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ETC] 넥슨코리아, 노조와 포괄임금제 폐지 잠정 합의 [47]


(107621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2287 | 댓글수 47
글쓰기
|

댓글 | 47
1
 댓글


(IP보기클릭)58.238.***.***

BEST
아니 도대체 이게 무슨말이여 ㅋㅋㅋㅋㅋㅋㅋ 게임회사 운영이라도 해보란건가 ㅋㅋㅋㅋ 아니 도대체 유저가 게임이 재밌다 - > 기업은 손해 유저가 게임이 재미가 없다 -> 회사만 이익 이게 어떻게 성립이 되는거냐는거에요 ㅜㅜ 이런 주장은 여기서 처음봐서 그래요. 듣도보도 못한 주장에 대한 근거를 어디가서 찾습니까 ㅋㅋㅋㅋ
19.02.22 23:57

(IP보기클릭)112.168.***.***

BEST
원래는 성과만 낸다면 노동시간이 딱히 의미없거나 (아티스트들 같은) 아니면 의결권이 있는 직군 등등을 위해서 만든 제도긴한데 전혀 상관없는 직군들에게도 적용하니까 그렇죠 뭐....
19.02.22 23:33

(IP보기클릭)58.238.***.***

BEST
이게 무슨말이여... 본인이 주장을 했으면 근거를 대야지 왜 그런지 직접 알아보라는건 도대체 어느나라에서 하는 방식인지 ㅋㅋㅋ 상식적으로 게임이 재밌다 -> 유저가 늘어난다 -> 기업의 이익이 늘어난다 게임이 재미없다 -> 유저들이 게임을 안한다 -> 기업의 이익이 감소한다. 이고 위 과정이 성립이 안되려면 해당 게임의 수익 모델이 잘못 만들어졌을때겠죠; 게임이 재밌다 -> 기업의 이익이 감소한다. 이건 도대체 무슨 구조인지... 그럼 롤, 오버워치 같은 인기 게임들은 다들 적자고, 비인기 게임들은 흑자인건가요? ㅋㅋ
19.02.22 23:51

(IP보기클릭)58.238.***.***

BEST
말씀 하신건 임금 체계에 대한것이고 포괄임금제랑 관련이 없어요. 포괄임금제는 초과근무에 대한 내용입니다. 초과근무를 많이 하는 직종의 경우 포괄임금제 적용시 근로자가 정당한 임금을 받아가지 못하게 하는 부작용이 있어서 논란이 있는것이죠
19.02.22 23:55

(IP보기클릭)58.238.***.***

BEST
아뇨... 예전이건 요즘이건 말씀하신건 포괄임금제가 아니라 가끔식 논쟁 이슈로 떠오르는 기본급을 줄이고 상여금을 늘려서 세금, 퇴직금 등 근로자 입장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기형적인 임금 체계에 대해서 설명하신거에요. 포괄임금제랑은 다른 이슈입니다;
19.02.23 00:15

(IP보기클릭)211.36.***.***

게임만 잘 만들면 최고인데...
19.02.22 23:25

(IP보기클릭)123.214.***.***

전설의용사후딘
지금시스템이 스튜디오에서 물건을 만들면 게임이겠죠 ? 그걸 본사에서 검토합니다 ok 떨어지면 본사가 돈을주고 사업시작하는거죠 그래서 수익이 잘 터지면 스튜디오가 커지는거고 본사는 그에 따른 수익을 얻는방식이라 게임을 재밌게 만들 수 없는 구조 유저가 게임이 재밌다 - > 기업은 손해 유저가 게임이 재미가 없다 -> 회사만 이익 | 19.02.22 23:35 | | |

(IP보기클릭)221.138.***.***

昏庸無道
네번째줄까지는 이해했는데 다섯번째줄부터 이해못함 | 19.02.22 23:37 | | |

(IP보기클릭)123.214.***.***

PuppleStorm
영화를 만들때 상업영화 독립영화 구분하는거랑 똑같음 | 19.02.22 23:39 | | |

(IP보기클릭)112.168.***.***

昏庸無道
기업이랑 회사랑 뭐가다름? | 19.02.22 23:41 | | |

(IP보기클릭)58.238.***.***

昏庸無道
저도 다섯번째줄 부터 이해를 못하겠네요. 1~4번째줄이 왜 게임을 재밌게 만들 수 없는 구조인지, 유저가 재밌는 게임이 왜 기업의 손해로 이어지는건지, 유저가 재미없는 게임이 회사의 이익으로 이어지는건지 이해불가 | 19.02.22 23:41 | | |

