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surrenderat20.net/p/current-pbe-balance-changes.html
5/30 09:51 킨드레드 사거리 증가 효과 중첩: 2 > 4로 수정
데이터 추출을 기반으로 작성된 내용이라 버그 수정 등 실제 본섭 패치 내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타, 오역, 글 구성 등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자주하는 질문들
Q. 본섭에 패치는 언제 되나요?
A. 패치 전날에 업데이트 점검 공지가 올라오며, 경험상 5월 31일 수요일에 패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100% 확실한 일정은 라이엇만 압니다.)
Q. 아래의 챔피언들이 정말로 바뀌나요?
A. 이 글은 데이터 추출을 기반으로 한 비공식 패치 내용입니다. 실제 패치 적용 시 추가/삭제되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Q. 새로운 스킨은 언제 나오나요?
A. 보통 7.11 패치 적용 기간에 출시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Q. 7.11 PBE에 신규 기능이 많이 보이는데요, 이번주에 본섭에서 볼 수 있을까요?
A. 10 밴 시스템은 이번 7.11 패치 출시를 계획중입니다. 아이템 설정 기능은 7.12 패치 출시 예정이며, 임무 기능은 언제 적용될 지 나온 정보가 없습니다.
밸런스 변경점
*주의*: PBE는 새롭고, 임시적이며 때로는 극단적이거나 실험적인 변경을 적용하는 장소입니다. 아래에 보고 계신 것들은 부연 설명이 부족하거나 적용된 다른 변경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공식 패치 노트가 아닙니다.
챔피언
아리
[관련글(번역)]
여우불(W)
주문력 계수가 4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매혹(E)
주문력 계수가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혼령 질주(R)
주문력 계수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케이틀린
공격 속도
- 기본 공격 속도가 0.568에서 0.543으로 감소했습니다.
ㄴ [공격 지연(*애니메이션 아님)이 0.1에서 0.2로 변경되었습니다.]
ㄴ 기본 지속 효과의 공격 속도 보너스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헤드샷(기본 지속 효과)
문도 박사
성장 기본 공격력이 3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타오르는 고통(W)
마법 피해량이 0.5초당 17.5/25/32.5/40/47.5에서 20/27.5/35/42.5/50으로 증가했습니다.
킨드레드
[변경목록/관련글(영어)]
성장 공격력이 1.7에서 2.26으로 증가했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기본 지속 효과)
더이상 양의 기본 공격이 현재 체력의 % 추가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표식 4중첩당 킨드레드의 기본 공격, 화살 세례와 차오르는 공포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첫 4중첩은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하지만 그 이후 매 4중쳡마다 25만큼 증가합니다.
이제 표식 중첩당 킨드레드의 모든 기본 스킬이 강화되며 툴팁에 나타납니다.
- 화살 세례 보너스 공격 속도: 중첩당 5%
- 늑대의 광기 보너스 현재 체력 피해: 중첩당 0.5%
- 차오르는 공포 보너스 잃어버린 체력 피해: 중첩당 0.5%
화살 세례(Q)
더이상 기본 지속 효과의 중첩당 기본 피해량을 얻지 않습니다.
[신규] 이제 시전 시 킨드레드가 4초 동안 10%의 공격 속도를 얻고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당 5%만큼 증가합니다.
공격력 계수가 [20% 총 공격력]에서 [65%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도약 속도가 400에서 500으로 증가했습니다.
늑대의 광기(W)
이제 사냥하는 지대를 생성하기 전에 양의 500 유닛 내에 늑대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늑대는 이 방법으로 이동하는 동안 벽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범위는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에 비례하여 커지지 않습니다.
이제 늑대의 공격이 물리 피해가 아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제 늑대의 공격은 추가로 대상의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며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당 0.5%만큼 증가합니다.
공격력 계수가 [40% 총 공격력]에서 [20%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차오르는 공포(E)
기본 피해량이 40/75/110/145/180에서 40/60/80/100/120으로 감소했습니다.
늑대의 공격의 투사체 속도가 1600에서 2000으로 증가했습니다.
공격력 계수가 [20% 총 공격력]에서 [80%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체력 피해량이 [최대 체력의 5%]에서 [잃어버린 체력의 8%]로 변경되었으며,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당 0.5%만큼 증가합니다.
