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마소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내용을 윈도우 센트럴에서 입수하여 기사로 쓴 내용입니다
요약하면
-레이저가 마소와 파트너쉽으로 만드는 Xbox용 키보드, 마우스는 소파에서 사용하기 편하게 제작되었으며 개별 프로그래밍 된 1680만 색 옵션을 가진 후면발광 키를 가짐
-컨퍼런스에 해당 RGB 라이팅이 Xbox 게임에서 사용가능하며 컴퓨터 게임(오버워치, 도타2 등) 들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시연
-또한 서드파티 키보드, 마우스를 Xbox에서 사용하기 위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링크에 사진 참조)
-모든 USB 키보드, 마우스 및 무선 동글 제품을 지원 예정이나 블루투스나 별도 드라이버가 필요한 제품은 미지원
-게임 개발자들이 멀티플레이에서 키마를 사용하는 유저와 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간의 매칭을 나눌 것인지 함께 매칭하게 할지는 게임 개발 과정 혹은 출시 후에도 필요한 경우 조정 가능하며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개발자의 자유이나 따로 매칭할 것을 "매우 권장"
-또한 MS는 마우스 키보드를 패드 시그널로 불공정하게 바꾸는 장치(XIM4 등)를 감지하는 API를 소개하였으며 이에 대한 조치를 강화할 예정
-레이저 사의 RGB 라이팅 지원은 원래 18년 4월 XDK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이었으나 RS5라 알려진 가을 윈도우즈10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
-해당 기사를 쓴 윈도우 센트럴 기자는 이것이 실제로 실효가 될지는 현재 미정이나 유저들에게 더 많은 조작방식과 플랫폼 선택권이 주어지게 되는 것을 기대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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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만 봤나보네요. 패드랑 키마입력 따로 인식이 되기때문에 분리 매치할꺼고 키마를 패드 신호로 속이는 장치를 막는 api 공개하고 처벌 강화한다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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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들이 멀티플레이에서 키마를 사용하는 유저와 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간의 매칭을 나눌 것인지 함께 매칭하게 할지는 게임 개발 과정 혹은 출시 후에도 필요한 경우 조정 가능하며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개발자의 자유이나 따로 매칭할 것을 "매우 권장" -또한 MS는 마우스 키보드를 패드 시그널로 불공정하게 바꾸는 장치(XIM4 등)를 감지하는 API를 소개하였으며 이에 대한 조치를 강화할 예정 키마로 해봐야 이미 다 들키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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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소설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키마는 어느 플랫폼이든 반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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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MS는 마우스 키보드를 패드 시그널로 불공정하게 바꾸는 장치(XIM4 등)를 감지하는 API를 소개하였으며 이에 대한 조치를 강화할 예정 이건 되도록 빨리 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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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는 신호 우회하는 편법 장치만 철저하게 막으면 됩니다. 플스가 그걸 못해서 욕먹고 있는거구요. 라이센스 키마를 소니가 인정했으니 자기들도 당당하다고 주장하는 뻔뻔한 사람들이 있는데, 남들 노는데 재 뿌리는 못된 사람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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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병장
제목만 봤나보네요. 패드랑 키마입력 따로 인식이 되기때문에 분리 매치할꺼고 키마를 패드 신호로 속이는 장치를 막는 api 공개하고 처벌 강화한다는 내용입니다 | 18.06.24 11:15 | | |
(IP보기클릭)183.104.***.***
병장
유저가 분리매칭을 선택할수 있어서 괜찮은듯 합니다 | 18.06.24 1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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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알겠습니다. 자세히 몰랐습니다. | 18.06.24 1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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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웅신을보면짖는개
뭐 일단 선택 가능한 거니 그나마 낫네요. | 18.06.24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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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가능하니 그나마 나은게아니고 좋은거죠. 무조건 안되는거보다 선택적으로 되는게 좋죠. 친구가 키마유저인데 같이하고 싶을수도있잖아요? 양념이랑 후라이드 무조건 1개보단 반반선택되는게 무조건 좋은건데;; 자기싫으면 끄면되니까 | 18.06.25 17: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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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iop41097
