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XBO하드] 일본에서 XBOX 철수루머에 대해 MS의 해명 [52]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52
    1
     댓글


    (IP보기클릭)182.225.***.***

    BEST
    360초기 시절 아이돌마스터 급의 독점작이 필요한데 그런 한방이 부족한것같음
    18.06.18 06:19

    (IP보기클릭)113.92.***.***

    BEST
    지금까지 마소 국내 시장 신경 안쓴거 결과만 놓고 봐도 사실인데 마소가 무슨 노력을함?? 기사에도 마소가 국내 시장관련 해서 활동한 내용이 하나도 없는판에 국내에 활동이 거의 없다고 봐야하는거 아닌가? 이번 E3 에서 노력한다는건 한국 시장에서 로컬라이징 해준다는 말인가? 그냥 인터뷰에서 노력해본다고만 했던거 같은데 아직은 행복회로 돌리지 말고 좀더 지켜봐야 할 시점인거 같은데요?
    18.06.18 11:56

    (IP보기클릭)126.227.***.***

    BEST
    솔직히 니어 오토마타는 글쎄.. 나온지도 좀 되었고, 할만한 사람은 다했을건데요.. 얼마만큼 팔릴지는 미지수네요.. 물론 고성능 PC나 플4가 없는 엑원만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가정하면..
    18.06.18 06:14

    (IP보기클릭)118.33.***.***

    BEST
    걍 일본 한국 상황보면 아시아에서 팔 생각을 안하는거같음
    18.06.18 09:56

    (IP보기클릭)117.111.***.***

    BEST
    본인이 되게 논리적으로 반박한줄 알듯 ㅋㅋㅋ
    18.06.18 08:20

    (IP보기클릭)58.123.***.***

    니어 오토마타 발매확정이 나름 충격이였음 과연 XOX에서 얼마나 진가를 발휘할지..
    18.06.18 06:04

    (IP보기클릭)126.227.***.***

    BEST
    솔직히 니어 오토마타는 글쎄.. 나온지도 좀 되었고, 할만한 사람은 다했을건데요.. 얼마만큼 팔릴지는 미지수네요.. 물론 고성능 PC나 플4가 없는 엑원만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가정하면..
    18.06.18 06:14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ㅌㄴㅅ
    설명 좀 해주세요. 일본 철수 == 아시아 국가 철수 가 성립되는 근거. 팩트나 자료도 같이 링크 좀.. 뇌피셜은 아니시죠? | 18.06.18 06:29 | | |

    (IP보기클릭)211.17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ㅌㄴㅅ
    솔직히 PC보급율이 우리나라랑 쨉이 안되는데.... | 18.06.18 06:35 | | |

    (IP보기클릭)117.111.***.***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5248527
    본인이 되게 논리적으로 반박한줄 알듯 ㅋㅋㅋ | 18.06.18 08:20 | | |

