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림[林] 프로젝트의 개선 사항
안녕하세요. GM칼리스입니다.
화요일 사전공지에서 TOS개발팀으로 안내 드린 내용 외 생소한 개선사항들을
구원자 여러분께 조금 더 자세히 설명 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구원자 여러분께서 평소 불편하다고 의견 주셨던 게임 내 여러 편의성들을 개선하고자 하였고,
앞으로도 더 나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자 합니다. ^^
테스트서버를 통해 일부 미리 체험해 보신 분들도 계실 테지만
아마 대부분의 구원자 여러분께서는 어떤 변화가, 어떻게 적용되는 것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조금 길더라도 생소한 내용인 만큼 집중해서 함께 꼼꼼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모험일지 몬스터 처치, 맵 탐색률 보상 알림이 추가됩니다.
바이보라의 날개 NPC에게 ‘전투 경험담’과 ‘지역 정보’를 전하면 레벨 별 경험치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험일지에 기록되는 ‘맵 탐색률’과 ‘몬스터 처치 수’에 기인하여 보상이 지급되는 것인데요. 이를 잘 모르는 50레벨 이하 초보 구원자 여러분을 위해 모험일지 달성유도 & 달성 알림 기능이 추가됩니다! |
u 언제 알림이 확인되나요?
: 몬스터 처치, 맵 탐색 달성률이 70% 이상이 되었을 때, 하루에 3개, 각 1회씩 알림이 제공됩니다.
u 몬스터 처치 예시
1) 모험일지 기준으로 A몬스터를 100번 처치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상황
2) A몬스터를 70번 처치하면 30번 더 처치 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알림 확인 (1회 알림)
3) 하루에 몬스터 3종까지만 알림을 제공하며, 4종째부터는 70% 이상 처치해도 알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u 맵 탐색률 예시
1) 현재 내가 위치한 맵의 탐색률이 70% 이상이 된 상황
2) 나머지 30%를 채우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고 알림 확인 (1회 알림)
3) 하루에 3개 지역까지만 알림을 제공하며, 4번째 지역부터는 70% 이상이 되어도 알림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2. 4인 이하 인던 입장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존의 자동매칭 기능은 이용률이 낮은 시간이나 인던에서도 ‘5인’이 모여야 입장이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한계를 극복하고자 2~ 4인도 자동매칭으로 인던에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1) 자동매칭을 클릭하면 [4인 이하 입장]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하면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한 유저를 대상으로 ‘체크 표시’가 됩니다.
- 자동매칭 대기열 UI에는 4인 이하 입장 버튼을 클릭한 유저와 아닌 유저가 같이 표시됩니다.
- 모든 대상이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하고 5분이 경과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 [4인 이하 입장] 선택을 해제하고 싶다면 자동매칭 자체를 취소하셔야 합니다.
▲ [4인 이하 입장] 버튼 클릭 시 위와 같은 안내 문구가 확인됩니다.
2) 파티원과 자동매칭으로도 [4인 이하 입장]이 가능합니다.
- 파티원과 자동매칭 버튼을 클릭하면 [4인 이하 입장]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 파티원 중 1명이라도 [4인 이하 입장]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파티원이 4인 이하 입장에 동의한 것으로 적용됩니다.또한 파티원 중 1명이라도 취소하면 파티원 전원 취소됩니다.
- 마찬가지로 모든 대상이 [4인 이하 입장]을 선택하고 5분이 경과해야 입장 가능합니다.
3) [4인 이하 입장] 선택 후 5분 경과 시
- 모집된 인원으로 인던에 입장하게 됩니다. (최소 2인 이상)
- 단, 한 명이라도 [4인 이하 입장] 버튼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계속 대기합니다.
즉 아래의 상황에서 5분 경과했다면, 첫 번째 유저가 ‘4인 이하 입장’ 버튼을 누르기 전까지 계속 대기하게 됩니다.