(IP보기클릭)175.223.***.***

昏庸無道
게임이 재미없는게 왜 기업손해? 수익구조가 매우 뛰어나도 게임이 재미가 있고봐야 소비가 시작되지ㅋㅋ | 19.02.22 23:41 | | |

(IP보기클릭)58.238.***.***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이게 무슨말이여... 본인이 주장을 했으면 근거를 대야지 왜 그런지 직접 알아보라는건 도대체 어느나라에서 하는 방식인지 ㅋㅋㅋ 상식적으로 게임이 재밌다 -> 유저가 늘어난다 -> 기업의 이익이 늘어난다 게임이 재미없다 -> 유저들이 게임을 안한다 -> 기업의 이익이 감소한다. 이고 위 과정이 성립이 안되려면 해당 게임의 수익 모델이 잘못 만들어졌을때겠죠; 게임이 재밌다 -> 기업의 이익이 감소한다. 이건 도대체 무슨 구조인지... 그럼 롤, 오버워치 같은 인기 게임들은 다들 적자고, 비인기 게임들은 흑자인건가요? ㅋㅋ | 19.02.22 23:51 | | |

(IP보기클릭)211.36.***.***

昏庸無道
에이팩스는 제대로 홍보도 없이 대박났는데 그럼 이건 무슨경우죠? 재미있고 돈 많이 버는 게임 넘치는데... | 19.02.22 23:54 | | |

(IP보기클릭)58.238.***.***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아니 도대체 이게 무슨말이여 ㅋㅋㅋㅋㅋㅋㅋ 게임회사 운영이라도 해보란건가 ㅋㅋㅋㅋ 아니 도대체 유저가 게임이 재밌다 - > 기업은 손해 유저가 게임이 재미가 없다 -> 회사만 이익 이게 어떻게 성립이 되는거냐는거에요 ㅜㅜ 이런 주장은 여기서 처음봐서 그래요. 듣도보도 못한 주장에 대한 근거를 어디가서 찾습니까 ㅋㅋㅋㅋ | 19.02.22 23:57 | | |

(IP보기클릭)121.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너가 말하는 논리수준은 노가다꾼 수준인데; | 19.02.23 00:02 | | |

(IP보기클릭)121.139.***.***

끄앙으아앙
게임이 재밌다 -> 유저가 늘어난다 -> 꼭 기업의 이익이 늘어난다고 볼수는 없다. 이게 문제임. 게임이 재미있고 유저도 늘어나는데 BM구조때문에 이익은 제자리걸음이나 마이너스 되는 경우도 많음.. 그리고 BM구조를 고치면 재미없어지는 경우도 있고. | 19.02.23 00:33 | | |

(IP보기클릭)58.238.***.***

죄수번호-7495850945
네 맞습니다. 그래서 적절한 수익모델을 뽑는게 매우 중요하죠. 다만, 저분은 아마 게임의 작품성 관점으로 접근하신 것 같습니다. 저분이 끝끝내 설명하지 않으시니 제가 설명드리자면, 기본적으로 작품성이 좋은 게임을 유저들이 좋아한다 라는 전제를 깔고 들어가신것 같습니다. 작품성이 좋은 게임을 유저들이 좋아한다 -> 작품성이 좋은 게임은 돈이 많이든다 -> 회사의 이익이 줄어든다. 이런 이야기를 하고싶으셨던 것 같은데, 사실 첫번째부터 성립되지 않죠. 꼭 작품성이 좋다고 많은 유저들이 즐긴다고 절 수 없으며, 초기 자본금이 많이 들었다 해도 이후 수익은 수익 모델에 달렸죠. | 19.02.23 01:19 | | |

(IP보기클릭)110.10.***.***

끄앙으아앙
작품성보다는 저 말이 가장 부합하려면 재미를 혜자로 치환하면 어느 정도까진 맞는 말이 되긴함. 유저들이 혜자라고 말하는 게임은 반대로 말하면 회사에서 수익모델을 포기하고 뿌리고 있다는 소리기도 해서 | 19.02.23 01:35 | | |

