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LOL] [LOL] SKT T1은 EDG를 상대로 정말 불리했을까? [62]



(130824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0587 | 댓글수 62
글쓰기
|

댓글 | 62
1
 댓글


(IP보기클릭)119.192.***.***

BEST
17.10.18 21:46

(IP보기클릭)175.118.***.***

BEST
불리했음 페이커가 오리아나로 매번 말도 안되는 충격파를 쓰니까 역전하는거지 만약 페이커의 컨디션이 안좋은 날에도 저런 역전이 나올지 의문
17.10.18 22:00

(IP보기클릭)117.111.***.***

BEST
이겼으니 하는말이죠. 골드차는 8천까지 벌어지고 바텀억제기 깨지는걸 당연히 이기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할 팀은 없음 7k 벌어졌을때 그 플레이하던 선수들이 롱주였다면 skt는 거기서 셧아웃 당했을거임.
17.10.18 22:19

(IP보기클릭)118.217.***.***

BEST
2주차 EDG전때 SKT 바텀 억제기 밀릴땐 해설들도 바텀 억제기는 안되는데요;; 하면서 우려하는 목소리를 낸걸 보면 보는 입장에선 충분히 불리하게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17.10.18 21:53

(IP보기클릭)220.90.***.***

BEST
프로 = 겜잘알 유저 = 겜알못
17.10.18 21:54

(IP보기클릭)119.192.***.***

BEST
17.10.18 21:46

(IP보기클릭)61.4.***.***

김세정
EDG 에서 던지지 않았으면 억제기 2개 이상내주고 게임 더 어려워졌을 듯 | 17.10.18 22:29 | | |

(IP보기클릭)116.126.***.***

인벤은 또 활활 타오르고 있네ㅋㅋ
17.10.18 21:47

(IP보기클릭)222.238.***.***

하지만구
쟤들은 새 경기로 땔감이 보충되지 않으면 이전 걸로 계속 싸우는 양반들이라 ㅋㅋ | 17.10.18 21:47 | | |

(IP보기클릭)222.238.***.***

경기를 보는 입장과 직접 하는 입장이 분명 많이 다르긴 하겠지만 보는 입장에서는 이기긴 했어도 불리해보이기는 했는데...
17.10.18 21:49

(IP보기클릭)118.217.***.***

BEST
증기룡
2주차 EDG전때 SKT 바텀 억제기 밀릴땐 해설들도 바텀 억제기는 안되는데요;; 하면서 우려하는 목소리를 낸걸 보면 보는 입장에선 충분히 불리하게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 17.10.18 21:53 | | |

(IP보기클릭)122.38.***.***

어제보다많이
1경기는 더 했죠.. 1경기는 대놓고 기적의 한타가 필요하다고 했었는걸요... | 17.10.18 22:14 | | |

(IP보기클릭)210.223.***.***

코스모스창고
그런대 그것이... | 17.10.18 22:34 | | |

(IP보기클릭)112.167.***.***

어제보다많이
맞아요 그렇게 쭈욱 밀리던게 이번써머였었죠.. 정말 스무스하게 밀려버린..;; | 17.10.19 02:20 | | |

(IP보기클릭)121.178.***.***

어제보다많이
1경기는 그래도 반격의 기회는 있었는데 2경기보다 더 절망적이긴 했지만 2경기는 삼성이 운영하는 경기 생각나서 이디지싸워줘서진짜 다행인경기 | 17.10.19 05:40 | | |

(IP보기클릭)121.167.***.***

늪같은 슼에 EDG가 너무 깊이 빠져 버린거지 거기에 함정이 있을 줄 모르고
17.10.18 21:54

(IP보기클릭)220.90.***.***

BEST
프로 = 겜잘알 유저 = 겜알못
17.10.18 21:54

(IP보기클릭)118.40.***.***

암만봐도 불리했었는데...
17.10.18 21:55

(IP보기클릭)121.130.***.***

요 떡밥으로 인벤에선 거의 이틀 불태웠고 결론이 났죠.
17.10.18 21:55

(IP보기클릭)175.118.***.***

BEST
불리했음 페이커가 오리아나로 매번 말도 안되는 충격파를 쓰니까 역전하는거지 만약 페이커의 컨디션이 안좋은 날에도 저런 역전이 나올지 의문
17.10.18 22:00

