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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8805 | NS하드 | nokcha | 28 | 28440 | 2024.03.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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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47.***.***
개발자들만 인정하냐? 우리도 인정했다
(IP보기클릭)121.128.***.***
정상적인 플스유저:해보고 싶어서 돈이 좀 아깝지만 스위치와 젤다를 산다 비정상적인 플빠:젤다 관련 글과 댓글마다 비추와 악플
(IP보기클릭)59.1.***.***
난 이번 젤다의 게임의 높은 평점과 점수가 앞으로 나올 오픈월드에 크나큰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음. 오픈월드를 조금 더 높은 차원으로 발전 시킬만한 요소가 많았던 작품이었음.
(IP보기클릭)125.183.***.***
플레기 수준
(IP보기클릭)220.89.***.***
안타깝다.. 젤다게임을 해볼수 있는 동시대에 태어났으면서도 그 최고의 경험을 놓치다니 ㅉㅉ
(IP보기클릭)218.147.***.***
개발자들만 인정하냐? 우리도 인정했다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25.183.***.***
제로투🌟
플레기 수준 | 18.03.22 21:25 | | |
(IP보기클릭)121.128.***.***
제로투🌟
정상적인 플스유저:해보고 싶어서 돈이 좀 아깝지만 스위치와 젤다를 산다 비정상적인 플빠:젤다 관련 글과 댓글마다 비추와 악플 | 18.03.22 21:28 | | |
(IP보기클릭)220.89.***.***
제로투🌟
안타깝다.. 젤다게임을 해볼수 있는 동시대에 태어났으면서도 그 최고의 경험을 놓치다니 ㅉㅉ | 18.03.22 22:00 | | |
(IP보기클릭)223.62.***.***
다 깼어요 ㅎㅎ 소장중입니다 | 18.03.22 22:01 | | |
(IP보기클릭)14.47.***.***
앞에 “???: “를 붙이셨으면 적당한 드립이 되셨을텐뎅 | 18.03.22 22:04 | | |
(IP보기클릭)221.153.***.***
나도 플스하지만 진짜 때려서 묶어놓고 젤다 하게 하고싶네 | 18.03.22 22:14 | | |
(IP보기클릭)27.141.***.***
다 클리어 했다는 사람을 때려서 묶어놓고 젤다 2회차 뛰게 하다니..인성.. | 18.03.22 22:38 | | |
(IP보기클릭)125.177.***.***
플빠충의 두번째 특징 1, 첫번째에 닌텐도 욕함 2, 없는애들 ㅉㅉ거리면 있어요~ 소장하고있어요~ 거림 아니 취향에는 안맞으면 모를까 플빠랑 인정안된다는 개소리는 플빠충을 위한거지 | 18.03.22 23:57 | | |
(IP보기클릭)58.237.***.***
(IP보기클릭)59.1.***.***
난 이번 젤다의 게임의 높은 평점과 점수가 앞으로 나올 오픈월드에 크나큰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음. 오픈월드를 조금 더 높은 차원으로 발전 시킬만한 요소가 많았던 작품이었음.