- 물론 5인이 되면 [4인 이하 입장] 버튼 선택여부와 관계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5분 경과 후 대기 중인 상태에서는 특정 시점마다 체크하여 입장 여부를 결정합니다.
(1) 누군가가 [4인 이하 입장] 버튼을 선택한 시점
(2) 대기열에 새로운 대상이 추가되거나 취소한 시점
- 대기시간 기준은 ‘대기열에 첫 유저가 들어온 시점’으로, 새로운 유저가 대기열에 합류한지 1초 밖에 되지 않았더라도 자동매칭 대기열에 처음 들어온 유저가 5분 이상 대기했다면 바로 [4인 이하 입장]이 가능합니다.
3. 아이템 수령함이 좀 더 친절해 집니다.
마켓으로 내가 어떤 아이템을 팔았는지, 그리고 어떤 아이템이 팔렸는지 알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이와 같은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템 수령함이 변경됩니다! |
1) 구매완료/판매완료 등 아이템 수령함에 타입이 표시됩니다.
- 구매 완료: 마켓에서 구매한 아이템
- 판매 완료: 마켓에서 판매된 아이템
- 판매 취소: 등록취소 또는 등록기간 만료로 아이템 수령함으로 이동된 아이템
2) 판매 완료된 경우, 아이템 수령함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구매한 아이템 개수와 판매 완료된 아이템의 개수가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4) 아이템 수령함 하단에서 타입에 따라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기간제 경험의 서도 제작 재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원자 여러분께 감사 혹은 사과의 의미로 기간제 경험의 서를 드릴 때가 있었는데요. 좀 더 활용도가 높은 X4배, X8배 경험의 서 제작 재료로 활용할 수 없어 구원자 여러분을 향한 저희의 진심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해 늘 마음이 아팠습니다. 이에 기간제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배수 경험의 서 재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5. 블랙홀 기믹이 삭제됩니다.
블랙홀 기믹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무조건 ‘당’할 수밖에 없어 원활한 사냥을 방해하는 스트레스 요인이었는데요. 이에 모든 블랙홀 기믹을 삭제하고 블랙홀 기믹에서 얻을 수 있던 보상은 다른 기믹에서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u 블랙홀 기믹이 삭제된 지역
: 알레멧 숲, 칼레이마스 작업장, 엘고스 수도원 본원, 살비야스 숲, 메이번 대수도원, 마당 고원
※ 마당 고원 블랙홀 기믹에서만 얻을 수 있던 보상은 동일 지역 ‘배달 충전’ 기믹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길드 수용 가능 인원이 늘어납니다.
1) 길드 최초 생성 시 정원이 25명에서 50명으로 증가합니다.
2) ‘최대 인원 증가’ 특성 레벨당 증가되던 인원이 +1에서 +3으로 변경됩니다.
7. 카운팅 드랍 방식이 조금 더 합리적으로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DPK 방식, 구원자 여러분께는 ‘카운팅 드롭’으로 알려진 방식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즉, 고정된 수치만큼 처치하면 아이템이 드롭되는 것이었는데요. 100% 만족스럽지는 않더라도 기존보다는 조금 더 합리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1) 변경 전 ‘DPK 방식’
- 기존에는 DPK가 일정 최솟값과 최댓값 사이의 임의 숫자로 설정되고 있었습니다.
- 예를 들어 A몬스터 DPK 최솟값이 900이고 최댓값이 1,100인 경우, 900 ~ 1,100 사이의 임의 숫자가 생성되어 고정됩니다.
- 이후 몬스터가 고정된 수치만큼 사냥되면 아이템이 드롭되며, 아이템이 드롭되면 다시 임의의 숫자가 생성되어 고정됩니다.
2) 변경된 ‘탑-다운 DPK 방식’
- 이는 DPK에 확률 드롭을 혼합한 형태입니다. 구체적인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설정 DPK값 - 현재 몬스터 처치 수) |
- 따라서 DPK가 100인 몬스터를 1마리 처치할 때마다 드롭 확률이 1/100, 1/99, 1/98... 으로 증가합니다.
