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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대박이냐 쪽박이냐’ 테슬라, 운명의 시간 다가온다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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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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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알못
18.03.16 23:15

(IP보기클릭)21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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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것처럼 테슬라가 당장의 매출을 바라보는 회사가 아닌건 맞습니다. 연방지원금과 투자자금으로 지탱되고있죠. 그런데 매출과 별도로 지금 적어도 로드맵상 모델3의 양산 성공을 보여줘야 하는 시기가 지났음에도 여기서 계속 결과가 안나오니 잡음이 생기는건 당연합니다. 아마존의 적자성장과는 다른이야기죠.
18.03.17 00:03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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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양산만의 문제가 아니죠. 90년대 현대차보다도 떨어지는 마감과 설계. 너무 높은빈도로 일어나는 급정지 급발진 시동꺼짐. 벌써부터 일어나는 책임회피와 꼬리자르기 테슬라가 기존 기성자동차업체의 전기차보다 어떤면도 나은점을 보여주고있는것이 없으니 역시 자동차는 혁신보단 역사가 중요함을 테슬라가 증명해주고있죠. 올해 반전하디 못하면 테슬라라는 기업은 그저 자동차역사에 재밌는시도가 잠시있었다라는 해프닝으로 그칠겁니다.
18.03.17 00:25

(IP보기클릭)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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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이 지나도 차 그따위로 만들면서 물량도 안나오면 끝난거 아닌가?
18.03.16 23:24

(IP보기클릭)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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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보는 기업들을 문제라고 하면 자꾸 아마존 예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마존의 적자시기를 보면, 아마존은 흑자를 내도 되는데 성장성을 위해 수익성을 뒤로 미룬거지, 자금 순환 구조가 탄탄한 기업이었습니다. 반면에 테슬라 같은 기업은 자기들의 핵심 가치에서 경쟁력이 없는 기업이죠. 제조업은 제조능력이 핵심 가치입니다.
18.03.17 01:56

(IP보기클릭)211.46.***.***

생산못하고 꼬여버린게 어디서부터 잘못된걸까
18.03.16 23:07

(IP보기클릭)118.216.***.***

그 많던 현금은 어디로??
18.03.16 23:09

(IP보기클릭)58.143.***.***

MaruMaru18
매출에서 나오는 순이익이 없기 때문에 순 주식하고 부채유입밖에 없음. 주식 떨어지면 그대로 하락하는거 | 18.03.16 23:13 | | |

(IP보기클릭)218.48.***.***

BEST
RockmanReturns
주알못 | 18.03.16 23:15 | | |

(IP보기클릭)182.229.***.***

어휴 동희오토도 모닝,레이 풀가동 생산 잘 하는구만 테슬라는 뭐가 어떻게 된거여...?
18.03.16 23:14

(IP보기클릭)175.223.***.***

아마존이 출동할 시간이 가까워 온다
18.03.16 23:15

(IP보기클릭)125.142.***.***

하지만 전기차만 만드니 어느 자동차 회사든 인수 할듯 싶은데?
18.03.16 23:23

(IP보기클릭)14.35.***.***

어머니 루리
자율 주행, 고속충전 같은 핵심 기술 있으니 비싸게 팔리겠죠 | 18.03.16 23:24 | | |

(IP보기클릭)39.7.***.***

돌려킥
2018년 1월기준 테슬라의 자율주행 평가는 자동차업계 꼴지입니다. 극히 일부의 전기기술외에 남는것이 없어 비쌀지 모르겠내요. | 18.03.17 00:33 | | |

(IP보기클릭)59.13.***.***

타다기
라이다 센서를 안써서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당장 라이다센서 밖으면 그것만 1000만원이 넘음 테슬라는 온니 카메라로 분석하는거라 그쪽에서는 넘버1이에요.. 다른 자율주행 자동차들이 시장에 못나오는 이유가 있음.. 내연기관은 조작계통이 복잡해서 자율주행에 적합하지 않고 전기차는 가뜪이나 배터리가 비싼데 라이다까지 밖으면 가격이 천정부지고 괜히 테슬라 전기차+자율주행만 상용화 된게 아님 | 18.03.17 05:54 | | |

(IP보기클릭)175.223.***.***

헤밍kio
뭔 테슬라가 레이더를 안쓰고 레이더 센서 가격이 천만이 넘어요 .... | 18.03.17 09:50 | | |

(IP보기클릭)210.123.***.***

Kerty
헤밍kio님이 말씀하시는건 레이더가 아니라 '라이다'에요. 라이다가 현재 단계애서 비싼부품도 맞아요. 그래서 테슬라에는 카메라와 레이더, 음파센서등을 이용하고있구요. 다만 라이더도 빠르게 가격이 내려가고는 있습니다. | 18.03.17 11:19 | | |

