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정보] 언리얼엔진 실시간 Ray Tracing Demo-Project Spotlight [34]




(256233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785 | 댓글수 34
글쓰기
|

댓글 | 34
1
 댓글


(IP보기클릭)203.239.***.***

BEST
딴건 안보이고 작성자 프사만 보인다 ......
18.03.22 13:38

(IP보기클릭)218.234.***.***

BEST
실시간으로 레이트레이싱이 구현되었다는 것은 곧 게임에서도 만나볼 날이 멀지 않았다는 거임..
18.03.22 15:24

(IP보기클릭)203.239.***.***

BEST
딴건 안보이고 작성자 프사만 보인다 ......
18.03.22 13:38

(IP보기클릭)211.44.***.***

라클나스
Yuugi & Ran Kiss Me 저장면은 대충 2:33~2:35쯤 크흠! | 18.03.22 23:55 | | |

(IP보기클릭)222.114.***.***

3번째 미친..
18.03.22 13:38

(IP보기클릭)121.160.***.***

이번에 DX에 추가되는 레이트레이싱 기능이 신박하긴 한가보네요 여기저기서 테크데모가 나오는 걸 보니 그런데 왠지 사양은 끝판왕일 듯 하네요 위의 리얼타임 데모도 20프레임 수준인거 같은데( 장면의 장소가 엄청 좁은데 불구하고 )
18.03.22 13:39

(IP보기클릭)121.167.***.***

와.. 원래는 몇 시간이나 렌더링이 필요한 거였나
18.03.22 13:41

(IP보기클릭)125.128.***.***

3번째 여자 실시간은 무섭다 아직 머리카락이 어색하지만
18.03.22 13:48

(IP보기클릭)182.172.***.***

3번째는 신박해보이지만 헬블레이드에서 이미 구현된 기술인걸로.....
18.03.22 14:00

(IP보기클릭)106.248.***.***

토끼안은곰도리♥
이번엔 그것의 버젼업입니다. 비교해 보면 표정의 정확도가 좀더 향상되고 배우와 모델링의 얼굴이 완전히 다른부분이 상당히 개선이 된거죠. | 18.03.22 14:14 | | |

(IP보기클릭)125.186.***.***

이야 에픽 진짜 대단하네요... 레이 트레이싱을 실시간으로;
18.03.22 14:09

(IP보기클릭)210.91.***.***

ㅋㅋ엘레베이터 브금..
18.03.22 14:10

(IP보기클릭)125.191.***.***

하.. 진짜.. 에픽빠가 되어버렷..
18.03.22 14:14

(IP보기클릭)59.9.***.***

참고로 스타워즈 테크데모는 필름 제작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지 게임에서는 아직 머나먼 퀄리티입니다.(테슬라v100 4개;;) 레메디나 ea가 공개한 퀄리티가 그나마 차세대에서 어느정도 실현 가능해보이네요.
18.03.22 14:29

(IP보기클릭)106.248.***.***

한지수
그런가요? 그쪽 데모pc 스펙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 18.03.22 15:17 | | |

(IP보기클릭)220.118.***.***

Irundyste
https://www.dsogaming.com/news/real-time-raytracing-is-a-next-next-gen-feature-seed-tech-demo-ran-on-three-nvidia-titan-v/ 레메디는 언급이 없고, ea는 타이탄v 3장이랍니다. 사실상 차세대가 아니라 차차세대로 정정해야겠네요. 불확실한 추측드려서 죄송합니다... | 18.03.22 16:13 | | |

(IP보기클릭)73.109.***.***

여자보고 개소름 돋았다ㄷㄷㄷㄷ
18.03.22 14:34

(IP보기클릭)49.246.***.***

게임에 별 의미는 없음... 이런 무시무시하게 성능 잡아먹는걸 게임에 왜 쓰겠음. 당장 그래픽카드가 4K도 감당 못해서 기어다니는 마당에...
18.03.22 14:45

(IP보기클릭)49.246.***.***

지랄말게
ㅋㅋㅋㅋ 테슬라V100 4X로 1080P 24프레임이 어디 옆집 컴퓨터인줄 아나보지. 다음세대랑 다다음세대에 그게 보급되게 | 18.03.22 15:01 | | |

