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가 에픽게임즈 코리아를 상대로 '포트나이트'가 자사의 '배틀그라운드'를 표절했다며 국내 서비스 중단 요청 소송을 진행중이라 합니다.배그의 주요특징과 UI가 유사한 부분이 많아 소송을 진행중이라고 하네요..원본기사 한번씩은 꼭 읽어보시고 댓글 다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본문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157097 | 공지 |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 _smile | 85 | 1926585 | 2018.06.05 |
234396 | 기타 |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8) | 루리 | 31 | 3041360 | 2009.07.28 |
2298419 | 정보 | Belor'relos | 3 | 2200 | 16:27 | |
2298418 | 정보 | 로메오카이 | 1 | 2342 | 16:15 | |
2298417 | 정보 | 오스카(Oscar) | 1 | 923 | 16:14 | |
2298416 | 정보 | 로메오카이 | 3034 | 15:59 | ||
2298415 | 정보 | 로메오카이 | 2811 | 15:53 | ||
2298411 | 정보 | 로메오카이 | 495 | 14:43 | ||
2298410 | 정보 | 하지만구 | 3 | 2554 | 14:43 | |
2298409 | 정보 | 하지만구 | 1283 | 14:41 | ||
2298408 | 디아 | Naeri | 8 | 6402 | 14:19 | |
2298407 | 정보 | nokcha | 2 | 1115 | 14:06 | |
2298406 | 정보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1 | 2601 | 14:01 | |
2298405 | LOL | 롭스 | 752 | 13:09 | ||
2298404 | e스포츠 | 롭스 | 397 | 12:41 | ||
2298401 | WOW | Naeri | 6 | 1953 | 11:56 | |
2298398 | 정보 | nokcha | 10 | 7738 | 10:46 | |
2298392 | 정보 | nokcha | 22 | 4012 | 09:01 | |
2298391 | 오버워치 | Naeri | 7 | 6643 | 08:41 | |
2298390 | 정보 | ComShepard | 11 | 14494 | 07:40 | |
2298388 | WOW | Naeri | 4 | 2282 | 07:20 | |
2298384 | LOL | 롭스 | 1205 | 02:15 | ||
2298383 | LOL | 롭스 | 1932 | 01:36 | ||
2298382 | VR | 헤롱싀 | 5 | 2430 | 01:34 | |
2298381 | 정보 | 롭스 | 956 | 00:30 | ||
2298380 | LOL | 롭스 | 7 | 9508 | 00:14 | |
2298378 | 정보 | 세라핀 | 5 | 6020 | 2024.03.18 | |
2298377 | 정보 | Latifah | 4 | 9730 | 2024.03.18 | |
2298376 | 정보 | ComShepard | 8 | 4057 | 2024.03.18 | |
2298375 | 정보 | ComShepard | 4 | 1766 | 2024.03.18 |
(IP보기클릭)221.163.***.***
발매 초기도아니고 사람 빠져나가서 그런가 왜 이제와서 갑자기 소송을
(IP보기클릭)210.221.***.***
블루홀 추하다 배틀로얄 장르자체가 특정회사 소유물이 될수가 있나? 특정 장르 게임이 흥하면 많은 동일 장르 게임이 나오고 머 모델링을 따라했나? ui를 따라했나? 도대체 몰 배낀건데? 계발자 대려온거가지고 정통성? 애초에 그모든 판권은 회사가 소유하는건데 그러면 아르마가 죄다 고소해야 되는거 아닌가? 배그 유저지만 추하디추하다 블루홀 니들 하는거보면 후속작 기대는 접어야 겟다
