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60개의 신규 룬이 공개된다고 해서 절반이 넘어간 지금 정리글을 써봤습니다. 이후 60개의 룬 공개 시 다시 정리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PC버전 친화적입니다.
*주의: 여기에 적힌 모든 특정 수치/명칭/각 룬 위치들은 임시로 설정된 값이며 공지, 스크린샷, Rioter 답변 등을 통해 공개된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BE 적용전에 언제라도 바뀔 수 있습니다.
※현재 룬과 특성은 추후 하나의 룬 시스템으로 통합됩니다.※
룬 페이지 세팅
예시 이미지
기본 빌드
핵심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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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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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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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I
보조 빌드
**빌드 조합에 따라 추가 능력치 제공
일반 룬 I, II, III(핵심 룬 사용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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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 II, III(핵심 룬 사용 불가)
**룬테라와 스테락의 부쉬 토크 7.12 패치(https://www.youtube.com/watch?v=DYU9-C-rSU0&feature=youtu.be)
지배 빌드
핵심 룬
1. 핓빛 달의 사냥 - 장화에 ‘핏빛 달의 부름’ 사용 효과를 부여합니다.
3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핏빛 달의 부름 효과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활성화 시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핏빛 달의 부름 효과가 종료되며 레벨당 60~140
(+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3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게임 시작 시 재사용 대기 중으로 시작하고, 정신 집중을 방해받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에 돌입합니다.
2. *폭풍군주의 호령 - 2초 안에 같은 챔피언에게 고유 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 40~220(+25% 추가 공격력)(+20% 주문력) / 재사용 대기시간: 50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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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
1. 좀비 와드 - 적 와드를 파괴하면 그 자리에 아군 좀비 와드가 생성됩니다. 좀비 와드는 투명하지 않고 180초 동안 유지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와드 개수를 계산할 때 좀비 와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 감시병 포로 - 수풀에 들어가면 포로가 나타납니다. 포로는 수풀에 남아 적 챔피언의 포로를 쫓아내거나 포로를 남긴 챔피언이 다른 수풀로 들어갈 때까지 시야를 제공합니다.
3. 전리품 수집가 - 직접 또는 근처 아군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적 와드를 파괴하면 주문력이 1 또는 공격력이 0.7 (적응형) 상승합니다.
일반 룬 II
1. 끈질긴 사냥꾼 -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 하나당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적 팀의 각 챔피언을 처음으로 처치하거나 해당 챔피언에 대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이 쌓입니다.
2. 영리한 사냥꾼 - 현상금 사냥꾼 중첩 하나당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적 팀의 각 챔피언을 처음으로 처치하거나 해당 챔피언에 대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이 쌓입니다.
3. 굶주린 사냥꾼 - 현상금 사냥꾼 중첩 하나당 주문 흡혈이 2% 증가합니다. 적 팀의 각 챔피언을 처음으로 처치하거나 해당 챔피언에 대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이 쌓입니다.
1. 끈질긴 사냥꾼 -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 하나당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적 팀의 각 챔피언을 처음으로 처치하거나 해당 챔피언에 대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이 쌓입니다.
2. 영리한 사냥꾼 - 현상금 사냥꾼 중첩 하나당 사용 효과가 있는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적 팀의 각 챔피언을 처음으로 처치하거나 해당 챔피언에 대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이 쌓입니다.
3. 굶주린 사냥꾼 - 현상금 사냥꾼 중첩 하나당 주문 흡혈이 2% 증가합니다. 적 팀의 각 챔피언을 처음으로 처치하거나 해당 챔피언에 대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현상금 사냥꾼 중첩이 쌓입니다.
일반 룬 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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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성 빌드
보조 빌드 설정 불가
핵심 룬
1. 광분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고 3초가 지나면 광분에 휩싸이며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까지 늘어납니다.
