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가장 매력적인 이야기 중 상당수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Xbox One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로부터 왔습니다. 'Inside Xbox One X Enhanced' 기사 시리즈에서는 Xbox One X에 대응하는 놀라운 게임들을 향상시키는 작업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콘솔의 진행 과정을 돕는 방법에 대해 알려줄 것입니다. 이것이 게임의 미래를 의미합니다. 오늘 우리는 오픈 월드 액션 게임 Mafia III 의 수석 프로듀서인 Andy Wilson (개발사: Hangy 13)과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 Xbox One X 용 Mafia III를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 팀에서 특별히 한 일은 무엇입니까?
: 우리는 Mafia III 의 Xbox One X 버전에서 HDR 구현과 전체 4K 해상도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도적인 그래픽 개선 작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외에도 피사계 심도, 주변 폐색, 음영, 체적 효과 및 모션 블러에 대한 성능을 향상시키고 경우에 따라 더욱 정교한 솔루션을 구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높은 해상도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형상 디테일을 향상시켰습니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보트를 밀었습니다!
- 이러한 향상은 게임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 분명히 4K는 기하학적인 개선과 결합되어 훨씬 선명하고 더 많은 이미지를 제공하며 플레이어가 근거리 및 중거리에서 더 많은 디테일을 볼 수 있게 합니다. HDR은 시각적으로 몇 가지 점에서 차세대로의 도약처럼 느껴집니다. 밝은 흰색과 깊은 검은 색은 크게 향상된 대비(향상된 SSAO와 그림자는 말할 것도 없이)로 인해 시각적인 효과를 냅니다.
Mafia III는 비가 많이 오는 게임 장소인 French Ward에서 이미 밤에도 꽤 잘 보였지만 이제는 더욱 환상적으로 보입니다. 피사계 심도, 모션 블러 효과 및 VFX 미세 조정은 모두 이미지의 안정성과 응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마지막으로, Xbox One X의 추가 성능은 프레임을 하락시키지 않고도 안정된 30fps로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개발 팀이 이러한 향상 영역에 집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우리는 우리에게 제공되는 새로운 파워를 최대한 활용하여 그에 조합된 여러 기능을 구현하려고 했습니다. 현재 이 게임이 나온지 1년이 경과하고 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했던 원래 릴리스의 일부 내용도 살펴 보았습니다. 개발자는 항상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이것은 최근래의 게임들과 비교해 밀리지 않고 경쟁할만한 비주얼로 향상시킬 기회였습니다. 특히 4K 및 HDR을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기반이 상당히 넓어졌기 때문에, 일전의 차세대기급의 시각적 발전과 같은 것을 널리 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 Mafia III의 팬이 Xbox One X에서 이러한 향상을 통해 어떻게 반응 할 것으로 기대하십니까?
: 저는 기존의 플레이어와 팬 (그리고 많은 신규 게이머를 희망!)들이 아주 안정된 프레임 레이트와 결합된 비주얼에서 큰 차이를 느끼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Mafia III는 강렬한 이야기 서사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으로, 이 모든 기능 향상은 캐릭터, 시네마틱 및 커다란 이야기 장면을 시각적으로 다른 차원으로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미래의 게임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모든 기술이기 때문에 우리는 분명히 그 반응에 주목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일년 동안 모든 Xbox One 사용자를 위해 꾸준히 다양한 조정을 해왔으며 이 X 버전으로 그래픽의 절정에 도달했다고 생각합니다.
- Xbox One X에 게임을 올려서 실행하는 것은 어떠한 과정으로 진행됩니까?
: 사실 아주 간단했습니다. 분명히 기존 Xbox 플랫폼과 일관성이 있으므로 작업을 시작하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 후에는 특정 게임과 기본 기술의 맥락에서 얼마나 많은 '추가'를 해야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angar 13은 운 좋게 우리가 원하는 정확한 경험을 만들어 내기 위해 최적화 된 자체 맞춤형 그래픽 엔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잠재적인 개선 사항 목록을 사례별로 검토한 다음 자체 기술을 수정하여 상황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우선 우리의 첫 번째 큰 질문은 "이 Xbox One X가 실제로 풀 4K에서 HDR을 사용하여 게임을 실행할 수 있을까?" 였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최종적인 답은,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였습니다. 초창기에 이를 처리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 후 더 많은 기능 향상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 Xbox One X에서 Mafia III 를 개선하는 부분에 가장 흥분되는 점은 무엇입니까?
: 제게 그것은 HDR 입니다. 저는 그동안 영화와 TV쇼를 4K로 종종 보았고 곧 잘 화면에서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잘 구현된 4K HDR 컨텐츠의 경우, 이것은 거의 실제 현실보다 더 리얼합니다. 우리는 Mafia III 의 역동적인 낮 / 밤 사이클 (야간에만 진행되는 임무도 마찬가지로)을 감안할 때, 이런 점이 실제로 많이 추가되는 개선점 입니다. 당신은 희미하게 빛이 있는 장면들과 우리가 극도의 진정한 블랙표현을 원하는 부분에 대해 훨씬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4K 및 HDR은 게임, 미래의 게임 및 스튜디오에서의 개발을 위해 무엇을 의미합니까?
: 간단히 말해서, 앞으로 몇 년 동안 새로운 표준이 되기 직전입니다. 우리는 미래의 모든 것에 대비하기 위해 Mafia III 를 이용하여 이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매우 큰 플레이어 기반의 피드백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개발자로서 새로운 장르 또는 개념을 통해 그리고 최첨단 기술을 통해 게임 미디어를 발전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존의 콘솔 그래픽 수준으로는 이러한 발전이 조금 어려워지기 시작했으므로, Xbox One X가 다시 앞으로 약진할 수 있게 하고 사람들이 입벌어지게 할 그래픽을 보여줄 또다른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현재 마피아3는 Xbox One X 버전에서만 HDR 지원. PC와 PS4는 미정)
원문:
https://news.xbox.com/2017/11/16/inside-xbox-one-x-enhanced-mafia-i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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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컷씬, 간지나는 주인공, 역겨울 정도로 반복적인 미션들, 아예 존재하지 않는 커스터마이징 등등 만 원 아래라면 기대치 쫙 낮추고 그럭저럭 할 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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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불호가 있지만 전 매우 재미있게 플레이한 작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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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가 그리 좋지 않은 게임입니다. 메타 평점 67점 | 17.11.19 02: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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千夜妹
호불호가 있지만 전 매우 재미있게 플레이한 작품입니다. | 17.11.19 03: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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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독2보다 잼나요 | 17.11.19 03: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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千夜妹
멋진 컷씬, 간지나는 주인공, 역겨울 정도로 반복적인 미션들, 아예 존재하지 않는 커스터마이징 등등 만 원 아래라면 기대치 쫙 낮추고 그럭저럭 할 만 합니다. | 17.11.19 03: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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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은 초갓겜이고 2는 택배기사겜이라고 남들은 욕해도 잼나게 햇는대 이 3 편은 정말 노잼 중의 노잼. | 17.11.19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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