (IP보기클릭)112.217.***.***

    백야인
    머 모델링을 따라했나? ui를 따라했나? ㅇㅇ 그 ui따라했다고 주장해서 소송한거임. 장르 가지고 고소한게 아니라. | 18.05.24 18:48 | | |

    (IP보기클릭)1.221.***.***

    루리웹-5041105637
    이게 승소하면 헬게이트 열리지 워3가 롤하고 도타 고소하고 섭종각임 ㅇㅋ?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10.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A-18G
    비슷할수도 있긴한데 저러한 방식은 이미 기존게임들에서 써먹던 방식도 있던데 그러면 배그도 ui 에서 자유로운게 아님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10.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취미는돈벌기
    저한테 댓글 다셧음.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10.221.***.***

    그리운동네
    애초에 그런방식이 배그가 처음이 아닌데? 그논리면 그전에 저런방식 채용한 게임사들이 배그도 고소 가능한데요 | 18.05.24 18:51 | | |

    (IP보기클릭)125.143.***.***

    그리운동네
    그건 다른 게임일겁니다 본문에는 주요 특징을 그대로 베꼈다고 있을뿐 자세한 내용은 없어요 | 18.05.24 18:52 | | |

    (IP보기클릭)121.181.***.***

    백야인
    계발자 -> 개발자 | 18.05.24 19:16 | | |

    (IP보기클릭)211.20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A-18G
    저정도가 복붙?? 크 한국 온라인게임들 서비스 접어야하는거 한트럭이네 | 18.05.24 19:20 | | |

    (IP보기클릭)211.2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EA-18G
    유사하긴 한데 저 정도 UI는 표절이라기 보단 영향을 받았다 수준이라고 봐야죠. 콜옵 뜨고나서 콜옵스러운 UI 붙이고 나온 게임이 얼마나 많은데 그게 다 표절이었으면 액티비전은 소송으로 벌어먹고 있었을 겁니다. | 18.05.24 19:34 | | |

    (IP보기클릭)125.143.***.***

    블루홀;;; 냅둬도 국내에서 지네가 유리할 싸움을 팬심까지 잃게 만들정도로 추해지네..
    18.05.24 18:39

    (IP보기클릭)106.24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응슷응슷슷
    존나 웃긴건 에픽의 언리얼4로 만들어 놓고 왜 이러는건지 모르겠음 ㅋㅋㅋ | 18.05.24 18:56 | | |

    (IP보기클릭)223.62.***.***

    風間仁
    엔진라이센스비 깍아 볼려고? | 18.05.24 19:19 | | |

    (IP보기클릭)122.38.***.***

    風間仁
    그건 반대죠... 에픽이 언리얼 4로 겜 만드는 회사 도와주러가서 보고온걸 자기 겜에 적용한건데... 에픽이 쌩양아치지... | 18.05.24 20:40 | | |

    (IP보기클릭)116.42.***.***

    코스모스창고
    해외에선 그리 생각 안하던데 | 18.05.24 21:15 | | |

    (IP보기클릭)221.158.***.***

    코스모스창고
    도와주러가서 보고 베껴왔다구요? | 18.05.24 21:58 | | |

    (IP보기클릭)1.249.***.***

    코스모스창고
    ㅋㅋㅋ 도와주러 가서 보고온걸 그대로 베껴서온거라고?? 개소리씨부리고있네; 배그는 언리얼4 기반게임이라고해도 쪽팔릴정도로 디테일 퍼포먼스가 거의 알파빌드급으로 저급한수준인데; 그저 게임이 재밌다라는수준으로 커버치는걸 무슨 에픽이 거기서 베껴갈게 있다고 개소리하지; 웃음포인트 ㅈㄴ많네 그정도면 아주그냥 드라마 각본을 써서 읽는수준이다 ㄲㄲ | 18.05.24 23:09 | | |

    (IP보기클릭)1.210.***.***

    코스모스창고
    에픽이 누굴 베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8.05.24 23:18 | | |

