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추출을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버그 수정 등 실제 본섭 패치 내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타, 오역, 글 구성 등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자주하는 질문들
Q. 본섭에 패치는 언제 되나요?
A. 패치 전날에 업데이트 점검 공지가 올라오며, 7월 26일 수요일에 패치될 예정입니다.
Q. 아래의 챔피언들이 정말로 바뀌나요?
A. 이 글은 데이터 추출을 기반으로 한 비공식 패치 내용입니다. 실제 패치 적용 시 추가/삭제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Q. 재설계된 우르곳과 새로운 오메가 스킨들은 언제 나오나요?
A. 보통 7.15 패치 적용 기간에 출시되며, 새벽에 북미 공지가 먼저 뜨고나서 한국도 당일 출시됩니다.
우르곳 챔피언 업데이트
새로운 스킬, 음성, 업그레이드 된 기본 스킨과 스킨의 외형을 포함한 우르곳의 대규모 챔피언 업데이트가 7.15 패치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우르곳, 살상병기
스킬&능력치
능력치
체력: 585
성장 체력: 88
공격 사거리: 350
이동 속도: 330
기본 공격력: 55
성장 공격력: 4
공격 속도: 0.595
성장 공격 속도: 3.75%
기본 방어력 : 30
성장 방어력: 4.25
마법 저항력: 32.1
성장 마법 저항력: 1.25
기본 체력 재생: 1.25
성장 체력 재생: 0.14
기본 마나 재생: -
성장 마나 재생: -
화염의 메아리(기본 지속 효과)
우르곳은 기본 공격과 심판의 원으로 다리에서 불꽃을 발사해 [1/6/9/11/13/15레벨에서 40/50/65/80/90/100% 총 공격력] + 대상 최대 체력의 [1/6/9/13/15레벨에서 4.5/5.25/6/7/8%]만큼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1/6/9/11/13레벨에서 30/25/20/15/10초,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음]동안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5초 내에 같은 대상에게 연속으로 피해를 입히면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최소 70%)
몬스터 대상 최대 X
- 몬스터 최대 피해량: 25/45/65/85/105/125/145/165/185/205/225/245/265/285/305/325/345/365
부식성 폭약(Q)
35/40/45/50/55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우르곳이 부식성 폭약을 발사하여 25/70/115/160/205(+70%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초 동안 45/50/55/60/65% 둔화시킵니다.
심판의 원(W)
45/50/60/65/7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20/24/28/32/36% 총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우르곳은 또한 자신에게 60/90/120/150/180(+30% 추가 체력)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33%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E)
5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반대 방향으로 던지며, 60/100/140/180/220(+50%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R)
100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하여 섬광탄이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힙니다. 섬광탄은 적중 당한 적 챔피언에게 50/175/300(+50%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최대 75% 둔화시킵니다.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우르곳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슬로 대상을 제압하고 끌어당겨 처형할 수 있습니다. 스킬 효과가 끝날 때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자동으로 처형이 진행됩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주변의 모든 적은 1.5초 동안 공포에 빠져 달아납니다.
대사
우르곳의 한국어 음성은 새로운 대사와 상호작용 대사를 포함하여 약 20분입니다.
우르곳의 업데이트된 챔피언 픽과 밴 음성입니다.:
픽:
"부러져봐야...얼마나 강한 지 알 수 있지."
밴:
"희망에 매달려라...남은 건 그 뿐일 테니."
배경 이야기
클라이언트 내의 짧은 배경 이야기입니다.