- 즉, 100마리를 꼭 처치하지 않아도 도중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죠.
아이템이 드롭 되면 DPK값은 다시 초기화 됩니다.
8. 파티 알림 관련 UI가 개선됩니다.
기존의 파티 UI는 유저와 상호작용을 하지 않아 사실상 ‘인터페이스’라 부르기 어려웠습니다. 클릭해도 반응 없는 화면 좌측의 비공개 파티 목록, 클릭과 동시에 가입되는 공개 파티로 당혹스럽거나 불편한 경험이 한번쯤 있으셨을 텐데요. 앞으로는 이런 불편한 경험을 줄여드리고자 합니다! |
1) 공개파티의 경우
- 공개 파티를 클릭하면 이 파티에 참석할 것인지 의사를 묻는 버튼이 확인됩니다.
2) 비공개파티의 경우
- 이전에는 비공개 파티도 화면 좌측 파티 리스트에 함께 노출되는 문제가 있었는데요.
비공개 파티’라는 취지를 살리기 위해 앞으로는 리스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안내 드린 내용이 구원자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저희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3/3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금일 점검 시, 02/23(목) 회수된 중복 감정 아이템에 소모한 재화가 지급되었습니다.
마켓 아이템 수령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버는 대상 캐릭터 인벤토리에 합산되었습니다.
대상 구원자님께 숙소 안내 메시지를 발송되었으니, 게임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03/30(목)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업데이트 사항
【추가/변경】
구분 |
내용 |
토큰 |
토큰 혜택이 강화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거래 |
거래 정책이 변경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채팅 |
채팅창이 개선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인던/미션 |
5인 정원을 채우지 않아도 인스턴스 던전/미션 입장이 가능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경험의 서 |
기간제 경험의 서를 사용하여 x4, x8배 경험의 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사용기간이 만료된 기간제 경험의 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모험일지 |
모험일지 중 몬스터 처치 보상 알림과 맵 탐색률 보상 알림이 추가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아이템 드롭 |
아이템 드롭 방식이 기존보다 합리적으로 변경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기존의 카운팅에 기반한 아이템 드롭 방식이 탑다운 방식으로 처치량에 따라 점차 드롭 확률이 증가합니다. 즉, 같은 수의 몬스터를 처치할 때 이전보다 드롭 확률이 증가합니다. |
마켓 |
마켓 아이템 수령함 기능이 개선됩니다. [상세 설명 바로가기] - 구매완료/판매완료 등 아이템 수령함에 타입이 표시됩니다. - 판매 완료된 아이템은 실버 표시가 아닌, 판매된 아이템으로 표시됩니다. - 아이템 수령함 하단의 체크박스를 통해 타입 유형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믹 |
아래 지역의 블랙홀 기믹이 삭제 됩니다. - 알레멧 숲 - 칼레이마스 작업장 - 엘고스 수도원 본원 - 살비야스 숲 - 메이번 대수도원 - 마당 고원 ※ 마당고원 블랙홀 기믹에서만 획득할 수 있던 보상은, 동일 지역 내 배달 충전 기믹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길드 |
길드에 가입할 수 있는 인원수가 확장됩니다. - 길드 생성 시 가입할 수 있는 인원이 25명에서 50명으로 확장됩니다. - 길드 타워 특성으로 증가 할 수 있는 인원이 1명에서 3명으로 확장됩니다. |
파티 알람 |
파티 알람 UI가 개선됩니다. - 공개 파티의 경우 ‘참석하기’ 버튼이 추가되어 오클릭으로 인한 파티 가입을 방지합니다. |
아이템 |
신비한 상자 인벤토리 카테고리가 소비품 → 큐브로 변경됩니다. |
딥디르비 3서클 코스튬 |
딥디르비 3서클 코스튬 착용 시 전용 애니메이션이 모든 조각 스킬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UI |
전직 퀘스트 수행지역과 지령창이 보다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
퀘스트 |
샤울레이 서쪽 숲 메인 퀘스트 완료 시 클라페다 메인 퀘스트가 갱신되도록 변경됩니다. |
지역 |
샤울레이 서쪽 숲, 렘파라사 연못 지역의 부활 지점이 추가됩니다. |
지역 |
아래 지역의 몬스터 개체수가 증가합니다. - 모크슬 묘지 - 바이덴티스 성당 |
【이벤트】
이벤트명 |
기간 |
내용 |
Mission: 생존 본능 |
03/30(목) 점검 후 ~ 04/20(목) 점검 전까지 |
오르샤, 클라페다, 페디미안에 위치한 '서바이벌 게시판'을 클릭한 뒤 미션에 입장하여 일정 시간 동안 생존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사탕을 돌려줘~! |