    (IP보기클릭)125.128.***.***

    하이즈(H1Z1) : ;;;;;;;;;;;;;;;;;;;;;;;;;;;;;
    18.05.24 18:40

    (IP보기클릭)1.221.***.***

    예전에는 포트나이트 해본사람이 없어서 그나마 멍청하게 속았지. 지금 하면 ㄹㅇ 씹다른데 뭘 어쩌자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 이게 포트나이트의 독주를 막는 방법이냐???? 아니면 노이즈 마케팅이냐? 사업부 하고 영업부는 놀고있다고 홍보하고 있는거나 다를바가 없고. 이런데 신경쓸 시간, 돈으로 제발 개발이나 똑바로좀... 그리고 김치블로 만든곳이 어디더라??? 응???
    18.05.24 18:41

    (IP보기클릭)117.111.***.***

    블옵4도 나중에 소송 하겠네. 거기도 배틀로얄 모드 들어간다던데
    18.05.24 18:41

    (IP보기클릭)119.195.***.***

    똥개도 자기집에서는 먹고들어간다면서요?
    18.05.24 18:42

    (IP보기클릭)1.249.***.***

    유사한 부분 많은건 맞지 않음? 배그가 인기 끌자 배틀로얄로 바꾼거도 있고 정당한거 같은데
    18.05.24 18:42

    (IP보기클릭)122.38.***.***

    루리웹-0190928830
    엔진 사용하면 엔진 개발사에서 도움 인력 파견하는게 있음.. 그거 보고 나서 포나에 적용한거... 배그홀을 옹호하지 않는다고 해도, 에픽의 저 행동은 아주 개 씹생퀴 행동임... | 18.05.24 20:41 | | |

    (IP보기클릭)220.87.***.***

    코스모스창고
    뇌피셜 오지고~~ | 18.05.24 21:10 | | |

    (IP보기클릭)1.249.***.***

    코스모스창고
    돈 얼마받음?? 글고 도와주러갔는데 그걸 그대로 베낄게있나 ㅋㅋㅋㅋ 배그가 언리얼엔진4 기반이라고 해도되나? 싶을정도로 그 비주얼 그래픽디테일 퍼포먼스가 언리얼4기반 게임중에서만봐도 얼마나 구린데 거의 알파빌드급수준임 | 18.05.24 23:18 | | |

    (IP보기클릭)1.210.***.***

    코스모스창고
    네 다음 우물안 배그 빠돌이~ | 18.05.24 23:19 | | |

    (IP보기클릭)1.231.***.***

    루리웹-0190928830
    배틀로얄이란 장르의 원조는 따로 있죠. 브랜든을 데려와서 괜찮다고 하는 것도 말도 안 되는게, 게임의 경우 지적 재산권, 특허권은 개인에게 없습니다. 회사에 있죠. 왜냐하면 그사람이 혼자 만든 것도 아니니까. | 18.05.25 14:57 | | |

    (IP보기클릭)203.226.***.***

    차이나갓카오핵그라운드 펄럭!
    18.05.24 18:42

    (IP보기클릭)175.223.***.***

    H1Z1랑 배그는 별탈없나봐요? 맛집 주방장이 나와서 다른 식당가서 똑같은거 만들어 파는 모양세 라고 해야 하나?
    18.05.24 18:43

    (IP보기클릭)125.143.***.***

    과자는칸쵸
    애초에 장르적 유사성가지고 법정싸움까지 가게만드는게 추한 행위..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22.122.***.***

    엔진 기술자들이랑 같이 만들다가 거기서 거의 비슷하게 따라만들어서 속쓰리긴 할듯. 장르나, UI의 유사성을 제쳐 두고서라도..
    18.05.24 18:44

    (IP보기클릭)116.42.***.***

    크리스탈🎗
    엔진 기술자들이 애초에 블루홀이랑 같이 만들지 않았습니다. | 18.05.24 18:55 | | |

    (IP보기클릭)106.241.***.***

    크리스탈🎗
    엔진 기술자랑은 전혀 상관없어요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4를 써서 배그를 만든거 뿐 | 18.05.24 19:00 | | |

