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일행은 '자격 시험'에 합격하는 것으로 다양한 병종으로 클래스 체인지 할 수 있습니다.
이번작은 마법과 일부 무기를 제외하고
어떠한 병종이라 할지라도 모든 무기를 다룰 수 있지만
병종에 따라 잘 다루는 것과 익숙하지 않은 무기가 있습니다.
잘 다루는 무기와 마법은 스킬을 익히기 쉽기 때문에 어떤 병종에서 경험을 쌓을것인가가
유닛의 성장에도 영향을 줍니다.
상위 병종이 되면 병종에 응한 능력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것 외에
병종 고유의 스킬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초기 병종
주인공과 학생들 대부분이 처음부터 속해있는 병종
초기 병종 - 평민
포드라 각지에서 살고 있는 일반적인 백성.
다양한 출신과 입장을 가진 자가 있다.
마법을 조금 사용할 수 있는 병종.
초기 병종 - 귀족
왕과 영주등 백성을 이끄는 혈통.
고대에 영웅이였던 십걸의 자손이 많다.
마법을 조금 사용할 수 있는 병종.
초급직
스킬의 기본을 습득한 존재.
전선에서는 아직 미숙한 신참.
레벨 5 이상일 때 자격 시험을 볼 수 있다.
초급직 - 검사
검을 다루는 것이 특기인 자.
재빠른 움직임으로 공격을 맞추고
적의 공격을 피한다.
추천 스킬 레벨 : 검 스킬 D
초급직 - 병사
창을 다루는 것이 특기인 자.
요령 좋게 무기를 다뤄
공격을 맞추는 데 능하다.
추천 스킬 레벨 : 창 스킬 D
초급직 - 전사
도끼와 활, 코테(籠手) 를 다루는 것이 특기인 자.
힘이 뛰어난 사람이 많고 강력한 일격을 날린다.
추천 스킬 레벨 : 창,활,격투 중에 하나가 스킬 D
초급직 - 수도사
사람들을 치료해주거나 마법으로 싸우는 자.
마법을 쓸 수 있는 병종
추천 스킬 레벨 : 이학, 신탁 중에 하나가 스킬 D
중급직
지금까지 축적한 스킬을 반영하여
특색 풍부한 병종이 갖추어져 있다.
레벨 10 이상일 때 자격 시험을 볼 수 있다.
중급직 - 로드 (에델가르트, 디미트리, 클로드 전용)
사람 위에 서는 자의 칭호.
검과 지휘에 뛰어나다.
추천 스킬 레벨 : 검술 스킬 D+ , 지휘 스킬 C
중급직 - 용병
주어진 임무를 달성하는 용병.
힘과 속도가 뛰어나다.
추천 스킬 레벨 : 검술 스킬 C
중급직 - 도적
열쇠 따기를 특기로 하는 도적.
기량과 속도가 뛰어나다.
추천 스킬 레벨 : 검술 스킬 C
중급직 - 아머 나이트
높은 수비력을 가진 자.
전선에 든든한 방패 역할
추천 스킬 레벨 : 도끼 스킬 C , 중장 스킬 D
중급직 - 소셜 나이트
말을 몰고 싸우는 기병
전투 후 이동이 가능하다.
추천 스킬 레벨 : 창 스킬 C , 기마 스킬 D
중급직 - 브리간트
힘이 뛰어난 도끼 전사.
체력도 뛰어나 전선에서 활약한다.
추천 스킬 레벨 : 도끼 스킬 C
중급직 - 아처
활을 다루는 것이 뛰어난 전사.
기량이 뛰어나고 운도 좋다.
추천 스킬 레벨 : 활 스킬 C
중급직 - 권투사 (남성 전용)
코테를 사용하며 격투로 싸우는 근접형.
재빠른 공격이 특기이다.
추천 스킬 레벨 : 격투 스킬 C
중급직 - 메이지
흑마법을 사용하여 싸우는 자.
수비가 높은 적에게 강하다.
마법을 쓸 수 있는 병종
추천 스킬 레벨 : 이학 스킬 C
중급직 - 프리스트
백마법을 사용하여 싸우는 자.
