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참고] MS, 윈도우를 만들기 위해 Git을 사용중 [39]




(3132353)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3978 | 댓글수 39
글쓰기
|

댓글 | 39
1
 댓글


(IP보기클릭)154.127.***.***

BEST

흠...
17.05.29 12:52

(IP보기클릭)211.56.***.***

BEST
"글의 저자는 Git 시스템 도입 이전에 개발자들에게 주말동안 Git 을 사용해보라고 지시한 이후, 월요일에 개발자들이 불만이 가득하여 항의하러 올까봐" 개발자들 : 왜 주말에 일시켜요!!
17.05.29 12:42

(IP보기클릭)61.74.***.***

BEST
비주얼스튜디오 깃 연동기능 써보고 신세계를 느껴서 팀장한테 깃 쓰자고 얘기했는데 씨알도 안먹힘 팀장이 너무 보수적임..
17.05.29 13:13

(IP보기클릭)218.145.***.***

BEST
오픈 소스가 아니고 사서 써야 되고 비쥬얼 스튜디오랑 이클립스에서나 제대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쓰이기 힘들지요.
17.05.29 13:47

(IP보기클릭)211.174.***.***

BEST
외부공유나 배포용으로 말씀하신걸 보면 Github랑 착각하신듯 한데 둘은 별개입니다.
17.05.29 14:29

(IP보기클릭)118.219.***.***

이 기회에 윈도우에서 라이브러리 빌드 할 때 사용되는 리눅스 기반 종속성들 싸그리 대체 해줬으면 좋겠다. 리눅스 기반 명령어도 콘솔에서 하나하나 대응 하도록 해줬으면...
17.05.29 12:20

(IP보기클릭)39.7.***.***

데빈로엔
대환영 | 17.05.29 13:56 | | |

(IP보기클릭)211.174.***.***

데빈로엔
그대를 위해서 윈도우에서 리눅스를 쓸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우분투를 꺼내며) | 17.05.29 14:27 | | |

(IP보기클릭)119.207.***.***

잘 몰라서 그러는데 깃허브? 저기는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코드를 공유하는곳인가요?
17.05.29 12:21

(IP보기클릭)39.7.***.***

abcdhahi
| 17.05.29 12:21 | | |
abcdhahi
svn 같은 겁니다 프로젝트를 서버에 올려서 협업하는 도구입니다 코드 뿐만아니라 그래픽 리소스나 기획 문서 같은것도 공유하곤 하죠.. | 17.05.29 12:23 | | |

(IP보기클릭)39.7.***.***

이런 아이러니한 운영체제 개발을 위해 리눅스용 오픈소스를 이용하는데 막상 자기꺼들은 다른사람들이 못쓰게하는건 쫌 그렇긴하네요 GNU는 그런 경계를 없애고자하는건데
17.05.29 12:21

(IP보기클릭)61.74.***.***

쿠잇키♡
툴을 쓰는거랑 운영체제 코어 로직에 쓰는거랑은 다르죠. MS와 특정 계약을 맺으면 윈도우 소스 열람 가능하고, 자바스크립트 엔진인 차크라를 오픈소스화 하는 등 완전히 폐쇄적이진 않습니다. | 17.05.29 12:51 | | |

(IP보기클릭)211.174.***.***

쿠잇키♡
Emacs 로 짠 문서나 코드들 다 공개해야 하는건 아니잖아요? | 17.05.29 12:58 | | |

(IP보기클릭)221.148.***.***

쿠잇키♡
코드 공유해놨으니 리눅스로 포팅만 하면 됩니다. | 17.05.29 14:25 | | |

(IP보기클릭)125.191.***.***

쿠잇키♡
게임회사 거의 대부분이 깃쓰는데.. 게임들 코드 다 공개해야 하는것이군요. | 17.05.29 15:52 | | |

(IP보기클릭)210.115.***.***

쿠잇키♡
git도 무료는 모두 오픈, 유료는 비공개가 가능한데 꽤 비싸요~ | 17.05.29 17:53 | | |

(IP보기클릭)119.197.***.***

일당 이라기보단 작업 당 이라던가 프로젝트 당 으로 번역하면 의미가 더 명확할 것 같아요
17.05.29 12:29

(IP보기클릭)182.171.***.***

회사에서 룰없이 svn으로 소스 관리하다가, 작년부터 몇몇 프로젝트를 개인적으로 git으로 관리했더니, 이리 편할수가.... 소스트리 없었으면 아직도 맨땅에 헤딩하고 있었을지도...
17.05.29 12:32