    (IP보기클릭)111.11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근데 말입니다
    루리웹-85248527 이분 몇달전의 '포도스퀴즈' 라는 닉네임 쓰는 분 의견이랑 흡사스런분이네요 ㅎㅎ 당시 저는 MS는 아시아에서 엑스박스를 포기했다' 그런 비슷한 내용의 주장을 펼쳤는데, 'MS가 아시아에서 포기했다는 증거물 대봐라. MS는 아시아를 포기한적 없다!' 라고 그날 정말 그분의 일과를 포기할 정도로 저에게 집중 반박하셨다라는 ㅋㅋㅋㅋ | 18.06.18 14:05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nemwsblv
    누군지도 모르고, 아이디도 이거 죄수 번호 하나입니다. 비슷해보인다고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의 주장이 제가 한 주장 마냥 적어 놓은 건 웃기네요. MS가 아시아를 포기하던 말던 관심은 없습니다. 여태 즐겨왔던 엑박게임 중에 한글로 된 게임이 다섯 손가락도 안됨. 지금도 주로하는 게임은 다 영문판입니다. 저한태 그런 사람 논리를 가져다 붙이지 마시죠. 단지 설명해달라고 댓글 썼고, 뇌피셜은 아니겠지요? 라고 물어본게 어떻게 'MS가 아시아에서 포기했다는 증거물 대봐라. MS는 아시아를 포기한적 없다!' 라고 주장한 사람이랑 같다는 소리가 나오는지원.. 적당히 우기세요. | 18.06.18 15:10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2z
    PC 언급도 안했는데 이 댓글을 왜 나한태 남기나요? | 18.06.18 15:12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근데 말입니다
    이게 반박으로 보이면 님은 난독같은데요. 설명해달라고 썼는데 어떻게 반박으로 보임? "뇌피셜은 아니시죠?" 이게 반박이 아니라 근거 없어 주장하기에는 큰 주제 같은데 막말로 써버리고 아무런 이유 없으니까 마지막에 덧붙인거죠. 이게 어떻게 반박임? | 18.06.18 15:14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직격의소니
    플스팬 입장에서는 거슬리는 질문인가 보네요. '나가' 이게 근데 무슨 의도로 쓴 건지 못알아 먹겠네요. | 18.06.18 15:16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2z
    참고자료 봤는데요, 이건 그냥 마소 게임 마켓 수익 국가별 순위표인데, 이게 어떻게 일본 철수 == 아시아 국가 철수가 되는 근거가 되나요? 예를 들어, 어떤 사업이 글로벌 영업 중에 미국 시장에서 철수한다고, 미국 주변 다른 국가도 사업 철수 하는게 당연시되나요? 시장 규모(수익규모)만 가지고 어떻게 주변 국가의 사업 철수가 확정시 되는 근거로 판단이 되나요? | 18.06.18 15:25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2z
    데이터만 던지고 이유는 설명은 안하면서 말씀은 잘하시네요. 자신만만하게 데이터 던진건 알겠는데, 일본 시장 철수 == 아시아 국가 철수의 이유는 없잖아요? 본인 입으로 "전혀 영향이 없을거라고 장담하십니까?" 라고 하셨죠? 그럼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는 거잖아요? 근데 제가 첫번째로 댓글 달은 댓글 내용은 그럴수도 있다도 아니고 확정입니다. 맨위 댓글 -> "그럴리가 이겠나.. 일본에서 철수하면 모든 아시아 국가에서 철수하겠다는 의미인데..." 언급한 내용은 기정사실마냥 확정적으로 주장하는건 정상인가요? 그럼 이런식으로 댓글달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 18.06.18 17:16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B2z
    제가 이야기한건 하나도 답변 안해주고 "던진 데이터 제대로 이해못하고 난독증이라 상대 못하겠다, 물타기한다" 이런 식으로 답변 달고 "ㅋㅋㅋㅋㅋ" 연발하는게 더 못나 보이는데요? | 18.06.18 17:42 | | |

    (IP보기클릭)111.11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5248527
    일본에서 철수하면 모든 아시아 국가에서 철수하겠다는 의미인데... ~~~ 라는 댓들에 불만을 품고 계신 자체가 문제라는 겁니다 루리웹번호 8자리님 ^ ^ | 18.06.18 21:36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nemwsblv
    나가 | 18.06.18 22:00 | | |

    (IP보기클릭)111.11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5248527
    누구더러 함부로 들어오라 나가라 입니까~? *v^.^v* | 18.06.18 22:30 | | |

    (IP보기클릭)111.11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nemwsblv
    이거 또 ~루리웹번호8자리님~ 덕택에 내 댓글까지 삭제 되는거 아닌가. 난 규칙위반 한적이 없어 삭제당할 이유가 없으므로 사태를 대비하여 캡쳐해둬야지 ㅎㅎㅎ | 18.06.18 22:35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nemwsblv
    직격의소니 << 이사람이 먼저 "나가" 한 소리를 님이 "일본에서 철수하면 모든 아시아 국가에서 철수하겠다는 의미인데... ~~~ 라는 댓들에 불만을 품고 계신 자체가 문제라는 겁니다 루리웹번호 8자리님 ^ ^" 라고 해설한 줄 알고 그대로 댓글 달은건데 엉뚱한 사람한태 보냈네요. 나가 발언 취소요. 직격의소니 이사람이 발언한 내용을 님으로 착각해서 쓴겁니다. 오해 푸세요. | 18.06.18 23:13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nemwsblv
    그리고 님이 말하신 내용은 알맹이 없는 내용이네요. 일본에서 철수 == 아시아 국가 철수라는 주장인건 저도 압니다. 근데 이유를 설명해달라고 했는데 마켓 데이터나 던지고 제가 질문한 내용은 답변 안한다고 댓글 달은 겁니다. | 18.06.18 23:15 | | |

    (IP보기클릭)183.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nemwsblv
    그리고 엉뚱한 사람 같다 붙인거나 발언 취소 바랍니다. 님이 언급한 사람은 전혀 모르는 사람이고 제가 쓴 입장문을 보셨으면서 그에 대한 답변이 없으시네요. | 18.06.18 23:18 | | |