(IP보기클릭)125.18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하도 멍청한 소리해대는거 보다가 어이없어서 달았는데 댓글다는거도 허락 맡고 달아야되나? 그리고 교수가 말하는거 경험한거? 이건 뭔 멍청돋는 소리야. 니 석사,박사가 왜있는지 모르고 교수가 어떻게 임용되는지 모르지?회사 경험은 커녕 대학교도 못갔을거같은 급식이가 뭘 아는체 댓글달면서 헛소리만 늘어놓는대냐 | 19.02.23 01:36 | | |

(IP보기클릭)58.2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머지 한국사람 맞아요?? 쭉 보면 문장이 다 이상함;; ㄷㄷ | 19.02.23 01:37 | | |

(IP보기클릭)125.18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그러니까 댁이 그 경험을 해 보시라고요 본인이 하는 말이 뭔지도 모르겠다는 데 뭔 소리 ? 회사를 다녀본사람이 아는것처럼 글로 설명해서 다 이해시켜달라는 건 어디서 나오는 댓글 ? 당신이 위에 써놓은 댓글인데 그렇게 규칙잘지키시는 분이 시비댓글 달아놓고는 뭐 묻은개가 뭐묻은개한테ㅡ뭐라하는격인거 모르시나? 왠지 글어투자체가 급식이보다는 나이 지긋이 드신 분같은데 술자셨으면 얌전히 주무세요 되도않는 글이나 쓰지마시고요 | 19.02.23 01:43 | | |

(IP보기클릭)175.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솔까 말이 됀다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있는 직장,생업 다 때려치고 게임 개발사 신입초짜로 다시시작해랑 같은 말인데 뺨 안맞으면 다행아닌가요 | 19.02.23 02:01 | | |

(IP보기클릭)125.176.***.***

昏庸無道
개들이랑 사이좋게 지낸다고 개소리가 늘진 않던데... 어떤 방법으로 개들의 언어를 터득 하셨는지 탁월하시네요 | 19.02.23 02:14 | | |

(IP보기클릭)61.1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글로 설명 못할거면 얘기나 꺼내지 말아야지. 지가 설명 조또 개거지같이 해놓고 경험타령하면서 준내게 깐족대네 | 19.02.23 02:20 | | |

(IP보기클릭)39.1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ㅋㅋㅋ 전직 업계관련자인데 모르면 그냥 가만히 있자 무슨말 하려는건지는 알겠는데 어디서 주워다들은걸로 말하는게 훤히 보이니까 ㅋㅋㅋ 재미없는 게임 ㅡ> 수익성만 고려해서 제작된 양산형게임 재미있는게임 ㅡ> 수익성을 고려하지 않고 제작된 작품 이소리를 한거 같은데 적어도 니 주장을 이어받으려면 근거를 설명해야하는데 아는게 없으니 "그건 니가 경험해야지 왜 나한테 그걸 묻냐"고 하는거 보면 기가 차서 ㅋㅋㅋㅋㅋ 설명 하라고 다는 댓글들엔 "그건 니가 알아서 경험해야지 왜 시비임?" 이러질 않나 ㅋㅋㅋㅋㅋ 그러면 설명도 못하면서 니주장은 왜 쓰는데? | 19.02.23 06:19 | | |

(IP보기클릭)39.1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예전부터 보면 무슨 글쓰면 글쓰는 패턴이 어디서 그러던데?, 뭐라고 카던데??, 난 그렇게 들었는데?, 이렇게 한다고 하던데? 이런소리만 주구장창 늘어놓고 카더라를 자기 의견인마냥 당당하게 써놓고 사람들이 왜 그게 그렇게 되냐고 설명하냐 하면 "그걸 왜 나한테 묻는데? 난 그렇게 들었는데" 이런식으로 글만 싸면서 이상하게 뇌피셜 퍼트리면서 자기 뇌피셜이 진리인거처럼 떠드는데 왜그러냐 진짜? | 19.02.23 06:32 | | |

(IP보기클릭)121.16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람쥐썬더
저런병은 약이 없어요 | 19.02.23 09:38 | | |