공격과 회복 둘다 가능하다.
마법을 쓸 수 있는 병종
추천 스킬 레벨 : 신탁 스킬 C
중급직 - 페가수스 나이트
페가수스를 타고 공중을 누비는 기사.
마법에 강하나 활에 약하다.
전투 후 다시 이동할 수 있다.
추천 스킬 레벨 : 창 스킬 C , 비행 스킬 D
난이도는 선택가능
처음시작 할때 2개의 난이도, 2개의 모드로 게임의 난이도를 고를 수 있습니다.
노멀 (초보자,중급자), 하드 (상급자) / 캐주얼 (쓰러진 동료도 전투 종료시에 부활), 클래식 (쓰러진 동료는 다시 돌아오지 않음)
※도중에 난이도를 낮추는 것도 가능합니다.
'천핵의 박동'을 사용하면 전투 시 행동을 한 수 단위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군이 패배한 경우와 다른 공격 방법을 시험해보고 싶을때 편리합니다.
기사단을 배치한 유닛은 기사단과 똘똘 뭉쳐 "계략"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여러칸에 존재하는 적에게 공격을 할 수 있는 등
기사단에 의한 효과는 여러가지입니다.
계략은 공격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세이로스의 성녀대는 범위내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의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스킬 - 훔치기
스킬 - 재이동
스킬 - 봉사의 기쁨 (아군을 치유하면, 자신도 치유)
스킬 - 주군의 방패 (행동하지 않고 대기하면 일시적으로 수비 상승)
공격을 실시 할 때 적 유닛을 공격할 수 있는 위치에 다른 유닛이 있으면 '연계'가 발동하여
명중율이나 회피율이 일시적으로 상승한 상태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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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의 육성 플랜에 따라 2부의 진행 난이도에 차이가 생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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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장보다도 모션이 멋대로 변경돼가지고 오버클래스는 영 전직시키기 싫더군요. 상급직은 그나마 본래의 개성이 남아있던데 오버클래스만 왜 그렇게 해놨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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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뭔가 고정적이면 편하긴 할것같은데 재미는 떨어질것같아요 리얼리티도 좀 덜하고
(IP보기클릭)118.39.***.***
복장은 그대로 하고 클래스만 올리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에코즈에서 오버클래스를 하고 복장이 구려지는 캐릭터들 때문에 탈력 거리던데..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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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의 육성 플랜에 따라 2부의 진행 난이도에 차이가 생길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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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장은 그대로 하고 클래스만 올리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에코즈에서 오버클래스를 하고 복장이 구려지는 캐릭터들 때문에 탈력 거리던데..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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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OKUMA
복장보다도 모션이 멋대로 변경돼가지고 오버클래스는 영 전직시키기 싫더군요. 상급직은 그나마 본래의 개성이 남아있던데 오버클래스만 왜 그렇게 해놨는지.. | 19.06.13 1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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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그냥 고정 성장으로 바꿨으면 좋겠음 일본 게임은 가끔 이런 시대 역행하는 시스템도 전통이라면서 유지하는 경향이 있음 | 19.06.13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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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옛날 사람인지 ㅎㅎ 저는 랜덤성장이 더 좋아서...애캐가 안오를때 리셋하는거는 저도 고통스럽지만.. 반대로 성장이 잘되었을때 기쁨도 무척 큰거 같아서요 ㅎㅎ 불호하실분이 더 많으실거라 예상은 됩니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랜덤성장이 더 좋네요 그나저나...이번에는 양성장 같은건 없으려나요? 이미 파엠에서 리셋노가다는 팬분들에게는 익숙할테고..빠른리셋 기능만 좀 잘 넣어줬음 좋겠네요 ㅠ | 19.06.13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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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미스트
저도 뭔가 고정적이면 편하긴 할것같은데 재미는 떨어질것같아요 리얼리티도 좀 덜하고 | 19.06.13 14: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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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나틱 난이도면 고정이라 편한점도 있었는데.. 하드까지만 있으니 고정 없으려나요 | 19.06.13 1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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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저거임 | 19.06.13 15: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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