    (IP보기클릭)111.11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85248527
    전 그 사람이랑 님이 동일인물 이란 의미로 한말이 아니예요. '일본에서 게임기판매 포기' 란 것은 아시아는 물론 전 지구상에서 포기나 다름없을 정도로 막대한 포기선언 이란 사실을 모르고 그러신건지 알고 그러신건지 의심스러워하심에 대하여 그때 그사람에게 마냥 어안벙벙이었을뿐임요. | 18.06.19 04:33 | | |

    (IP보기클릭)182.225.***.***

    BEST
    360초기 시절 아이돌마스터 급의 독점작이 필요한데 그런 한방이 부족한것같음
    18.06.18 06:19

    (IP보기클릭)211.233.***.***

    이런루머가 있긴있었나
    18.06.18 06:33

    (IP보기클릭)175.213.***.***

    아이마스 하위호환 좀 ㅠㅠ
    18.06.18 06:49

    (IP보기클릭)182.215.***.***

    나오는것도 중요한데,현지화 좀 잘해줘라
    18.06.18 07:03

    (IP보기클릭)49.181.***.***

    엑박원에서는 블두같은거 안나오나. 360이 그나마 일본에 백만대를 돌파할수 잇엇던게 다 블두덕분이엇는데.
    18.06.18 07:23

    (IP보기클릭)175.223.***.***

    아시아한정 플스독점으로 게임이 발매되는 마당에 정발자체를 안하는데 저런말이 무슨소용있냐.
    18.06.18 08:21

    (IP보기클릭)117.111.***.***

    멀티라도 많이 나와줬으면 요즘 플스로 깻던게임 엑엑스로 인핸서 된거 다시해보는대 진짜 그래픽땜에 놀라면서 하고 있음
    18.06.18 08:43

    (IP보기클릭)211.170.***.***

    한국GM도 철수설 나돌 때 부인했었지 ㅋㅋ
    18.06.18 08:53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5959655495
    그래서 철수 안 했는데 어투는 철수 한 어투네요-_-;; | 18.06.18 13:19 | | |

    (IP보기클릭)116.120.***.***

    호라이즌4 일본배경이었어야된다고 봄. 수도고 및 업힐 다운힐 맵 구현해놓고 유로비트 채널 하나 넣고, 수도고에서는 Z랑 붙는 이벤트, 다운힐에선 88과 붙는 이벤트 만들어 놓고 "유명한 코믹 같죠?" 하는 멘트 넣어놨으면 백만대는 팔렸음.
    18.06.18 08:58

    (IP보기클릭)220.89.***.***

    으다닷
    마져 콜라보안대나 타쿠미랑 그런거하면 쩔듯.. | 18.06.18 15:42 | | |

    (IP보기클릭)220.122.***.***

    물밑 작업 언제까지?
    18.06.18 09:00

    (IP보기클릭)221.16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987382811
    진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사랑받을수 있는 타이틀들이 아니기 때문에 현지화를 하지않은 거죠. | 18.06.18 09:32 | | |

    (IP보기클릭)115.1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987382811
    빨간 네모 있는 부분이 한글화가 안된건 맞음. 하지만 빨간 네모에 있는 게임들의 제작사 혹은 유통사가 마소인가요? 한글화가 안되었으면 해당 제작사나 유통사를 탓해야지 저 게임들에 어떠한 권한도 없는 마소를 무조건 까는건 그렇지 않나요? 물론 오른쪽의 파란색 게임들이 안한글인건 마소를 탓하는게 맞지만요. | 18.06.18 09:38 | | |

    (IP보기클릭)175.11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987382811
    기사에 한 줄 들어간걸로 소니는 노력하고 마소는 노력하지 않는다? ㅋㅋ 이번 e3에서 마소가 노력하는건 확실히 보여준 것 같은데요 그런 이야기는 쏙~ 빼놓고 기사 한 줄로 주장하는거 웃기네요 | 18.06.18 11:06 | | |

    (IP보기클릭)113.92.***.***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500234698
    지금까지 마소 국내 시장 신경 안쓴거 결과만 놓고 봐도 사실인데 마소가 무슨 노력을함?? 기사에도 마소가 국내 시장관련 해서 활동한 내용이 하나도 없는판에 국내에 활동이 거의 없다고 봐야하는거 아닌가? 이번 E3 에서 노력한다는건 한국 시장에서 로컬라이징 해준다는 말인가? 그냥 인터뷰에서 노력해본다고만 했던거 같은데 아직은 행복회로 돌리지 말고 좀더 지켜봐야 할 시점인거 같은데요? | 18.06.18 11:56 | | |