[신규] Jaws of Death :: 대상의 체력이 1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 1%당 늑대의 피해가 증가하기위한 대상의 체력 기준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말파이트
지면 강타(E)
방어력 계수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마오카이
마법 흡수(기본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과 체력 회복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9/15레벨에서 30/25/20초]에서 [1/6/11레벨에서 30/25/2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체력 회복 수치가 [10~130 + (최대 체력의 4.5~10.5%)]에서 [10~70 + (최대 체력의 5~13.1%)]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전: 1/6/9/11/13/15/17레벨에서 10/30/50/70/90/110/130 + [최대 체력의 4.5/5.5/6.5/7.5/8.5/9.5/10.5%]
- 신규: 1/6/9/11/13/15/17레벨에서 10/20/30/40/50/60/70 + [최대 체력의 5/6.35/7.7/9.05/10.4/11.75/13.1%]
묘목 던지기(E)
피해량이 [25/50/75/100/125 + 주문력 100당 2%]에서 [25/45/65/85/105 + 주문력 100당 1%]로 변경되었습니다.
[묘목의 이동 속도가 조정되었습니다.]
수풀에 머무는 시간이 [30/40/50/60/70초]에서 [30초 + 추가 체력 100당 2.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말자하
[변경 목록]
공허의 부름)Q)
시전 시간이 0.5초에서 0.25초로 감소했습니다.
[신규] 시전 이후 지연시간이 이제 0.4초를 가집니다.
주문력 계수가 7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공허의 무리(W) [재설계]
마나 소모량: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시전 사거리: 150
기본 지속 효과: 말자하가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공허충 증식 효과를 받아 공허의 무리로 소환하는 공허추의 수가 최대 2마리까지 늘어납니다.
사용 시: 공허충 한마리를 소환하고 W 중첩에 따라 추가로 공허충을 소환합니다. 공허충의 기본 공격은 12/14/16/18/20(+40% 추가 공격력)(+20% 주문력)만큼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충
체력이 3에서 65+레벨당 8로 변경되었습니다.(18레벨에서 201)
공격력이 [W 레벨에 따라 30/35/40/45/50(+40% 추가 공격력)]에서 [5 + 레벨당 3.5]로 변경되었습니다. (18레벨에서 64.5)
공격 속도가 [0.665 + 레벨당 0%]에서 [0.665 + 레벨당 2%]로 변경되었습니다. (18레벨에서 0.891)
방어력이 30에서 [16 + 레벨당 2]로 변경되었습니다. (18레벨에서 50)
마법 저항력이 50에서 [8 + 레벨당 1]로 변경되었습니다. (18레벨에서 25)
처치 시 받는 골드가 5골드에서 2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이동 속도가 451에서 400로 감소했습니다.
지속 시간이 12초에서 8/8/9/9/10초로 감소했습니다.
[신규] 포탑과 챔피언의 기본 공격은 공허충의 체력에 상관없이 공허충을 처치하지만 그 외에는 방어력 또는 마법 저항력이 계산되여 피해가 적용됩니다.
[삭제] 최우선 대상을 향해 달려갈때 더이상 100%의 이동 속도를 얻지 않습니다.
[삭제] 이동 속도가 더이상 말자하로부터 떨어진 거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재앙의 환상(E)
주문력 계수가 7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황천의 손아귀(R)
무의 지대 피해량이 [25/35/45%(+주문력 100당 7.5%)]에서 [10/15/20%(+주문력 100당 2.5%)]로 감소했습니다.
[신규] 이제 광선이 피해를 줍니다.: 125/250/375(+115% 주문력)
렉사이
[변경목록/관련글(영어)]
성장 체력이 90에서 85로 감소했습니다.
제르사이의 분노(기본 지속 효과)
분노 생성이 [공격당 5, 돌출 상태에서 스킬당 10, 추가로 적이 적중할때마다 2.5]에서 [모든 공격과 돌출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25]로 변경되었습니다.
체력을 회복하는 시간이 5초에 걸쳐 회복에서 3초에 걸쳐 회복으로 감소했습니다.