종료 |
모든 이벤트 아이템(보상, 캔디, 제작서)은 04/06(목) 점검 시 일괄 삭제 됩니다. |
※ 이벤트 던전 안에서 사망 후 가까운 부활지점에서 다시 하기 사용 시, 입장 지역과 상관없이 클라페다에서 캐릭터가 살아나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알케미스트 (6 Rank) |
2 |
|
마그눔 오푸스 |
조합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스콰이어 (5 Rank) |
2 |
|
배식대 설치 |
배식대를 개설할 때 옵션을 선택하도록 변경됩니다. |
▣ 버그 수정사항
【스킬】
클래스 |
서클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
플레이그닥터 (7 Rank) |
2 |
|
흑사병 증기 |
흑사병 증기 스킬이 파티원과 자신에게도 전염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고사 (4 Rank) |
2 |
|
독항아리 |
포이즌팟에 등록한 카드를 해제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드루이드 (6 Rank)
|
1 |
|
쉐입시프팅 |
스킬 사용 중 파티/길드 채팅이 말풍선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2 |
|
트랜스폼 |
변신 상태일 경우 보스 몬스터 처치 시 기여도 순위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
3 |
|
라이칸스로피 |
||
슈바르츠라이터 (6 Rank) |
1 |
|
후퇴사격 |
스킬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펜서 (6 Rank) |
3 |
|
에페 갸르드 |
휴식(Insert) 상태에서 에페 갸르드 스킬 지속시간이 끝나면 캐릭터가 일어서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커세어 (5 Rank) |
1 |
|
약탈 |
약탈로 인해 드랍된 아이템에 빛기둥이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알케미스트 (5 Rank) |
1 |
|
브리케팅 |
소비 재료에 등록된 아이템이 있을 경우 낮은 단계의 재료로 변경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카우트 (4 Rank) |
3 |
|
스플릿 애로우 |
스킬이 간헐적으로 한 번만 튕기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위저드 (1 Rank) |
1 |
|
에너지 볼트 |
Lv. 1 스킬 시전 시에만 기합 소리가 나오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카발리스트 (7Rank) |
1 |
|
아인소프 |
아인 소프 스킬을 부엉이 조각이 받을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퀘스트명 |
내용 |
광산 소장 브링커의 헌신 |
'광산 소장 브링커' NPC 위에 나타나는 퀘스트 표식이 지형에 가려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꿰뚫고 나아가는자 |
캐터프랙트 전직 퀘스트 진행 시 서브마스터가 아닌 마스터 일러스트와 대화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력회복 |
퀘스트 진행 중 퀘스트 아이템(V) 사용 시 출력되는 안내 메시지의 몬스터명에 오타가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결백의증거(1) |
마우스 모드로 문서함 열쇠 오브젝트를 얻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대의를 위해서 |
'쿠게리 자비' 몬스터가 '마족의 지령서' 퀘스트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잘가, 나의 친구(2) |
퀘스트 진행 시 '베리얼러' 몬스터 처치는 처치 횟수에 포함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을 주민 구출 |
NPC끼리 간격이 좁아 퀘스트 진행이 불편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녀의 대결계 |
모든 결계를 확인해도 퀘스트 완료 대기 상태로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아이템명 |
내용 |
토큰 |
토큰이 비활성화 상태일 경우 즉시 습득 가능한 특성을 한 번에 여러 번 습득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토큰 |
토큰 설명에 '팀 창고 이용 가능' 효과는 포함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
누더기 도살자의 도끼조각 |
아이템 이미지가 도끼조각이 아닌 문제가 수정됩니다. |
르귄가문 세트 아이템 |
아이템 툴팁에 스콰이어 마스터의 이름이 잘못 기재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리디아 샤펜의 교차선 |
책 내용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네 번째 콜렉시아 큐브 |
아이템 설명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그래픽/UI/사운드】