(IP보기클릭)222.117.***.***

불리했던건 사실. SKT가 기초 체력(CS)을 꾸역꾸역 기르면서 기회를 잡는 것에 능했던 것 다만 이런 식의 플레이가 과연 앞으로도 가능할지. 역전의 대드라마를 쓴건 멋있지만 결국 상대가 그 역전의 기회조차 안주는 팀이라면 진다는 소리니까.
17.10.18 22:00

(IP보기클릭)61.80.***.***

이 경기의 결과가 정말 중요했고 지켜보던 C9이 재경기 해야될거 같아서 준비하러갔었다는 것으로 모든게 설명이 되잖아 그냥 불리했던게 맞아.
17.10.18 22:10

(IP보기클릭)121.149.***.***

근데 아무리봐도 중반에 골드 안 벌려지는게 중반 좀 지나서 울프 끊키고 바론 먹히기 전까진 그냥 skt 의도대로 흘러 간 것 같긴 함. 문제는 저 울프 끊키고 바론 먹힌거에서 확 불리해진건 맞는 것 같음. 이후로 7000골드까지 벌어지기도 했고 그냥 중반정도까진 skt 허용범위 내였고 바론 먹힐때까지는 허용범위를 벗어났으나 트런들이 바텀 억제기앞까지 밀어서 시간 잘 끌어 준 듯. 그리고 한타 집중력에서 edg 가 다른팀보다 못한게 사실이었음 밴픽도 그 한타페이즈 전에 끝내야 편한 조합을 선호하기도 하지만 skt 말고 다른팀에 질때도 초반엔 잘나가다 중후반 가면 슬슬 털려서 지기도 했고
17.10.18 22:15

(IP보기클릭)122.38.***.***

휘일라이드
조합 생각하면 5천골까지는 허용 범위죠... 바론 준게 문제... | 17.10.18 22:27 | | |

(IP보기클릭)221.142.***.***

코스모스창고
중간에 끊긴게 문제지 그전까지는 꾸준히 유지한거 보면 어느정도 후반보고 버틴건 맞죠..단지 롱주같은 팀에게 저건 통하지 않을것 같긴 함.EDG처럼 저시간까지 냅두지 않을테니.. | 17.10.18 22:53 | | |

(IP보기클릭)211.227.***.***

중반까지 어느정도 밀리는거까진 예상하고 게임했을지 몰라도 거기까지 밀리는건 예상 못 했을듯 애초에 전략 자체가 너무 페이커한테 의존하는 전략이라 페이커가 조금이라도 삐끗하는 순간 망하는거 아닌가;
17.10.18 22:16

(IP보기클릭)221.142.***.***

첫번째판은 진짜 좀 그랬는데 두번째는 후반 한타 조합이였고...초반에 개털린것 처럼 보였는데 킬이나 타워 나간것을 감안하면..생각보다 골드 차이가 안났다는거...결국 슬금슬금 따라와서 뒤집더만..타워 깨고 다니면서 역전 하던..
17.10.18 22:19

(IP보기클릭)221.142.***.***

카우보이바보
그리고 두번째 판은 오히려 서로 킥킥 거리고 있던거 보면 생각보다 여유롭던 느낌이라..작정하고 한듯하긴 했음..뭐 보는 사람이야 심장 쪼려서 골로 갈것 같았지만.. | 17.10.18 22:21 | | |

(IP보기클릭)117.111.***.***

BEST
이겼으니 하는말이죠. 골드차는 8천까지 벌어지고 바텀억제기 깨지는걸 당연히 이기는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할 팀은 없음 7k 벌어졌을때 그 플레이하던 선수들이 롱주였다면 skt는 거기서 셧아웃 당했을거임.
17.10.18 22:19

(IP보기클릭)211.41.***.***

어디서어떻게
크트 역시 EDG처럼 스크트 당함 ㅋ | 17.10.19 09:41 | | |

(IP보기클릭)61.255.***.***

불리한거 맞지. 아무리 계획이었다고 말하지만 불리한건 불리했던거지 한타도 졌다면 그대로 경기 끝이었음
17.10.18 22:39

(IP보기클릭)221.142.***.***

엄격근엄진지함
그 불리한게 계산된거라면 문제가 안되는거죠...오히려 SK가 생각한 한타가 완성될때까지 EDG가 제대로 한타를 하지 못했다는거죠...킬을 많이 따고 뭘 하고 했다고 한들..생각보다 글골이나 CS차도 크게 안났고..중간에 끊어 먹힌것 땜시 벌어졌던거 빼고는 벌리지를 못했죠..결국 SK가 한타를 할수 있는 상황이 오자 바로 뒤집힌거죠.. | 17.10.18 22:52 | | |