(IP보기클릭)218.234.***.***

BEST
비시에프
실시간으로 레이트레이싱이 구현되었다는 것은 곧 게임에서도 만나볼 날이 멀지 않았다는 거임.. | 18.03.22 15:24 | | |

(IP보기클릭)223.62.***.***

그런데 레이 트레이싱니 정확하게 뭐 하는 기술인가요?? 더 정확하고 사실적인 빛 계산인가?
18.03.22 14:56

(IP보기클릭)49.246.***.***

다세포됨
ㅇㅇ 딱 그겁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원래 있던 연산 무지 해야하는 빛 연산이고 요즘 엔비디아나 언리얼에서 말하는 RTS는 그걸 실시간으로 할 수 있다구~ 라고 이야기 하는거. 게임에 쓰라는건 절대 아니고 컨텐츠 제작기술로 어필하는 중 | 18.03.22 14:58 | | |

(IP보기클릭)218.234.***.***

다세포됨
사물에 대한 빛의 반사력을 구현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물의 재질에 따라서 혹은 빛의 강약에 따라서 혹은 빛의 색채에 따라서 반사량이 달라지는데 이것을 실시간으로 구현하는거죠.. 실제로는 빛은 사물에 반사되고 사물 자체가 받아드린 빛을 다시 반사하고 하는 과정이 거쳐지는데 이게 꽤 복잡하고 계산도 어려워서 보통 프리렌더CG영상이 아닌 이상은 레이트레이싱을 게임에서 실시간으로 건다는 것은 어려운 거죠.. 한 화면에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사물이 있다면 점점더 계산이 오래 걸리기도 하구요.. 물론, 여기서 소개된 레이트레이싱이 실시간이라고는 해도 반사되는 양과 범위는 꽤 한정적이겠지만, 그래도 단일 라이트를 때리던 과거에 비하면 사물자체에 투영되는 색감이 굉장히 다양해지기 때문에 훌륭한 기술이라고 볼 수 있고, 현재 SSS로 인물이 사실적이기는 했으나 2%부족했던 현실성을 채우는데도 중요한 것이 레이트레이싱입니다. | 18.03.22 15:26 | | |

(IP보기클릭)218.234.***.***

RogueMaster
이전까지는 배경 사물이나 지형에 별도의 컬러설정을 해두고 캐릭터의 충돌박스가 그 배경이나 사물에 부딪히면, 약한 라이트를 투영시켜 마치 GI를 만드는 느낌 정도로 써왔는데, 이번에는 이런 편법이 아닌 실시간으로 제대로 구현하는 거죠.. | 18.03.22 15:28 | | |

(IP보기클릭)219.101.***.***

다세포됨
광원에서 광자를 쏴서 그걸 추적합니다 엄청난 수의 광자가 물체에 맞으면 반사되구요 반사가 많이될수록 부하가 많이 걸리지만 사실적인 이미지가 됩니다 특히 유리같은 반투명 물체나 반사하는 물체에서 강점을 보입니다 많은 수의 광자를 쏘기때문에 계산은 엄청나게 걸리구요 | 18.03.22 15:34 | | |

(IP보기클릭)211.117.***.***

다세포됨
ray(광선) tracing (경로추적) 말 그대로입니다. 광원에서 나오는 빛의 경로를 실제로 계산, 추적해서 2d모니터에 비춰지는 화면을 만드는 기법입니다. 물론 실시간 처리를 위해 여러가지 기법들이 동원되겠지만, 원론적으로는 그겁니다. | 18.03.22 16:46 | | |

(IP보기클릭)218.234.***.***

마지막 영상 그림자가 진짜 예술이네요.. 반사된 빛에 의한 그림자 영역의 강약 조절이 헐...
18.03.22 15:30

(IP보기클릭)211.117.***.***

차세대 게임기가 나오려면 이정도 기술은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뭔가 차세대 느낌이 날듯.
18.03.22 16:53

