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이전에 뜬 적 있는 소문의 개발팀 "남코 싱가포르"는 아직 본작에 참여 중이며, 현재 "UE4 로 메트로이드 프라임 4를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참고: 소스는 이전과 동일한 "카더라" 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길 추천..
요약: 이전에 뜬 적 있는 소문의 개발팀 "남코 싱가포르"는 아직 본작에 참여 중이며, 현재 "UE4 로 메트로이드 프라임 4를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참고: 소스는 이전과 동일한 "카더라" 입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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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93.***.***
마카랑 대난투도 반남이랑 합작입니다. 그 때의 퀄리티가 잘 나왔으니 계속 같이 일하는거죠,
(IP보기클릭)175.121.***.***
메프가 외주 맡겨서 태어난 작품입니다 레트로는 프라임 발매후 인수되었고
(IP보기클릭)175.193.***.***
그리고 소문이지만 레트로 스튜디오는 사내정치 등으로 유능한 개발자들 죄다 퇴사해서 스튜디오 자체가 존폐 위기라고 합니다. 아마 루리웹에도 올라왔던걸로 기억합니다.
(IP보기클릭)124.80.***.***
한글! 한글! 한글! 한글! 한글! 제발!!!!!!!!!!!!
(IP보기클릭)221.153.***.***
뭐 스위치는 닌텐도 IP들만 잘 나와주면 딱히 그 이상 바라지도 않음.
(IP보기클릭)221.147.***.***
(IP보기클릭)221.147.***.***
스펀지밥
?이거 일베 용어였어요? | 18.07.16 09:09 | | |
(IP보기클릭)125.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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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193.***.***
카르투만
마카랑 대난투도 반남이랑 합작입니다. 그 때의 퀄리티가 잘 나왔으니 계속 같이 일하는거죠, | 18.07.15 21:07 | | |
(IP보기클릭)175.193.***.***
카르투만
그리고 소문이지만 레트로 스튜디오는 사내정치 등으로 유능한 개발자들 죄다 퇴사해서 스튜디오 자체가 존폐 위기라고 합니다. 아마 루리웹에도 올라왔던걸로 기억합니다. | 18.07.15 21:10 | | |
(IP보기클릭)175.121.***.***
카르투만
메프가 외주 맡겨서 태어난 작품입니다 레트로는 프라임 발매후 인수되었고 | 18.07.15 21:12 | | |
(IP보기클릭)182.229.***.***
루머에 불과하긴 하지만 메트로이드 프라임부터 동키콩 트로피컬 프리즈까지 레트로 스튜디오 게임에 전부 참여했던 타나베 켄스케 프로듀서의 SPD 3과 레트로 사이에 불화를 겪어서 이제 같이 게임 안만들게 됐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 불화설이 2015년에 나왔는데 마침 2015년 E3에 타나베 켄스케의 메트로이드 프라임 페더레이션 포스가 낵스트 레벨 게임즈로 제작사 바뀌기도 했고, 프라임 4도 레트로 스튜디오 아니기도 해서 뒤늦게 설득력이 높아진 루머네요. | 18.07.15 21:12 | | |
(IP보기클릭)211.192.***.***
닌텐도는 게임보이 시절에도 젤다를 캡콤에게 외주 주었습니다 마카도 그렇고 어떻게보면 지금 까지 닌텐도 게임중에 외주가 더 많고 그중에도 손꼽히는 명작도 많습니다 | 18.07.15 22:53 | | |
(IP보기클릭)221.153.***.***
뭐 스위치는 닌텐도 IP들만 잘 나와주면 딱히 그 이상 바라지도 않음.