내용 |
한 손창 사용 특성을 배워도 인벤토리에서 한 손창 무기의 착용불가(붉은) 표시가 사리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자동매칭 시 간헐적으로 매칭되지 않은 인원이 파티원으로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험일지에 등록된 제작서의 재료 중 장비인 아이템을 착용 해제 시 제작서 재료 획득 UI가 다시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기스왑한 뒤 지역 이동 시 기존 무기로 다시 변경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퀘스트 연출이 진행중일 때 이동키를 입력하면 퀵슬롯이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배식대 폐점 시 상점 이름이 바로 사라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배식대 개설 시 상점 이름에 비속어를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배식대를 이용 중일 때 해당 배식대가 폐점될 경우 UI가 닫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캐릭터 생성 창에 있는 배경 중 일부가 숙소에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PC방 혜택 툴팁에 토큰 혜택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법사 남성 캐릭터로 '로들렌 실드' 착용 시 팔이 방패를 뚫고 나오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험일지 아이템 탭에 등록된 클래스 코스튬 아이콘이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모험일지의 '초록 스타울리트' 몬스터의 아이콘이 나오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컴패니언 상점에서 판매되는 아이템에 잘못된 아이콘이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법사용 제복 코스튬(여) 장착 후 휴식(insert) 시 코스튬의 이미지가 비정상적인 문제가 수정됩니다. |
롱 레이어드 헤어 캐릭터가 레써지, 슬리프 스킬 사용 시 캐릭터의 앞머리가 사라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팀 배틀 리그 정보창에 비정상적인 문구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 외 수정사항】
내용 |
팀 배틀 리그 매칭 시 지역 이동을 통해 고의 거절이 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
대지의 탑 20층 클리어 후 도전 선택 시 보상을 받을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길드 옵션을 길드원이 설정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양손 활을 장착한 상태에서 캐노니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1) 자동 스왑 토글 스킬 중에는 장비 장착이 풀리지 않게 수정 2) 바주카 스킬 중에는 무기 변경할 수 없도록 수정 |
‘핸드건' 아이템 장착 시 돌격 사격, 회피기동의 스킬 레벨이 증가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배식대를 키보드로 이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컴패니언 탑승 시 이동 모션이 간헐적으로 미끄러지듯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대각선으로 이동하다가 멈추면 대각선 방향으로 캐릭터가 서 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메이번 대수도원 지역의 오브젝트 위치가 비정상적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새퍼 마스터가 '물푸레나무'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캐릭터가 간헐적으로 자동매칭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마스터 NPC의 이름이 수정됩니다. 캐터프랙터 마스터 > 캐터프랙트 마스터 캐터프랙터 서브 마스터 > 캐터프랙트 서브 마스터 플레이그 닥터 > 플레이그 닥터 마스터 |
숙소의 메시지 함 종료 툴팁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몰로게오 숲 지역의 '수정된 기념비'의 대사 중 오타가 수정됩니다. |
과거 환상도서관의 BGM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 알려진 문제
내용 |
|
퀘스트 |
오라클 2서클 전직 퀘스트 '수신장애' 수행 지역이 맵에 비정상 출력되는 문제 |
던전 |
‘4인 이하 입장’ 체크 후 버튼에 마우스 오버 시 '자동매칭 자체를 취소해야 한다'는 툴팁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
이벤트 |
이벤트 던전 안에서 사망 후 가까운 부활지점에서 다시 하기 사용 시, 입장 지역과 상관없이 클라페다에서 캐릭터가 살아나는 문제 |
감사합니다.