    (IP보기클릭)1.242.***.***

    추함 그 자체 웩
    18.05.24 18:44

    (IP보기클릭)49.143.***.***

    펍지가 소송으로 이길거 같진 않지만, 한번 법적으로 어떤 판단을 받을지 시도해보는거 같고, 국내 서비스에 대한 견제 역할이 큰듯,,,, 이 재판이 앞으로 배틀로얄 류의 게임 저작권의 어떤 근거가 되는 판단을 해주면 좋을듯,
    18.05.24 18:46

    (IP보기클릭)114.207.***.***

    뭐 그냥 시간이 갈수록 결국엔 그냥 운좋은 한국게임이였다는걸 스스로 입증해주네
    18.05.24 18:48

    (IP보기클릭)180.150.***.***

    배그가 에픽꺼 엔진써서 만든거 아니었나? ㅋㅋㅋㅋㅋ
    18.05.24 18:49

    (IP보기클릭)116.42.***.***

    국내 개발사 아니랄까봐 역시나 애스홀 스럽네.ㅋㅋㅋ
    18.05.24 18:50

    (IP보기클릭)117.55.***.***

    추하네. 포트나이트한테 털린 이유를 찾을 생각도 없구만
    18.05.24 18:51

    (IP보기클릭)211.50.***.***

    이런 글마다 하는말이지만 포나와 배그의 관계는 건물주가 입주자가 잘나가자 유사 업종을 차리는것과 비슷함. 중국에서 배그와 유사한 상호로 게임을 만들거나, 다른 프렌차이즈가 배틀로얄 만드는거랑은 좀 다름. 엔진을 연구 개발하여 100명까지 쓸 수 있도록 피드백해서 원본 엔진에까지 반영을 했는데 에픽이 그 결과를 가지고 유사 업종을 차린격이라... 근데 이거 유감 표명까진 이해가 가는데 소송까지 갈 수 있는건 좀 신기하네..
    18.05.24 18:52

    (IP보기클릭)1.221.***.***

    BEST
    foranie
    그러면 대체 존카멕은 얼마나 많은 유감을 표명해야됨? 그저 3류 회사의 ㅂㄷㅂㄷ일뿐 | 18.05.24 18:59 | | |

    (IP보기클릭)116.42.***.***

    foranie
    그 피드백을 그대로 썼는지는 의문. 보통 엔진 개발사에서 파견한 인재라고 해도 게임 개발 자체에 참여하지도 못한다던데...직접 참여했으면 최적화가 이리 구데기가 아니었을테니... | 18.05.24 19:00 | | |

    (IP보기클릭)211.50.***.***

    슬라임슬레이어
    포트 나이트 이야기 하면서 100명 넣고 돌려보니 와이어 샤크로 분석 했을때 패킷의 절반이 핑이었다는 이야길 했음. 배그 전까진 100명 넣고 돌려볼 생각을 안한것. | 18.05.24 19:08 | | |

    (IP보기클릭)116.42.***.***

    foranie
    그건 배그의 피드백을 빼왔다던가 그런식으로는 생각할 수 없는거군요. 자기들이 해보고 포트나이트에 맞게 최적화를 했을테니 애초에 배그 데이터는 필요없을 듯. | 18.05.24 19:10 | | |

    (IP보기클릭)211.50.***.***

    슬라임슬레이어
    과거 부터 배틀로얄이 있었지만 배그의 성공 없이는 포트나이트에 100명의 유저가 들어가는 배틀로얄 모드가 만들어지지 않았을것이고 십수년간 데디케이트 한서버에 100명을 넣어도 돌아간다는것 자체를 인지 못하던것을 배그 이후에 피드백 받아 인지하여 조사하였다고 보는 입장이라 의견이 좁혀질 일은 없겠네요.. "포나에 맞게 최적화" 라는것도 어폐가 있는게 그래픽쪽 최적화라면 몰라도 둘 다 같은 엔진이 제공하는 같은 네트워크 기능의 리플리케이트 옵션으로 데이터를 공유해서 데디케이트가 돌아가는데.. 스펙이 다를 이유가 크게 없어요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211.247.***.***

