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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DLSS VS TAA(4K) 이미지 비교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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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84.***.***

BEST
확실히 20세대에 가격을 확올린건 다음세대 가격올리기를 위한 초석이구나 다음세대엔 살짝만 올려도 이득이니까 ㅋㅋㅋ
18.09.20 00:13

(IP보기클릭)60.99.***.***

BEST
TAA가 좋네
18.09.20 00:14

(IP보기클릭)58.235.***.***

BEST
4K에서 굳이 안티앨리어싱 쓸이유가 있을까요? TXAA VS DLSS 보다 안티엘리어싱 끈 샅태에서 DLSS와의 비교가 궁금하네요
18.09.20 00:33

(IP보기클릭)211.218.***.***

BEST
가격 몇프로 올렸더라
18.09.20 00:20

(IP보기클릭)112.168.***.***

BEST
http://www.hwbattle.com/bbs/board.php?bo_table=hottopic&wr_id=9725 중간보면 슬라이더로 확인가능합니다.
18.09.20 00:02

(IP보기클릭)183.104.***.***

18.09.19 23:59

(IP보기클릭)118.41.***.***

키사라기사요코
정말 궁금한데 이거 출처가 어디에요? | 18.09.20 00:00 | | |

(IP보기클릭)112.168.***.***

BEST
핀스부인
http://www.hwbattle.com/bbs/board.php?bo_table=hottopic&wr_id=9725 중간보면 슬라이더로 확인가능합니다. | 18.09.20 00:02 | | |

(IP보기클릭)49.246.***.***

핀스부인
하웨쪽 스크린샷은 상당히 DLSS가 뭉개져있고 TAA는 선명한데 플웨쪽 가서 같은 장면 스크린샷 보면 또 모양새가 좀 다릅니다. | 18.09.20 00:08 | | |

(IP보기클릭)49.246.***.***

핀스부인

TAA | 18.09.20 00:10 | | |

(IP보기클릭)49.246.***.***

핀스부인

DLSS | 18.09.20 00:10 | | |

(IP보기클릭)121.177.***.***

키사라기사요코

몇가지 뺴먹고 말씀하신게 있는데 해당화면은 실제화면을 그림판으로 두배로 키웠다는 말을 빼먹으셨네요. 실제로보는 화면은 1/2크기입니다. 이건 제가 위의 스샷을 2배로 늘린겁니다. 위가 DLSS 밑이 TAA입니다. | 18.09.20 00:17 | | |

(IP보기클릭)121.134.***.***

candela0720
하드웨어 배틀에서 다운받아보니 원본크기가 1548x1131 이던데 어떤게 얼마나 키웠다는 거죠? | 18.09.20 02:17 | | |

(IP보기클릭)121.177.***.***

그늘숲
하드웨어 배틀에서 보시면 원본 사진이 아니라 실제화면 스케일을 200%로 키운겁니다. 그래서 저도 위의 4K해상도화면에서 기존사진을 잘라서 2배로 늘려봤습니다. | 18.09.20 02:20 | | |

(IP보기클릭)222.110.***.***

그늘숲
200% 키운 화면이라고 하네요. 굳이 왜 200% 키웠는지 의문이긴 합니다. 그것도 전문 리뷰하는 사이트에서.. | 18.09.20 08:00 | | |

(IP보기클릭)116.42.***.***

Dlss쪽이 보기좋긴하네... 다만 겜할때는 차이느끼기 힘들어보이고 사람들 말마따나 프레임면에서 이득보는부분이 가장 크게 느껴질거같네요
18.09.20 00:00

(IP보기클릭)49.2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추억덕후
아니야...그냥 안티야 이친구야... 디테일을 왜 낮춰... | 18.09.20 00:25 | | |

(IP보기클릭)175.213.***.***

케로케로힘차게
msaa와 다르게 기본적인 렌더파이프 라인이 끝나고 적용되는 후처리 방식이기 때문에 이미지 품질이나 서브픽셀 정보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음. | 18.09.20 00:42 | | |