체력 회복 수치가 (레벨당 25)에서 (5 + 레벨당 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전: 20~450
- 신규: 15~185
여왕의 진노(돌출 Q)
피해량이 [15/25/35/45/55 (+20% 추가 공격력)]에서 [15/20/25/30/35 (+40%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먹잇감 추적(매복 Q)
[신규] 이제 추가 공격력 계수 40%를 가집니다.
피해가 마법 피해에서 물리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돌출(매복 W)
띄워올리는 목표가 광역 효과에서 가장 가까운 단일 대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이제 그 외 다른 유닛들은 렉사이로부터 250 사거리를 밀려나갑니다.
적이 띄워올라가는 시간이 [가까울수록 0.5~1초]에서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공중에 띄워졌던 적의 돌출 면역 시간이 10/9.5/9/8.5/8초에서 전구간 공통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성난 이빨(돌출 E)
피해량이 [80/90/100/110/120% 공격력]에서 [50/60/70/80/90 + 85% 추가 공격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삭제] 분노에 비례한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땅굴 파기(매복 E)
재사용 대기시간이 26/24/22/20/18초에서 26/23/20/17/14초로 감소했습니다.
터널의 재사용 시간이 10/9/8/7/6초에서 10/8/6/4/2초로 감소했습니다.
공허의 돌진(R) - 재설계되었습니다!
사거리: 15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00/250/400 (+14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 + 대상 잃은 체력의 20/25/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R 표식 표시:
[수영장 파티 렉사이의 제트스키 애니메이션은 민병대 애니메이션으로 옮겨갔습니다! - 출처]
레넥톤
레넥톤의 7.9 패치 변경점이 7.8 상태로 돌아갔습니다
사이온
영혼의 용광로(W)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에서 11초로 감소했습니다.
최대 체력에 비례한 보호막량이 6/7/8/9/10% 에서 8/9/10/11/12%로 증가했습니다.
야스오
강철 폭풍(Q)
폭풍 구름 중첩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기타
- 음성: 저희들은 자크의 음성을 조정하고 있으며 체력이 30% 이하가 될때까지 목소리가 높아지지 않습니다.(이전 60% 이하). 효과가 일어나는 빈도수를 현재보다 더 줄이려고합니다. - Meddler**
아이템
심연의 가면
심연의 홀에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아이템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
생명력 흡수가 15%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 - 최소 추가 물리 피해량이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오아시스의 눈
총 가격이 1925골드에서 190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수호 천사
[관련글(영어)]
아이템 아이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닌자의 신발
[관련글(번역)]
고유 지속 효과의 효과(기본 공격 피해량의 일정 %를 막아줌)가 12%에서 10%로 감소했습니다.
유목민의 메달
총 가격이 875골드에서 85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조합 가격이 375골드에서 35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승천의 부적
총 가격이 2425골드에서 2400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신규 챔피언 스킨
7.11 패치에 출시가 예정되어있는 화학공학 트린다미어 스킨입니다!
화학공학 트린다미어
975 RP
신규 소환사 아이콘
여러 소환사 아이콘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수수께끼의 비슷한 디자인의 아이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규 소환사 아이콘
신규 E스포츠 소환사 아이콘
CLN (라틴 아메리카 북부): Silver Crows
LCK (한국): Ever8 Winners
CBLoL (브라질): ProGaming e-Sports, T Show
LPL (중국): Dan Gaming
OPL (오세아니아): Team Regicide
TCL (터키): Çilekler, P3P eSports
CLS (라틴 아메리카 남부) Born to Kill
수정된 E스포츠 소환사 아이콘
CLS (라틴 아메리카 북부): Isurus Gaming
[이전]
NA LCS (북미): Team Liquid, Cloud9, FlyQuest
OPL (오세아니아): Tainted Minds, Sin Gaming
TCL (터키): BAU SuperMassive
[이전]
CBLoL (브라질): Pain Gaming
[이전]
LPL (중국): LGD Gaming
[이전]
EU LCS (유럽): Misfits
[이전]
신규 아이템 아이콘 - 심연의 가면과 수호 천사
심연의 홀이 심연의 가면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가지고 그와 걸맞는 새로운 아이템 아이콘을 가집니다.
수호 천사도 새로운 아이템 아이콘을 가집니다.
