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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건 안보이고 작성자 프사만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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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으로 레이트레이싱이 구현되었다는 것은 곧 게임에서도 만나볼 날이 멀지 않았다는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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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건 안보이고 작성자 프사만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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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uugi & Ran Kiss Me 저장면은 대충 2:33~2:35쯤 크흠! | 18.03.22 2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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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그것의 버젼업입니다. 비교해 보면 표정의 정확도가 좀더 향상되고 배우와 모델링의 얼굴이 완전히 다른부분이 상당히 개선이 된거죠. | 18.03.22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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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가요? 그쪽 데모pc 스펙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18.03.22 15: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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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dsogaming.com/news/real-time-raytracing-is-a-next-next-gen-feature-seed-tech-demo-ran-on-three-nvidia-titan-v/ 레메디는 언급이 없고, ea는 타이탄v 3장이랍니다. 사실상 차세대가 아니라 차차세대로 정정해야겠네요. 불확실한 추측드려서 죄송합니다... | 18.03.22 16: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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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테슬라V100 4X로 1080P 24프레임이 어디 옆집 컴퓨터인줄 아나보지. 다음세대랑 다다음세대에 그게 보급되게 | 18.03.22 15: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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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시에프
실시간으로 레이트레이싱이 구현되었다는 것은 곧 게임에서도 만나볼 날이 멀지 않았다는 거임.. | 18.03.22 15: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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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딱 그겁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원래 있던 연산 무지 해야하는 빛 연산이고 요즘 엔비디아나 언리얼에서 말하는 RTS는 그걸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구~ 라고 이야기 하는거. 게임에 쓰라는건 절대 아니고 컨텐츠 제작기술로 어필하는 중 | 18.03.22 1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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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에 대한 빛의 반사력을 구현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물의 재질에 따라서 혹은 빛의 강약에 따라서 혹은 빛의 색채에 따라서 반사량이 달라지는데 이것을 실시간으로 구현하는거죠.. 실제로는 빛은 사물에 반사되고 사물 자체가 받아드린 빛을 다시 반사하고 하는 과정이 거쳐지는데 이게 꽤 복잡하고 계산도 어려워서 보통 프리렌더CG영상이 아닌 이상은 레이트레이싱을 게임에서 실시간으로 건다는 것은 어려운 거죠.. 한 화면에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사물이 있다면 점점더 계산이 오래 걸리기도 하구요.. 물론, 여기서 소개된 레이트레이싱이 실시간이라고는 해도 반사되는 양과 범위는 꽤 한정적이겠지만, 그래도 단일 라이트를 때리던 과거에 비하면 사물자체에 투영되는 색감이 굉장히 다양해지기 때문에 훌륭한 기술이라고 볼 수 있고, 현재 SSS로 인물이 사실적이기는 했으나 2%부족했던 현실성을 채우는데도 중요한 것이 레이트레이싱입니다. | 18.03.22 15: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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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까지는 배경 사물이나 지형에 별도의 컬러설정을 해두고 캐릭터의 충돌박스가 그 배경이나 사물에 부딪히면, 약한 라이트를 투영시켜 마치 GI를 만드는 느낌 정도로 써왔는데, 이번에는 이런 편법이 아닌 실시간으로 제대로 구현하는 거죠.. | 18.03.22 15: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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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원에서 광자를 쏴서 그걸 추적합니다 엄청난 수의 광자가 물체에 맞으면 반사되구요 반사가 많이될수록 부하가 많이 걸리지만 사실적인 이미지가 됩니다 특히 유리같은 반투명 물체나 반사하는 물체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많은 수의 광자를 쏘기때문에 계산은 엄청나게 걸리구요 | 18.03.22 15: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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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광선) tracing (경로추적) 말 그대로입니다. 광원에서 나오는 빛의 경로를 실제로 계산, 추적해서 2d모니터에 비춰지는 화면을 만드는 기법입니다. 물론 실시간 처리를 위해 여러가지 기법들이 동원되겠지만, 원론적으로는 그겁니다. | 18.03.22 16: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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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들죠. 상상을 초월하는 연산량을 요구해서 지금의 컴퓨터 발전속도론 힘들고. 양자컴퓨터라든지 뭔가 틀을 확깨는 획기적인 발전이 없이는 거의 해상도 올리고 이것저것 효과넣는 수준. | 18.03.22 21: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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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장 위 영상들이 실시간 렌더링 된건데요? | 18.03.23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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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4개 박아서 제한된 공간 오브젝트 테크데모로 1080P 24프레임 뽑았는데 농담 하시나... 본인이 관련업을 이해하고 있다면 불가능하다는걸 알텐데 무슨 차세대 드립이세요 | 18.03.23 12: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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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GPU로 구동되는게 1GPU로 가능하게 되는데 있어서 몇세대 안걸린다는거 GPU 발전사를 보시면 아실텐데... 당장 플스4만 하더라도 플스3에 비해서 GPU 성능이 대략 10배정도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제 댓글의 의미는 보통 게임기는 발매 주기가 길기때문에, 한세대가 넘어갈 정도면 뭔가 그래픽 기술적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수준의 차이가 항상 있어왔습니다. 다음 차세대기가 나오려면 이정도 차이정도는 보여야 뭔가 차세대라는 느낌이 날 거라는 의미입니다. | 18.03.23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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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세대 2~3번만 바뀌면 위 영상에 사용된 4GPU의 FLOPS 가 1GPU로 가능해질겁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도 계속 발전할거구요.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구현하는게 상상을 초월하는 연산량이 아니라 고작 테슬라4개정도면 가능하다는걸 증명한게 위 테크데모라는겁니다. 테슬라4개가 상상을 초월하는건 아니잖아요? | 18.03.23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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