(IP보기클릭)49.246.***.***

lost5
그건 왜곡률을 측정하고 나서의 이야기죠. 무슨 뜬금없는 소리입니까? | 18.09.20 00:44 | | |

(IP보기클릭)49.246.***.***

lost5
그리고 머신러닝 방식으로 픽셀을 다시 그리는데 그럼 픽셀정보가 당연히 달라지죠. 이 알고리즘의 효과는 원본을 가져다가 PSNR 등과 왜곡률을 따로 측정해야 알 수 있는거 아닙니까 | 18.09.20 00:47 | | |

(IP보기클릭)175.213.***.***

케로케로힘차게
왜곡률이라... 카메라 디스토션을 말하는 겁니까? DLSS도 포스트 프로세싱 방식이라 서브픽셀 정보가 부정확해지고 그게 님이 말한 이미지 디테일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걸 말했는데 왜곡률이라는 단어는 갑자기 왜 나오는지 모르겠군요. 뜬금 없는 소리는 님이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 CG로 먹고 사는 사람입니다. | 18.09.20 00:49 | | |

(IP보기클릭)49.246.***.***

lost5
아니, 디테일을 "렌더링 결과물" 보다 저하시킬 수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 말하려면 당연히 양적측정과 왜곡률을 이야기 해야하는게 당연한거 아닙니까? 왜 말이 이상하시죠. CG로 먹고 사신다고 평가 알고리즘을 딴거 쓰시나요? 렌더링 결과물 가져다가 후처리랑 비교해서 PSNR이든 뭐든 이미지 품질 측정을 하고 그 품질측정이 엔비디아가 쓴 알고리즘에 따라 디테일은 상승했는데 픽셀정보를 상당히 왜곡해서 그린건지 어떤건지를 판별하기 위해 왜곡률도 측정해야하죠. 템포럴 방식 프레임간의 일관성도 중요하니 그것도 봐야하구요. 왜곡률이야 필수는 아니지만 요즘 머신러닝 논문에서 업스케일링 결과물을 평가하는데 자주 쓰이죠. 제 말에 이상한 부분이 없는데 CG로 먹고 사시는 분이 태클 부탁 드립니다. | 18.09.20 01:03 | | |

(IP보기클릭)49.2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추억덕후
아,아니다. 님말 이해했음. | 18.09.20 01:16 | | |

(IP보기클릭)49.2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추억덕후
지금까지 다른 방식으로 구조를 이해하고 있었는데 님말처럼(뭐 자세히 말한건 아니지만 생각은 알겠음) 작업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거 노 안티 원본이랑 DLSS 비교하는 스크린샷 나와야 될 느낌. 아직도 추가벤치가 필요하네 | 18.09.20 01:23 | | |

(IP보기클릭)61.75.***.***

설현혜리유라조현
DLSS는 안티가 아니라 업스케일링 기술이죠 | 18.09.20 03:45 | | |

(IP보기클릭)223.38.***.***

설현혜리유라조현
DLSS는 콘솔 에뮬레이터에서 쓰는 후처리 보정 기능과 동일 기능. 퀄리티 생각보가 안 좋고 실행하고 어느 정도 기다리거나 자주 실행해야 최적 설정 찾음. 플스2나 플스3에뮬로 4K업스케일링해서 DLSS 테스트해 보시면 됩니다. | 18.09.20 09:21 | | |

(IP보기클릭)59.1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추억덕후
딥러닝 기반 aa는 최초로 시장에 등장한게 맞고 저해상도 이미지에 aa를 넣었다는 것도 사실과 다릅니다. | 18.09.20 10:35 | | |