광분 상태가 되면 최대 공격 속도 제한보다 더 빠른 속도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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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분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고 3초가 지나면 광분에 휩싸이며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을 공격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까지 늘어납니다.
광분 상태가 되면 최대 공격 속도 제한보다 더 빠른 속도로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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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
1. *과다치유 – 체력을 전부 회복하고 남은 치유량이 점차 줄어드는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총 체력의 최대 10%에 달하는 보호막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1. *과다치유 – 체력을 전부 회복하고 남은 치유량이 점차 줄어드는 보호막으로 전환됩니다. 총 체력의 최대 10%에 달하는 보호막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2. *피의 갈망 - 적 챔피언 처치 기여 시 잃은 체력의 15%를 회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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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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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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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 빌드
보조 빌드 설정 불가
핵심 룬
1. 콩콩이 - 대상을 공격하거나 대상에게 스킬을 사용하면 콩콩이가 해당 대상에게로 갑니다. 콩콩이는 레벨에 따라 아군에게 40~120(+주문력의 30% 또는 +추가 공격력의 30%)의 보호막을 씌워서 보호하거나 적에게 레벨에 따라 10~40(+주문력의 10% 또는 +추가 공격력의 15%)의 피해를 입힙니다. 콩콩이는 다시 주인에게로 돌아오고 난 후에만 다른 대상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2. 유성 -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해당 위치에 유성을 불러옵니다. 유성이 대상에 적중하면 추가 피해 (레벨에 따라 40~100 + 주문력의 20% 및 추가 공격력의 20%)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8 초
3. *주문술사의 고양 - 2초 안에 같은 챔피언에게 고유 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60% 증가합니다. 또한, 근거리 공격형 챔피언은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75% 둔화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5 초
1. 콩콩이 - 대상을 공격하거나 대상에게 스킬을 사용하면 콩콩이가 해당 대상에게로 갑니다. 콩콩이는 레벨에 따라 아군에게 40~120(+주문력의 30% 또는 +추가 공격력의 30%)의 보호막을 씌워서 보호하거나 적에게 레벨에 따라 10~40(+주문력의 10% 또는 +추가 공격력의 15%)의 피해를 입힙니다. 콩콩이는 다시 주인에게로 돌아오고 난 후에만 다른 대상으로 향할 수 있습니다.
2. 유성 -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해당 위치에 유성을 불러옵니다. 유성이 대상에 적중하면 추가 피해 (레벨에 따라 40~100 + 주문력의 20% 및 추가 공격력의 20%)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8 초
3. *주문술사의 고양 - 2초 안에 같은 챔피언에게 고유 공격 또는 스킬을 3회 적중시키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60% 증가합니다. 또한, 근거리 공격형 챔피언은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75% 둔화 저항 효과를 얻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15 초
일반 룬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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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
1. 완벽주의자 - 최대 체력의 80% 이상일 때 최대 14 공격력 또는 20 주문력을 획득. 적응형 (수치는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2. 과충전 -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 포인트 감소합니다. 10레벨까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10% 감소합니다. 여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분 1% 포인트마다 (챔피언 유형에 따라) 주문력이 2 증가하거나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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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완벽주의자 - 최대 체력의 80% 이상일 때 최대 14 공격력 또는 20 주문력을 획득. 적응형 (수치는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2. 과충전 -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 포인트 감소합니다. 10레벨까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최대 10% 감소합니다. 여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분 1% 포인트마다 (챔피언 유형에 따라) 주문력이 2 증가하거나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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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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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의 빌드
핵심 룬
1. 몰락한 왕의 헌사 - 전투 중 매 4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근처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들에게 자신의 최대 체력의 3%만큼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입힌 피해의 [20~75]%를 회복함.(회복 비율은 레벨에 따라 증가)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피해량 및 회복량이 반감됨.