(IP보기클릭)119.196.***.***
지뢀도 정도껏 해라
(IP보기클릭)1.221.***.***
그러면 대체 존카멕은 얼마나 많은 유감을 표명해야됨? 그저 3류 회사의 ㅂㄷㅂㄷ일뿐
(IP보기클릭)175.223.***.***
흠. 이걸 승소하면 온갖 배틀로얄 게임들 다 고소할텐뎅
(IP보기클릭)175.223.***.***
흠. 이걸 승소하면 온갖 배틀로얄 게임들 다 고소할텐뎅
(IP보기클릭)58.238.***.***
(IP보기클릭)124.5.***.***
배그의 주요특징과 UI가 유사한 부분이 많아 소송을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 18.05.24 18:34 | | |
(IP보기클릭)221.163.***.***
발매 초기도아니고 사람 빠져나가서 그런가 왜 이제와서 갑자기 소송을
(IP보기클릭)119.196.***.***
지뢀도 정도껏 해라
(IP보기클릭)223.28.***.***
(IP보기클릭)203.226.***.***
깎아먹을 이미지가있어야 까먹지 | 18.05.24 19:4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8.153.***.***
도널.D.트럼프
이건.. 명예로운 죽음일까? 포트나이트를 살리고? 아니 근데 얘네는 뭔 생각으로 이러는거지? | 18.05.25 08:16 | | |
(IP보기클릭)119.67.***.***
(IP보기클릭)106.241.***.***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0.221.***.***
블루홀 추하다 배틀로얄 장르자체가 특정회사 소유물이 될수가 있나? 특정 장르 게임이 흥하면 많은 동일 장르 게임이 나오고 머 모델링을 따라했나? ui를 따라했나? 도대체 몰 배낀건데? 계발자 대려온거가지고 정통성? 애초에 그모든 판권은 회사가 소유하는건데 그러면 아르마가 죄다 고소해야 되는거 아닌가? 배그 유저지만 추하디추하다 블루홀 니들 하는거보면 후속작 기대는 접어야 겟다
(IP보기클릭)223.28.***.***
그거 올라갈려면 영화나 만화로 가야 되지 않나? | 18.05.24 18:41 | | |
(IP보기클릭)1.221.***.***
검정스피커
장르 판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맞긴 뭐가 맞습니까. fps 만들려면 존카멕 한테 돈주고 허락맡음? 말같지도 않는 소릴... | 18.05.24 18:42 | | |
(IP보기클릭)210.221.***.***
검정스피커
ㄴ 게임상의 초기는 아르마3모드 였음 이게 법적 분쟁이 가본게 없어서 그렇고 판권 자체도 아르마측에서 제기할수 있고 아직 모드 에대한 판권에 대해서 판례가 없어서 그냥 정통성 계발자라고 주장하는거지 법적으로 기업간 모드 계발자관의 판권 판례가 명확히 나온 판례가 없어요 기업들이 소유물 안정하는게 이미지 때문에 안하는거지 사실 특정 회사나 개임에게 장르의 판권을 허용한 사례도 없구요 | 18.05.24 18:45 | | |
(IP보기클릭)210.221.***.***
취미는돈벌기
댓글이나 제대로 보고 적으세요 장르를 특정기업이 가질수 없다는 애기인데 해석을 먼 개차반으로 알아 드십니까 | 18.05.24 18:46 | | |
(IP보기클릭)114.203.***.***
검정스피커
브랜든그린이 허락못하면 배틀로얄 못만드는건가요 그런식은 더 욕먹어야 할짓임 | 18.05.24 18:46 | | |
(IP보기클릭)210.221.***.***
그니깐 저런 장르 자체를 독점한다는거 자체가 정신 나간짓 | 18.05.24 18:47 | | |
(IP보기클릭)125.143.***.***
검정스피커
판권을 개인이 갖고 있다는게 대체 먼소린지.. 개인이 특허낸게 아닌 이상 회사 소유임 | 18.05.24 18:47 | | |
(IP보기클릭)39.121.***.***
검정스피커