    foranie
    배그 때문에 피드백 들어간 건 맞겠죠. 근데 소송을 걸만한 내용인지는 좀... | 18.05.24 19:37 | | |

    (IP보기클릭)122.38.***.***

    비트쉬프트
    소송을 터나서 에픽이 쌩양아치 한건 사실이라, 이런 소송 한번 터지긴 해야함.. 그래야 에픽이 다시는 쌩양아치짓을 안하지.. | 18.05.24 20:43 | | |

    (IP보기클릭)61.83.***.***

    루리웹-5041105637
    단순히 게임의 표현 방식에 대한 이의제기가 아닌데요. | 18.05.24 21:14 | | |

    (IP보기클릭)220.87.***.***

    foranie
    플레이 하는 사람이 보기에는 단순히 게임의 표현방식에 대한 이의제기일뿐이라고 밖엔 안느껴져요 실제로도 그렇구요 | 18.05.24 21:22 | | |

    (IP보기클릭)61.83.***.***

    똥겜혐오자
    플레이 하는 사람의 시선은 존중 하고 저도 그점은 동의하고 소송은 무리수라고 봅니다. 허나 뉴스등에는 법적 공방에서 구체적으로 어느점을 걸고 넘어갔는지 언급이 1도 없는데 "실제로'" 라는건 어디서 온 근거 인가요.. | 18.05.24 21:43 | | |

    (IP보기클릭)61.83.***.***

    foranie
    다른 기사에서 종사자의 인터뷰중 에픽게임즈에 대하여 지적하는 부분은 이부분 입니다. "모든 게임을 만들 때 게임엔진은 개발의 기초가 된다. 게임사와 협력하고 게임 개발을 지원해야 할 게임사가 자사 엔진을 사용한 게임과 비슷한 모드를 추후에 추가한 것은 협력사와 경쟁 관계를 형성하는 행위로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같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01&year=2018&no=330142&sID=501 | 18.05.24 21:53 | | |

    (IP보기클릭)220.87.***.***

    foranie
    아니 무슨 근거라고 가져오는 사람들은 기자 쓴걸 가지고 맨날 들이미네. 이게 펍지 주장이에요 말같지도 않은 소리에요 어쩌라는건지 제발 좀 기자가 쓴걸 들이밀지말고 읽고 근거로 쓸지말지 파악좀 합시다. | 18.05.24 22:16 | | |

    (IP보기클릭)220.87.***.***

    똥겜혐오자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는거 같다] 이소리가 뭔지 몰라요? 할말 없으니 상도덕 물고 늘어지는거 아닙니까. 언리얼이 뭘 만든 회사인줄 아세요?? 언에픽 게임즈 기어즈 오브워 3인칭 tps의 아버지에요. 3인칭 시점이나 샷다 내리고 떠들어야지진짴ㅋㅋㅋㅋ | 18.05.24 22:19 | | |

    (IP보기클릭)220.87.***.***

    똥겜혐오자
    대체 무슨생각으로 펍지 인터뷰 기자를 근거란답시고 보여주는건지. 이게 무슨 기술 훔쳤다 라는 근거라도 되요? | 18.05.24 22:22 | | |

    (IP보기클릭)61.83.***.***

    똥겜혐오자
    아니 그러니까 소송은 나도 이해가 안된다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장르의 유사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것도 아니라고요 ㅋㅋㅋㅋㅋ | 18.05.24 22:27 | | |

    (IP보기클릭)61.83.***.***

    foranie
    이어진 댓글 들은 다른 회사들이 배틀로얄 장르를 만드는것과 애픽이 하는게 어떤 차이가 있느냐를 이야기 한것이고 인터뷰를 인용한건 업계 종사자이면서 소송에 대해선 제3자에 속하는 사람도 에픽이 저렇게 하는건 업계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본다는 내용이라 인용한겁니다. | 18.05.24 22:31 | | |