(IP보기클릭)49.197.***.***
오픈월드의 초석을 어쌔신크리드가 깔았다면 표준화는 젤다가 | 18.03.22 22:31 | | |
(IP보기클릭)175.207.***.***
그대신 제작비용은 둘째치고 개발자는 젊음을 바쳐야함ㅋ | 18.03.22 22:36 | | |
(IP보기클릭)119.200.***.***
허울뿐인 오픈월드가 아니라 맵어디에서라도 오브젝트간의 상호작용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 좋은게임같았습니다.위쳐3처럼 사이드퀘스트마저 흥미롭게 만든 게임이 있다면, 젤다는 그냥 모험자체가 즐거움을 줬던 게임같네요. | 18.03.22 22:43 | | |
(IP보기클릭)175.121.***.***
(IP보기클릭)211.36.***.***
음 그럼 젤다는 어떻게 다른가요? 궁금하네요 | 18.03.22 21:37 | | |
(IP보기클릭)211.109.***.***
일단 퀘스트가 부탁형식의 심부름 퀘스트가 아주 드뭅니다. 그리고 내비 좌표 찍고 기계적으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무언가에 대한 단서를 얻고 헤매면서 직접 발견하고 다니는 형식이고요. 실력만 된다면 중간과정 다 무시하고 바로 최종보스 잡으러 가는 자유도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화풍(?) 그래픽이지만 갖가지 물리현상과 자연현상들을 종합하면 그 총합은 여태까지 없었던 수준으로 현실적으로 구현..... | 18.03.22 21:59 | | |
(IP보기클릭)121.129.***.***
말 그대로 튜토리얼만 끝나면 보스 잡아도 됨 기존 위쳐, 호라이즌은 잘 짜여진 소설을 읽는듯한 기본 스토리에 서브 퀘스트가 부 였다면 젤다는 기본 스토리는 툴만 잡혀있고 진행은 내 마음대로 하고 싶은걸 함 이걸 해야 다른걸 할 수 있는게 전혀 없는게 아니지만 그 행동의 스토리상 필요한 부분이라 제약이 언급한 오픈월드에 비하면 매우 적음 이게 스토리 적인 측면이고 전투적인 측면은 더 자유로움 솔직히 위쳐는 전투가 나쁘진 않은데 불편한 측면이 있었고 호라이즌은 재료만 미친듯이 쓰면 그걸로 쉽게 잡고 물론 젤다도 이게 없는건 아니지만 처음 하면 욕 나오는 무기 내구도 시스템이라든지 무기 수급 루트 등등 던전 퍼즐이건 전투건 자유도가 높음 ex로 아이템에 전기가 흐르는걸 이용해서 퍼즐을 다른 방식으로 풀고 충격을 줘서 넘기는걸 내가 넘어가서 해결해도 되고 이런저런 자유도가 기존 젤다나 퍼즐 게임보다 엄청 남 | 18.03.22 22:03 | | |
(IP보기클릭)175.197.***.***
그정도는 90년대에 폴아웃에도 있던 시스템이라.. 오히려 2000년대 들어서면서 스테이지 방식이나 일자진행 게임이 늘어나면서 비선형 적인 게임이 줄어들었다가 최근들어 다시 늘어난 거죠. | 18.03.22 22:22 | | |
(IP보기클릭)211.237.***.***
아니 보스 잡으러 가는거야 예전에도 그런게임은 존재했죠. 심지어 파크라이4 같은 게임은 그냥 가만히 있으면 엔딩도 볼 수 있는데 뭘.. 오블리비언 같은것도 초기 몇개 퀘스트 하고 바로 엔딩으로 가도 되는 게임이고.. 그리고 퍼즐 푸는건 방식이 몇가지 있다 뿐이지 기본적인 풀이는 제한적이죠. 부싯돌로 불을 붙이느냐 휏불로 불을 붙이느냐 불화살을 쓰느냐 같이 혹은 얼음으로 들어올리냐 자석으로 쓸어댕기냐 같은건데 결과적으로 목적이 동일 하고 수단이 몇가지가 있을뿐 그게 엄청난 자유도라고 생각되지 않더군요. 처음 젤다할때는 리뷰들에서 문제 풀이가 굉장히 자유도가 높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실제로 해보면 어차피 다들 생각하는 그것에서 벗어나지 않고, 뭐 특이하게 이상한 방법으로 풀수도 있겠지만 그렇게 할 필요성 자체를 못 느끼겠더군요. 마을 이동할때 워프를 해서 가든 뛰어가든 말타고 가든 자유지만 굳이 워프를 안할 이유가 없는것 처럼 말이죠. 이게 신선한것인가? 라는 생각을 해보면 저는 별로라고 생각함. | 18.03.23 01:32 | | |
(IP보기클릭)39.7.***.***
잘못 짚으셨다느거.. ㅋ | 18.03.23 01:50 | | |
(IP보기클릭)67.193.***.***