2. 수호자의 영혼 - 언제든 아군을 우클릭하면 잠시 동안 해당 아군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 상태인 아군이 피해를 입어야만 보호막이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수호자의 영혼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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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몰락한 왕의 헌사 - 전투 중 매 4초 마다 다음 기본 공격 시 근처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들에게 자신의 최대 체력의 3%만큼의 추가 피해를 주고, 입힌 피해의 [20~75]%를 회복함.(회복 비율은 레벨에 따라 증가)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피해량 및 회복량이 반감됨.
2. 수호자의 영혼 - 언제든 아군을 우클릭하면 잠시 동안 해당 아군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 상태인 아군이 피해를 입어야만 보호막이 활성화됩니다. (그리고 수호자의 영혼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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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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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
1. 정수 도둑 - 근처의 적 미니언이 죽으면 영구적으로 최대 체력이 1 증가합니다. (범위: 1400 유닛)
2. 안도 - 치유 및 보호막 효과가 5% 증가합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대상에 대해서는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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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수 도둑 - 근처의 적 미니언이 죽으면 영구적으로 최대 체력이 1 증가합니다. (범위: 1400 유닛)
2. 안도 - 치유 및 보호막 효과가 5% 증가합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대상에 대해서는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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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I
1. 바위 피부 - 방어력 5 + 주변 적 챔피언 하나당 +2, 사거리: 800
2. 정신 강화 - 마법 저항력 5 + 주변 적 챔피언 하나당 +2, 사거리: 800
3. 수련 - 게임 시작 10분이 지난 후 방어력 10 및 마법 저항력 10 + 주변 적 챔피언 하나당 +2, 사거리: 800
1. 바위 피부 - 방어력 5 + 주변 적 챔피언 하나당 +2, 사거리: 800
2. 정신 강화 - 마법 저항력 5 + 주변 적 챔피언 하나당 +2, 사거리: 800
3. 수련 - 게임 시작 10분이 지난 후 방어력 10 및 마법 저항력 10 + 주변 적 챔피언 하나당 +2, 사거리: 800
영감 빌드
핵심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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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
1. 마법의 신발 - 게임 시작 후 10분 뒤 무료로 신발을 얻음(그 이전까지는 신발 구매 불가). 10 추가 이동 속도 획득.
2. *외상 - 아이템을 외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상 가능 금액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늘어납니다.
외상 한도: 150 + 분당 5골드 / 외상 비용: 아이템당 50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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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법의 신발 - 게임 시작 후 10분 뒤 무료로 신발을 얻음(그 이전까지는 신발 구매 불가). 10 추가 이동 속도 획득.
2. *외상 - 아이템을 외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상 가능 금액은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늘어납니다.
외상 한도: 150 + 분당 5골드 / 외상 비용: 아이템당 50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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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
1. 완벽한 타이밍 - 게임 시작 시 6분 후 초시계로 바뀌는 시작용 초시계를 받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와 수호 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2. 정신집중 점멸 - 점멸이 재사용 대기 중일 때 정신집중 점멸로 대체됩니다. 정신집중 점멸을 사용하면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뒤 다른 지점으로 점멸해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기본적으로 20초지만,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하면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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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완벽한 타이밍 - 게임 시작 시 6분 후 초시계로 바뀌는 시작용 초시계를 받습니다. 존야의 모래시계와 수호 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 감소합니다
