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NS소프트] RPG 메이커 MV Trinity 패키지 이미지 [28]
추천 3 조회 10031 댓글수 28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18 | 전체공지 |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 8[RULIWEB] | 2023.08.08 | ||
2303149 | 공지 | 정보게시판 악성리플관련 공지 | 케인블루 | 342 | 22318 | 2023.12.27 |
2298489 | 공지 | 메타크리틱,오픈크리틱점수 단순 모음 게시글 삭제 조치 | 케인블루 | 267 | 382131 | 2023.10.22 |
2298235 | NS하드 | 게시물과 관련없는 고의적인 타기종언급 분란유발 행위 강력조치 | 케인블루 | 321 | 405996 | 2023.10.18 |
2259175 | 공지 | 발매사(개발사)의 축전이나 메세지외 몇주년기념 관련게시물 삭제처리 됩니다... | 케인블루 | 66 | 487709 | 2021.12.16 |
2244942 | 공지 | 출처 개인트위터,개인/비공인사이트 삭제조치 | 케인블루 | 164 | 556852 | 2021.06.05 |
2130558 | 공지 | 게시판 통합공지 | 케인블루 | 79 | 658634 | 2017.06.07 |
2311434 | NS소프트 | nokcha | 5 | 1334 | 20:35 | |
2311429 | NS소프트 | nokcha | 9 | 5524 | 18:27 | |
2311427 | NS소프트 | 이토 시즈카 | 12 | 7759 | 18:03 | |
2311421 | NS소프트 | BeWith | 15 | 16080 | 15:40 | |
2311417 | NS소프트 | nokcha | 1 | 3542 | 13:46 | |
2311408 | NS소프트 | nokcha | 12 | 13592 | 11:15 | |
2311407 | NS소프트 | nokcha | 6 | 3513 | 11:02 | |
2311401 | NS소프트 | nokcha | 7 | 3540 | 01:01 | |
2311389 | NS소프트 | nokcha | 14 | 10783 | 2024.05.12 | |
2311388 | NS소프트 | nokcha | 40 | 21545 | 2024.05.12 | |
2311380 | NS소프트 | 이토 시즈카 | 47 | 16011 | 2024.05.12 | |
2311375 | NS소프트 | 구아아악 | 20 | 20522 | 2024.05.12 | |
2311368 | NS소프트 | 물곰탱 | 9 | 24905 | 2024.05.12 | |
2311325 | NS소프트 | Winter Love | 7 | 8173 | 2024.05.10 | |
2311316 | 정보 | nokcha | 6 | 2660 | 2024.05.10 | |
2311312 | 정보 | nokcha | 9 | 2436 | 2024.05.10 | |
2311309 | NS소프트 | nokcha | 11 | 8899 | 2024.05.10 | |
2311308 | NS소프트 | nokcha | 12 | 5262 | 2024.05.10 | |
2311305 | NS소프트 | 구아아악 | 11 | 8038 | 2024.05.10 | |
2311303 | 정보 | nokcha | 24 | 19834 | 2024.05.10 | |
2311302 | NS소프트 | nokcha | 31 | 12135 | 2024.05.10 | |
2311300 | NS소프트 | 아즈꺄 | 2 | 670 | 2024.05.10 | |
2311299 | NS소프트 | nokcha | 17 | 6670 | 2024.05.10 | |
2311295 | NS소프트 | 아즈꺄 | 4 | 2116 | 2024.05.10 | |
2311294 | NS소프트 | 헤롱싀 | 4 | 6088 | 2024.05.10 | |
2311293 | NS소프트 | nokcha | 12 | 7315 | 2024.05.10 | |
2311289 | NS소프트 | 아즈꺄 | 2 | 1334 | 2024.05.10 | |
2311281 | NS소프트 | nokcha | 12 | 3917 | 2024.05.10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8.147.***.***
겜이죠 이것도 겜만드는 게임
(IP보기클릭)39.7.***.***
이걸로 게임발전국 만들면 게임 만드는 게임 만드는 게임
(IP보기클릭)220.124.***.***
이래 봬도 최근에 있었던 조사에서도 인디 게임 개발툴 사용률 5위를 기록한 툴일 정도로 수요가 꽤 있어서 꾸준히 나오고 있는 거죠. (5위라고 해도 상위권 툴들과 비교하면 사용률이 넘사벽이라 그렇게 많은 건 아니지만 적은 것도 아닌 편. 참고로 1위는 압도적으로 유니티.) 주로 일본에서 사용되는 툴이지만... 이러니저러니 해도 스크립트라는 고차원적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단순한 고전 턴제 JRPG나 어드벤처 게임 정도라면 프로그래밍의 프자도 모르는 초등학생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과 프로그래밍을 조금만 알면 스크립트도 상당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건 강점이라... (비유가 아니라 실제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는 하나포스닷컴 등지에서 초등학생들이 이 툴로 게임을 많이 만들었죠...)
