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기 실적 보고에서 닌텐도 사장인 후루카와 슌타로는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성과, 향후 계획에 대해 질문받았습니다.
누군가는 많은 대작들이 스위치로는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는데요.
어떤 게임이라고 말한 것은 아니지만, 출시 첫 주에 1,700만장을 판 레드 데드 리뎀션 2 같은 게임을 의미하는 거겠죠.
후루카와의 대답은 이렇습니다. '어떤 건 스위치로 나오지 않을 것이다. 모두 스위치로 나온다는 건 비현실적이다.'
"소비자에게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건 플랫폼 운영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퍼블리셔로부터의 다양한 게임이 나오는 걸 반갑게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모든 주요한 게임을 스위치에서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는 건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휴대 모드와 로컬 멀티플레이 기능이 있는, 들고 다닐 수 있는 가정용 콘솔의 독특한 특징에 잘 맞을 스위치 게임에 대해 퍼블리셔들과 활발히 논의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퍼블리셔들의 스위치 지원을 생각하면, 그런 게임이 훨씬 많아질 거라고 예상합니다."
스위치의 서드 파티 지원은 이전 닌텐도 콘솔들보다 좋지만, 기술적 문제든 시장 문제든 스위치로 나오지 않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베데스다의 예를 들면, 둠 이터널이나 울펜슈타인은 스위치로 낼 의지를 보였지만 폴아웃 76은 시스템상 한계라고 했죠.
나중에, 후루카와는 현재로서는 일본 한정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서드 파티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게 다른 방법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서버와의 거리 때문에 일본 밖에서는 게임을 할 수 없지만요. 닌텐도가 다른 방법을 가지고 있는지, 다른 나라에도 서버를 만들지는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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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스위치로 저런 게임은 바라지도 않고 나올거라고 생각도 안하고 구입했다 그냥 나올수 있는 게임 많이 나오고 한글화 많이 해주면 좋겠다 요즘 점점 라인업이 좋아지는데 더욱, 계속해서 분발해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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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퍼스트게임이 스위치 하나로 집중된다 이거 하나로 끝. 서드는 그저 거들뿐. 3DS의 바톤을 이어받는 휴대기라 AA급은 아니라도 서드 독점은 당연히 나오죠. 스위치가 갖는 휴대성 덕분에 같은 게임이 PS4,엑원,PC 이렇게 멀티로 나오면 보통 하나의 기종만 선택구입하게 되는데 스위치로 나오게 되면 스위치용 하나더 구매하던가 휴대성만 추구하는 유저는 스위치용만 구입하게 됩니다. 그러니 서드에서 스위치에도 소프트를 공급하려 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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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를 포기하면 위유꼴나는거고 성능 더 올리려면 결국 가격이 오르는 길뿐인데 이미 닌텐도 콘솔 타겟층은 ds, wii를 거치면서 코어게이머보단 딴쪽으로 굳어진 상태에서 기기값까지 올려가며 멀티작들 퍼포먼스 토막내면서 들여와봐야 얼마나 먹힐까 싶기도하고 걍 이대로 가는게 낫다고 느껴짐. 걍 공백메꿀 구작리마스터 이식 많이해주고 os한글이나 빨리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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둠 이터널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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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업 버전이 나오기엔 너무 빠릅니다. 마이너 체인지 버전이면 모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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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노시~
성능업 버전이 나오기엔 너무 빠릅니다. 마이너 체인지 버전이면 모를까 | 18.11.10 2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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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올리면 그만큼 배터리 부담되고 또 그거 다 맞추려면 가격이 수직상승해서;; | 18.11.10 2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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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뭐.. 내년 여름에 신형은 나오긴하니까 기대해봐도 되지않을까 싶네여 | 18.11.10 2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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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에 나와봤자 큰성능업은 힘들겁니다 단가맞출라면 | 18.11.11 0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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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그라2못넣는걸로 아는데 이럼 신형나와봤자 그냥 배젤좀줄고 배터리효율높이는거도 힘들겠지만 아무튼하고 조이콘쏠림등 문제들해결하는거말곤 성능업되기 힘들꺼같은 | 18.11.11 08: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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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밤바맛좋은바밤바
둠 이터널이요 | 18.11.10 2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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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콘 쏠림, 프로콘 디-패드, 스틱 갈림 같은 것들은 진짜 아쉬움 | 18.11.11 07: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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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스위치로 저런 게임은 바라지도 않고 나올거라고 생각도 안하고 구입했다 그냥 나올수 있는 게임 많이 나오고 한글화 많이 해주면 좋겠다 요즘 점점 라인업이 좋아지는데 더욱, 계속해서 분발해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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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롱뇽맨
닌텐도 퍼스트게임이 스위치 하나로 집중된다 이거 하나로 끝. 서드는 그저 거들뿐. 3DS의 바톤을 이어받는 휴대기라 AA급은 아니라도 서드 독점은 당연히 나오죠. 스위치가 갖는 휴대성 덕분에 같은 게임이 PS4,엑원,PC 이렇게 멀티로 나오면 보통 하나의 기종만 선택구입하게 되는데 스위치로 나오게 되면 스위치용 하나더 구매하던가 휴대성만 추구하는 유저는 스위치용만 구입하게 됩니다. 그러니 서드에서 스위치에도 소프트를 공급하려 하지요. | 18.11.10 22: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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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살아남을 것을 생각한다면 지금 타이틀로도 충분함. 계속해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는 게 목표라면 얘기가 좀 다르겠지만. | 18.11.10 22: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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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가 언제부터 서드 독점작으로 승부보는 회사였음? 독자적으로 만들어낸 퍼스트로 다 갈아씹어먹는 회사지 | 18.11.10 2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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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게임큐브나 위유가 그렇게 잘 나갔나 보군요..? 닌텐도가 혼자서 암만 잘해봐야 원맨쇼로는 한계가 있다는건 큐브시절부터 증명됐는데 말이죠 | 18.11.11 02: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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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후루카와가 닌텐도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서드파티에 신경쓰겠다고한건 그럼 헛소리인가요? | 18.11.11 02: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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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치형은 그런데 휴대형은 얘기가 다름. 거치형은 아무래도 스펙의 중요성이 높아서 너무 스펙이 낮으면 서드겜이 못나오고 닌텐도 스스로도 휴대기를 유지해야하기에 거치기에 소홀할수 밖에 없고 또 거치기 타이틀은 개발에 자본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다보니 타이틀부족에 시달림. | 18.11.11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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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를 포기하면 위유꼴나는거고 성능 더 올리려면 결국 가격이 오르는 길뿐인데 이미 닌텐도 콘솔 타겟층은 ds, wii를 거치면서 코어게이머보단 딴쪽으로 굳어진 상태에서 기기값까지 올려가며 멀티작들 퍼포먼스 토막내면서 들여와봐야 얼마나 먹힐까 싶기도하고 걍 이대로 가는게 낫다고 느껴짐. 걍 공백메꿀 구작리마스터 이식 많이해주고 os한글이나 빨리 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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령신작은 개발중이라고 이미 발표했음 공개할테니 좀만 기다려달라고 | 18.11.11 07: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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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버리면 스위치의 아이덴디티를 버리는거라 불가능 기기 이름부터 스위치입니다 | 18.11.11 04: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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