아이디어는 보호받지 못한다. 표절로 싸울때 대부분 아이디어가지고 표절했네 뭐네 하는데 그거 소송가도 그냥 기각임. | 18.05.24 18:47 | | |
(IP보기클릭)112.217.***.***
머 모델링을 따라했나? ui를 따라했나? ㅇㅇ 그 ui따라했다고 주장해서 소송한거임. 장르 가지고 고소한게 아니라. | 18.05.24 18:48 | | |
(IP보기클릭)1.221.***.***
이게 승소하면 헬게이트 열리지 워3가 롤하고 도타 고소하고 섭종각임 ㅇㅋ?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10.221.***.***
EA-18G
비슷할수도 있긴한데 저러한 방식은 이미 기존게임들에서 써먹던 방식도 있던데 그러면 배그도 ui 에서 자유로운게 아님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10.221.***.***
취미는돈벌기
저한테 댓글 다셧음.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10.221.***.***
애초에 그런방식이 배그가 처음이 아닌데? 그논리면 그전에 저런방식 채용한 게임사들이 배그도 고소 가능한데요 | 18.05.24 18:51 | | |
(IP보기클릭)125.143.***.***
그건 다른 게임일겁니다 본문에는 주요 특징을 그대로 베꼈다고 있을뿐 자세한 내용은 없어요 | 18.05.24 18:52 | | |
(IP보기클릭)121.181.***.***
계발자 -> 개발자 | 18.05.24 19:16 | | |
(IP보기클릭)211.203.***.***
EA-18G
저정도가 복붙?? 크 한국 온라인게임들 서비스 접어야하는거 한트럭이네 | 18.05.24 19:20 | | |
(IP보기클릭)211.247.***.***
EA-18G
유사하긴 한데 저 정도 UI는 표절이라기 보단 영향을 받았다 수준이라고 봐야죠. 콜옵 뜨고나서 콜옵스러운 UI 붙이고 나온 게임이 얼마나 많은데 그게 다 표절이었으면 액티비전은 소송으로 벌어먹고 있었을 겁니다. | 18.05.24 19:34 | | |
(IP보기클릭)125.143.***.***
(IP보기클릭)106.241.***.***
응슷응슷슷
존나 웃긴건 에픽의 언리얼4로 만들어 놓고 왜 이러는건지 모르겠음 ㅋㅋㅋ | 18.05.24 18:56 | | |
(IP보기클릭)223.62.***.***
엔진라이센스비 깍아 볼려고? | 18.05.24 19:19 | | |
(IP보기클릭)122.38.***.***
그건 반대죠... 에픽이 언리얼 4로 겜 만드는 회사 도와주러가서 보고온걸 자기 겜에 적용한건데... 에픽이 쌩양아치지... | 18.05.24 20:40 | | |
(IP보기클릭)116.42.***.***
해외에선 그리 생각 안하던데 | 18.05.24 21:15 | | |
(IP보기클릭)221.158.***.***
도와주러가서 보고 베껴왔다구요? | 18.05.24 21:58 | | |
(IP보기클릭)1.249.***.***
ㅋㅋㅋ 도와주러 가서 보고온걸 그대로 베껴서온거라고?? 개소리씨부리고있네; 배그는 언리얼4 기반게임이라고해도 쪽팔릴정도로 디테일 퍼포먼스가 거의 알파빌드급으로 저급한수준인데; 그저 게임이 재밌다라는수준으로 커버치는걸 무슨 에픽이 거기서 베껴갈게 있다고 개소리하지; 웃음포인트 ㅈㄴ많네 그정도면 아주그냥 드라마 각본을 써서 읽는수준이다 ㄲㄲ | 18.05.24 23:09 | | |
(IP보기클릭)1.210.***.***
에픽이 누굴 베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8.05.24 23:18 | | |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1.221.***.***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19.195.***.***
(IP보기클릭)1.249.***.***
(IP보기클릭)122.38.***.***
엔진 사용하면 엔진 개발사에서 도움 인력 파견하는게 있음.. 그거 보고 나서 포나에 적용한거... 배그홀을 옹호하지 않는다고 해도, 에픽의 저 행동은 아주 개 씹생퀴 행동임... | 18.05.24 20:41 | | |