(IP보기클릭)39.112.***.***
(IP보기클릭)219.251.***.***
게임이 아니라 게임 만드는 툴이에요 | 18.08.15 17:55 | | |
(IP보기클릭)218.147.***.***
헤이즐넛
겜이죠 이것도 겜만드는 게임 | 18.08.15 18:23 | | |
(IP보기클릭)39.7.***.***
크롯찌
이걸로 게임발전국 만들면 게임 만드는 게임 만드는 게임 | 18.08.15 18:36 | | |
(IP보기클릭)219.251.***.***
이걸로 게임 만들면 게임 만드는 게임으로 만든 게임 만드는 게임 이네요 | 18.08.15 18:42 | | |
(IP보기클릭)117.111.***.***
헤이즐넛
| 18.08.15 18:44 | | |
(IP보기클릭)211.36.***.***
정리해드림 Rpg메이커로 게임툴을 만들어서 그걸로게임을 낸다 = 게임 만드는 게임으로 만든 게임 만드는게임으로 만든게임 | 18.08.15 18:54 | | |
(IP보기클릭)219.251.***.***
깔깔~ | 18.08.15 19:45 | | |
(IP보기클릭)125.188.***.***
(IP보기클릭)220.124.***.***
미쿠루짱
이래 봬도 최근에 있었던 조사에서도 인디 게임 개발툴 사용률 5위를 기록한 툴일 정도로 수요가 꽤 있어서 꾸준히 나오고 있는 거죠. (5위라고 해도 상위권 툴들과 비교하면 사용률이 넘사벽이라 그렇게 많은 건 아니지만 적은 것도 아닌 편. 참고로 1위는 압도적으로 유니티.) 주로 일본에서 사용되는 툴이지만... 이러니저러니 해도 스크립트라는 고차원적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단순한 고전 턴제 JRPG나 어드벤처 게임 정도라면 프로그래밍의 프자도 모르는 초등학생도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과 프로그래밍을 조금만 알면 스크립트도 상당히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건 강점이라... (비유가 아니라 실제로 2000년대 초반 국내에서는 하나포스닷컴 등지에서 초등학생들이 이 툴로 게임을 많이 만들었죠...) | 18.08.15 19:38 |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16.43.***.***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12.121.***.***
(IP보기클릭)203.132.***.***
(IP보기클릭)39.7.***.***
카이로 수준이라면 스크립트 안써도 충분히 만듬 | 18.08.15 19:39 | | |
(IP보기클릭)220.124.***.***
카이로소프트를 비하하는 건 아니지만 카이로소프트 수준의 게임은 노력만 하면 충분히 만들 수 있는 게임들입니다. 쯔꾸르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그렇달까, 카이로소프트는 애초에 기술력이 있는 회사가 아니라 낮은 기술력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 게임들을 만든다는 게 강점이죠. 그리고 실제로 카이로 대표작인 게임개발도상국 같은 경우는 윗분 말씀대로 스크립트를 안 써도 충분히 개발할 수 있습니다... (랜덤 이벤트, 랜덤 채용, 판매량 공식 같은 것들은 변수와 커먼 이벤트로 커버가 되서...) 다만 기술력을 재현하는 것과는 별개로 재미를 넣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겠죠. | 18.08.15 19:45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218.50.***.***
(IP보기클릭)114.30.***.***
(IP보기클릭)121.149.***.***
(IP보기클릭)182.228.***.***
(IP보기클릭)58.233.***.***
(IP보기클릭)183.106.***.***
(IP보기클릭)125.141.***.***
(IP보기클릭)118.45.***.***
그런 것도 RPG메이커로 만들 수 있습니다. | 18.08.16 10:06 | | |
(IP보기클릭)58.77.***.***
헐.. 고로쿤요..ㄷㄷ 보통 RPG 메이커로 만들었다던 게임들 보면 대부분 저런 스타일이던데..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해요! | 18.08.16 10:13 | | |
(IP보기클릭)118.45.***.***
저런 거 만드는 툴은 맞는데 기능을 활용하면 횡스크롤이나 벨트스크롤, 전투도 기본 턴방식이지만 실시간 액션이나 SRPG류도 만들 수는 있습니다 | 18.08.16 10:2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