혼자 소설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키마는 어느 플랫폼이든 반대음 | 18.06.24 11: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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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키마가 아니고 제대로 조치를 취하는 키마자나 키마->패드로 속이는거 막고 분리 매칭하면 뭐가 문제인데? | 18.06.24 13: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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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뇌구조가 어떻게 되야 아랫글들을 그렇게 해석할수가 있죠??? | 18.06.24 13: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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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 18.06.24 1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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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없이 댓글달았다가 개까이시네 ㅋㅋㅋㅋ | 18.06.24 17: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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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 그런 분위기가?..... | 18.06.24 17: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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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좀 읽고 댓글쓰자 | 18.06.24 22: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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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대체 어떤 회로를 돌리면 그런 댓글 아이디어가 떠오르나훀ㅋㅋㅋ | 18.06.25 20:47 | | |
(IP보기클릭)14.32.***.***
-게임 개발자들이 멀티플레이에서 키마를 사용하는 유저와 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를 구별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간의 매칭을 나눌 것인지 함께 매칭하게 할지는 게임 개발 과정 혹은 출시 후에도 필요한 경우 조정 가능하며 밸런스를 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개발자의 자유이나 따로 매칭할 것을 "매우 권장" -또한 MS는 마우스 키보드를 패드 시그널로 불공정하게 바꾸는 장치(XIM4 등)를 감지하는 API를 소개하였으며 이에 대한 조치를 강화할 예정 키마로 해봐야 이미 다 들키는것...
(IP보기클릭)222.104.***.***
-또한 MS는 마우스 키보드를 패드 시그널로 불공정하게 바꾸는 장치(XIM4 등)를 감지하는 API를 소개하였으며 이에 대한 조치를 강화할 예정 이건 되도록 빨리 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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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ruliweb.com
굳이 서버 나눈 상태에서 키마 서버에서 패드를 사용한다는 것도 말이 안되는데 거기서 패드를 사용하면 조준 보정 값이 상승한다는 건 지나친 망상 아닌가요. | 18.06.24 14: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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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맞긴 한듯..대놓고 지원해서 선택할수 있게 하고 신호교란 제품을 막아서 밸런스 깨지 않것다는거니. | 18.06.24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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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원에 엣지 있잖아요? | 18.06.24 11:45 | | |
(IP보기클릭)1.253.***.***
그러니 키마 지원 부탁하는거죠 ㅋㅋㅋ 트위치 유튭 엣지 브라우저를 많이 쓰는지라 좀 불편하거든요..ㅎㅎ | 18.06.24 1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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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 18.06.24 12: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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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는 신호 우회하는 편법 장치만 철저하게 막으면 됩니다. 플스가 그걸 못해서 욕먹고 있는거구요. 라이센스 키마를 소니가 인정했으니 자기들도 당당하다고 주장하는 뻔뻔한 사람들이 있는데, 남들 노는데 재 뿌리는 못된 사람들이죠.