2. 정신집중 점멸 - 점멸이 재사용 대기 중일 때 정신집중 점멸로 대체됩니다. 정신집중 점멸을 사용하면 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뒤 다른 지점으로 점멸해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기본적으로 20초지만, 챔피언과 전투에 돌입하면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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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룬 III
1. 지성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2. 제 3의 길 - 체력 100 (영구 효과), 게임 시작 후 처음 10분 동안 챔피언에 입히는 피해량 -10%
3. **질주 - 군중 제어 효과를 받고 있는 근처 아군에게 이동하거나, 군중 제어 효과를 적에게 적용하고 해당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범위: 1500 유닛)
1. 지성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2. 제 3의 길 - 체력 100 (영구 효과), 게임 시작 후 처음 10분 동안 챔피언에 입히는 피해량 -10%
3. **질주 - 군중 제어 효과를 받고 있는 근처 아군에게 이동하거나, 군중 제어 효과를 적에게 적용하고 해당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범위: 1500 유닛)
관련 글 링크:
-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 8편(*출처 제목 오류)
Special thanks to Spideraxe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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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의 가시성에 적응할바에는 그냥 롤할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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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잼 게임 하느니 차라리 익숙해지는데 시간 투자해서 꿀잼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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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을 떠나서 다른 게임 광고질하면 욕먹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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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대격변... 근데 확실히 룬특성이 바뀌긴 해야됬어요 신규 장벽요소 이기도 하고
(IP보기클릭)220.121.***.***
그 동안 블리자드의 게임이 잘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면 히오스는 못만든 게임이죠 워크, 스타, 디아, 옵치 등 다른 게임의 장점을 가져오는 방법을 써왔던 블리자드가 히오스에서 만큼은 다른 게임의 단점을 고친다는 기존과는 다른 프로세스의 작업 방식을 선택했는데 (실제 개발진의 인터뷰에서 강조한게 기존 aos게임의 단점 나열이었음) 왜 사람들이 aos를 재미있어하고 중독되었는지는 파악하지 못한채 단점을 개선한다는 명목하에 장점 조차 사라지게 만든 이럴거면 aos를 만들 이유가 없는 그런 희대의 망작이 나온게 히오스죠 히오스처럼 할거면 3라인이 필요없고 포탑이나 미니언이 필요없습니다 도타에서 부터 시작된 aos는 그 하나하나의 요소가 다 존재 이유가 있는건데 히오스에서는 그 존재의 이유조차 사라지게 만든 블리자드 ip 이용할거면 그냥 격투게임 만드는게 나아요 히오스처럼 하느니 굳이 aos일 필요가 없죠 그렇게 만들거면 히오스 나올 당시 블리자드 순이익이 전년대비 40프로가 감소할정도로 홍보를 했고 블리자드 ip라는 어마무시한 이점과 매력에 출시 후에도 옵치 등과 연계하여 계속 밀어줬음에도 이벤트만 끝나고 나면 로우바둑이와 경쟁할 정도로 pc방 점유율이 떨어지는걸 보면 사람들이 안해봐서 재미를 모른다? 아니죠 블리자드게임인데 사람들 많이 해봤죠 재미있다면 이벤트로 후에도 유지했어야죠 금수저를 넘어서 다이아수저로 태어나서 블리자드가 밀어주는건 물론이고 팬들까지 적극적으로 나서서 홍보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상황이라는건 노잼을 넘어서 망겜임을 증명한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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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대격변... 근데 확실히 룬특성이 바뀌긴 해야됬어요 신규 장벽요소 이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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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뀌어야 했다는건 정말 공감입니다. | 17.08.19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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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늘빛
히오스의 가시성에 적응할바에는 그냥 롤할께요 | 17.08.19 15: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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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늘빛