(IP보기클릭)183.102.***.***

카우보이바보
불리한게계산이된다는거부터가 어불성설아님?; 그럼 한판도안져야지 | 17.10.18 23:54 | | |

(IP보기클릭)175.213.***.***

카우보이바보
계산된 불리함이라는레 모든 상황에 계산이 가능하단 얘기나 마찬가지인데 그럼 애초에 불리한 상황으로 만들리도 없을테고 모든 게임도 절대 지지 않겠죠 | 17.10.19 01:00 | | |

(IP보기클릭)223.62.***.***

그냥 결론은 서로의 실력을 믿으니까 저런 플레이가 나온다는거 아닌가요?
17.10.18 22:44

(IP보기클릭)210.179.***.***

페이커 컨디션이 SKT T1 의 핵심이다.
17.10.18 22:47

(IP보기클릭)198.211.***.***

왜 자꾸 페이커 오리아나 충격파 없었으면 게임 졌다는 소리 나오는지 모르겠네. 가장 중요했던 미드2차~억제기 사이의 한타는 오리아나 충격파 없었어도 이미 이긴 한타였음; 실제로 충격파는 적 탑미드 끊긴후에 트타만 맞았을뿐이고 그것도 뒷점프로 살아갔지. 잔나 풀차지 Q로 트타 딜로스+뒷플 계절풍으로 르블랑 ㅄ만든거, 트런들이 기둥으로 트타 ㅄ만든걸 루리웹에선 불판은 물론이고 한참 지난 기사글에서조차 아무도 언급 안하더라. 그냥 페이커 빨기만 바쁘지; 페이커 오리아나가 상대팀 2차 한타에서 원딜 잡으면서 게임에 쐐기를 박은건 맞지만, 이미 글골 역전한 상황에서 상대보다 우월한 조합 갖고 있는 SKT인데 대박 충격파가 없었다고 졌을거 같음?
17.10.18 22:49

(IP보기클릭)221.142.***.***

firstmw
이미 그때 SK의 조합이 다 완성된상태였고 그 상태라면 조합상 SK가 한타에서 유리한 조합이였고..그렇게 한타 이기고 나면..상대는 뭘 할게 없죠...오브젝트도 없고 타워 초반에 다 깨놓는 바람에 할것도 없고...오히려 할걸 남겨놓은 SK가 주도적으로 할수 있는 상황이 되어 버린거죠..그리고 그런 상황까지 갔는데도 크게 차이를 벌리지 못하게 막았다는게 크고.. 처음 판을 뒤집는 한타에서는 오리아나보다 다른 캐릭들이 잘한거죠.. 오리아나의 궁이 멋지게 들어가는 모습을 바텀에서 한번 보여줬고 상대가 그것땜시 다음 한타를 주춤거리게 만든건 맞는데..최초 한타 이긴건 다른 팀원들 덕분인거죠.. | 17.10.18 23:00 | | |

(IP보기클릭)121.178.***.***

firstmw
대박 충격파가 없으면 당연히 지죠 2차억제기 한타는 이디지가 과하게 싸움을 연것인데 다시 그런식으로 들어올리가 없을테고 오리아나의 플레이는 제정비할 시간을 확 끝어버린 플레이죠 스크트의 무서운 점이죠 한타 한방에 게임이 바로 끝나기 힘든데 스크트는 슈퍼플레이가 동반된 한타 승리라 한방에 훅 가죠 | 17.10.19 05:57 | | |

(IP보기클릭)49.171.***.***

rkddlf
얘는 내 댓글은 읽고 쓰는건가. 그 한타에서 이미 충격파 없었어도 이겼다는건데 개소리가 왤케 길어요. 충격파 터지기전에 적 탑미드가 이미 뒈졌다니까? | 17.10.19 08:44 | | |