    (IP보기클릭)211.197.***.***

    이건 좀 추했다
    18.05.24 18:53

    (IP보기클릭)211.221.***.***

    좀 추한데........
    18.05.24 18:58

    (IP보기클릭)58.127.***.***

    추틀그라운드야 배하다.
    18.05.24 19:00

    (IP보기클릭)125.132.***.***

    이건 많이 추한데.. 데이즈,하이즈 등등 배틀로얄모드가 무슨 저작권도 아니고 아니 애초에 aos 장르 시초인 도타가 롤이나 기타 장르 고소하는격이잖어?? 레알 추하다 못해 엮겨운 정도인데.. 특히 포나는 아예 배틀로얄 이걸빼면 배그랑 닮은점이 하나도 없는데... 이건 머 장르를 고소하는 경우는 처음보네
    18.05.24 19:00

    (IP보기클릭)125.178.***.***

    여윽시 짱12꺠 돈 쳐먹더니만 회사도 짱12꺠화 됐죠 ㅎㅎ
    18.05.24 19:01

    (IP보기클릭)211.1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팀포도 모드로 시작한거라 다른 게임에서 이것저것 가져온게 많아서 못 건듬. | 18.05.24 19:07 | | |

    (IP보기클릭)114.20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선구자같은 소리하네 | 18.05.24 19:14 | | |

    (IP보기클릭)116.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펍지가 승소하면 하이지에서 펍지한테도 소송 가능할 듯. 개발자 한명 빼갔지만 게임 판권은 회사 소유니까. 이번처럼 하이지에서 배그한테 일부 UI로 소송 가능할 듯. | 18.05.24 19:15 | | |

    (IP보기클릭)119.6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그게 가능하면 모든게임이 장르별로 소송전쟁 가능 | 18.05.24 19:16 | | |

    (IP보기클릭)210.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이 논리면 맵 화면에 피튀기는것 hp바 방향표시적 ui와 키를 찾아서 숨겨진 비밀 상자 방등 들얼갈수도 있는 게임플레이 방식도 소송가야지 현실은 그딴거 없고 법원도 저런거가지고 승소 내리면 미친거고 연쇄파도임 | 18.05.24 19:20 | | |

    (IP보기클릭)116.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하이퍼FPS를 정착시킨 건 퀘이크 아니었음? | 18.05.24 19:24 | | |

    (IP보기클릭)119.6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그건 대부분 표절게임이죠. 저게 승소가능하면 브랜든 그린 소유가 아닌 하이지도 배그 소송해서 승소 가능합니다.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114.20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애초에 하이지가 먼저 자리잡고 인기있었는대 하도 피드백이랑 패치안해줘서 배그라는 대체게임이 나오니 사람들이 배그로 몰린거죠 기사 링크줘봐요 한번보게요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211.1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114.203.***.***

    유진크랩

    선구자라고 하면 제가 알기론 데이즈가 최초로 나온걸로 아는대요 데이즈가 최초가 아니면 데이즈 이전에 시도했던 사람들이 선구자 소리 들어야죠 설마 동접자가 앞서서 배그가 선구자인가요 | 18.05.24 19:33 | | |

    (IP보기클릭)121.1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장르의 유사성갖고 소송건다는거 정말 위험한 생각입니다 그거갖고 소송싸움 났으면 지금쯤 존카멕은 존나 잘나가는 대부호가 되있을겁니다 | 18.05.24 19:39 | | |

    (IP보기클릭)121.1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그럼 님도 펍지가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의 선구자라는 되도않는 판단을 할 입장이 아니라는 상황도 되는군요 누가보면 펍지 법무팀이라도 되는줄알겠어요^^;; | 18.05.24 19:46 | | |

    (IP보기클릭)211.2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야 x랄 똥때리는 소리하네. 그럼 우주먹티 리처드 개리엇이 수 많은 RPG 게임 선구자니까 다 소송하면 되는거냐? 그런 논리? ㅄ | 18.05.24 20:06 | | |

