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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게임스팟]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프리뷰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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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18.32.***.***

    BEST
    부들부들............ 내 배알이 꼴림을 참기는 어렵지만 게임스팟을 깔수가 없다......
    17.02.28 11:25

    (IP보기클릭)125.183.***.***

    BEST
    "거기다 새로운 콘솔 출시까지 겹쳐 있으니 소리지르고 호들갑 좀 떤다고 뭐라할 사람은 없을겁니다." 루리웹에는 뭐라 하는 불편러들이 많습니다.
    17.02.28 11:22

    (IP보기클릭)125.183.***.***

    BEST
    닌텐도 게임을 하며 느낀 점은, 만약 3D가 되었다면 반드시 3D였어야만 하는 게임이 나오고, 만약 오픈월드가 되었다면 반드시 오픈월드였어야만 하는 게임이 나올 거라는 것임. 별 의미없이 그냥 외부 트렌드 때문에 넣어야만 하니까 적당히 영합해서 넣는 요소란 없음.
    17.02.28 11:31

    (IP보기클릭)122.36.***.***

    BEST
    이야 마지막 문단에 플레이한 사람들과 나눈 스토리는 모두 크게 달랐습니다 ㄷㄷ 도대체 몇번을 클리어해야지 올클리어했다고 할수있을지 ㄷㄷ 완전 인생겜되겠음 ㅋㅋㅋ
    17.02.28 11:15

    (IP보기클릭)125.183.***.***

    BEST
    사실 젤다는 패미컴으로 나온 1편부터 훌륭한 오픈월드였습니다. 젤다 1편의 맵 사이즈가 당시 PC전용 오픈월드 게임의 대표였던 울티마4보다 더 컸습니다. 게다가 울티마는 지도의 절반 이상이 바다인데 젤다는 육지만 빽빽하게 들어차 있어서 육지 크기만으로 비교하면 오히려 젤다가 2배 이상 컸습니다. 육지 크기만으로 비교하면 몇 년 뒤에 나온 울티마5에도 육박할 정도였죠. 그리고 당시 울티마 4, 5편의 월드맵은 아직 드퀘식의 축척 지도라서 말 그대로 지역간 이동 외에는 큰 의미가 없었죠. 그에 반해 젤다 1편은 1:1 사이즈라 요즘의 오픈월드 게임과 부합되는 디자인이었습니다.
    17.02.28 12:37

    (IP보기클릭)122.36.***.***

    BEST
    이야 마지막 문단에 플레이한 사람들과 나눈 스토리는 모두 크게 달랐습니다 ㄷㄷ 도대체 몇번을 클리어해야지 올클리어했다고 할수있을지 ㄷㄷ 완전 인생겜되겠음 ㅋㅋㅋ
    17.02.28 11:15

    (IP보기클릭)1.234.***.***

    루리웹-1236861216
    이번젤다에서는 적을 어떤식으로 죽이냐, 이곳을 어떻게 해쳐나갔느냐, 이런것 하나하나가 플레이어의 스토리니까.. | 17.02.28 11:24 | | |

    (IP보기클릭)1.229.***.***

    알았으니깐 한글 정발좀 제발 닌코야 ㅠㅠ
    17.02.28 11:16

    (IP보기클릭)175.204.***.***

    퍄 이거 읽고 갈증이 좀 해소됐네요 정보가 찔끔찔끔 풀려서 얼마나 괴로웠는지... 번역해 주신 분 감사드립니다.
    17.02.28 11:18

    (IP보기클릭)119.202.***.***

    맵사이즈부터가 스림2배다보니 방향만 달라도 아에 다른겜
    17.02.28 11:19

    (IP보기클릭)119.204.***.***

    쩝..
    17.02.28 11:20

    (IP보기클릭)118.32.***.***

    BEST
    회사밥이쵝오
    부들부들............ 내 배알이 꼴림을 참기는 어렵지만 게임스팟을 깔수가 없다...... | 17.02.28 11:25 | | |

    (IP보기클릭)211.207.***.***

    바다별*
    바로 밑에 게시글 댓글 보고 오시면 됩니다. | 17.02.28 12:07 | | |

    (IP보기클릭)182.221.***.***

    회사밥이쵝오
    이분 이러다 닌텐도 팬 되시겠어 ㅋㅋ | 17.02.28 12:28 | | |

    (IP보기클릭)125.183.***.***

    BEST
    "거기다 새로운 콘솔 출시까지 겹쳐 있으니 소리지르고 호들갑 좀 떤다고 뭐라할 사람은 없을겁니다." 루리웹에는 뭐라 하는 불편러들이 많습니다.
    17.02.28 11:22