(IP보기클릭)59.28.***.***

1세트는 정말로 완전히 불리한것이고 선수들도 그렇게 언급 2세트는 바론먹힌것 외에는 거의 계획대로 갔다고 울프가 그랬음. sk 입장에서는 아주 불리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은것 같음 바론 먹힌것도 이기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길어졌다고 할 정도니.
17.10.18 22:49

(IP보기클릭)59.28.***.***

유니언스
그리고 T1같은 극 한타조합의 경우 한타만 각만 잘 보면 골드가 왠만큼 밀려도 할만한게 사실이고. | 17.10.18 22:50 | | |

(IP보기클릭)221.142.***.***

유니언스
저 기사의 골드 수급을 보면..계획적인건 맞는것 같음..중간에 미드에서 잡히고 바론 뺏겨서 더 벌어졌던거지..그전까지는 자기들 계획되로 되었던거라고 봐야죠..그리고 기사에 나온대로...그 셋팅이 준비되자마자 바로 뒤집혔으니..오히려 첫번째 경기는 진짜 위험했던거죠..자기들 조합의 강점을 살릴수도 없고..상황도 더 안좋았죠.. | 17.10.18 22:55 | | |

(IP보기클릭)14.37.***.***

100번 양보해서 진짜 SKT가 의도한대로 흘러간 거였다면 SKT는 아직도 정신못차린 거죠. 저게 안먹혀서 서머 결승에 롱주한테 힘없이 진 것 아닙니까? 롱주는 저런 역전각을 주질 않으니까요. 이번 롤드컵 결승에서 다시 만날 것 같은데 똑같이 초반 승부 볼 생각을 해야지 안그럼 또 집니다.
17.10.18 22:55

(IP보기클릭)61.80.***.***

㈜루리웹
롱주까지 갈 것도 없이 저대로라면 4강에서 RNG에게 잡아먹힐 수도 있다고 봅니다. 경기력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skt와 비슷한 스타일의 삼성을 상대로 RNG는 버틸 시간을 주지 않고 박살을 냈으니까요. | 17.10.18 23:02 | | |

(IP보기클릭)221.142.***.***

㈜루리웹
EDG는 롱주가 아니잖아요...저도 저게 롱주에게 먹힐거라고 보지는 않는데..이번 대회의 버전이 향로가 중요한거라면..저런 한타 조합이 먹힐 팀들은 많다는거죠..초반을 버티냐 못 버티냐의 싸움인데..롱주정도의 개인피지컬과 짜임세를 같춘 팀이 지금 많지 않다고 보면 충분히 쓸만한 전략인건 맞죠..단지 롱주 상대로는 의문인거지..만약 저 경기에서 초반에 슼이나 롱주가 저정도 상황을 벌렸다면...30분 가기도 전에 경기 끝냈죠..EDG는 그럴 힘이 없었던거고.. | 17.10.18 23:03 | | |

(IP보기클릭)221.142.***.***

㈜루리웹
참고로 저역시 슼의 저런 전략은 앞으로 좀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는 입장이지만..저런 전술이 애초에 안먹힐것 같은 팀들은 이번 롤드컵에서 롱주 정도 빼고는 잘 모르것네요... | 17.10.18 23:06 | | |

(IP보기클릭)178.62.***.***

㈜루리웹
이건 또 뭔... 섬머 결승전에서 SKT는 지금처럼 눞는 전략을 쓴게 아니라 오히려 KT처럼 빨리 굴리려고 했음. 르블랑, 애쉬, 쉔 이런거 골라서 빨리 굴리는 조합을 선택했는데, 당시 상대가 기량이 더 좋아서 잘 막아내고 무난하게 쳐발린거. 지금이랑 게임 양상이 완전 다른데 저게 안먹힌다는건 뭔 소린지... 에휴 | 17.10.18 23:08 | | |

(IP보기클릭)175.223.***.***

㈜루리웹
대놓고 메타가 향로로 후반가는게 유리한 메타인데 당연히 후반지향으로가지 스노볼 굴리다 한번만 삐끗하며 바로 역전각 나오는 메타에서 후반까지만 버티면 찍어누르는 조합가는게 합리적인거 아님? | 17.10.18 23:24 | | |