스플래시 아트 & 스킨 수정
용의 권 리 신의 스플래시 아트가 수정되었습니다. 리 신의 등에 있는 용 문양의 색상이 빨간색에서 노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비교]
해당 변경점과 함께, 궁극기 사용 시 용의 권 리 신의 셔츠에 있는 용 모양이 이제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애니메이션]
임무 기능이 테스트 중입니다.
새로운 임무가 현재 테스트를 위해 PBE에 적용되었습니다. 임무를 달성하여 여러 종류의 전리품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임무 목록:
- 다음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임무를 완수해야하는 세 개의 임무로 구성된 임무 두 개(2 chains of 3 Missions where you need to complete the last one to get the next)
- 토요일에 시작하는 임무 한 개와 일요일에 시작하는 임무 한 개
- 다른 임무들을 완료하는게 목표인 임무 한 개
- 목표가 처치/어시스트인 임무 한 개
- 특정한 맵에서 플레이를 해야하는 임무 두 개
- "뱀 깃발" 와드 스킨을 가지고 있어야 활성화 되는 임무 한 개
현재 다양한 종류의 임무가 등록되어있으며, 아래는 그 예시들입니다.
Thief of Time (1/3): 에코로 게임을 1회 플레이
- Shield of Light 임무 비활성화
- 임무 보상: 프로젝트 에코 아이콘
A Legend Rises: 10회 처치 그리고/또는 어시스트하기
- 임무 보상: 열쇠 조각
Reach the Peak: 3개의 다른 임무 완수
- 임무 보상: 보석
Serpent Acolyte: 최소 10번의 처치 그리고/또는 어시스트로 게임 2번 이기기
- 뱀 깃발 와드를 소유하고 있어야합니다.
- 임무 보상: 마법 공학 상자
Shield of Light (1/3): 레오나로 게임을 1회 플레이
- Thief of Time 임무 비활성화
- 임무 보상: 프로젝트 레오나 아이콘
임무 관련 파일들
아직 사용되지 않는 임무와 관련된 파일들이 몇 개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개발 인사이드]임무에 관한 단상 에서 임무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0 밴 시스템이 PBE에서 활성화되었습니다.
7.11패치때 출시를 목표로 10 밴 시스템이 PBE에서 테스트중입니다. 해당 시스템은 e스포츠와는 다르게 모든 플레이어들이 동시에 챔피언을 밴한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참고 사항:
- 저희들은 해당 기능을 계속 손보는 중이기 때문에 비어있는 음향이 존재하거나 시각 효과가 고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계속해서 피드백을 받아 밴 단계의 유지 시간 등의 단계별 타이머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 양 팀이 동일한 챔피언을 밴할 수 있는 것은 의도된 사항입니다. - 저희들은 추가적인 복잡한 요소나 챔피언 선택을 하기위한 많은 시간을 추가하지 않고 이런 상황(예: 저는 아무무를 상대하고 싶지 않아요.)을 유지하고 싶었습니다.
- 여러분이 밴 단계에서 챔피언을 선택했다면, 밴 버튼을 누르지않거나 누군가 그 챔피언을 밴해버려도 닷지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We're still polishing up the feature, so there may be some missing sounds or rough visuals
- We may still adjust phase timers (e.g., ban phase duration) as we look at feedback
- It is intended that both teams can ban the same champ - we think this preserves agency (e.g., I don't want to play against Amumu) without adding a lot of additional complexity or time to champ select
- If you choose anything during ban phase, you shouldn't dodge, even if you don't lock it in or it's banned by someone else
10 밴 시스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스킨 구매가 PBE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이제 리그 클라이언트의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스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초토화 봇이 신규 클라이언트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기타
리그 클라이언트의 "대전 찾기" 버튼의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 [비교]
(IP보기클릭)221.150.***.***
요즘 느끼는 거지만 롤 밸런스 팀 진짜 짤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자꾸 듬. 무분별한 너프/리메이크는 이제 두말하면 입 아프고 니달리 같이 여러번 op 를 해먹은 챔프는 크게 변동사항이 없는 것에 비해 고인 챔프는 관심도 없음. 좋은 예시로 니달리는 북미에서도 op 소리 들었는데 별로 칼대지도 않아서 2016 롤드컵에서 벤픽률 100% 인것에 비해 우디르는 명백한 고인임에도 불구하고 너프를 먹이는 전적이 있음. 무엇보다 이놈들의 문제는 자신들은 이챔프가 이런용도로 사용되길 원하지 않았다며 밸런스를 개똥망으로 만든 게 한두번이 아니고 좋은 예시로 튼튼한 암살자 컨셉이었던 렝가가 존재함. 당장 카밀도 밸런스 팀 쪽 사람이 구상한 챔프인데 나올당시 정말 있을거 다있는 개op 였고 아트록스 리워크 당시에는 뭐가 문제인지도 몰라서 개쓰레기 수준으로 만드는 바람에 핫픽스로 재조정 등등을 생각하면 애네 너무 무능함;; 정말 짤라버렸으면 좋겠음.
