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를 참고해 주세요.
신드라
지난 번 신드라에 대한 문의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PBE서버 상에서 신드라 Q 스킬에 부여되는 기본 지속 효과의 추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구체가 유지되던 시간이 연장되던 것에서 ‘챔피언에게 15%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이전의 방식으로 재변경되었죠.
이번 변경을 통해 다시금 궁극기를 통해 높은 피해를 가하는 일이 까다로워지게 만들어, 일종의 실력 테스트가 되게 하도록 합니다. 또한, Q 스킬의 적중 가치를 높이고, 챔피언에게 국한된 추가 피해를 통해 신드라가 미니언을 추가로 정리할 수 있는 여지를 방지하고자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Q스킬에 부여되는 추가 효과를 이전으로 돌린 변경이 이상적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여러 다른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드라에게 빠른 조치를 취하기 위해 이미 알려진 방식을 선택한 것이죠.
향후 필요한 경우 신드라의 위력에 집중한 변경 사항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입력 저장 기능은 8.9 패치가 아닌 8.10 패치에 공개 예정
지난 번 말씀드린 입력 저장 기능은 8.10 패치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테스트 결과 몇몇 요소에 버그가 있어 해당 버그를 수정하면서 다른 유사한 요소에도 같은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번 공지 이후 약간의 혼란이 있었는데요. 입력 저장 기능과 군중 제어 효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확실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군중 제어 효과로 인해 스킬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입력 저장 기능으로도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입력 저장 기능은 스킬을 쓸 수 있는 상황에서 먼저 스킬 사용을 예약한 후 추후 활성화시키는 기능입니다. 챔피언이 침묵이나 기절 등의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면 입력 저장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소규모 패치와 대규모 패치
올해 들어 8.1 패치부터 홀수 패치인 소규모 패치와 짝수 패치인 대규모 패치를 교차 적용해왔습니다. 곧 미드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이러한 형식에서 조금은 벗어나겠지만, 미드시즌 이후에는 다시 이 주기로 패치를 적용하고자 합니다. 이에 앞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 소규모 패치와 대규모 패치 교차 적용을 알고 계셨나요?
• 소규모 패치와 대규모 패치 교차 적용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 이전의 패치 방식과 특별히 다른 점이 눈에 띄나요?
카메라 위치에 따른 체력 바 높이 조정
유닛은 보이지만 체력 바는 보이지 않을 때, 체력 바의 높이를 자동으로 낮추어 화면에 표시되도록 하는 방안이 PBE 서버에 곧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 방식은 내셔 남작 및 포탑 공격에 특히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맵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화면을 조정하다 보면 체력 바가 화면 밖으로 벗어나 실질적인 오브젝트 처치 상황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 변경사항을 PBE 서버에서나 다른 플레이어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게 되면 의견을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정된 체력 바가 유용한지, 아니면 오히려 방해가 되는지 여부를 중심으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