(IP보기클릭)112.171.***.***

츠바이1
약 먹으면 좀 덜하긴 해요. | 19.02.23 15:03 | | |

(IP보기클릭)211.184.***.***

포괄임금제는 왜 만들어진건가요? 사람 노예로 굴려먹기 좋은 제도 인거 같아요...
19.02.22 23:27

(IP보기클릭)112.168.***.***

BEST
피코롤로
원래는 성과만 낸다면 노동시간이 딱히 의미없거나 (아티스트들 같은) 아니면 의결권이 있는 직군 등등을 위해서 만든 제도긴한데 전혀 상관없는 직군들에게도 적용하니까 그렇죠 뭐.... | 19.02.22 23:33 | | |

(IP보기클릭)58.238.***.***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말씀 하신건 임금 체계에 대한것이고 포괄임금제랑 관련이 없어요. 포괄임금제는 초과근무에 대한 내용입니다. 초과근무를 많이 하는 직종의 경우 포괄임금제 적용시 근로자가 정당한 임금을 받아가지 못하게 하는 부작용이 있어서 논란이 있는것이죠 | 19.02.22 23:55 | | |

(IP보기클릭)58.238.***.***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아뇨... 예전이건 요즘이건 말씀하신건 포괄임금제가 아니라 가끔식 논쟁 이슈로 떠오르는 기본급을 줄이고 상여금을 늘려서 세금, 퇴직금 등 근로자 입장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기형적인 임금 체계에 대해서 설명하신거에요. 포괄임금제랑은 다른 이슈입니다; | 19.02.23 00:15 | | |

(IP보기클릭)218.15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위에도 이상한 논리로 글 싸지르고 수습을 못하시던데 모르시면 아는 만큼만 말하세요. 되도않는 뇌피셜 퍼뜨리지 마시구요. | 19.02.23 00:56 | | |

(IP보기클릭)218.155.***.***

피코롤로
포괄임금제는 본래 기본급+수당 으로 구성되는 임금체계에서 수당을 정확히 산출할 수 없는 예외 상황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즉, 수당을 지급하려면 기본 근로시간 외 연장근로시간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그러려면 출퇴근 시간을 측정하는 시스템이 회사에 갖추어져야 하는데 규모가 작은 회사나 출퇴근 시간을 확인하기 어려운 업종에 한해 월 일정 시간을 야근했다고치고 선지급하는 방식으로 대신했던거죠. 본래는 포괄임금제를 적용할 수 있는 업종에 나름 제한이 있었는데, 제조, 생산직에 비해 일반 사무직은 근로시간의 정확한 측정이 어렵다는 이유(대체로 회사가 주장하는 이유죠)로 포괄임금제 적용이 묵인되어 왔었습니다. 그러나 작년 7월 부터 주 최대 52시간 근로 준수가 엄격해지고 회사마다 출퇴근 기록 시스템이 의무화 되었기 때문에 근로시간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해지면서 포괄임금제 필요성에 대한 사용자(회사) 측 논리가 많이 희석되었죠. | 19.02.23 01:04 | | |

(IP보기클릭)58.2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와우... 이사람 진짜 왜이래? ㅋㅋ | 19.02.23 01:20 | | |

(IP보기클릭)211.3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아재요 약주한잔 하셨으면 얼른 주무십시다 | 19.02.23 01:49 | | |

(IP보기클릭)61.1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닉값답게 준내게 어지럽고 도리따윈 개나줬네 | 19.02.23 02:24 | | |

(IP보기클릭)120.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진짜 멍청하다 ㅋㅋ | 19.02.23 04:31 | | |

(IP보기클릭)1.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昏庸無道
짱■냐? 말해줘도 못알아먹네 ㅋㅋ | 19.02.23 05:21 | | |

(IP보기클릭)110.10.***.***

차라리 4월쯤 됐으면 최적이었을텐데 딱 업계 연협 기간 되는 순간 포괄해제되면 사람들 연봉협상때 문제생기진 않을까 걱정됨
19.02.22 23:37

(IP보기클릭)218.155.***.***

서슬달
당연히 사용자 측에서는 그런식으로 악용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잠정합의 내용을 보면 세부 합의 사항 중 보완책들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 19.02.23 01:06 | | |