    (IP보기클릭)61.109.***.***

    오래오래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스토리 신경 안 쓰고 필드 돌아다니며 이것저것 해보는 재미가 있을 듯.
    17.02.28 11:22

    (IP보기클릭)118.32.***.***

    오픈월드의 가장큰딜레마는 후반부의 매너리즘인데 저5시간 이후의 매력에대한게 정말 궁금하네요 하지만 스포일러때문에 리뷰는 못볼꺼같고 으아아아아아아아 뭐 어차피 샀으니까 해보면 알겠지.
    17.02.28 11:24

    (IP보기클릭)106.240.***.***

    그래 진짜 오픈월드면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을 갈수있어야지 길밖이라고 투명벽으로 막아놓고 꼭 정해진 방법으로만 가는게아니라 내 생각대로 궁리해서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고 이래야지
    17.02.28 11:25

    (IP보기클릭)125.183.***.***

    BEST
    닌텐도 게임을 하며 느낀 점은, 만약 3D가 되었다면 반드시 3D였어야만 하는 게임이 나오고, 만약 오픈월드가 되었다면 반드시 오픈월드였어야만 하는 게임이 나올 거라는 것임. 별 의미없이 그냥 외부 트렌드 때문에 넣어야만 하니까 적당히 영합해서 넣는 요소란 없음.
    17.02.28 11:31

    (IP보기클릭)124.61.***.***

    일단 오늘출시한 호라이즌엔딩보고 그다음은 젤다 너다!!
    17.02.28 11:40

    (IP보기클릭)118.32.***.***

    TOYHOUSE
    저랑 같으시군요 ㅋ | 17.02.28 11:42 | | |

    (IP보기클릭)106.255.***.***

    TOYHOUSE
    역시 양질의 게임이 나올수록 이득보는건 멀티유저 | 17.02.28 11:43 | | |

    (IP보기클릭)118.32.***.***

    스피드웨곤
    좋은게임은 하는게 이득. 괜한고집으로 신포도질하는게 손해. | 17.02.28 11:45 | | |

    (IP보기클릭)124.61.***.***

    루리웹-5881878750
    3월이면 예약한 스위치랑+젤다 도착하는데. 게이머로서 새로나온 게임기.게임에끌리기마련이지만. 호라이즌 어제 잠시해보니. 이것도 진국일듯합니다. 천천히호라이즌클리어하고. 젤다시작~ | 17.02.28 11:46 | | |

    (IP보기클릭)116.32.***.***

    스피드웨곤
    글쵸 이래서 멀티 돌림 콘솔하나에만 집착하면 여러 재밌는 게임들을 제대로 못 즐기죠 | 17.02.28 11:46 | | |

    (IP보기클릭)175.223.***.***

    닌텐도는 하면 제대로 하니까 게임성은 걱정안함 다만 한국은 재대로 무시하고 있으니 닌텐도 팬으로써 화가 날뿐.... 어여 일마존 제품이나 손에 쥐어봤으면 시간 진짜 안가네요...
    17.02.28 11:45

    (IP보기클릭)221.141.***.***

    야숨 기다리는 겸 해서 바택 HD를 깼는데 16년전 게임이란게 믿기지 않을 정도의 미친 게임성이더군요 바다와 섬이긴 해도 이때 이미 거의 오픈월드에 가까운 게임 스타일을 구현해 놓았었고 야숨 전투 시스템도 타이밍 반격, 무기 줍기 등 많은 부분을 바택에서 채용했더군요. 이런 게임을 벌써 16년전에 만들어 봤으니 명작을 만들수 있겠구나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17.02.28 11:45

    (IP보기클릭)116.32.***.***

    체자르
    젤다가 시리즈 평점이 괜히 높은게 아니죠 정식 시리즈중에서 90점 밑으론 떨어져본적이 없으니 | 17.02.28 11:47 | | |