(IP보기클릭)220.87.***.***
뇌피셜 오지고~~ | 18.05.24 21:10 | | |
(IP보기클릭)1.249.***.***
돈 얼마받음?? 글고 도와주러갔는데 그걸 그대로 베낄게있나 ㅋㅋㅋㅋ 배그가 언리얼엔진4 기반이라고 해도되나? 싶을정도로 그 비주얼 그래픽디테일 퍼포먼스가 언리얼4기반 게임중에서만봐도 얼마나 구린데 거의 알파빌드급수준임 | 18.05.24 23:18 | | |
(IP보기클릭)1.210.***.***
네 다음 우물안 배그 빠돌이~ | 18.05.24 23:19 | | |
(IP보기클릭)1.231.***.***
배틀로얄이란 장르의 원조는 따로 있죠. 브랜든을 데려와서 괜찮다고 하는 것도 말도 안 되는게, 게임의 경우 지적 재산권, 특허권은 개인에게 없습니다. 회사에 있죠. 왜냐하면 그사람이 혼자 만든 것도 아니니까. | 18.05.25 14:57 | | |
(IP보기클릭)203.226.***.***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5.143.***.***
애초에 장르적 유사성가지고 법정싸움까지 가게만드는게 추한 행위.. | 18.05.24 18:49 | | |
(IP보기클릭)222.122.***.***
(IP보기클릭)116.42.***.***
엔진 기술자들이 애초에 블루홀이랑 같이 만들지 않았습니다. | 18.05.24 18:55 | | |
(IP보기클릭)106.241.***.***
엔진 기술자랑은 전혀 상관없어요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4를 써서 배그를 만든거 뿐 | 18.05.24 19:00 | | |
(IP보기클릭)1.242.***.***
(IP보기클릭)49.143.***.***
(IP보기클릭)114.207.***.***
(IP보기클릭)180.150.***.***
(IP보기클릭)116.42.***.***
(IP보기클릭)117.55.***.***
(IP보기클릭)211.50.***.***
(IP보기클릭)1.221.***.***
foranie
그러면 대체 존카멕은 얼마나 많은 유감을 표명해야됨? 그저 3류 회사의 ㅂㄷㅂㄷ일뿐 | 18.05.24 18:59 | | |
(IP보기클릭)116.42.***.***
그 피드백을 그대로 썼는지는 의문. 보통 엔진 개발사에서 파견한 인재라고 해도 게임 개발 자체에 참여하지도 못한다던데...직접 참여했으면 최적화가 이리 구데기가 아니었을테니... | 18.05.24 19:00 | | |
(IP보기클릭)211.50.***.***
포트 나이트 이야기 하면서 100명 넣고 돌려보니 와이어 샤크로 분석 했을때 패킷의 절반이 핑이었다는 이야길 했음. 배그 전까진 100명 넣고 돌려볼 생각을 안한것. | 18.05.24 19:08 | | |
(IP보기클릭)116.42.***.***
그건 배그의 피드백을 빼왔다던가 그런식으로는 생각할 수 없는거군요. 자기들이 해보고 포트나이트에 맞게 최적화를 했을테니 애초에 배그 데이터는 필요없을 듯. | 18.05.24 19:10 | | |
(IP보기클릭)211.50.***.***
과거 부터 배틀로얄이 있었지만 배그의 성공 없이는 포트나이트에 100명의 유저가 들어가는 배틀로얄 모드가 만들어지지 않았을것이고 십수년간 데디케이트 한서버에 100명을 넣어도 돌아간다는것 자체를 인지 못하던것을 배그 이후에 피드백 받아 인지하여 조사하였다고 보는 입장이라 의견이 좁혀질 일은 없겠네요.. "포나에 맞게 최적화" 라는것도 어폐가 있는게 그래픽쪽 최적화라면 몰라도 둘 다 같은 엔진이 제공하는 같은 네트워크 기능의 리플리케이트 옵션으로 데이터를 공유해서 데디케이트가 돌아가는데.. 스펙이 다를 이유가 크게 없어요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211.247.***.***
배그 때문에 피드백 들어간 건 맞겠죠. 근데 소송을 걸만한 내용인지는 좀... | 18.05.24 19:37 | | |