(IP보기클릭)112.168.***.***

DLSS가 풀같은 부분엔 좋은것 같은데 아직 학습이 덜되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가죽 질감같이 좁은공간에 보이는 부분?은 흐릿하긴 하네요. 뭐 사진모드로 쓰는거 아니라면 나쁘진않을거 같긴한데 한번 FXAA랑 비교 스샷이있었으면 좋긴하겠군요
18.09.20 00:08

(IP보기클릭)223.38.***.***

Kerty
오브젝트가 적거나 단순한 경우엔 성능향상이 좋지만 오브젝트 많아지면 성능 떨어지는건 똑같고 비슷하거나 똑같은 이미지는 자동으로 인공지능이 보정 해주는데 새로운 오브젝트는 계속 학습 시켜야 함. | 18.09.20 09:25 | | |

(IP보기클릭)223.38.***.***

Kerty
님말대로 고정된 사진 이미지 스샷용으로나 좋은 기술이에요. | 18.09.20 09:25 | | |

(IP보기클릭)61.84.***.***

BEST
확실히 20세대에 가격을 확올린건 다음세대 가격올리기를 위한 초석이구나 다음세대엔 살짝만 올려도 이득이니까 ㅋㅋㅋ
18.09.20 00:13

(IP보기클릭)60.99.***.***

BEST
TAA가 좋네
18.09.20 00:14

(IP보기클릭)211.218.***.***

BEST
가격 몇프로 올렸더라
18.09.20 00:20

(IP보기클릭)121.130.***.***

🎗&
가격은 80ti가 699$ -> 1199$, 80이 699$ -> 799$, 70이 449$ -> 599$로 올랐네요. 80은 그래도 상승폭이 적은데 80ti가 거의 2배가까이.. | 18.09.20 00:31 | | |

(IP보기클릭)1.251.***.***

플라스틱 수저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ㄷ | 18.09.20 01:49 | | |

(IP보기클릭)211.204.***.***

어차피 겜하면 저정도는 신경 안씀 DLSS 키면 당장프레임이 10이상 오르는데 당연히 게이머들은 DLSS 키고 하겠지
18.09.20 00:29

(IP보기클릭)211.204.***.***

루리웹-5336775856
사실 4K 해상도로 게임돌리면 굳이 안티는 킬필요없죠 4K 해상도 빨때문에 계단현상 안보임 | 18.09.20 00:35 | | |

(IP보기클릭)220.97.***.***

루리웹-5336775856
생각보다 보이긴 합니다. 27인치인데 간혹 계단현상이 보여요 | 18.09.20 01:34 | | |

(IP보기클릭)119.196.***.***

루리웹-5336775856
4k도 안티 켜고 안켜고 조금 차이남 필요없을 정도는 아님 | 18.09.20 09:03 | | |

(IP보기클릭)221.165.***.***

최근 게임중에 안티가 가장 안먹는거 같은게임은 배그입니다. 배그 전봇대랑 전깃줄 이쪽이 특히 심하죠. 이거에 dlss 가 효과가 있을지...
18.09.20 00:31

(IP보기클릭)222.121.***.***

루리웹-39836357
배그 DLSS 넣으려고 딥러닝 돌리는 중이라니 조만간 지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18.09.20 01:24 | | |

(IP보기클릭)58.235.***.***

BEST
4K에서 굳이 안티앨리어싱 쓸이유가 있을까요? TXAA VS DLSS 보다 안티엘리어싱 끈 샅태에서 DLSS와의 비교가 궁금하네요
18.09.20 00:33

(IP보기클릭)211.204.***.***

초딩들이 싫다
이게 정답인거 같네요 4K 해상도로 구동하면 굳이 안티를 킬 필요는 없죠 고해상도가 깡패죠 | 18.09.20 00:38 | | |

(IP보기클릭)175.213.***.***

초딩들이 싫다
고해상도에서도 움직이는 화면에서의 시머링이나 플링커링 때문에 AA는 필요합니다. TAA가 시간축에대한 샘플링이 이뤄지는 방식이라 두 아티팩트를 잘 잡아주기 때문에 최근에 대세가 되었죠. | 18.09.20 00:39 | | |

