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일: 이달 29일
플랫폼: 스팀
가격: 15달러 예상
플레이 시간: 평균 손가락, 100% 업적 달성 기준 14시간 이상.
특징: 1. 점프가 없다. 개발자의 철학. '2D 메트로바니아+플랫폼 게임, 유저들은 결국 점프를 하며 몹들을 모조리 피해간다.
시간 단축 게임으로 전락하고 만다. 물론 이는 개발자가 의도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난 아니다. 그런 시스템을
의도하지 않는다. 전투에 보다 집중하는 것, 점프를 없앤 이유다.'
2. 개발자인 알렉산더의 두 번째 작품이자, 본인 말에 따르면 실질적인 첫 번째 작품. 작년 말 스팀에 Gunlock을 발표(2,200원)했고,
이는 3주만에 만들어낸 소품. 스팀 플랫폼에서 작품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시험하기 위해 만든 리트머스지였다 설명.
3. 친구 벤자민이 만든 작품 Grave의 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사실 알렉산더는 Chasm에서 보이는 픽셀 아트 수준의 게임을
만들고 싶었으나, 그 스타일로 게임을 만들다가는 개발 여건상 10년은 걸린다는 걸 깨달았다.
알렉산더의 말이다. "사람들은 픽셀 아트 게임을 만든다고 하면 저예산, 짧은 기간 내 게임 완성 가능을 떠올리지만 그것은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
예컨대 Chasm은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한 픽셀 아트입니다. 반면 할로우 나이트와 같은 작품은 환상적인 장면을 보여줍니다만, Chasm에 필요한
기간이나 노동력과 비교하자면 더 적은 시간과 인력만으로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결국 Grave의 스타일을 차용한 이유는 알렉산더 본인의 개발 여건 수준을 고려한 현실적 판단이다.
4. 알렉산더는 2D 소울즈 라이크란 표현에 당연하단 반응이다.
5. 개발 기간 3년. 은행 잔고 3달 전 20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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