(IP보기클릭)124.5.***.***
케이틀린 너프는 당연함 요즘 해보심? 얘는 양심이 없음
(IP보기클릭)49.143.***.***
(IP보기클릭)210.111.***.***
(IP보기클릭)220.87.***.***
(IP보기클릭)121.156.***.***
(IP보기클릭)121.137.***.***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59.5.***.***
지금 가장 핫한 원딜이라.. | 17.05.30 00:21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1.150.***.***
요즘 느끼는 거지만 롤 밸런스 팀 진짜 짤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자꾸 듬. 무분별한 너프/리메이크는 이제 두말하면 입 아프고 니달리 같이 여러번 op 를 해먹은 챔프는 크게 변동사항이 없는 것에 비해 고인 챔프는 관심도 없음. 좋은 예시로 니달리는 북미에서도 op 소리 들었는데 별로 칼대지도 않아서 2016 롤드컵에서 벤픽률 100% 인것에 비해 우디르는 명백한 고인임에도 불구하고 너프를 먹이는 전적이 있음. 무엇보다 이놈들의 문제는 자신들은 이챔프가 이런용도로 사용되길 원하지 않았다며 밸런스를 개똥망으로 만든 게 한두번이 아니고 좋은 예시로 튼튼한 암살자 컨셉이었던 렝가가 존재함. 당장 카밀도 밸런스 팀 쪽 사람이 구상한 챔프인데 나올당시 정말 있을거 다있는 개op 였고 아트록스 리워크 당시에는 뭐가 문제인지도 몰라서 개쓰레기 수준으로 만드는 바람에 핫픽스로 재조정 등등을 생각하면 애네 너무 무능함;; 정말 짤라버렸으면 좋겠음.
(IP보기클릭)211.116.***.***
나 타릭 주캐였는데 리메이크 이후로 아에 쓰레기가 됨 리메이크 이전이 개인적으로는 훨씬 좋았어요 | 17.05.30 02:28 | | |
(IP보기클릭)101.250.***.***
리메이크전 타릭은 심플하고 상황판단만 잘하면 그럭저럭 반타작 갈수있는 챔프였는데 괜히 이거저거 실험적으로 이상한 조건들 집어넣더니 밸런스 조정 힘들어지고 망함.. | 17.05.30 08:49 | | |
(IP보기클릭)106.255.***.***
그렇게 잘라봤자 대신 들어갈 사람 잘해줄 거란 보장이 없음. | 17.05.30 09:56 | | |
(IP보기클릭)166.104.***.***
(IP보기클릭)223.62.***.***
무대랑 몇몇템이랑 시너지 좋아서요... 는 개뿔 신스킨을 대가로 너프당한거 뿐이에요 | 17.05.29 23:44 | | |
(IP보기클릭)116.32.***.***
승률이 좋아서.... 는 통계보니 아니고, 솔랭파괴범 이라서... 는 케틀 특성상 그럴수 없고, 대회에 많이 나와서... 는 다른 원딜챔들 밴당해서 대안이 없어 나오는거고... 결국은 밸런스팀이 볍1신들이라 너프인겁니다 | 17.05.29 23:58 | | |
(IP보기클릭)124.5.***.***
아르포스
케이틀린 너프는 당연함 요즘 해보심? 얘는 양심이 없음 | 17.05.30 00:04 | | |
(IP보기클릭)59.5.***.***
지금 케틀 1티어원딜이에요. | 17.05.30 00:23 | | |
(IP보기클릭)182.209.***.***
케이틀린이 왜라니.. 봇을 아얘 안가시나 | 17.05.30 00:53 | | |
(IP보기클릭)121.174.***.***
케이틀린이 대안이 없어서 나오는거라니, msi 내내 핵심메타였던 원딜 쉴드 조합의 핵심이 케이틀린이었는데 | 17.05.30 01:02 | | |
(IP보기클릭)59.5.***.***
