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이드 사무스 리턴즈/ 메트로이드 프라임 4 사카모토 요시오 PD 게임인포머 인터뷰 요약..
GI : 왜 메트로이드 2의 리메이크인가? 새로운 메트로이드가 아닌 이유?
사카모토: 메트로이드 2는 실제로 이 시점까지 다시 제작되거나 재검토되지 않았으며 메트로이드2 관한 상당히 흥미로운 특별한 것들이 존재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상당히 훌륭하다고 생각하며, 그것을 하고 싶어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우린 그들에게 그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메트로이드 2는 프랜차이즈 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무스가 처음으로 메트로이드와 만나는 에피소드가 그 중 하나로
그래서 우린 메트로이드 타임 라인에서 중요한 스토리 포인트를 재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물론 메트로이드 2가 오래된 게임이기에 기술의 발전에 따라 우리가 할 수 있는 새로운 것들이 더욱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원작의 정말 재미있는 요소들과 제가 앞서 언급한 새로운 것의 조화는 이 타이틀을 재조명 하는 것에 큰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GI : 오리지널 메트로이드 2와 얼마나 다른가?
사카모토: 오리지널을 기반으로 한 흐름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일부 추가 에리어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지도 시스템을 더욱 강화시켰습니다. 확실히 새로운 에리어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을 겁니다.
GI : 이야기나 흐름을 통해 이 모든 것들이 메트로이드 프라임 4로 이어지게 되나?
사카모토: 아니요, 스토리 연결은 없습니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시리즈와 2D 메트로이드는
분명히 같은 메트로이드이나, 서로 연결되어 있진 않습니다. 물론 메트로이드 프라임 4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GI : 오리지널 메트로이드에서 사무스를 여성으로 설정하고 게임이 끝날 때 성별을 드러내는 결정은 어떻게 내려진건가?
사카모토: 우린 메트로이드란 타이틀을 통해 거의 대부분의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슈트 안에 누가 있는지 엿볼 수 있는 선물로 그게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직원중 누군가가 "슈트 내부의 사람이 여성이라면 재미있을 것 같다" 라는 제안을 했고 그리고 당시 개발팀 전원은
"너 방금 뭐라고 했냐? 그거 좋은 생각이다!" 라고 합의 끝에 사무스의 성별을 여성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GI : 그 말을 한 사람이 누구인가?
사카모토 : 기억이 흐릿해서 100% 다 떠오르는 건 아닙니다 너무 오래된 일입니다. 이젠 실제로 회사와 더이상 관계가 없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누군지 기억이 안나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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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진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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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북 말미에 실린 아오누마 에이지의 후기를 보면 "원래 『젤다』란 게임은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가'보다도 '무엇을 플레이의 중심에 둘 것인가'를 최우선으로 하는 게임"이라고 밝히고 있다. 가령 『몽환의 모래시계』는 '터치펜을 활용한 쾌적한 조작'을 테마로, 『스카이워드 소드』에선 'Wii 리모컨플러스로 검을 휘두르는 것'을 테마로 하고 있는 것. 즉 어디까지나 스토리는 부수적인 것이라는 소리다. 스카이워드 소드가 시열대의 최초에 놓인 것도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렇기에 사실 너무 세세하게 파고드는 것도 무의미한 일일 듯하다. 링크가 늑대가 된다거나, 사무스가 여자라거나 하는 것들은 다들 이렇게 해보면 재밌겠다?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거라서 스토리를 깊게 파고드는건 크게 의미가 없음. 시열대 이런것들은 너무 집착하는 팬들 때문에 구색맞추기용으로 그냥 대충 짜맞추어 놓은거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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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사무스 협회 나올라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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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방금 뭐라고 했냐? 그거 좋은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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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지 모를 그분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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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GBA 간접광고 였음 | 17.06.19 17: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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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식 메트로이드는 gb로 나온 메트로이드2의 리메이크라서 그런듯 | 17.06.19 14: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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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프라임1이 메트1과2사이의 이야기라고 알고있는데 원작자는 관련없다고하고. | 17.06.19 14: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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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2리메이크랑 프라임4가 스토리적으로 관련이 없다는 말이 아닐까요 | 17.06.19 17: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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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북 말미에 실린 아오누마 에이지의 후기를 보면 "원래 『젤다』란 게임은 '어떤 이야기를 할 것인가'보다도 '무엇을 플레이의 중심에 둘 것인가'를 최우선으로 하는 게임"이라고 밝히고 있다. 가령 『몽환의 모래시계』는 '터치펜을 활용한 쾌적한 조작'을 테마로, 『스카이워드 소드』에선 'Wii 리모컨플러스로 검을 휘두르는 것'을 테마로 하고 있는 것. 즉 어디까지나 스토리는 부수적인 것이라는 소리다. 스카이워드 소드가 시열대의 최초에 놓인 것도 어쩌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그렇기에 사실 너무 세세하게 파고드는 것도 무의미한 일일 듯하다. 링크가 늑대가 된다거나, 사무스가 여자라거나 하는 것들은 다들 이렇게 해보면 재밌겠다? 라는 생각에서 출발한거라서 스토리를 깊게 파고드는건 크게 의미가 없음. 시열대 이런것들은 너무 집착하는 팬들 때문에 구색맞추기용으로 그냥 대충 짜맞추어 놓은거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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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의 전설 얘기 나올 때마다 시열대가 어떻게 되나요? 어느 작품 이후 이야기인가요? 물어보는 사람들 꼭 있어요 ㅎ 조금만 간단히 생각하면 되는 걸… | 17.06.19 15: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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