이 댓글이 사실 잘 못 짚었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위쳐나 GTA와 같은 게임은 스토리 텔링이 중요하고, 그렇기때문에 일련으, 사이드퀘스트와 메인스토리가 있고 생동감있는 게임세계의 일원이 느낌이라면, 젤다는 짜여진 세계안에서의 모험이 중점이 됨. 젤다형식은 말한거처럼 목적지 좌표가 없고 유저의 선택에 맡기기때문에 밀도높은 스토리가 나오기 힘듬. 요점은 각각 지향하는 바가 다르기때문에 어느게 더 낫다고 말하기도 힘들고, 앞으로 나오는 오픈월드의 표준이 젤다라고 하기도 힘듬. 나같이 스토리를 중시하고, 캐릭터의 성장이나 몰입도를 중요시하는 게이머에겐 젤다는 그리 매력적인 게임이 아님. | 18.03.23 03:10 | | |
(IP보기클릭)175.121.***.***
어 뭔가 착각하신거 같은데 전 젤다의 스토리풀이 방식이 아닌 오픈월드 맵을 말한건데요 그냥 맵에 찍혀있는 마커만 따라가다 목적지만 찾는 오픈월드가 아닌 작품이라는 뜻인데 | 18.03.23 03:13 | | |
(IP보기클릭)124.51.***.***
젤다가 이런 자유도의 최초이고 유일하고 뭐 그런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이 좀 있는 것 같은데... 사실 그런 작품은 전에도 있었지. 탐험이나 자유도적인 면에선 엘더스크롤 절대 못따라가고... 어느 누구에게나 쉽게 추천할 수 있도록 완성도있게 잘 만들어져서 찬사를 받는거지 최초이고 유일은 아님. 다른 오픈월드랑 차별화 된건 오브젝트 상호작용 정도..? 사실 장르는 다르지만 이걸 처음 혁신적으로 보여준건 10년도 더 전에 나온 하프라이프2 | 18.03.23 04:59 | | |
(IP보기클릭)110.9.***.***
젤다 야숨 개발에 스카이림 참고했다는 인터뷰도 있어요. 미국에서는 야숨을 아예 절다의 전설 : 스카이림 이라고 부르기도 하구요. | 18.03.23 15:43 | | |
(IP보기클릭)58.236.***.***
잘못 짚은건 님이 잘못 짚은듯. 맵상에서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행동에 대한 말을 하고 있는데 왠... 젤다 하다 위쳐하니까 답답한게 바로 앞에 있는 작은 바위도 못 올라가서 돌아 가거나 시스템이 정한 방식으로만 이동 해야 된다는게 젤다 하기 전엔 그냥 그려려니 했는데 하고 난 후엔 더럽게 답답함. 나도 rpg면 스토리라고 생각하는 플레이어인데 젤다는 충분히 매력적인 게임. | 18.03.24 00:31 | | |
(IP보기클릭)21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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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8.220.***.***
(IP보기클릭)39.7.***.***
레분
돈 꼴아박지 않아도 되고 가차 안하니까 더 좋은거죠 | 18.03.22 22:55 | | |
(IP보기클릭)121.160.***.***
레분
한국 게임업체 규모나 매출로는 충분하죠 근데 제작능력이 안된다고 봅니다 | 18.03.22 23:48 | | |
(IP보기클릭)39.7.***.***
레분
이미 메타 60점대 똥겜 수준의 리니지가 과거 매출이 어마어마했음 | 18.03.23 01:18 | | |
(IP보기클릭)211.237.***.***
(IP보기클릭)39.7.***.***
님이 그렇다면 그런거고, 다수의 제작자들이 좋다면 그런거죠 | 18.03.23 01:54 | | |
(IP보기클릭)27.1.***.***
최근들어 젤다만큼 밀도높은 오픈월드는 없다고 생각했는데 저랑은 완전 반대로 생각하셨군요 | 18.03.23 04:00 | | |
(IP보기클릭)58.236.***.***
구석구석 동굴이나 사당하고 탑이나 둘다 비슷한 요소인데 어느건 빼고 어느건 충실하고 ㅋㅋㅋㅋㅋ | 18.03.24 00:34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8.146.***.***
(IP보기클릭)198.208.***.***
젤다 하나 가지고 스위치 산 게 아깝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뭐 물론 다른 게임도 자연스럽게 지르게 됐습니다 ㅎㅎ | 18.03.23 10:18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59.11.***.***
DLC 던전들 난이도는 분명 발컨에겐 끔찍하게 괴롭지만, 개인 경험상 이게 절묘하게도 계속 죽다 보면 컨이 어떻게든 늘더라구요. | 18.03.23 17:27 | | |
(IP보기클릭)14.41.***.***
(IP보기클릭)58.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