(IP보기클릭)175.213.***.***

lost5
플링커링->플리커링 | 18.09.20 00:39 | | |

(IP보기클릭)121.131.***.***

초딩들이 싫다
필요하긴합니다. 근데 Dlss는 화질을 떨궈버리는데 4k유저는 그런화질을 바라는유저들이 아닌데...? 프레임 높일거면 애초에 구동해상도를 낮추고말지 | 18.09.20 01:14 | | |

(IP보기클릭)61.78.***.***

초딩들이 싫다
4K도 모니터 절대크기(인치) 커지면 필요해져요. 화상크기대비 픽셀수가 더 중요합니다. 17인치 같은 크기는 FHD에 굳이 AA가 필요없는거처럼요. 40인치 부터는 4k라도 AA 필요하기 시작합니다. | 18.09.20 08:41 | | |

(IP보기클릭)218.144.***.***

가격 230에서 300이라는데 참트루??
18.09.20 01:25

(IP보기클릭)61.75.***.***

사람들이 잘못이해하고있는것 같은데 저해상도에서 dlss 먹힌게 결과가 저런거고 Taa는 4k에서 바로 먹힌겁니다. 안티에일리어싱이 아니라 업스케일링으로 봐야되요. 그래서 성능도 dlss가 우위를 점할 수 밖에 없는거고요.. 애초에 해상도가 더 낮으니..
18.09.20 04:18

(IP보기클릭)211.117.***.***

야요오오오이
그게 아닙니다만. | 18.09.20 10:01 | | |

(IP보기클릭)61.75.***.***

무한의체력
그렇네요 제가 잘못 이해함 | 18.09.20 18:55 | | |

(IP보기클릭)61.75.***.***

무한의체력
아니네요. 제가 맞았네요. 4K 사용시 기본 베이스 2K에서 업스케일링 됩니다. | 18.09.20 22:55 | | |

(IP보기클릭)222.121.***.***

야요오오오이
넵. 님 얘기가 맞았네요. 인정. | 18.09.20 23:20 | | |

(IP보기클릭)222.121.***.***

야요오오오이
렌더링 해상도 안떨어뜨리는건 DLSS X2 라고 별도의 프로파일이 있는듯 합니다. | 18.09.20 23:21 | | |

(IP보기클릭)61.75.***.***

무한의체력
그렇군요. 옵션이 여러가지라 혼동이 있었는듯 하네요 | 18.09.20 23:23 | | |

(IP보기클릭)118.47.***.***

모든 유저가 원하는 건 깡성능이 오르는 거였고 그게 안 되는 대신에 신기술로 프레임 이득 볼거였으면 이 기술은 기존의 안티를 완벽하게 대체했어야 됐는데 해상도 낮아지는 걸보니 그것도 아니다. 그럼 모다?
18.09.20 06:22

(IP보기클릭)61.78.***.***

개인적으로는 FXAA 가 제일 나음.. 거슬리지 않고 성능저하도 없다시피하고..
18.09.20 08:42

(IP보기클릭)223.38.***.***

음양의알
저도 FXAA만 적용함. 모든 게임에 이것만큼 좋은게 없음. | 18.09.20 09:27 | | |

(IP보기클릭)221.143.***.***


암등이 전문 카페에서 정말 악질적으로 편집해놨네. 가장 안좋아 보이는 부분만 확대해서 비교하는건 악마의 편집이지.
18.09.20 13:06

(IP보기클릭)221.143.***.***

ganondorf

비교하려면 전체적으로 다 비교를 해야지. | 18.09.20 13:07 | | |

(IP보기클릭)221.143.***.***

ganondorf

댓글만 보고 판단하는 사람들 낚이기 딱 좋게 만들어놨네. | 18.09.20 1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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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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