(IP보기클릭)112.168.***.***

Halfling
아 레이더랑 라이더랑 다른거군요.... 라이다라는게 있다는걸 아예 처음알았네요 | 18.03.17 11:38 | | |

(IP보기클릭)210.123.***.***

헤밍kio
우선, 말씀하신 카메라 기술은 테슬라에 채택되긴했으나, 핵심기술은 테슬라가 아니라 모빌아이 기술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그 모빌아이는 인텔이 인수했고 현재는 엔비디아와 협업중이라는데 뭐 앞으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라이다는 테슬라에 안들어가고있는건 맞지만, 급속히 기술개발되고있는 분야고 코스트다운의 여지는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라이다 쓰는 회사들도 괜히 라이다를 붙잡고 있는게 아니니까요. 물론 테슬라쪽에선 이를 부정하고있기에 다른 센서들로 구성하고있긴한데... 라이더를 안쓴다고 무조건적으로 자율주행기술에 우위에 있다고 보기는 어려운거같네요. 어찌되었건, 말씀하신것처럼 테슬라는 지금 연구 개발단계인 타사와 달리 오토파일럿 차량을 상용화한 상태다보니 지금은 라이더를 채택하지 못하고 있는게 맞는것에 가깝죠.. 하지만 앞으로는 글쎄요... 어찌되었건 관건은 테슬라가 현시점에 접근가능한 가장 괜찮은 전기차고, 가장 선점 위치에 자리잡은건 사실이지만 자동차 제조산업의가장 기본적인 부분인 양산과 QC에서 한계를 보여주고있는데다가, 핵심기술 측면에서도 타사에서 빠르게 따라잡히고 있는 모양새다보니 미래에 기존 자동차회사들과 경쟁이 가능할지에 대해 불안한거죠. 테슬라가 무조건 망한다. 불가능하다라고 말하고 싶은건 아니지만 테슬라는 여러모로 문제가 드러나고있는 반면, 타사는 빠르게 따라 잡힌다는 인식이다보니 지금 테슬라는 미래에도 충분히 경쟁이 가능하다고 할 비전을 보여줘야할 시기라 생각되네요. 현재모습을 보면 헤밍kio님 말씀처럼 생산을 외주로 굴리던가, 아니면 애초에 양산차회사와 협력하여 제품설계와 시스템 솔루션을 팔아먹는 회사로 가야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다만 그랬으면 지금처럼 지원금과 투자자금을 끌어모을수 있었던 것도 아니긴 해서 참 ;; | 18.03.17 11:40 | | |

(IP보기클릭)14.35.***.***

BEST
수년이 지나도 차 그따위로 만들면서 물량도 안나오면 끝난거 아닌가?
18.03.16 23:24

(IP보기클릭)123.214.***.***

중국 상하이공장 무산된것도 생산차질에 한몫 했을꺼 같은데. 한국 gm철수 협박질에 짜증나는것 기술,인력 설비,배터리 모든게 갖추어진 한국에 테슬라 니들이 들어와라
18.03.16 23:27

(IP보기클릭)221.158.***.***

간G나게
거기에 강한 노조도 갖추어져있지. | 18.03.16 23:34 | | |

(IP보기클릭)142.55.***.***

느그웹-5578972410
강한노조? 직원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서 임금 삭감에 동의하고 일부 해고도 감수하면서 회사 살려놨는데 경영진이라는 것들이 들어와서는 회사 이익을 대놓고 해외로 빼돌리면 나같아도 노조활동한다. | 18.03.16 23:59 | | |

(IP보기클릭)124.60.***.***

P-kle
회사 살려놨다는데서 ㅈㄴ 웃었네 ㅋㅋㅋ 귀족노조들 절대 지들 손해는 안볼라고 하다가 철수한다니깐 ㅂㄷㅂㄷ하네 | 18.03.17 00:22 | | |

(IP보기클릭)142.55.***.***

재규어!!
과거에 회사 워크아웃하는 과정에서 반대는 있었지만 결국 희생을 감수한건 맞잖아? 정상화 된 뒤의 임금협상이야 별개의 사안이고. | 18.03.17 00:30 | | |