조금은 제대로 아시고 말씀을 하세요;;; | 17.05.30 01:29 | | |
(IP보기클릭)124.58.***.***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59.26.***.***
(IP보기클릭)121.180.***.***
(IP보기클릭)121.161.***.***
아예 탑에가라고 못박앗다고합니다 | 17.05.30 07:34 | | |
(IP보기클릭)124.5.***.***
(IP보기클릭)124.5.***.***
케틀은 왜 너프 먹는 거지 하시는 분들은 양심없는 거임 얘만큼 초중후반 다 쏀 원딜 있음? | 17.05.30 00:05 | | |
(IP보기클릭)124.5.***.***
내가 케이틀린 펄스건 샀지만 이번 너프는 당연한 거임 얘는 양심이란게 없음 | 17.05.30 00:06 | | |
(IP보기클릭)183.206.***.***
모르겟던대 초반에 템나오기전엔 정말 이도저도 아니던데.. | 17.05.30 01:03 | | |
(IP보기클릭)124.5.***.***
님이 q선마 케이틀린이라도 만나셨나봄 w선마 하는 애 만나면 답도 안나옴 걍 평타만 주구장장 치는 데 실력이 두티어이상 차이 나지 않는 이상 못이김 | 17.05.30 01:27 | | |
(IP보기클릭)183.206.***.***
헐 w선마해요?? 큐선마 캐틀만 만나봣고 저도 큐선마만 하는지라.. 해봐야겟네요 | 17.05.30 12:35 | | |
(IP보기클릭)106.244.***.***
(IP보기클릭)39.117.***.***
(IP보기클릭)221.139.***.***
(IP보기클릭)210.179.***.***
(IP보기클릭)203.236.***.***
야스오 잘쓰는 사람은 잘 씀 못쓰는 사람들이 써서 욕먹는거지 | 17.05.30 05:03 | | |
(IP보기클릭)210.179.***.***
그럼 왜 프로경기에선 안나오냐는 말임.. | 17.05.30 07:52 | | |
(IP보기클릭)61.81.***.***
야스오나 이런 근접케리는 특성상 솔랭에서 훨씬 좋음. 대회에서 그런애들 나왔다는건 깜짝픽, 컨샙픽으로 나오는거 아니면 슈퍼op란소리임. | 17.05.30 11:01 | | |
(IP보기클릭)210.179.***.***
그냥 한타에서 안좋아서 그런거아닌지 .. 프로경기는 팀 경기력이 중요하니까 | 17.05.30 11:22 | | |
(IP보기클릭)61.81.***.***
근접케리는 사거리와 누킹을 포기하고 얻는게 접근시의 압도적인 지속딜인데. 솔랭에서도 힘든데 프로5명이 실시간으로 정보공유하고 오더내리는 대회특성상 나오기 매우 힘듦. 그런 패널티와 안정성을 포기할만큼 매리트가 있는 근접케리는 op란 소리밖에 안되는거고요. 단순히 한타에서 안좋아서 안나오는거면 한타파괴자들 못나오는것들이 너무 많음. | 17.05.30 11:29 | | |
(IP보기클릭)210.179.***.***
어쨌든 팀 조직력이 중요한 프로들의 세계니까 단순하게 보면 한타때 어려운게 아니냐 이거죠 ㅎㅎ 뭐 제가 전문가는 아닌지라 ㅋㅋ 세부적으론 생각안해봄 ㅎㅎ | 17.05.30 13:43 | | |
(IP보기클릭)182.209.***.***
(IP보기클릭)211.211.***.***
(IP보기클릭)101.250.***.***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0.179.***.***
아 애쉬가 부인이었구나 첨알았네요 | 17.05.30 13:45 | | |
(IP보기클릭)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