(IP보기클릭)122.38.***.***
소송을 터나서 에픽이 쌩양아치 한건 사실이라, 이런 소송 한번 터지긴 해야함.. 그래야 에픽이 다시는 쌩양아치짓을 안하지.. | 18.05.24 20:43 | | |
(IP보기클릭)61.83.***.***
단순히 게임의 표현 방식에 대한 이의제기가 아닌데요. | 18.05.24 21:14 | | |
(IP보기클릭)220.87.***.***
플레이 하는 사람이 보기에는 단순히 게임의 표현방식에 대한 이의제기일뿐이라고 밖엔 안느껴져요 실제로도 그렇구요 | 18.05.24 21:22 | | |
(IP보기클릭)61.83.***.***
플레이 하는 사람의 시선은 존중 하고 저도 그점은 동의하고 소송은 무리수라고 봅니다. 허나 뉴스등에는 법적 공방에서 구체적으로 어느점을 걸고 넘어갔는지 언급이 1도 없는데 "실제로'" 라는건 어디서 온 근거 인가요.. | 18.05.24 21:43 | | |
(IP보기클릭)61.83.***.***
다른 기사에서 종사자의 인터뷰중 에픽게임즈에 대하여 지적하는 부분은 이부분 입니다. "모든 게임을 만들 때 게임엔진은 개발의 기초가 된다. 게임사와 협력하고 게임 개발을 지원해야 할 게임사가 자사 엔진을 사용한 게임과 비슷한 모드를 추후에 추가한 것은 협력사와 경쟁 관계를 형성하는 행위로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같다]" http://news.mk.co.kr/newsRead.php?sc=30000001&year=2018&no=330142&sID=501 | 18.05.24 21:53 | | |
(IP보기클릭)220.87.***.***
아니 무슨 근거라고 가져오는 사람들은 기자 쓴걸 가지고 맨날 들이미네. 이게 펍지 주장이에요 말같지도 않은 소리에요 어쩌라는건지 제발 좀 기자가 쓴걸 들이밀지말고 읽고 근거로 쓸지말지 파악좀 합시다. | 18.05.24 22:16 | | |
(IP보기클릭)220.87.***.***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는거 같다] 이소리가 뭔지 몰라요? 할말 없으니 상도덕 물고 늘어지는거 아닙니까. 언리얼이 뭘 만든 회사인줄 아세요?? 언에픽 게임즈 기어즈 오브워 3인칭 tps의 아버지에요. 3인칭 시점이나 샷다 내리고 떠들어야지진짴ㅋㅋㅋㅋ | 18.05.24 22:19 | | |
(IP보기클릭)220.87.***.***
대체 무슨생각으로 펍지 인터뷰 기자를 근거란답시고 보여주는건지. 이게 무슨 기술 훔쳤다 라는 근거라도 되요? | 18.05.24 22:22 | | |
(IP보기클릭)61.83.***.***
아니 그러니까 소송은 나도 이해가 안된다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장르의 유사성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것도 아니라고요 ㅋㅋㅋㅋㅋ | 18.05.24 22:27 | | |
(IP보기클릭)61.83.***.***
이어진 댓글 들은 다른 회사들이 배틀로얄 장르를 만드는것과 애픽이 하는게 어떤 차이가 있느냐를 이야기 한것이고 인터뷰를 인용한건 업계 종사자이면서 소송에 대해선 제3자에 속하는 사람도 에픽이 저렇게 하는건 업계 도의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본다는 내용이라 인용한겁니다. | 18.05.24 22:31 | | |
(IP보기클릭)211.197.***.***
(IP보기클릭)211.221.***.***
(IP보기클릭)58.127.***.***
(IP보기클릭)125.132.***.***
(IP보기클릭)125.178.***.***
(IP보기클릭)211.197.***.***
SCOH
팀포도 모드로 시작한거라 다른 게임에서 이것저것 가져온게 많아서 못 건듬. | 18.05.24 19:07 | | |
(IP보기클릭)114.203.***.***
SCOH
선구자같은 소리하네 | 18.05.24 19:14 | | |
(IP보기클릭)116.42.***.***
SCOH