(IP보기클릭)211.56.***.***

BEST
"글의 저자는 Git 시스템 도입 이전에 개발자들에게 주말동안 Git 을 사용해보라고 지시한 이후, 월요일에 개발자들이 불만이 가득하여 항의하러 올까봐" 개발자들 : 왜 주말에 일시켜요!!
17.05.29 12:42

(IP보기클릭)112.167.***.***

SVN도 쓰기나름이긴하지만 아무래도 기트가 훨씬더 편한건 어쩔수없는부분인거같음 ㅎㅎ
17.05.29 12:50

(IP보기클릭)154.127.***.***

BEST

흠...
17.05.29 12:52

(IP보기클릭)220.70.***.***

서벌
이과도 프로그래밍 아는사람 아니면 모르는 용어들임.. ㅋ | 17.05.29 16:4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8.1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堂島菜々子
SVN은 이미 구시대의 유물이고.. 현시점에서 보면 딱히 장점이 없죠. | 17.05.29 13:03 | | |

(IP보기클릭)125.1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堂島菜々子
스브엔은 올드패션하다고 쿠사리먹음요. 제 생각에는 스브엔은 스브엔 나름의 장점이 있는데.. | 17.05.29 15:53 | | |

(IP보기클릭)125.19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mspr.
깃은 리소스를 따로 관리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리소스같은거 넣어두면 그 자체가 레파지토리에 이력으로 남아서 용량 뻥튀기 잼 | 17.05.29 15:55 | | |

(IP보기클릭)175.223.***.***

근대 왜 윈도우 깃 환경은 그따위냐!!! 빌어처먹을놈들앙 ㅠㅠ
17.05.29 13:01

(IP보기클릭)39.7.***.***

re2
보통 쓰는 소스트리 같은경우 윈도가 메인이 아닌지라 그런듯.... | 17.05.29 13:0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네키믕
고생하셨네요. 원래 처음 써보는 것들은 잘 몰라서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은 잘 굴러간다니 다행이네요. | 17.05.29 13:08 | | |

(IP보기클릭)122.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네키믕
써보면 git이 좋다.. 이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 문제는 윈도우의 git환경이 개 씹망이라서 그렇지... | 17.05.29 14:59 | | |

(IP보기클릭)61.74.***.***

BEST
비주얼스튜디오 깃 연동기능 써보고 신세계를 느껴서 팀장한테 깃 쓰자고 얘기했는데 씨알도 안먹힘 팀장이 너무 보수적임..
17.05.29 13:13

(IP보기클릭)59.19.***.***

TopSpoiler
저는 다른 이야기지만 캐드에 라이브러리 서버 구축하자고 했는데(그것도 그냥 내가 서버 만들어 주겠다고) 씨알도 안먹히네요....전부 제각각 표준도면을 가지고 일을 하니 오작이 엄청납니다 지금이야 도면 개선 및 ojt 정도로 오작이 많이 줄었지만 시대를 따라가기에 윗분들은 너무 보수적이네요...ㅜ | 17.05.29 14:3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6.245.***.***

네키믕
단점은 로컬커밋의 용량이 꽤 크다는거죠. 그거 생각못하고 250gb로 노트북샀다가 후회하는중입니다. ㅎㅎ | 17.05.29 13:42 | | |

(IP보기클릭)211.174.***.***

BEST
루리웹-2898369589
외부공유나 배포용으로 말씀하신걸 보면 Github랑 착각하신듯 한데 둘은 별개입니다. | 17.05.29 14:29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2.38.***.***