03/30(목) 거래 정책 및 토큰 혜택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TOS 개발팀에서 먼저 안내드린 바와 같이
03/30(목) 정기 점검 후, 정식 서버의 거래 정책과 토큰 혜택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어, 이용에 불편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1. 아이템 거래 정책 변경
[이것만은 꼭!]
변경 전 |
변경 후 |
수량성 아이템(탈트, 포션 등)은 1회 거래 후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마켓 거래’와 ‘양측 모두 토큰을 사용한 개인 거래’에서는 어떠한 아이템도 더 이상 거래 속성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모든 일반 아이템과 TP 상점 아이템에 적용 (수량성 아이템은 거래 불가 개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젬/몬스터 카드/TP 코스튬은 ‘거래 가능’ 옵션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
‘토큰 미사용 개인 거래’ 시, 거래한 모든 아이템은 더 이상 팀 창고 이동과 거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 모든 일반 아이템과 TP 상점 아이템에 적용 (수량성 아이템은 거래 불가 개수가 증가합니다) - 토큰 미사용 개인 거래: 거래 당사자 중 토큰을 사용하지 않거나, 잔여 거래 가능 횟수가 없는 유저가 있는 경우 |
리사이클 메달은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리사이클 메달을 팀 창고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별 변경 사항]
아이템 분류 |
변경 전 |
변경 후 |
* 모든 수량성 아이템(탈트, 포션 등) |
마켓 & 개인 거래 시, 거래 불가로 변경 |
마켓 & 토큰 사용 개인 거래 시, 거래 속성이 변경되지 않음 |
* 젬, 몬스터 카드 * TP 코스튬 |
마켓 & 개인 거래 시, 거래 속성이 변경되지 않음 |
토큰 미사용 상태나 잔여 거래 가능 횟수가 없는 개인 거래 시, 거래 불가로 변경 |
* 토큰 |
마켓 거래 시, 거래 불가로 변경 (개인 거래 불가) |
마켓 거래 시, 거래 속성이 변경되지 않음 (개인 거래 불가) |
* 리사이클 메달 * TP 코스튬, 마법 부여 스크롤, 이모티콘 패키지를 제외한 TP 아이템 |
팀 창고 이동 불가 |
팀 창고 이동 가능 |
* 캐릭터 귀속 아이템 (초월 적용된 장비, 퀘스트, 콜렉션 등) * 토큰 미사용 개인 거래로 인해 거래 불가된 아이템 |
거래 및 이동 불가 |
거래 및 이동 불가(기존과 동일) |
2. 토큰 혜택 및 거래 속성 변경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혜택 |
마켓 판매 대금의 수령 대기 시간 존재 (48시간) |
토큰 사용자는 마켓 판매 대금을 즉시 수령할 수 있음
- 판매 등록 시점에 토큰을 사용 중일 때 적용됩니다. - 판매 대금 수령 시점의 토큰 사용 여부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 PC방 혜택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마켓에 판매 아이템 등록 시, 상/하한가 적용 |
토큰 사용자는 상/하한가 제한 없이 원하는 금액으로 판매 가격을 설정할 수 있음
- 토큰 아이템 판매 시에는 상/하한가가 적용됩니다. - PC방 혜택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
거래 속성 |
마켓에서 1회만 거래 가능 |
마켓에서 무제한 거래 가능 (토큰 아이템 판매 시 상/하한가 적용) |
판매 수수료 없이 거래 가능 |
일반 아이템과 동일하게 판매 수수료 부과 (토큰 미사용 시 30%, 토큰 사용 시 10%) |
감사합니다.