(IP보기클릭)118.240.***.***

㈜루리웹
세계최고 팀중 하나인데 무슨 근거로 정신을 못차렸다는건지..애초에 메타 자체가 향로때문에 중후반 지향하는게 훨신 유리한 메타라 일부러 벤픽부터 중후반보고 가는 벤픽하고 있는데 | 17.10.18 23:59 | | |

(IP보기클릭)222.238.***.***

㈜루리웹
뭔 소리여 결승전 때 슼이 1세트 때 애쉬 쓰고 탑 픽은 1, 2세트 전부 쉔이었는데 이게 눕는 팀 조합임? | 17.10.19 01:07 | | |

(IP보기클릭)221.158.***.***

㈜루리웹
거참 결승 한번 우승했다고 롱주팬들 너무 심하게 나대네... 결승전에서는 그냥 밴픽 실수에 선수 컨디션 안맞고 다 맞물린거지... 정신차리네 못차리네 ... 16강에서 5승1패 해도 그딴소리가 나오는게 참 대단한것 같음 | 17.10.19 04:51 | | |

(IP보기클릭)211.206.***.***

SK텔레콤이 의도한대로 흘렀고 여기있는 누구보다 겜 잘 볼줄 아는 프로인데 훈수가 참 ㅎㅎㅎ
17.10.18 23:07

(IP보기클릭)210.205.***.***

프로말에 토달지 말라고? 국내 해설들 해외 해설진들도 다 불리하다고 했음. 이겼으니까 저런식으로 말이 나오는거지 ㅋㅋㅋ 슼빠들은 웃긴게 이런 패턴으로 이기면 SKT스타일이고 지면 실력이 아닌 밴픽탓함 ㅋㅋ
17.10.18 23:34

(IP보기클릭)221.158.***.***

유동닉
썸머 결승에서 2연속 쉔은 의문이기는 했음 | 17.10.19 04:53 | | |

(IP보기클릭)72.192.***.***

데이터로 객관적으로 보는건데.. 의도한거든 아니든.. 불리한건 불리한거죠. 가장 쉽게 이기는건 초반에 라인전 단계에서부터 터트리는건데.. 그걸 할 수 있는 능력이 안되니까.. 후반 한타조합으로 가는거고... 문제는 후반 한타를 할때까지 어느정도 클 시간이 필요한데.. 그 때까지 안터지고 버틸 수 있느냐임... 이건 전략일뿐이고, 그 전략이 성공한건데.. 그렇다고해서.. 즉, 전략대로 흘러가고 있다고해서 역전 전까지의 상황이 불리한 상황이 아닌건 아니죠.
17.10.18 23:47

(IP보기클릭)124.5.***.***

미드가 페이커가 아니었다면 그냥 끝난 게임임 페이커가 진자 슈퍼플레이로 살린건 데 이게 계속 먹힐지는 의문임
17.10.18 23:51

(IP보기클릭)121.171.***.***

EDG니까 역전한거지 다른팀이었으면 어쨌으려고
17.10.19 00:10

(IP보기클릭)14.37.***.***

역전 하는데 페이커만 활약한줄 아는 슼충이들이 진짜 문제다 페이커가 1인분이상 하게 만드는 기반이 CS 다 몰아 주고 팀원들이 케어해주기 때문인데 무슨
17.10.19 00:10

(IP보기클릭)183.106.***.***

대 상 혁
17.10.19 00:37

(IP보기클릭)49.142.***.***

후반픽을 선택했다면 초반에 뒤쳐지더라도 "이시간대에는 여기까지는 줘도 괜찬다" 라는 선을 파악하는게 중요한듯
17.10.19 00:58

(IP보기클릭)61.102.***.***

skt상대하는 한국팀이 찾은 해법중 하나가 초반부터 스노우볼굴리는 조합으로 30분전에 끝내버린다는거였는데 중국팀이 그대로 한거뿐
17.10.19 00:59