루리웹-2898369589
mecurial 의 기본 개념이 git이랑 거의 똑같은 걸로 알고 있음.. 그거 쓰는데 바꿀이유는 딱히 없다고 봐요.. 걍 git이 훨씬 유명하죠. | 17.05.29 15:01 | | |

(IP보기클릭)211.36.***.***

왜 tfs 안쓰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svn보다 tfs 가 훨씬 좋던데.. 너무 폐쇄적이라 그런가..
17.05.29 13:24

(IP보기클릭)106.245.***.***

아여름은너무덥다
아무래도 유료라서? | 17.05.29 13:41 | | |

(IP보기클릭)218.145.***.***

BEST
아여름은너무덥다
오픈 소스가 아니고 사서 써야 되고 비쥬얼 스튜디오랑 이클립스에서나 제대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쓰이기 힘들지요. | 17.05.29 13:47 | | |

(IP보기클릭)121.166.***.***

아여름은너무덥다
http://blog.powerumc.kr/432 | 17.05.29 15:26 | | |

(IP보기클릭)1.233.***.***

키로즈
예전에 봤던 글인데.. 통계를 작위적으로 내 놓고는 그걸 근거로 삼는걸 봐선 내용의 신뢰성도 결국 그 수준일 것 같군요. | 17.05.29 17:01 | | |

(IP보기클릭)211.36.***.***

키로즈
저도 예전에 봤던 글이고 저 글에 대한 반박글을 마이크로 소프트 어떤 분이 반박글 쓴걸 보았습니다 사실 저도 저 글에 그렇게 수긍하지 않고 윈도우만 개발하는 환경에서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궁금한건 같은 윈도우 개발 환경에서 자사 제품을 사용하여 더 양질적읋 업데이트 할수 있는 환경이라 생각하는데 깃을 쓴다는게 좀 의아해서 그랬습니다 ㅎㅎ | 17.05.29 17:41 | | |

(IP보기클릭)119.207.***.***

의외네요. ms 면 저런 협업 시스템은 독자적으로 만들어서 쓸줄 알았는데 오픈소스를 쓰다니 ㅋㅋㅋ
17.05.29 14:18

(IP보기클릭)58.226.***.***

oODarkOo
자체개발이라도 비용이 나가니까요. 시간=돈 게다가 이미 만들어져 있는 무료(?)아이템이 있는데 굳이 만들 필요가 없으니 쓰는겁니다. | 17.05.29 15:07 | | |

(IP보기클릭)211.39.***.***

니들이 만든 팀파운데이션이나 좀어떻게 해봐ㅠㅠㅠㅠㅠ
17.05.29 16:01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5)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6)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2)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52195 공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2) 관리자 6 179872 2010.06.22
2300810 ETC 사쿠라모리 카오리P 83 18:08
2300809 S/W GPixel 2 631 17:49
2300805 H/W 춘리허벅지 1 918 17:25
2300792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42 14:31
2300779 H/W 라스트리스 1 2871 11:37
2300777 H/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589 09:49
2300775 S/W TM™ 13 7287 09:04
2300773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639 08:16
2300761 S/W 춘리허벅지 4 7385 2024.04.23
2300756 ETC 밀봉 19 11743 2024.04.23
2300755 ETC 오버테크 1065 2024.04.23
2300742 H/W 춘리허벅지 2 2549 2024.04.23
230074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2267 2024.04.23
2300740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703 2024.04.23
230073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59 2024.04.23
2300738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27 2024.04.23
2300721 참고 아이엔에프피 2 3664 2024.04.23
2300715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5 2542 2024.04.23
2300713 H/W 라스트리스 2 2899 2024.04.23
2300703 VR 키키™ 12 3533 2024.04.23
2300691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582 2024.04.22
2300690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1281 2024.04.22
2300689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 978 2024.04.22
2300666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3 617 2024.04.22
2300665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253 2024.04.22
2300663 ETC 아이엔에프피 5 1219 2024.04.22
2300645 S/W RizeWave 72 7203 2024.04.21
2300644 S/W 사쿠라모리 카오리P 3 2190 2024.04.21
글쓰기 5519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