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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라이젠을 괴롭힌 3가지 오해! [29]
추천 17 조회 22134 댓글수 29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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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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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1796 | S/W | 사쿠라모리 카오리P | 4 | 2555 | 2024.05.12 |
(IP보기클릭)210.103.***.***
중간까지는 그러려니 했는데 "새로운 1903 업데이트 이후 15% 성능 향상" 부분에서 시간낭비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IP보기클릭)218.55.***.***
1903 저 얘기는 amd쪽에서 직접 전반적인 성능 상승은 아니다 라고 얘기하면서 논란 잠재우지않았나
(IP보기클릭)121.143.***.***
사실 오버클럭효율이 그다지 좋지않다겠지만..
(IP보기클릭)218.55.***.***
https://www.youtube.com/watch?v=OY8qvK5XRgA
(IP보기클릭)211.207.***.***
'코어'가 아니라 코어와 캐시의 집합체인 CCX가 두개씩 들어간 CCD 칩렛이구요. CCD 하나당 4코어가 아니라 2CCX씩 들어간 겁니다. 그리고 저 윗분도 그렇고 CCX 구조를 온전하지 못한 코어 구성 내지는 CPU 2개인 것과 같은 개념으로 오해하시는 거 같은디, 코어를 2개 영역으로 분리하고 내부 통신 인터커넥터로 묶는 구조는 사실 인텔이 더 먼저 도입했었던 설계방식입니다.
(IP보기클릭)121.143.***.***
사실 오버클럭효율이 그다지 좋지않다겠지만..
(IP보기클릭)210.103.***.***
중간까지는 그러려니 했는데 "새로운 1903 업데이트 이후 15% 성능 향상" 부분에서 시간낭비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IP보기클릭)218.55.***.***
1903 저 얘기는 amd쪽에서 직접 전반적인 성능 상승은 아니다 라고 얘기하면서 논란 잠재우지않았나
(IP보기클릭)218.55.***.***
흐으음허어어
https://www.youtube.com/watch?v=OY8qvK5XRgA | 19.07.15 16:05 | | |
(IP보기클릭)220.117.***.***
1903 이전에... NT 커널 자체가 이미 1990년대에 멀티 CPU에서 돌아가는 것을 상정한 놈이데다가.. 기자의 주장을 그대로 인용하자면.. 같은 멀티 다이형태인 코어2 쿼드 CPU도 제 성능이 나오지 않았어야 했고.. 그 시절의 인텔도 감히 공룡 MS에게 최적화 얘기를 못했어야 정상.. 이라는 얘기가 되죠. | 19.07.15 16:26 | | |
(IP보기클릭)110.8.***.***
(IP보기클릭)211.207.***.***
"물리적으로" 분리되었단 게 무슨 의미로 말하신 건가요? | 19.07.15 16:42 | | |
(IP보기클릭)39.121.***.***
그냥 말그대로 코어 하나가 8코어 이런게 아니라 4 코어 두개를 붙여놔서 그 사이에서 레이턴시가 생긴다는말 | 19.07.15 16:45 | | |
(IP보기클릭)110.8.***.***
뒤 배경의 라이젠 설명 이미지를 보시면 뚜껑 아래 검은 덩어리가 3덩어리가 있죠, 저중에 윗쪽 작은 덩어리가 아마 코어 부분인걸루 알고 있음, 코어 2덩이에 각각 4코어 4코어씩 들어가는식으로 물리적으로 코어가 분리되어 있고, 그 코어간에 통로가 인피니티 패브릭 인걸루 암 | 19.07.15 16:46 | | |
(IP보기클릭)211.207.***.***
주사위의잔영
'코어'가 아니라 코어와 캐시의 집합체인 CCX가 두개씩 들어간 CCD 칩렛이구요. CCD 하나당 4코어가 아니라 2CCX씩 들어간 겁니다. 그리고 저 윗분도 그렇고 CCX 구조를 온전하지 못한 코어 구성 내지는 CPU 2개인 것과 같은 개념으로 오해하시는 거 같은디, 코어를 2개 영역으로 분리하고 내부 통신 인터커넥터로 묶는 구조는 사실 인텔이 더 먼저 도입했었던 설계방식입니다. | 19.07.15 17:02 | | |
(IP보기클릭)211.207.***.***
마티스도 전 코어가 '물리적으로' 분리된 건 2CCD 기반의 3900/3950뿐이며 1CCD 기반인 36/37/38은 칩렛 하나가 온전한 2CCX 8코어로 구성된 게 맞습니다. 즉 말하신 것처럼 '각 덩어리마다 4코어 4코어씩 들어간' 제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19.07.15 17:05 | | |
(IP보기클릭)110.8.***.***
좋은정보 알게되었네여, 그냥 남들이 쉽게 설명해주려고 간략화한걸 재가 멋도모르고 쉽게 받아들이다 생긴 잘못 이해한 부분인거 같습니다 | 19.07.15 17:06 | | |
(IP보기클릭)121.132.***.***
잘 몰라서 그러는데욤 그럼 원칩렛, 투칩렛으로 인한 물리적인 성능 차이나 하락은 없다는 뜻인가요?? | 19.07.16 01:53 | | |
(IP보기클릭)183.96.***.***
(IP보기클릭)1.222.***.***
(IP보기클릭)59.10.***.***
마이크로 스터터링은 이번 젠2에서는 없다고 봐도 됩니다. 하위 0.1% 프레임과 하위1% 프레임이 인텔보다 좋은 경우가 더 많아요. | 19.07.15 18:06 | | |
(IP보기클릭)1.222.***.***
다행이네요. 제가 AMD 잠깐 쓰다 그것땜에 인텔로 간지라. | 19.07.15 18:13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1.36.***.***
그건 암드문제라기보다 htc문제인듯 | 19.07.16 08:27 | | |
(IP보기클릭)121.100.***.***
HTC 한정인 걸 모든 VR이 그런 것처럼 | 19.07.21 16:27 | | |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14.46.***.***
(IP보기클릭)118.218.***.***
(IP보기클릭)121.168.***.***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25.190.***.***
모든벤치가 이번에 3200으로한건 권장클럭이라서임 | 19.07.15 21:29 | | |
(IP보기클릭)175.223.***.***
ㅇㅇ 맞아요 그래서 이번벤치는 개인적으로 퀘존세팅이 제일 객관적으로 보이더군요 3200cl14로 램오버는 되어있지만 인텔, 암드 둘다 3200cl14로 맞추고 벤치를 했으니말이죠 | 19.07.15 21:4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00.***.***
네이티리§
고성능 아니면 메모리 오버도 안 해도 됨 | 19.07.21 16:27 | | |
(IP보기클릭)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