    (IP보기클릭)220.8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0500234698
    국내시장에서 노력요?... 어.. 어딜봐서?.. | 18.06.18 18:44 | | |

    (IP보기클릭)125.180.***.***

    일본에서 철수인데 이게 중요해요? 몰라서 물어보는겁니다 말로는 아시아 교두보라는데
    18.06.18 09:41

    (IP보기클릭)175.223.***.***

    망룡
    중요하죠. 아시아에서 제일 큰 시장인데. 아시아 시장자체가 잠재력은 높지만 지금 현실에서는 일본빼면 고만고만한 시장만 있다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콘솔에서 아시아 시장은 일본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편 | 18.06.18 10:46 | | |

    (IP보기클릭)125.180.***.***

    루리웹-5440888568
    그건아는데 플스 한정아닌가요 ? 엣날부터 구엑박부터 일본에서 힘 많이 못썻자나요 | 18.06.18 12:11 | | |

    (IP보기클릭)111.118.***.***

    망룡
    일본시장은 아시아진출을 위한 교두보 따위에 불과한 지역이 아니라, 게임기바닥의 처음이자 끝이라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걸 설명하기엔 설명할것이 너무나도 많으므로 생략하고, 구엑박부터 일본에서 힘 많이 못썼는데 이제 와서 엑스박스가 일본에서 망하고 철수한다면 뭐가 새삼스럽냐고요? 엑스박스가 2000년도 초기 일본에 첫선을 보였을때랑 지금은 기가막히도록 사정이 달라요. 당시 엑스박스 응원하던 분들(일반소비자는 물론 당시 특히 미국의 관련분야 직장인들까지)은 첫술에 배부를수 없듯 MS가 단숨에 일본장악을 못하더라도 10년에 걸칠정도 끈질김에 MS의 막대한 돈으로 엑스박스2, 혹은 엑스박스3 때가 되면 끝내 일본을 정복할 것이라고 아주 호언장담을 했었습니다. 지금 어떤가요? ^ ^ | 18.06.18 13:47 | | |

    (IP보기클릭)126.212.***.***

    tnemwsblv
    일본시장이 망했죠.. 자국 시장만 보고 만들었던 개발사들도 해외 시장 뚫으려고 로컬라이징 하고.. | 18.06.18 15:24 | | |

    (IP보기클릭)111.118.***.***

    이상한
    일본경제가 세계2위에서 세계3,4위로 떨어진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그것이 엑스박스로 일본시장 정복 이라는 MS의 야망을, 이제는 그들이 단념하고 포기해도 괜찮아진 이유 라는 겁니까? 허허허허 ㅋㅋㅋㅋ | 18.06.18 21:34 | | |

    (IP보기클릭)118.33.***.***

    BEST
    걍 일본 한국 상황보면 아시아에서 팔 생각을 안하는거같음
    18.06.18 09:56

    (IP보기클릭)182.212.***.***

    베윙
    안한다가...아니라.. 안팔리는 거죠. 마소쪽 판매량 보면 스위치나 플사에 비해 진짜 미미한 수준이니..(한국은 패키지 시장도 붕괴..) | 18.06.18 21:05 | | |

    (IP보기클릭)121.141.***.***

    제 엑박 메인계정이 일본계정인데 무료로 주는 게임도 많이 상태 않좋더라구요 줬던 게임 또 올라오기도 하고
    18.06.18 11:02

    (IP보기클릭)211.114.***.***

    그래서 진정한 의미가 있고? 사랑받을 수 있는 타이틀이란게 대체 뭔 말이여 뭔 의미
    18.06.18 12:30

    (IP보기클릭)220.84.***.***

    https://game.watch.impress.co.jp/docs/interview/1127098.html 마이크로 소프트가 일 안하는데는 동감하는데 원 기사 인터뷰 찾아보는데... "진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고 사랑받을수 있는 타이틀들은 지금도 꾸준히 현지화 하고 있다고 해명" 라는 부분이 어디 있는지 궁금합니다. 今後は、Microsoftのリソースを使って、真の意味でマーケットに必要なローカライズタイトルを提供したいし、「Minecraft」のローカライズでは、単なるローカライズだけでなくカルチャライズの必要性も学んだ。各地のゲームコミュニティにとって望まれる状況を提供することができればと考えている。 마인크레프트로 로컬라이징의 중요성을 배웠고, 재대로 된 로컬라이징을 하고 싶다라는 글 아닌가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아시아 전체에서 일 안한다는 것은 부정할 생각이 없는데 정작 원 링크 기사도 없이 해당 이야기 보면... 이거 정말로.. 싶네요.
    18.06.18 13:14