(IP보기클릭)121.172.***.***

무한의체력
힘들죠. 상상을 초월하는 연산량을 요구해서 지금의 컴퓨터 발전속도론 힘들고. 양자컴퓨터라든지 뭔가 틀을 확깨는 획기적인 발전이 없이는 거의 해상도 올리고 이것저것 효과넣는 수준. | 18.03.22 21:09 | | |

(IP보기클릭)39.7.***.***

TheEleganceOfCat
강장 위 영상들이 실시간 렌더링 된건데요? | 18.03.23 11:24 | | |

(IP보기클릭)49.246.***.***

무한의체력
테슬라4개 박아서 제한된 공간 오브젝트 테크데모로 1080P 24프레임 뽑았는데 농담 하시나... 본인이 관련업을 이해하고 있다면 불가능하다는걸 알텐데 무슨 차세대 드립이세요 | 18.03.23 12:48 | | |

(IP보기클릭)211.117.***.***

고구마먹방
4GPU로 구동되는게 1GPU로 가능하게 되는데 있어서 몇세대 안걸린다는거 GPU 발전사를 보시면 아실텐데... 당장 플스4만 하더라도 플스3에 비해서 GPU 성능이 대략 10배정도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제 댓글의 의미는 보통 게임기는 발매 주기가 길기때문에, 한세대가 넘어갈 정도면 뭔가 그래픽 기술적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수준의 차이가 항상 있어왔습니다. 다음 차세대기가 나오려면 이정도 차이정도는 보여야 뭔가 차세대라는 느낌이 날 거라는 의미입니다. | 18.03.23 12:55 | | |

(IP보기클릭)211.117.***.***

고구마먹방
GPU 세대 2~3번만 바뀌면 위 영상에 사용된 4GPU의 FLOPS 가 1GPU로 가능해질겁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도 계속 발전할거구요.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구현하는게 상상을 초월하는 연산량이 아니라 고작 테슬라4개정도면 가능하다는걸 증명한게 위 테크데모라는겁니다. 테슬라4개가 상상을 초월하는건 아니잖아요? | 18.03.23 12:59 | | |

(IP보기클릭)59.11.***.***

멋지네요 우리나라도 이런 환경 구축이라도 됐으면 영화 게임 산업에 특화된 모션캡쳐 스튜디오 하나도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여기에 사운드 스튜디오도 정부는 이런 것 점 관심 가지라고 진짜
18.03.22 17:04

(IP보기클릭)118.37.***.***

이번에 엔진좀 만든다 하는 회사들은 다들 하나씩 공개하던데..
18.03.22 19:56

(IP보기클릭)221.161.***.***

이야 조금만 있으면 진짜처럼 보이는 시대가 온다.
18.03.24 08:53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6)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2)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28641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43516 2009.07.28
2300791 정보 nokcha 8 446 14:01
2300790 LOL 롭스 373 13:59
2300789 정보 Belor'relos 3 1431 13:27
2300788 정보 하지만구 1 1770 13:11
2300787 정보 하지만구 1004 13:09
2300786 정보 하지만구 1 1577 13:07
2300785 정보 어머니아버지형님누님 4 1936 13:04
2300784 정보 아룬드리안 289 12:48
2300783 정보 마이온 1 294 12:41
2300782 기타 디젤Diesel 2 2692 12:10
2300781 기타 echospherics 11 3227 11:59
2300780 정보 마이온 459 11:38
2300778 LOL 롭스 447 11:12
2300776 정보 마이온 973 09:39
2300774 정보 Trust No.1 4 2182 08:35
2300772 WOW Naeri 2 1799 04:35
2300771 WOW Naeri 4 2356 04:35
2300770 오버워치 Naeri 8 4967 03:16
2300769 하스스톤 아타호-_- 1 1852 02:09
2300768 정보 롭스 562 01:41
2300767 정보 롭스 1 391 01:03
2300766 정보 이토 시즈카 1 1814 01:00
2300765 정보 롭스 231 00:52
2300764 정보 루리웹-9512102543 11 4822 2024.04.23
2300763 정보 ComShepard 1 820 2024.04.23
2300762 정보 ComShepard 3 1218 2024.04.23
2300760 정보 ComShepard 1 2304 2024.04.23
2300759 정보 ComShepard 2 1940 2024.04.23
글쓰기 22217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