TOS 힐링 서비스 개시!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구원자 여러분께 TOS GM 서비스에 새롭게 찾아온 변화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TOS 힐링 서비스’ 인데요.
힘들게 얻은 아이템을 실수로 판매하거나 필드에 버려서,
토큰 혜택이 만료되어 팀 창고에 모아둔 실버 & 아이템을 찾을 수 없어서 등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기도 하고, 곤란했던 경험이 한 번쯤 있으셨을 것입니다.
이전에도 문의를 통해 개별적으로 도움을 받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복구 서비스를 정책화하고 보다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 )
이에 구원자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복구 기준과 내용을 상세히 안내 드리오니
조금 길더라도 꼼꼼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통 정책
1) TOS 힐링 서비스는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일부는 24시간 이내 접수 필요)
2) 기간 내 확인되는 데이터가 없거나 정상 거래/소비된 경우 복구가 어렵습니다.
3) 허위신고 시 운영정책에 따라 접속이 제한될 수 있으며, 계정 공유로 발생한 피해에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4) 공지를 통해 아이템 삭제 안내가 된 이후 일괄 삭제된 아이템은 복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5) 비정상 게임 이용(버그, 어뷰징 등)으로 획득한 아이템에 대해서는 복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2. 과실 복구
- 게임플레이 중 실수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복구, 아이템 이동 등을 통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1) 세부 정책
(1) 계정 당 연 3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2) 단순변심, 시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경우, 일부 아이템을 소모한 경우, 기간이 경과된 아이템의 경우, 그 외 운영정책에 반하는 경우는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복구 범위
(1) 복구가 가능한 유형
유형 |
내용 |
버리기 |
실수로 아이템을 필드나 던전에 버린 경우 버린 아이템 복구 |
NPC 상점 판매/구매 |
1. NPC 상점에서 재매입이 안될 경우, 판매로 획득한 실버를 회수하고 아이템 복구 |
NPC 교환 |
NPC(대지의 탑, 헤스란 증표 등)에게 의도치 않은 아이템으로 잘못 교환한 경우 교환된 아이템 회수 후 재료 복구 |
강화/제작 |
1. 젬/카드 강화 시 의도하지 않은 아이템이 재료로 사용되는 경우 아이템 복구 |
캐릭터/컴패니언 |
캐릭터 컴패니언을 삭제한 경우 복구 |
실수수령 |
메시지함/NPC를 통해 이벤트, 보상아이템 등을 실수로 원치 않는 캐릭터로 수령한 경우 아이템 회수 후 재수령 할 수 있도록 변경 |
실수사용 |
무기한과 기간제 프리미엄 아이템(스탯 초기화 포션 등)을 보유한 상태에서 실수로 무기한 프리미엄 아이템을 먼저 사용한 경우, 기간제 프리미엄 아이템 회수 후 무기한 지급
※ 실수로 사용 후 24시간 이내 문의를 접수하신 경우에만 복구 가능 ※ 회수 필요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보유 후 문의해주세요. |
마켓 |
팀 창고 이동이 불가능한 재료 아이템을 구매한 경우 구매 아이템 이동 |
팀창고 |
팀 창고에 보관한 아이템을 토큰효과 종료로 찾을 수 없는 경우 팀 내 요청 캐릭터로 아이템 이동 |
팀명/캐릭터/컴패니언명 |
오타로 팀명, 캐릭터명, 컴패니언명을 잘못 입력한 경우, 1~3지망 닉네임 접수/확인 후 변경 |
레티샤TP상점 |
컴패니언, 소모성 아이템 등을 잘못 구입한 경우 회수 후 TP로 지급 |
(2) 복구가 불가능한 유형
유형 |
내용 |
장비 강화 |
무기, 방어구 등 장비를 강화한 경우 |
축복석 추출 |
초월된 장비에서 축복석을 추출한 경우 |
아이템 소모 |
회수가 필요한 아이템을 일부 소모한 경우 |
기간 경과 아이템 |
기간이 경과된 아이템을 복구 요청한 경우 |
제작 |
정상적인 재료를 소진하여 아이템을 제작한 경우 |
1:1 거래 아이템 |
1:1 거래 종료 후 속성 및 거래횟수가 변경된 경우 |
3. 도용 복구
- 계정도용으로 아이템, 실버 등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복구 서비스를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
1) 세부 정책
(1) 계정 당 최초 1회 복구가 가능하며 이후 보안 서비스 미가입 상태에서 추가 발생한 도용피해는 복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복구 받으신 이후 보안서비스(OTP/플레이패스) 가입을 반드시 부탁 드립니다.