(IP보기클릭)110.10.***.***

카레보이비빔밥
웹젠처럼 추가 수당 항목이 사라졌다고 연봉 깎진 않을거고 연봉 유지까진 되겠지만 그 세부 합의 사항의 보완책이라는 게 연봉 상승률까지 보장해주는게 아니니까 걱정하는 거죠. 전년도에는 300만원 오른 사람이 올해는 200만원 오르면 그것만으로도 악영향이고 그런 부분은 합의 자체가 불가능한 부분이니까요 | 19.02.23 01:11 | | |

(IP보기클릭)110.70.***.***

상급단체가 민노인데 용케 포괄임금제가 합의되네요 잠정이긴 하지만
19.02.22 23:41

(IP보기클릭)211.117.***.***

withsilence
포괄임금제가 노동일 제공하는 노동자 입장에서 불리한 것이긴 하지만 아직 탄력근로제가 남아있죠 이번에 6개월 통과 되었죠 | 19.02.23 01:53 | | |

(IP보기클릭)1.227.***.***

욕먹을 넥슨이라지만 이런건 잘 한 거. 그리고 전반적으로 확산되어야 할 일.
19.02.23 00:12

(IP보기클릭)211.219.***.***

포괄임금제를 조지면 제일 좋을텐데
19.02.23 00:27

(IP보기클릭)211.117.***.***

민주노총 사업장인데 민주노총 욕하는 글이 없어서 신선하네요
19.02.23 01:52

(IP보기클릭)59.16.***.***

저도 현재 포괄임금제가 적용된 SW업계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 좀 큰 기업이라 연봉이 크게 아쉽진 않으나 저희도 포괄임금제라 체감상 야근의 시작인 7시 이후에도 사실상 공짜노동인셈이라 의욕이 떨어지긴하죠 ㅋㅋ 물론 반대로 고용주 입장에서 생각하면, 만약 돈이 급한 사람이 있을 때 억지로 일을 밍기적 거려서 야근수당만 늘려서 돈을 더 받아간다면 그것도 그것대로 문제겠습니다만 업무 성과나 근태에 대한 평가 기준이 잘 마련될수만 있다면 포괄임금제는 폐지되어야하는게 맞죠.
19.02.23 08:21

(IP보기클릭)14.132.***.***

저래도 결국 야근 시켜야&시키고 싶은 사람들은 회사 퇴사 시킨 뒤에 연봉 좀 더 얹어주고 프리랜서 계약으로 바꾼 뒤에 맘껏 굴리더만
19.02.23 09:08

(IP보기클릭)121.169.***.***

리플중에 보이는 뭣도 모르면서 엉뚱한말로 아는척 하는 뭔가가 참 무섭네요... 애라면 커서 어떻게 될까가 무섭고 어른이라면 저런사람이랑 같이 일하게 될까봐 무섭다.
19.02.23 09:40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6)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2)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52195 공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관리자 6 179872 2010.06.22
2300805 H/W 춘리허벅지 292 17:25
230079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499 14:31
2300779 H/W 라스트리스 1 2786 11:37
2300777 H/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577 09:49
2300775 S/W TM™ 13 6999 09:04
2300773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631 08:16
2300761 S/W 춘리허벅지 4 7328 2024.04.23
2300756 ETC 밀봉 19 11619 2024.04.23
2300755 ETC 오버테크 1060 2024.04.23
2300742 H/W 춘리허벅지 2 2539 2024.04.23
230074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2257 2024.04.23
2300740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703 2024.04.23
230073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56 2024.04.23
230073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24 2024.04.23
2300721 참고 아이엔에프피 2 3653 2024.04.23
2300715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2537 2024.04.23
2300713 H/W 라스트리스 2 2888 2024.04.23
2300703 VR 키키™ 12 3523 2024.04.23
230069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582 2024.04.22
2300690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281 2024.04.22
230068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 978 2024.04.22
2300666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3 608 2024.04.22
2300665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53 2024.04.22
2300663 ETC 아이엔에프피 5 1219 2024.04.22
2300645 S/W RizeWave 72 7203 2024.04.21
2300644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3 2187 2024.04.21
2300638 H/W 헤드샷21 10 12526 2024.04.21
2300624 H/W 류오동 16 10643 2024.04.20
글쓰기 5519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