(IP보기클릭)14.35.***.***

P-kle
주식 3천만씩 달라는대 그게 현시점에서 정신나간거 아님? | 18.03.17 00:35 | | |

(IP보기클릭)142.55.***.***

돌려킥
물론 지금 GM노조도 잘하는건 아니죠 회사 상황에 맞지 않는 정신나간 행동을 하는것도 맞고. 근데 누가 선빵을 쳤냐를 봐야죠 과거에 해고와 임금삭감 감수하고 회사 정상화에 동참했는데 GM본사에서 대놓고 적자떠넘기고 이익은 빼돌리는데다 이젠 오프쇼어링까지 운운하는게 현재 상황이죠? 그럼 호구같이 '네 다 가져가십쇼' 해야할까요? 어차피 오프쇼어링할게 뻔히 보이는데 한푼이라도 더 챙겨야지. | 18.03.17 00:40 | | |

(IP보기클릭)122.34.***.***

돌려킥
이러니 언론에 놀아나지 | 18.03.17 04:36 | | |

(IP보기클릭)119.71.***.***

어차피 전기차나 수소차는 어느 업체나 다들 손해 보면서 파는 건데 그래서 대부분 대량으로 만들어 내질 못합니다. 미래엔 전기차가 대세가 될 거기 때문에 미리 좋은 이미지를 선점하려고 울며 겨자 먹기로 찍어내는 거죠 테슬라가 지금은 돈을 못 벌어도 전기차 쪽에선 벤츠나 포르쉐 같은 위치를 선점을 했기 때문에 미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 투자를 바탕으로 자동차를 만드는 건데 그래서 테슬라는 당장 수익을 내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계속 그 입지를 다지고 넓혀가는 게 중요한 거죠. 아마존 투자자들도 아마존의 유통 사업이 당장 수익이 나길 바라고 뛰어든 게 아니라 일단 유통 쪽에서 대형 마트들을 다 밀어내고 1인자가 되고 나면 그때부터 돈을 쓸어 담을 거기 때문에 때문에 미리 뛰어든 것처럼.
18.03.16 23:40

(IP보기클릭)210.123.***.***

BEST
-운하영웅전설-
말씀하신것처럼 테슬라가 당장의 매출을 바라보는 회사가 아닌건 맞습니다. 연방지원금과 투자자금으로 지탱되고있죠. 그런데 매출과 별도로 지금 적어도 로드맵상 모델3의 양산 성공을 보여줘야 하는 시기가 지났음에도 여기서 계속 결과가 안나오니 잡음이 생기는건 당연합니다. 아마존의 적자성장과는 다른이야기죠. | 18.03.17 00:03 | | |

(IP보기클릭)210.123.***.***

Halfling
모델3 예약이 40만대정도였는데, 예정된 2017년을 넘겨서 아직도 주 5천대 생산을 하니 마니 하고 있으면;;; | 18.03.17 00:07 | | |

(IP보기클릭)125.129.***.***

-운하영웅전설-
아무리 미래를 위해서라지만;; 주문된것조차 처리 못하는 수준이면 도리어 깍아먹는거 아닌가요 | 18.03.17 00:24 | | |

(IP보기클릭)118.38.***.***

-운하영웅전설-
돈은 못벌어도 물건은 제대로 생산해야죠.. 생산이 안되니 문제.. | 18.03.17 00:24 | | |

(IP보기클릭)39.7.***.***

BEST
-운하영웅전설-
심지어 양산만의 문제가 아니죠. 90년대 현대차보다도 떨어지는 마감과 설계. 너무 높은빈도로 일어나는 급정지 급발진 시동꺼짐. 벌써부터 일어나는 책임회피와 꼬리자르기 테슬라가 기존 기성자동차업체의 전기차보다 어떤면도 나은점을 보여주고있는것이 없으니 역시 자동차는 혁신보단 역사가 중요함을 테슬라가 증명해주고있죠. 올해 반전하디 못하면 테슬라라는 기업은 그저 자동차역사에 재밌는시도가 잠시있었다라는 해프닝으로 그칠겁니다. | 18.03.17 00:25 | | |

(IP보기클릭)1.235.***.***

BEST
-운하영웅전설-
적자보는 기업들을 문제라고 하면 자꾸 아마존 예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마존의 적자시기를 보면, 아마존은 흑자를 내도 되는데 성장성을 위해 수익성을 뒤로 미룬거지, 자금 순환 구조가 탄탄한 기업이었습니다. 반면에 테슬라 같은 기업은 자기들의 핵심 가치에서 경쟁력이 없는 기업이죠. 제조업은 제조능력이 핵심 가치입니다. | 18.03.17 01:56 | | |

(IP보기클릭)64.64.***.***

타다기
마감은 인정합니다만 '너무 높은 빈도로 일어나는 급정지/급발진/시동꺼짐'... 글쎄요 이건 미국 내에서도 갑론을박이 있는 듯한데요 | 18.03.17 05:03 | | |