"우르곳은 녹서스 제국에서 맹위를 떨치던 처형인이었으나, 자신이 그토록 숱한 목숨을 거두며 충성했던 조국에게 배신을 당했다. 그는 강철 사슬에 묶여 자운의 깊은 지하에 자리한 광산 감옥인 드레지에서 힘이 갖는 진정한 의미를 배워야 했다. 자운 전체를 혼돈에 빠뜨린 재난을 틈타 드레지를 지배하게 된 우르곳은 이제 범죄가 판을 치는 지하 세계에 짙은 그늘을 드리우고 있다. 한때 자신을 구속했던 바로 그 사슬로 희생자를 옭아매고, 새로운 정착지에서 가치 없는 자들을 숙청하며 고통의 도가니를 만들고 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우르곳은 더 긴 배경 이야기와 단편 소설 등은 유니버스 페이지에서 나올 것으로 추측됩니다.
업데이트된 스킨
더 강화된 테마와 효과를 가지고 이전에 출시되었던 우르곳의 스킨들-도살자 우르곳, 대게 우르곳, 전투기계 우르곳-이 전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도살자 우르곳
*PBE 상점 구매 불가라 스크린샷이 부족 한 점 양해바랍니다.
대게 우르곳
전투기계 우르곳
밸런스 변경점
*주의*: PBE는 새롭고, 임시적이며 때로는 극단적이거나 실험적인 변경을 적용하는 장소입니다. 아래에 보고 계신 것들은 부연 설명이 부족하거나 적용된 다른 변경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공식 패치 노트가 아닙니다.
챔피언
[관련글(영어)]
피해량이 [25/35/50/65/80 + 대상 최대 체력의 4%]에서 [20/30/40/50/60 + 대상 최대 체력의 3%]로 감소했습니다.
소모값이 [체력 25]에서 [소모값 없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효과]
- 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가 마법 피해를 받거나 스킬로 체력을 소모할 때 2초 동안 마법 저항력이 2% 증가합니다. (최대 6/12/18/24/30%)
[약간 재설계된 효과]
- 사용 시: 문도 박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X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최대 체력의 3%) 문도 박사는 이 스킬을 사용 시 체력 25를 소모합니다.
활성화 시 문도 박사가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5초 동안 공격력을 최대 60/100/140/180/220까지 얻습니다.(최소 30/50/70/90/110)
재사용 대기시간이 6.5/6/5.5/5/4.5에서 5.5/5.25/5/4.75/4.5초로 감소했습니다.
[관련글(영어)]
기본 공격력이 50.536에서 53으로 증가했습니다.
성장 마나가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효과] 마법봉을 던질 때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웠다면 되돌아오는 마법봉이 생성하는 보호막의 흡수량이 2배 증가합니다.
방어력 감소 효과가 20/25/30/35/40에서 15/20/25/30/35%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사막의 분노(R)가 활성화 되었을때 흡수의 일격(Q)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량이 60/105/150/195/240에서 80/120/160/200/240으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40/110/80초에서 120/100/80초로 감소했습니다.
피해량이 25/45/65/85/105에서 55/75/95/115/135로 증가했습니다.
체력 소모량이 현재 체력의 4%에서 현재 체력의 8%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11/10/9/8초에서 13/12/11/10/9초로 증가했습니다.
[툴팁 수정]가시 발사 꽃의 사거리가 제대로 나타나도록 툴팁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참고
지난 패치에서 쓰레쉬 체력 감소 롤백에대한 코멘트:
Meddler
E의 군중 제어기(CC)가 의도한 것보다 0.1~0.2초정도 더 긴 버그를 찾아내서(암흑별 모드 개발하는 동안 만들어진 버그 같음) 쓰레쉬의 기본 체력 너프 대신 버그 수정을 하고 그 이후 상황을 지켜 볼 예정.
We've since found a bug where Flay's CCing people slightly longer than intended however (0.1-0.2s extra). Looks like that got introduced during the development of the Dark Star mode somehow. We'll be fixing that instead of nerfing Thresh's base HP, then reassessing his state.
아이템
마법 피해 감소 효과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
- 피해량이 레벨에 따라 55~360에서 레벨에 따라 65~32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ㄴ [참고: 7.14 패치에서 레벨에 따라 55~360으로 긴급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효과]원거리 공격의 경우 45~3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둔화시키지 않습니다.