(IP보기클릭)27.119.***.***

재로선 페이커 원맨팀 맞는데... 페이커, 울프빼곤 죄다 폼 하락한거 이미 다 들통났는데 뭔... 골드 몰아주는 것도 페이커말곤 달리 방법이 없으니까 그렇게 밀어주는거 아님? 페이커 안키우면 삼성처럼 눕다가 그대로 개털릴각 나온거 한두번이 아닌데... 실제로 현재 비슷하게 눕는 삼성도 큐베랑 룰러 폼이 아무리 좋아도 크라운 폼 떨어지니깐 눕다가 그대로 사망하거나 이김 당하는 경기 여럿 나왔는데... 삼성 요즘 패턴이 큐베가 어떻게든 멱살 잡고 후반까지 끌고가서 룰러가 캐리하는 그림이잖슴 슼 미드가 페이커같은 최정상위권 미드가 아니라 중위권이었다면 지금 삼성보다 더 처참했을거임
17.10.19 01:01

(IP보기클릭)58.125.***.***

RYPT
페이커 돈 몰아주는건 나머지 폼 좋을때도 위기때마다 몰아주긴 했죠. 다만 폼 좋을땐 이런 상황 자체가 나오기 힘들정도로 전라인이 지지 않는 경우가 더 많았던것 뿐 | 17.10.19 02:23 | | |

(IP보기클릭)59.12.***.***

애초에 페이커가 있으니까 할 수 있는 전략이라고 봄 미드가 페이커가 아니고 다른 멤버였다면 이런 작전은 안쓰겠지
17.10.19 01:52

(IP보기클릭)211.36.***.***

페이커는 페이커햇을뿐...
17.10.19 02:18

(IP보기클릭)221.158.***.***

기자 어그로에 끌려서 열심히 싸우는 모습이 참 한심하네요 프로는 결과로 말한다고 그냥 지켜보고 결과를 보면 될것을 ... 여기 보면 분석관들 엄청 많은듯 ㅋㅋ
17.10.19 04:55

(IP보기클릭)73.79.***.***

테라맥
분석도 안 하고 게임을 어떻게 즐김? 경기 보긴 하시나... 해설 안 듣고 혼자 봐요? | 17.10.19 05:28 | | |

(IP보기클릭)49.171.***.***

ㅈ벤도 그렇지만 루리웹도 다를게 없네 이런쪽에선. 아는만큼 보인다고 ㅋㅋ 대다수가 브실골플이니 어쩔수없지만 현직프로 해설자 모두 괜찮다는걸 지네들 솔랭 기준에 대입해서 불리했다고 빼액거리는거 진짜 극혐이다.
17.10.19 08:47

(IP보기클릭)49.171.***.***

firstmw
아 해설자는 빛돌클동준 이런 애들 말고 캡잭 얘기임. 현직프로 언급한건 울프뿐만 아니라 다른선수들도 별로 불리하지 않다는 인터뷰기사가 어제 올라와서 말하는거 | 17.10.19 08:50 | | |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6)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32872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48151 2009.07.28
2301752 정보 하지만구 14 9569 07:03
2301751 정보 하지만구 3 4112 07:01
2301750 정보 ComShepard 4 1822 06:01
2301749 정보 숀셩 12 3037 05:58
2301748 정보 ComShepard 5 3977 05:53
2301747 기타 Levanus 8 911 05:48
2301746 하스스톤 아타호-_- 1 993 05:07
2301744 정보 DZshk 1 2263 03:24
2301743 하스스톤 아타호-_- 2 1206 03:02
2301742 정보 베르세리아2 1 491 02:15
2301741 하스스톤 아타호-_- 634 02:12
2301740 하스스톤 아타호-_- 2 1223 02:03
2301739 정보 ComShepard 6 1862 01:36
2301738 정보 ComShepard 5 1756 01:22
2301737 정보 ComShepard 3 715 01:20
2301736 인디게임 ComShepard 1 1029 01:13
2301735 인디게임 ComShepard 4 1833 00:27
2301733 인디게임 ComShepard 2 980 00:08
2301732 정보 ComShepard 3 1022 00:01
2301730 정보 ComShepard 8 1874 2024.05.10
2301729 정보 ComShepard 4 2581 2024.05.10
2301727 LOL 박주영 7 10819 2024.05.10
2301726 정보 키키™ 54 15531 2024.05.10
2301725 LOL 박주영 5 5327 2024.05.10
2301723 정보 ComShepard 6 1505 2024.05.10
2301722 정보 ComShepard 9 2458 2024.05.10
2301721 LOL 박주영 1 2429 2024.05.10
2301720 정보 ComShepard 2 1590 2024.05.10
글쓰기 22236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