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의 회계년도 기준입니다
- 작년 동기분기 대비 게이밍 수익 39% 증가. 18년 4분기 게임사업수익 22.86억 달러.
- 이중 엑스박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수익은 작년 동기분기 대비 36%증가.
증가 원인의 대부분이 서드파티 타이틀의 위력때문.
- 엑박 라이브 서비스 액티브 유저는 5700만(작년 동기대비 8% 증가)
*마소의 회계년도 기준입니다
- 작년 동기분기 대비 게이밍 수익 39% 증가. 18년 4분기 게임사업수익 22.86억 달러.
- 이중 엑스박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수익은 작년 동기분기 대비 36%증가.
증가 원인의 대부분이 서드파티 타이틀의 위력때문.
- 엑박 라이브 서비스 액티브 유저는 5700만(작년 동기대비 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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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85.125.***.***
가진거 쥐뿔도 없는 내가 마소 걱정을 했다니..에휴 출근이나 하자 ㅠㅠ
(IP보기클릭)59.6.***.***
그래 좀더 분발해서 예전처럼 플스랑 경쟁구도 제대로 잡아라.
(IP보기클릭)211.249.***.***
마소는 전혀 걱정 안해도 되요. 저희나 열심히 삽시다!!
(IP보기클릭)216.221.***.***
아시아쪽 엑박사업부는 대부분 망했고 플스한테 북미 시장도 내주고 했어도 확실히 수익은 내는 군요....
(IP보기클릭)220.118.***.***
근데 그렇게 망한 엑박이랑 그렇게 흥한 플스가 수익을 비교해보면 그렇게 큰 차이가 안나거든요 님 의견대로 라면 수익이 두배넘게 차이가 나야되는데 그게 아니라는거져 결론은 겜회사 망하든 흥하든 신경쓸 시간에 겜이나 하면 된다는 거예요
(IP보기클릭)59.6.***.***
그래 좀더 분발해서 예전처럼 플스랑 경쟁구도 제대로 잡아라.
(IP보기클릭)121.135.***.***
이미 독점경쟁에서 GG치고 나온 상황이라.. | 18.07.20 06:10 | | |
(IP보기클릭)103.10.***.***
비추보니 독점작 필요 없는듯 ㅇㅇ | 18.07.20 08:40 | | |
(IP보기클릭)14.32.***.***
마소가 GG치고 나왔다고 했나요? 본인 생각을 진실인 마냥 말씀하지 마시길. 마소측에서 오히려 독점작 키우려고 노력 중이라 직접 밝혔죠. | 18.07.20 14:18 | | |
(IP보기클릭)183.97.***.***
GG치고 나왓는데 퍼스트작 개발하려고 스튜디오를 막 사들이나요-_-? | 18.07.22 06:45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75.119.***.***
기계를 잘 만들었으니 서드파티 타이틀롣도 수익이 증가하는거죠 저도 최신 대작들은 엑스로 플레이하기 위해 엑박으로 구입합니다 | 18.07.20 13:20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6.221.***.***
아시아쪽 엑박사업부는 대부분 망했고 플스한테 북미 시장도 내주고 했어도 확실히 수익은 내는 군요....