노잼 게임 하느니 차라리 익숙해지는데 시간 투자해서 꿀잼할게요 | 17.08.19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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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잼 결코아닙니다... | 17.08.19 15: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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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성은 실드 못치겠네요 ㅇㅈ | 17.08.19 15: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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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늘빛
게임성을 떠나서 다른 게임 광고질하면 욕먹는거임 | 17.08.19 15: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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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가 잘 만든게임인데 템트리가 없으니깐 진짜 순수 손컨트롤 게임이 되버렸죠. 오히려 손 이외의 다른요소들을 더 없애버려서 문제임.. 당장 롤은 손느려도 머리만 돌아가면 컨 안타는 챔프로 어느정도 캐리가 가능하죠. 상위 10%인 플레까지도 찍을수 있고요 근데 히오스는 무조건 손컨이 중요해서 그걸 아예 묵어버림.. | 17.08.19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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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밍kio
그 동안 블리자드의 게임이 잘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면 히오스는 못만든 게임이죠 워크, 스타, 디아, 옵치 등 다른 게임의 장점을 가져오는 방법을 써왔던 블리자드가 히오스에서 만큼은 다른 게임의 단점을 고친다는 기존과는 다른 프로세스의 작업 방식을 선택했는데 (실제 개발진의 인터뷰에서 강조한게 기존 aos게임의 단점 나열이었음) 왜 사람들이 aos를 재미있어하고 중독되었는지는 파악하지 못한채 단점을 개선한다는 명목하에 장점 조차 사라지게 만든 이럴거면 aos를 만들 이유가 없는 그런 희대의 망작이 나온게 히오스죠 히오스처럼 할거면 3라인이 필요없고 포탑이나 미니언이 필요없습니다 도타에서 부터 시작된 aos는 그 하나하나의 요소가 다 존재 이유가 있는건데 히오스에서는 그 존재의 이유조차 사라지게 만든 블리자드 ip 이용할거면 그냥 격투게임 만드는게 나아요 히오스처럼 하느니 굳이 aos일 필요가 없죠 그렇게 만들거면 히오스 나올 당시 블리자드 순이익이 전년대비 40프로가 감소할정도로 홍보를 했고 블리자드 ip라는 어마무시한 이점과 매력에 출시 후에도 옵치 등과 연계하여 계속 밀어줬음에도 이벤트만 끝나고 나면 로우바둑이와 경쟁할 정도로 pc방 점유율이 떨어지는걸 보면 사람들이 안해봐서 재미를 모른다? 아니죠 블리자드게임인데 사람들 많이 해봤죠 재미있다면 이벤트로 후에도 유지했어야죠 금수저를 넘어서 다이아수저로 태어나서 블리자드가 밀어주는건 물론이고 팬들까지 적극적으로 나서서 홍보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상황이라는건 노잼을 넘어서 망겜임을 증명한 겁니다 | 17.08.19 16:26 | | |
(IP보기클릭)182.209.***.***
히오스 20판해도 익숙해지지못함 어케 시즈탱크를해도 아무 느낌이 없지? | 17.08.19 17:09 | | |
(IP보기클릭)124.49.***.***
응 스킨 개구린 게임 안해. | 17.08.20 00: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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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2.224.***.***
챔피언의 기본 능력치를 직접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며 시작 아이템 추가를 고려할 예정이라고합니다. 정글에 관해서는 한 달 전 몬스터를 상대로 공격 속도 15%가 들어있는 버전의 마체테를 연구해보고 있다고합니다.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MZd3jemX-runes-corner-runes-content-development-peek?comment=00090001 | 17.08.19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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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산거면 룬은 돌려준다는거 같던데요 룬페는 포기하시는게 나을듯 | 17.08.19 15:45 | | |
(IP보기클릭)118.37.***.***
룬페이지는 그대로 쓰니까 상관 없고요 룬은 보상한다는데. 구체적인 내용이 없어요 | 17.08.19 16:01 | | |
(IP보기클릭)182.224.***.***
현재까지 나온 공식적인 공지는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notice&mod=view&schwrd=&p=4&idx=255137#.WZfjNT6rSUl를 참고해주세요. 구체적인 방안은 9월초가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17.08.19 16:06 | | |
(IP보기클릭)121.142.***.***
룬페는 그대로긴한데 캐선창에서 지금 특성마냥 수정 가능하다고하죠 근데 그러면 현재마냥 돈주고 살 이유가 없는 사람들도 많아서 그걸 보상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음 | 17.08.19 16:27 | | |
(IP보기클릭)49.167.***.***
명쾌한 답변 정말감사드립니다. 나중에 환불받으면 새챔피언이나 사야겠네요 ㅎㅎ | 17.08.19 21:5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