(3) 보안서비스(OTP/플레이패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실버 수령 시간에 제한이 적용됩니다. (48시간)
2) 복구 범위
(1) 아이템(장비/카드/재료 아이템 등), 실버, TP, 캐릭터/컴패니언
(2) 단순변심, 시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경우, 일부 아이템을 소모한 경우, 기간이 경과된 아이템의 경우, 그 외 운영정책에 반하는 경우는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TOS 힐링 서비스 접수 경로
1) 홈페이지 [고객지원 > 고객 센터 > TOS 힐링 서비스] 탭에서 도움말 확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각 케이스 별로 등록된 도움말을 꼼꼼히 확인 해 주신 후 접수양식에 맞춰 신청 부탁 드립니다.
구원자 여러분께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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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들인 만우절 이벤트였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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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뀌는 드랍공식에서는 카운팅이 분모로 들어가서 아무리 운이 안좋아도 무조건 하나는 먹을 수 있다는거니까 있는게 더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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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들인 만우절 이벤트였다고 한다
(IP보기클릭)218.148.***.***
ㅋㅋㅋㅋㅋㅋ | 17.03.30 20:19 | | |
(IP보기클릭)211.200.***.***
ㅎㅎㅎ | 17.03.30 21:47 | | |
(IP보기클릭)125.182.***.***
커피먹다 뿜었습니다. ㅋㅋㅋㅋㅋ | 17.03.30 2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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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웹
바뀌는 드랍공식에서는 카운팅이 분모로 들어가서 아무리 운이 안좋아도 무조건 하나는 먹을 수 있다는거니까 있는게 더 좋죠 | 17.03.30 20:39 | | |
(IP보기클릭)203.90.***.***
아 이제 카운팅을 다 채우지 않아도 아이템이 나오긴하는군요. | 17.03.30 20:56 | | |
(IP보기클릭)1.239.***.***
운이 안 좋아도 무조건 하나는 먹는 건 이전의 카운팅 시스템이고, 이번에 바뀐 건 운이 좋으면 카운팅 차기 전에 먹을 수 있는 거죠. 변경 전이나 후나 아이템이 드랍되면 카운팅이 초기화되는 건 같습니다. | 17.04.06 17: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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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기반에 카운팅의 유일한 장점인 무조건 하나는 나온다는게 더해지니까 있는게 더 좋다는 말이죠 | 17.04.06 17:36 | | |
(IP보기클릭)1.239.***.***
아뇨 이번에 새로 도입된 건 기존의 카운팅 드롭 아이템에 한정해서고, 일반 확률 드롭 아이템에는 영향이 없어요. 그러니까 카운팅이 더해진 게 아니라 카운팅에 확률이 더해진 개념이에요 | 17.04.06 17: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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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나아졌다고는 해도 아직도 랭크5부터는 다음 랭크로 올라가는 구간이 빡세서 노가다요소 있는 rpg랑 취향이 맞지 않으면 안하는걸 추천합니다 | 17.03.30 2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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