체력이 400에서 350으로 감소했습니다.
신규 스킨
이번 패치에서 피즈, 트리스타나, 트위치, 베이가 스킨 출시로 오메가 분대 스킨의 종류가 더 늘어났습니다. 각 스킨들의 가격은 (임시) 1350 RP입니다.
오메가 분대 피즈
1350 RP
- 전부 새로운 모델!
- 전부 새로운 애니메이션!
- 전부 새로운 시각 효과! (전투 돌고래 배치!)
- 전부 새로운 음향 효과! (음성 변조와 돌고래 소리)
오메가 분대 트리스타나
1350 RP
- 새로운 모델/텍스쳐!
- 새로운 귀환 애니메이션!
- 새로운 시각 효과!
- 새로운 음향 효과!
오메가 분대 트위치
1350 RP
- 새로운 모델/텍스쳐!
- 새로운 귀환 애니메이션!
- 새로운 시각 효과!
- 새로운 음향 효과!
- 음성 변조
오메가 분대 베이가
1350 RP
[아군/적이 보는 W 시각 효과]
- 전부 새로운 모델!
- 전부 새로운 애니메이션!
- 전부 새로운 시각효과!
- 전부 새로운 음향 효과! (음성 변조, 폭발 등)
신규 크로마
오메가 분대 티모와 새로운 오메가 분대 피즈, 트리스타나, 트위치, 베이가가 모두 크로마를 갖습니다!
오메가 분대 티모
각 290 RP, 세트 2990 RP(챔피언과 스킨 보유 시 585 RP)
오메가 분대 트리스타나
각 290 RP, 세트 2910 RP(챔피언과 스킨 보유 시 975 RP)
신규 와드 스킨
새로운 스킨들의 출시와 함께 오메가 분대 와드 스킨도 추가되었습니다!
오메가 분대 와드
신규 소환사 아이콘
오메가 분대 테마의 소환사 아이콘 두 개가 추가되었습니다. 획득 방법은 아직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신규 오메가 분대 로그인 테마
새로운 오메가 분대 스킨-피즈, 트리스타나, 베이가, 트위치-을 주제로한 로그인 화면이 PBE에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고급 단축키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왼쪽 클릭으로 이동 공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Meddler의 글에서 언급했듯이, 여러분은 이제 어떤 아이템이라도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충전식 스킬 또는 아이템(예: 갱플랭크의 E)에 핑을 찍을 수 있으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닌 얼마나 충전되었는지 보여줍니다.
기타
KateyKhaos가 겨울 동화 오리아나의 귀환과 관련한 작은 변경점을 트윗했습니다.
"겨울 동화 오리아나의 귀환 시 나오는 포로들이 칼바람 나락의 귀여운 버전으로 새롭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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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동료없어지고나서 겁나다운됬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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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동료없어지고나서 겁나다운됬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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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초반 구데기 + 그 상태에서 갱 성공으로 이득보고 변신한 이후 스노우볼링 굴리는 챔피언. 제일 중요한 변신전 장점은 기묘한 갱킹루트가 전부라... 망하면 답도없이 망하고 흥하면 사기같아 보이는 챔프 | 17.07.25 13:25 | | |
(IP보기클릭)119.198.***.***
(IP보기클릭)124.46.***.***
아트록스 리워크 이전에 버프 예정 다음 리워크 대상이 아트록스 | 17.07.25 13:26 | | |
(IP보기클릭)115.22.***.***
와 길고길었네요... W 치명타 버프주고 ap짜오땜시 w회복 너프 맥이고 그뒤 버려진지 일년은더 된거 같음ㅜ | 17.07.25 13:42 | | |
(IP보기클릭)124.46.***.***
저번 챔프개발 인터뷰에서 명시된 내용은 삼조격 에어본과 e 돌격 스킬의 틀은 그디로 두고 나머지 스킬을 보강할거라고 해더라구요 | 17.07.25 21:0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