    (IP보기클릭)210.17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이정도면 종교네 종료 ㅋㅋㅋㅋ | 18.05.24 20:16 | | |

    (IP보기클릭)211.10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뭔가 착각하고 있는게 원작자 혹은 원개발자의 저작권을 존중하는건 맞지만 상표나 기업간 상업을 적용하게 되면 원작자의 권리가 아니라 회사를 봐야 되는거 아닌가요? 님 논리대로라면 하이즈나 뭐다 해서 나오는 회사 따지면 결국 블루홀이 아닌데 왜 비비는지? 베그는 선구자가 아니라 베틀필드 장르의 흥행작입니다만 위에서 본 사전적 정의를 봐도 본인의 오류가 뭔지 모르는거 아닌가요? | 18.05.24 20:22 | | |

    (IP보기클릭)175.21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님 말대로 따지면 롤 과 도타 도 진작에 블리쟈드 가 소송해야 맞는거 아닌가요??? | 18.05.24 20:24 | | |

    (IP보기클릭)1.23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COH
    판권은 회사 소유 맞습니다. 작가나 만화가 같은 외주 사람들도 그 작품에 대한 판권은 회사에게 다 줘버립니다. 일개 제작자 중 한 사람이 판권을 가지거나 하진 못해요. | 18.05.25 15:07 | | |

    (IP보기클릭)223.62.***.***

    H1Z1 한테 먼저 죄송하다고 하면 인정 합니다.
    18.05.24 19:20

    (IP보기클릭)121.133.***.***

    지랄하네 진짜 ㅋㅋㅋ
    18.05.24 19:30







    읽을거리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36)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23)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3)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5)
    [게임툰] 섀도 타임이 뭔데, 페르소나 3 리로드 (95)
    [PS5]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추억을 넘어 다시 태어난 최종환상 (76)
    [게임툰] 나 사실 격겜에 재능있는 거 아니야? 철권 8 (58)
    [MULTI] 이 한 몸 슈퍼 민주주의를 위해, 헬다이버즈 2 (84)
    [MULTI] 여전히 안개 속을 표류하는 해적선, 스컬 앤 본즈 (28)
    [MULTI] 비로소 하나가 된 두 개의 이야기,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9)
    [MULTI] 더 친절해진 한국 인기 격투게임, 철권 8 (95)
    [MULTI] 누굴 죽이냐보다 어떻게 죽이냐가 중요하지, 수어사이드 스쿼드 (35)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5 1926585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8) 루리 31 3041360 2009.07.28
    2298419 정보 Belor'relos 3 2200 16:27
    2298418 정보 로메오카이 1 2342 16:15
    2298417 정보 오스카(Oscar) 1 923 16:14
    2298416 정보 로메오카이 3034 15:59
    2298415 정보 로메오카이 2811 15:53
    2298411 정보 로메오카이 495 14:43
    2298410 정보 하지만구 3 2554 14:43
    2298409 정보 하지만구 1283 14:41
    2298408 디아 Naeri 8 6402 14:19
    2298407 정보 nokcha 2 1115 14:06
    2298406 정보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2601 14:01
    2298405 LOL 롭스 752 13:09
    2298404 e스포츠 롭스 397 12:41
    2298401 WOW Naeri 6 1953 11:56
    2298398 정보 nokcha 10 7738 10:46
    2298392 정보 nokcha 22 4012 09:01
    2298391 오버워치 Naeri 7 6643 08:41
    2298390 정보 ComShepard 11 14494 07:40
    2298388 WOW Naeri 4 2282 07:20
    2298384 LOL 롭스 1205 02:15
    2298383 LOL 롭스 1932 01:36
    2298382 VR 헤롱싀 5 2430 01:34
    2298381 정보 롭스 956 00:30
    2298380 LOL 롭스 7 9508 00:14
    2298378 정보 세라핀 5 6020 2024.03.18
    2298377 정보 Latifah 4 9730 2024.03.18
    2298376 정보 ComShepard 8 4057 2024.03.18
    2298375 정보 ComShepard 4 1766 2024.03.18
    글쓰기 22149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