(IP보기클릭)110.70.***.***
아시아 콘솔시장(일본포함) 매출규모가 전체 콘솔시장의 15% 이하이기 때문에 아시아 시장이 매출에 큰 영향은 아니겠죠.. 세계 게임콘솔시장의 85% 가 북미(45%)와 유럽(40%) 시장이기 때문에.. | 18.07.20 10:23 | | |
(IP보기클릭)50.100.***.***
요는 북미 유럽 아시아 그 어느 지역에서도 엑박이 플스보다 잘나가는 곳이 없다구요...북미만 해도 플스판매량 반토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18.07.20 11:16 | | |
(IP보기클릭)220.118.***.***
Jedifighter
근데 그렇게 망한 엑박이랑 그렇게 흥한 플스가 수익을 비교해보면 그렇게 큰 차이가 안나거든요 님 의견대로 라면 수익이 두배넘게 차이가 나야되는데 그게 아니라는거져 결론은 겜회사 망하든 흥하든 신경쓸 시간에 겜이나 하면 된다는 거예요 | 18.07.20 11:31 | | |
(IP보기클릭)175.45.***.***
최근 몇주 판매량은 차이가 좀나는데 북미 전체 점유율은 거의 비슷합니다. 유럽에서 차이가 좀 크죠. 3배로 많이 팔렸으니. | 18.07.20 13:38 | | |
(IP보기클릭)114.160.***.***
그거야 마소는 콘솔이외의 게임 사업이 크니까 그렇죠. 콘솔 이외의 게임수익은 마소가 소니보다 더 많거든요. 플4,엑원 초기때는 소니나 마소나 게임수익이 비슷했는데 가면갈수록 점점 격차가 벌어지고 있어요. | 18.07.20 15:41 | | |
(IP보기클릭)220.118.***.***
마소의 콘솔이외의 게임사업이 머가 있나요? 혹시 윈도우스토어 말씀하시는거면 누군가는 매번 망했다고 주장하는 플레이애니웨어가 사실은 성공하고 있다고 볼수있겠군요 | 18.07.20 16:18 | | |
(IP보기클릭)114.160.***.***
플레이 애니웨어도 저는 콘솔사업의 일부라고 봅니다만, 여튼 게임(클라우드?)서버 사업을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18.07.20 16:19 | | |
(IP보기클릭)220.118.***.***
클라우드 분야는 현재 마소의 주력이라 아예 따로 매출 및 영업이익을 뽑으니 말씀하시는 부분은 좀 아닌거 같네요 | 18.07.20 17:13 | | |
(IP보기클릭)110.70.***.***
애저는 게임이 메인이 아닙니다. AWS를 게임서버사업이라고 이야기하는거와 같아요. | 18.07.20 17:38 | | |
(IP보기클릭)211.210.***.***
본문의 링크된 실적 발표를 보시면 클라우드 애저 서비스는 게임과 별도로 매출을 잡고 있습니다. 게임매출에는 클라우드사업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 18.07.20 23:17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185.125.***.***
가진거 쥐뿔도 없는 내가 마소 걱정을 했다니..에휴 출근이나 하자 ㅠㅠ
(IP보기클릭)211.249.***.***
마쓰자카
마소는 전혀 걱정 안해도 되요. 저희나 열심히 삽시다!! | 18.07.20 11:18 | | |
(IP보기클릭)14.42.***.***
(IP보기클릭)112.171.***.***
에초에 엑박 망해봐야 기스도 안남... | 18.07.20 12:25 | | |
(IP보기클릭)14.32.***.***
자기만의 생각 오지구요. | 18.07.20 14:18 |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75.196.***.***
한국시장 뿐만 아니라 아시아 쪽이 통째로 망했죠 마소 하는거 보면 아시아보단 유럽쪽에 더 힘쓰는거 같음 | 18.07.20 14:28 | | |
(IP보기클릭)59.187.***.***
(IP보기클릭)110.70.***.***
SHOWMAN
게임사업을 취미로 하는 기분도 드는데, 그 취미를 요새 공격적으로 하는것 같이 보여서 문제 | 18.07.21 05:42 | | |
(IP보기클릭)183.97.***.***
아시아쪽에 투자를 안해서 그렇지 북미, 유럽에서는 장난으로 하는 규모는 아닙니다. 실제로 할만한 퍼스트작이 별로 없는데도 북미와 유럽에서 상당히 많이 팔렸거든요. 물론 그 지역들은 PC게이밍이 굉장히 약세인 지역이니 그나마 몇없는 퍼스트작(헤일로, 기어워, 포르자 시리즈) 같은거 하려면 엑박사는 수밖에 없긴 합니다. 오히려 대한민국은 엑스박스 애니웨어 정책에 수혜를 입은 지역이라고 생각하는데 고사양 pc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이죠. 물론 스토어를 통한 판매량이 저조하다면 한국어화는 요원한 일이 되겠지만요. | 18.07.22 06:5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