    (IP보기클릭)118.32.***.***

    체자르
    젤다는 시리즈가 나올때마다 계속 새로운것들을 더해가며 자기발전해왔습니다. 그래서 신작이 나오면 뭐야이건! 싶은 새로움도있으면서 여전히 젤다같음이 느껴지지요 | 17.02.28 11:49 | | |

    (IP보기클릭)1.234.***.***

    체자르
    뮤주라와 바택은 온전히 아오누마의 게임인데 이게임들 보면 아오누마가 얼마나 자유도와 비선형성을 추구하고 싶어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다만 뮤주라는 외전격 게임이라 닌텐도의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없엇을 테고(또한 얼마안가 큐브를 발매해야했으니.) 바택은 큐브의 위기로 시간단축이 문제였죠. 황공도 디렉터는 아오누마긴 하지만 황공은 시오를 리얼로 즐기고싶다는 열망에의해 탄생한 겜이다보니 겜도 시오를 따라가게 된거고.. 스소는 모션컨에 초점을 맞추느라 다른걸 좀 희생했다고 생각한다면 이번 젤다는 진정으로 아오누마가 원한게 이루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 17.02.28 11:56 | | |

    (IP보기클릭)125.183.***.***

    BEST
    체자르
    사실 젤다는 패미컴으로 나온 1편부터 훌륭한 오픈월드였습니다. 젤다 1편의 맵 사이즈가 당시 PC전용 오픈월드 게임의 대표였던 울티마4보다 더 컸습니다. 게다가 울티마는 지도의 절반 이상이 바다인데 젤다는 육지만 빽빽하게 들어차 있어서 육지 크기만으로 비교하면 오히려 젤다가 2배 이상 컸습니다. 육지 크기만으로 비교하면 몇 년 뒤에 나온 울티마5에도 육박할 정도였죠. 그리고 당시 울티마 4, 5편의 월드맵은 아직 드퀘식의 축척 지도라서 말 그대로 지역간 이동 외에는 큰 의미가 없었죠. 그에 반해 젤다 1편은 1:1 사이즈라 요즘의 오픈월드 게임과 부합되는 디자인이었습니다. | 17.02.28 12:37 | | |

    (IP보기클릭)182.221.***.***

    GM=Nintendo
    유튜브 영상중에 마조라 마스크 개발 당시 비화를 들어보니 미야모토가 아오누마보고 첨엔 1년안에 개발 다 해오라고 시켰다죠..ㄷㄷ | 17.02.28 12:41 | | |

    (IP보기클릭)106.244.***.***

    루리웹-1348276072
    울티마 4는 지금 생각해도 최고의 디자인을 가진 오픈월드형 게임이었습니다. 애초에 '이런 이런 일들을 니가 해야함'이라고 주어지고는 정보 수집부터 다 알아서 해야헸고, 어떤 임무를 먼저 수행할지 또 임무 수행을 위해 어떤 루트로 여행할지 등등 모든걸 알아서 정해야 했으니까요. 게다가 어드벤쳐적인 면모도 많아서 신비로움도 잃지 않았고... 제가 오픈월드 게임을 만든다면 젤다같은 아트 스타일에 울티마 같은 구조를 가진 게임으로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 17.02.28 13:24 | | |

    (IP보기클릭)222.121.***.***

    닭을 때려서 다음에 먹을 수 있는 알을 낳게 할 수도 있습니다. 왠일이래 꼬꼬 전통도 사라졌나보네요
    17.02.28 11:51

    (IP보기클릭)58.141.***.***

    래리르
    https://www.youtube.com/watch?v=iZ2ej_oyIZQ 건-재 합니다 | 17.02.28 12:02 | | |

    (IP보기클릭)222.121.***.***

    너는그래
    역시...알낳게하려면 살살때려야되나보네요 | 17.02.28 12:04 | | |

    (IP보기클릭)115.161.***.***

    젤다야숨!! 찬양해~ 젤다동숲이 될꺼같다!
    17.02.28 12:05

    (IP보기클릭)222.232.***.***

    모두 같은 게임을 플레이 했음에도 서로 각자의 독특한 경험을 부러워 했습니다 다른부분보다 이부분이 참 대단한데 ㅋㅋㅋㅋ
    17.02.28 13:45

    (IP보기클릭)118.216.***.***

    그러고 보니 아직 대장간 같은데서 무기 재작이 가능하다는 소리가 없군요... 무기 획득법이 무조건 약탈이면 좀 아쉽네요.
    17.02.28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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