(IP보기클릭)180.42.***.***
마소도 못막고 있는데 엑게에서는 플스만 욕함 | 18.06.24 13:52 | | |
(IP보기클릭)180.42.***.***
우회하는것만 철저하게 막으면 된다고 하면서는 공식키마이야기는 왜 나옴? | 18.06.24 15: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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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스 키마는 게임에서 공식지원하는 건가요, 아니면 키마를 패드로 인식시켜서 사용하는 장치를 안잡아서 그런건가요? | 18.06.24 1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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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자입니다 | 18.06.24 1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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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마다 다릅니다. 1. 일반 키마를 공식 지원하는 경우(예: 파판14 온라인) 그냥 일반 USB키마를 PS4에 꽂으면 게임에서 바로 인식합니다. 2. 일반 키마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USB키마 꽂아도 인식 안됩니다. 키마 모양의 전용 장비를 써야됩니다. 일단 소니 라이센스받은 장비도 있어서 공식지원인 셈입니다. | 18.06.24 1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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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로 하면 게털리거든요 ㅋㅋㅋㅋ | 18.06.24 1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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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불공정하게 킬딸 당하면 어떨까요??? | 18.06.24 14:04 | | |
(IP보기클릭)221.152.***.***
그래서 키마 반대하잖아요 | 18.06.24 1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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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꼭 게임이 아니라 엑박에 딸린 전자기능들 사용하기에 키마가 있으면 좋죠. 엑박을 하나의 컴퓨터처럼 유튜브도 보고 넷플도 보고 하는데 집중하는 사람들도 많으면 | 18.06.24 15: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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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처럼 PC가.좀 오래되어서 4K 영상을 못돌리는 경우 엑박 혹은 TV 통해서 4K 영상 보는데 솔직히 검색할 때마다 짜증납니다 ㅎㅎ 저렇개 지원이 되면 아무래도 편하죠. | 18.06.24 17: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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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연결하면 패드인 척 할 수 있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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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겜은 애초에 패드 또는 스틱에 특화되게 설계하고 제작사에서도 스틱 플레이를 권장하는데 콘솔 FPS는 애초에 패드만 쓰라고 만든거고 제작사에서 패드 플레이를 권장하잖아요. 블리자드 등등 제작사에서도 쓰지 말라고 했고요. . “마우스가 패드보다 조준하기 쉬우니까 반칙이다” 이건 틀렸습니다. 그런 논리면 비싼 패드 쓰면 그것도 반칙이겠죠. 그냥 마우스 자체가 콘솔 FPS에서 권장사항으로 만들어진게 아니니까 문제인겁니다. 포트나이트나 워썬더처럼 콘솔용 게임인데 키마가 권장사항인 게임들을 누가 뭐라 하는거 봤나요? | 18.06.24 17: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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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으로 감지할탠데 우회 가능할까요 | 18.06.25 05: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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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보가 아니니까 우회를못하져;; 말을 반대로 하시네 ㅋㅋ | 18.11.19 15: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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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이랑 치트 판 칠거라는 근거는요? 플스 키마 판치는 건 삐시 핵급인데 | 18.06.26 10: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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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그랬었고 몇년간, 그리고 지금도 마소 행보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마소가 바보처럼 장사 못하고 있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마소는 콘솔을 언제까지고 계속 챙겨가는 것보다 더 큰 그림을 그려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소는 어마어마한 보급률의 윈도우 os 라는 강력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플레이스토어의 구글이나 앱스토어의 애플처럼 마켓 시스템이 매우 부실했죠. 역사적으로 언제나 하드코어 게이머들의 플랫폼이었던 pc 생태계의 최강자가 스팀에게 게이머를 다 빼앗긴 것만 봐도 OS를 미들맨으로 수익을 뽑아내는 구조에 얼마나 신경 써왔는지 답이 나오죠. 게임패스 정책도 상당히 미래를 위한 큰 그림이라고 생각합니다. 현 세대에는 같은 세대에서도 게이밍의 퍼포먼스 상승폭이 큰데, 이러한 추세는 계속 이어지거나, 더욱 가속화되겟죠. PC플랫폼의 개방성 역시 더더욱 두드러져, 이제는 어떠한 작업에서도 불과 10년 전 만큼이라도 물리적 공간이 더이상 유저에게 구속력을 가지지 못합니다. 이러한 유통과 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블록버스터에서 넷플릭스로의 전환이 일어났듯, 게이밍에서도 마소가 변화을 주도하고있습니다. 게이밍의 빠른 세대교체와 콘솔 플랫폼의 폐쇄성은 현 세대와 미래의 콘솔 유저에게 피로감을 주게 될 거라는 판단에 게임패스라는 서비스가 탄생했겟죠. 물론 '콘솔이 낙오되어 사라진다' 라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콘솔 유저는 미래에도 계속 존재할 것이고, 소니와 같이 독점작을 중심으로한 마케팅 방식으로 큰 성과를 올릴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마소는 윈도우 OS 라는 조커카드를 손에 쥔 상황에서 xbox 에서보다는 윈도우에서 수익을 도출하는게 잠깐만 생각해보면 자명하다는 것이죠. | 18.06.29 20:2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