(IP보기클릭)182.222.***.***

타보고 느낀점.. 흉기가 마감이나 인테리어는 진짜 잘만든다고 생각함. 그외는 테슬라가 압승이었고
18.03.16 23:42

(IP보기클릭)14.32.***.***

테슬라도 먼훗날 아이폰처럼 시대를 바꾸긴할것이다
18.03.17 00:23

(IP보기클릭)210.123.***.***

요샌 얼마나 찍어내나 확인해봤더니, 블룸버그 추정 통계 주당 720대, 누적생산량 1만대를 갓 넘긴걸로 나오네요. 2017년 목표가 10만대 생산이었던거같은데... How Many Tesla Model 3 Cars Have Been Made? - https://www.bloomberg.com/graphics/2018-tesla-tracker/
18.03.17 00:24

(IP보기클릭)59.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정보추적자
테슬라 자율주행이 꼴지수준인건 라이다 센서를 안써서 그렇죠.. 라이다센서만 가격이 1000만원이 넘어가는데 그거 쓰고는 상용화 절대 못해요 가뜩이나 내연기관은 구동 계통이 복잡해서 자율주행하기에 적합하지 않고요 테슬라가 괜히 기업가치가 높은게 아님.. 전기차사면 거기에 카메라분석만으로 자율주행까지 해주니깐 그런거.. 문제는 양산이죠... 그냥 아웃소싱을 했어야.. | 18.03.17 06:06 | | |

(IP보기클릭)220.124.***.***

작년 미국 컨슈머리포트 자동차 브랜드 신뢰도 조사에서 테슬라는 매우 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가한 27개 업체중에 신뢰도는 21위죠. 1위는 토요타, 2위는 렉서스입니다. 1,2위를 토요타가 먹었다는 소리. 요새 미국내 기아 인지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는데 신뢰도 3위가 기아이며 작년 가장 신뢰도 높은 차량으로 선정된게 니로입니다. 반면 현대는 10위네요.
18.03.17 01:17

(IP보기클릭)14.138.***.***

전기차는 아니지만 천하의 삼성도 IMF사태라는 변수가 있긴 했지만 삼성자동차로 기존 업체들 사이에 끼려다가 결국 못끼고 포기했는데 자동차의 ㅈ자도 관계없었던 기업이 자동차 만든다고 하니 제대로 될리가...
18.03.17 04:54

(IP보기클릭)64.64.***.***

seele01
그래도 삼성보단 잘하고 있는거 같은데요 없어서 못파는거지 예약은 꽉 찼습니다 | 18.03.17 05:18 | | |

(IP보기클릭)222.101.***.***

일단 프레젠테이션에서 보여준 비전은 엄청났었는데 ....
18.03.17 05:09

(IP보기클릭)59.13.***.***

솔직히 아직까진 그래도 라이다 센서 안쓰고 자율주행 상용화 + 전기차 양산 이런 분야에선 독보적이라 기업가치가 심히 고평가 받는건 맞는데.. 레알 모델3 양산 안되면 악재만 쌓일수 밖에 없다고 봄.. 지금까지가 너무 고평가인거고 어느정도 시장 조정기가 올때인가 싶기도 하죠 솔직히 내노라 하는 국가들도 중국,러시아,인도,일본등등 항공우주쪽으론 일개 민간기업 스페이스x 하나 못따라가는거 보면 우린 아예 발도 못디디는 수준이고 그런거 보면 머스크는 대단한 양반 맞는데 테슬라는 상태가.. 메롱.. 당장 작년에 미국 동-서부 자율주행 횡단하겠다는것도 언제될지 모르고
18.03.17 06:03

(IP보기클릭)59.13.***.***

테슬라는 그냥 애플처럼 양산은 다른업체에 맡겼어야 함.. 고작 세제 혜택 받겠다고 그 캘리포니아에 밖아두니깐 임금은 비싸지 숙련공은 부족하지 양산은 더디지 주1000대면 무슨 페라리세요?
18.03.17 06:22

(IP보기클릭)119.149.***.***

토요타가 포드를 뛰어넘은 것처럼 테슬라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겠지만 기본이 되어야 혁신도 가능하다는 뼈아픈 교훈만 주고 끝날 수도 있다는.
18.03.17 15:53

(IP보기클릭)112.163.***.***

저도 모델3 양산 못하는거 보고 잣된거다 라고 생각되더라구요
18.03.18 14:52

(IP보기클릭)111.118.***.***

안타깝다..ㅠ
18.03.18 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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