펍지가 승소하면 하이지에서 펍지한테도 소송 가능할 듯. 개발자 한명 빼갔지만 게임 판권은 회사 소유니까. 이번처럼 하이지에서 배그한테 일부 UI로 소송 가능할 듯. | 18.05.24 19:15 | | |
(IP보기클릭)119.67.***.***
SCOH
그게 가능하면 모든게임이 장르별로 소송전쟁 가능 | 18.05.24 19:16 | | |
(IP보기클릭)210.221.***.***
SCOH
이 논리면 맵 화면에 피튀기는것 hp바 방향표시적 ui와 키를 찾아서 숨겨진 비밀 상자 방등 들얼갈수도 있는 게임플레이 방식도 소송가야지 현실은 그딴거 없고 법원도 저런거가지고 승소 내리면 미친거고 연쇄파도임 | 18.05.24 19:20 | | |
(IP보기클릭)116.42.***.***
SCOH
하이퍼FPS를 정착시킨 건 퀘이크 아니었음? | 18.05.24 19:24 | | |
(IP보기클릭)119.67.***.***
SCOH
그건 대부분 표절게임이죠. 저게 승소가능하면 브랜든 그린 소유가 아닌 하이지도 배그 소송해서 승소 가능합니다.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114.203.***.***
SCOH
애초에 하이지가 먼저 자리잡고 인기있었는대 하도 피드백이랑 패치안해줘서 배그라는 대체게임이 나오니 사람들이 배그로 몰린거죠 기사 링크줘봐요 한번보게요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211.197.***.***
SCOH
???? | 18.05.24 19:26 | | |
(IP보기클릭)114.203.***.***
선구자라고 하면 제가 알기론 데이즈가 최초로 나온걸로 아는대요 데이즈가 최초가 아니면 데이즈 이전에 시도했던 사람들이 선구자 소리 들어야죠 설마 동접자가 앞서서 배그가 선구자인가요 | 18.05.24 19:33 | | |
(IP보기클릭)121.125.***.***
SCOH
장르의 유사성갖고 소송건다는거 정말 위험한 생각입니다 그거갖고 소송싸움 났으면 지금쯤 존카멕은 존나 잘나가는 대부호가 되있을겁니다 | 18.05.24 19:39 | | |
(IP보기클릭)121.125.***.***
SCOH
그럼 님도 펍지가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의 선구자라는 되도않는 판단을 할 입장이 아니라는 상황도 되는군요 누가보면 펍지 법무팀이라도 되는줄알겠어요^^;; | 18.05.24 19:46 | | |
(IP보기클릭)211.221.***.***
SCOH
야 x랄 똥때리는 소리하네. 그럼 우주먹티 리처드 개리엇이 수 많은 RPG 게임 선구자니까 다 소송하면 되는거냐? 그런 논리? ㅄ | 18.05.24 20:06 | | |
(IP보기클릭)210.179.***.***
SCOH
이정도면 종교네 종료 ㅋㅋㅋㅋ | 18.05.24 20:16 | | |
(IP보기클릭)211.108.***.***
SCOH
뭔가 착각하고 있는게 원작자 혹은 원개발자의 저작권을 존중하는건 맞지만 상표나 기업간 상업을 적용하게 되면 원작자의 권리가 아니라 회사를 봐야 되는거 아닌가요? 님 논리대로라면 하이즈나 뭐다 해서 나오는 회사 따지면 결국 블루홀이 아닌데 왜 비비는지? 베그는 선구자가 아니라 베틀필드 장르의 흥행작입니다만 위에서 본 사전적 정의를 봐도 본인의 오류가 뭔지 모르는거 아닌가요? | 18.05.24 20:22 | | |
(IP보기클릭)175.210.***.***
SCOH
님 말대로 따지면 롤 과 도타 도 진작에 블리쟈드 가 소송해야 맞는거 아닌가요??? | 18.05.24 20:24 | | |
(IP보기클릭)1.231.***.***
SCOH
판권은 회사 소유 맞습니다. 작가나 만화가 같은 외주 사람들도 그 작품에 대한 판권은 회사에게 다 줘버립니다. 일개 제작자 중 한 사람이 판권을 가지거나 하진 못해요. | 18.05.25 15:07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21.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