    (IP보기클릭)220.89.***.***

    걍 대충해서 팔라는거같음 마소는 게임에 정성이없어.. 게임은 그냥 스트레스풀라고 막 총갈기고 레잇이 팡파하고 이런건줄만아는거같음 ㅋㅋ
    18.06.18 15:44

    (IP보기클릭)220.120.***.***

    일본에 쓰는 정성 한국에 쓰면 일본보다 판매량 더나올수도ㅋㅋ
    18.06.18 17:54

    (IP보기클릭)183.97.***.***

    아시아에서 일본, 대만, 홍콩 등이 콘솔시장 제일 큰데 거기서 철수하면 사업할곳이 없죠. 쟌넨스럽게도 한국은 곁다리 수준.
    18.06.19 02:22

    (IP보기클릭)112.153.***.***

    걍 좀 닼쳐 맨날 쳐싸우고 자빠졌냐
    18.06.19 05:34

    (IP보기클릭)59.25.***.***

    마소 까면 맨날 엑전사들이 마소 쉴드침. 근데 마소 직원아니면 쉴드칠 이유가 있나? 빡원이 한국에 전혀 신경 안써주는건 사실인데. 스테이트오브 디케이2 이거 한글화만 되어서 나왔어도 지금보다 하는 사람이 몇배는 될듯.
    18.06.19 09:45


    1
     댓글





    읽을거리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1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6)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37)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3)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6)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4)
    [게임툰] 섀도 타임이 뭔데, 페르소나 3 리로드 (96)
    [PS5]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추억을 넘어 다시 태어난 최종환상 (75)
    [게임툰] 나 사실 격겜에 재능있는 거 아니야? 철권 8 (58)
    [MULTI] 이 한 몸 슈퍼 민주주의를 위해, 헬다이버즈 2 (85)
    [MULTI] 여전히 안개 속을 표류하는 해적선, 스컬 앤 본즈 (28)
    [MULTI] 비로소 하나가 된 두 개의 이야기,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9)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09063 XSX소프트 nokcha 7 2772 19:09
    2309058 XSX소프트 둠 닥터 9 3700 17:01
    2309051 XSX하드 불꽃남자 쟈기만 6 8989 15:07
    2309048 XSX하드 불꽃남자 쟈기만 6 4582 14:59
    2309034 XSX하드 물곰탱 22 6072 11:25
    2309018 XSX소프트 nokcha 27 11722 02:10
    2309016 XSX소프트 파인짱 9 6240 01:41
    2309013 XSX소프트 nokcha 14 7180 01:22
    2309011 XSX소프트 nokcha 25 11653 01:08
    2309008 XSX소프트 루리웹-2235472321 3 1738 2024.03.28
    2308984 XSX소프트 nokcha 21 17116 2024.03.28
    2308970 XSX소프트 기본삭제대1 15 4901 2024.03.28
    2308969 XSX하드 불꽃남자 쟈기만 20 18616 2024.03.28
    2308964 기타 Belor'relos 17 11445 2024.03.28
    2308952 XSX하드 심심해♥ 28 8303 2024.03.28
    2308948 XSX하드 로메오카이 26 19075 2024.03.28
    2308944 XSX소프트 .501 군단 5 4329 2024.03.28
    2308942 인터뷰 베르세리아2 12 15451 2024.03.28
    2308939 XSX소프트 Trust No.1 5 1018 2024.03.28
    2308938 XSX소프트 nokcha 10 6155 2024.03.28
    2308931 XSX소프트 .501 군단 11 2748 2024.03.28
    2308930 XSX하드 .501 군단 12 6450 2024.03.28
    2308929 XSX소프트 .501 군단 13 4444 2024.03.27
    2308928 XSX소프트 .501 군단 26 6278 2024.03.27
    2308926 XSX소프트 .501 군단 10 2487 2024.03.27
    2308898 XSX소프트 sub-zero' 6 2025 2024.03.27
    2308888 XSX소프트 nokcha 13 7926 2024.03.27
    2308884 XSX하드 불꽃남자 쟈기만 10 9972 2024.03.27
    글쓰기 12808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