(IP보기클릭)39.118.***.***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211.36.***.***
언리얼엔진으로 게임내면 지속적으로 로열티 몇퍼센트내야합니다. 그래도 엔진이워낙좋으니 쓰는회사많고 우린 로열티안내고 자체엔진만들 기술있다 하면 자체엔진만들고 언리얼처럼 딴회사에 돈받고엔진팔고 그러는거죠 | 18.07.15 21:40 | | |
(IP보기클릭)211.36.***.***
추가로 이게 말처럼쉬운게 아닌 대표적인예로 킹오파엔진이있습니다 지들만쓰는 똥엔진이죠.이럴바엔 걍 로열티 내고 언리얼쓰지 | 18.07.15 21:47 | | |
(IP보기클릭)122.42.***.***
말 그대로 퀄 좋은 범용적인 엔진이라서요. 현재 게임엔진은 정말 고도의 기술을 사용하고 표현의 깊이가 확장된 만큼 제작툴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굉징히 중요하고 멀티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언리얼이나 유니티를 사용하는건 그만큼 비용을 이끼는거지요. 또 저정도 퀄을 내는 엔진을 만들고 유지보수하는건 쉬운 문제가가 아니거든요. 자체엔진은 자기들 원하는대로 만들기때문에 대상 게임에 한정해서 언리얼보다 높은 성능을 추구할 수 있고 이것은 마켓팅경쟁에 우위에 설수있는 문제니까 자체엔진을 사용하거나 기술축적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나 엔진 라이센스비용이 너무 많아서 구려도 자체엔진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런데 역설적이게 비용때문에 언리얼이나 유니티를 채택하기도 하지요. 초기 접근성에서 유리하고 유지보수를 해당 엔진 회사에서 딤당하고 기능업그레이드역시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에 비용면에서 이득이에요. 현재 언리얼은 기본 무료에 일정매출이상이 되면 5%의 라이센스비를 받는 모델도 있지만 저런 회사는 돈이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 그런 모델을 쓸필요가 없어요. 단일 타이틀 계약이나 영구라이센스도 있기때문에 초기비용만 내도 되요. 메트로이드 같은 경우는 시간, 비용, 기술에 이득이 있기 때문에 언리얼을 쓰는 걸로 보이네요. | 18.07.15 22:32 | | |
(IP보기클릭)122.42.***.***
이번 킹오파는 언리얼로 알고 있었는데 아니었나요? 뭐.. 언리얼이든 아니든 3d그래픽 기술력이나 감각이 매우 부족한 건 다름 없지만요...ㅡ ㅡ; | 18.07.15 22:36 | | |
(IP보기클릭)221.158.***.***
자체 엔진 장점은 구조적으로 전부 다 뜯어 고치기가 용이하다는건데 자체엔진을 쓰게되면 엔진 프로그래머나 그래픽 렌더 프로그래머를 많이 고용해서 돌려야 해서 제작비가 이쪽으로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언리얼을 쓰는 이유가 제작 코스트 적인 면에서 편하기 때문에 쓰는 거에요 없는 기능은 직접 만틀어 갖다 붙이기 해야하는데 상용엔진에서는 API지원이 매우 잘되어 있어서 기능 만들어서 붙일때도 개발 속도가 빠름 | 18.07.15 22:36 | | |
(IP보기클릭)221.158.***.***
님이 하는 AAA게임에 들어가는 각종 기술을 돌아가게 적용할려면 대학 회사 논문 봐가며 구현해야 할게 산만큼 쌓여 있어요 직접 엔진 만들어 쓰는 회사는 그걸 싹다 구현해서 해야 하는거고 상용엔진을 사용하는 경우엔 그쪽에선 상대적으로 인력을 줄여서 개발 할 수 있죠 | 18.07.15 22:37 | | |
(IP보기클릭)211.36.***.***
자체엔진입니다. 언리얼썼으면 그런결과물이 나올수가없죠.. | 18.07.15 23:21 | | |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4.36.***.***
신작입니다 | 18.07.15 22:12 | | |
(IP보기클릭)124.80.***.***
한글! 한글! 한글! 한글! 한글! 제발!!!!!!!!!!!!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115.22.***.***
(IP보기클릭)222.107.***.***
(IP보기클릭)112.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