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2: https://www.youtube.com/watch?v=C2Z4uFGsDGE
※E3가 있었음에도 제작진이 인터뷰를 거의 안해줘서 추가 소식이 현재 거의 없음
■ FANDOM 인터뷰 내용中, 키타세 요시노리(PD)
(※최신 PS 매거진 UK 인터뷰 내용과 비슷한 걸로 추정됨)
-파판7 리메이크를 제작하면서 우리의 개발 철학이자 접근법이 되어준 것이 있는데
그것은 우리 자신에게 처음으로 자문했었던, 우리가 이 게임에서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지,
정말로 묘사하고 싶은것이 무엇인지 였다.
-핵심 개발 팀은 나를 포함하여, 디렉터 노무라, 시나리오의 카즈시케 노지마 등의
파판7 원작을 작업했던 많은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는 원작을 그저 새롭고, 모던한 그래픽으로 재창조 하는 것으로는
우리를 흥분시키지도 않고, 우리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정도로 충분치 않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
그래서 정말로 파판7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우리는 원작을 넘어서고, 훨씬 더 깊이있는 스토리를 다뤄야만 했으며
유저들에게 모던하고 신선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해야만 했다.
-우리는 현재 다음 메인 넘버링 파판 게임을 개발하듯이 리메이크에 접근하고 있다.
메인라인의 넘버링 파판 시리즈에 대해서 우리가 따르고 있는 3가지의 핵심 원칙이 있는데,
첫째는 혁신, 둘째는 한계까지 밀어 붙일것, 셋째는 매번 유저들을 놀래키는 것이다.
파판7 리메이크는 이러한 핵심 가치들을 확실히 공유하고 있다
-우리는 여러분이 예상하는 일반적인 리메이크를 넘어서길 정말로 원하였고
그 클래식 세계와 캐릭터들을 정말로 더욱 깊이있게 파고들고 싶었다.
그러나 그러한 종류의 스케일로 그 세계를 실현시기기 위해서는,
우리는 정말로 거대한 양의 작업을 해야만 했다.
그래서 이러한 에피소딕은(에피소드식, 분할) 팬들이 원작에서 사랑했던 것들을 잘라내지 않고서 원작을 리메이크 할 수 있도록 해줬다.
게임 속에는 거대한 양의 데이터가 들어가 있으며, 그러한 결과로 블루레이가 2장에 달하게 됐다.
-리메이크에서는 원작 보다 캐릭터의 표현과 스토리텔링에 훨씬 더 많은 주안점을 두고 있다.
과거에는 보이스 액팅, 모션 캡쳐, 퍼포먼스 캡쳐 기술 같은것이 없어서, 컷신에서는 카메라 워크의 디테일이 많이 부족했다.
그러나 지금은 캐릭터를 더욱 더 표현력 있게 만들고 몰입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위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새로운 세대의 성우들을 기용함으로써 우리는 기존 팬들과 이 시리즈의 새로운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파판7 유니버스'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파판 디시디아 NT'와 다른 모바일 게임들을 있기 때문에
그 게임들을 위하여 우리는 계속해서 원작 성우들을 기용할 것이며,
이와 동시에 우리는 파판7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위한 새로운 캐스팅도 해나갈 것이다.
■ 디시디아 파판 NT 6/25 방송 내용中,노무라 테츠야(디렉터)
-리메이크는 (진척은) 괜찮습니다.
좀 힘을 줘서 만들고 있습니다.
체팅창을 보니 저에게 건의하는 내용의 글들이 좀 보이던데, 제대로 잘 봐뒀으니 괜찮습니다.
그냥 보기만 했을 뿐인지도 모르지만요 (웃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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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1. 실시간 전투이나 커맨드를 이용해서 턴제느낌 나게 얼마든지 가능. 팩트2. 이미 예약구매로 소환수를 1~3개나 줌. 뇌피셜. 원작해보면 알겠지만 파판7은 소환수가 시나리오에 영향 주는 게 없음. 길가다가 줍는 식임. 고로 얼마든지 소환수 앞쪽으로 땡겨 쓸 수 있음. 무려 바하무트도 3마리나 있기 때문에 1마리 정도는 나올 가능성도 충분. 근데 찐따 같은 말투는 컨셉이에요? 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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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보기만 했을 뿐인지도 모르지만요 (웃음) =너희들의 요구사항은 잘 들었으나 반영할 생각은 없다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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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사항을 정말 들었다면 몇분할 할지 발표를 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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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사항 들어주다보면 게임 개판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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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편은 그렇긴한데 유니버스로 길게 끌고간다고 해놓고 이후DLC들이 안팔려서 후속발매는 취소한다고 공식발표 할정도면 결과적으론 망했다고 보는게 맞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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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1. 실시간 전투이나 커맨드를 이용해서 턴제느낌 나게 얼마든지 가능. 팩트2. 이미 예약구매로 소환수를 1~3개나 줌. 뇌피셜. 원작해보면 알겠지만 파판7은 소환수가 시나리오에 영향 주는 게 없음. 길가다가 줍는 식임. 고로 얼마든지 소환수 앞쪽으로 땡겨 쓸 수 있음. 무려 바하무트도 3마리나 있기 때문에 1마리 정도는 나올 가능성도 충분. 근데 찐따 같은 말투는 컨셉이에요? 찐이에요? | 19.07.06 1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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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당시에도 약 300억 정도 들었어요 그걸 요즘 그래픽으로하면 얼마나 많은 돈이 들어갈지 몰라요 | 19.07.06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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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기 없귀는 달샤벳 노래고 | 19.07.06 18: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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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턴제하면 판매량 많이 포기해야해요. | 19.07.06 2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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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올드팬들을 위해 커맨드를 이용해서 턴제적인 느낌을 배려해준거 같은데 | 19.07.06 20: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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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 했으면 백프로 발전없다고 까임. | 19.07.06 2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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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번호 니네 둘다 찐따같은데 | 19.07.07 00: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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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오판처럼 소환수때만 시간 멈추고 공격하고 들어가는것도 좋을거같긴하네요 | 19.07.07 0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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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퀘는 여전히 턴제인데도 판매량 포기 안 하는데요 | 19.07.07 06: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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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퀘11 서양 판매량 한 번 보고 오시길 | 19.07.07 13:46 | | |
(IP보기클릭)110.70.***.***
드퀘는 그나마 일본에서 많이 파는 게 목표인 게임이고 FF는 20년 전부터 서양에서 훨씬 더 많이 파는 게임인데 서양에선 턴제 별로 선호하지 않아요. 논쟁거리조차 못되는 이야기입니다. | 19.07.07 1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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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퀘 총판매량 400만쯤 찍었을때 일본내수 350만정도. 그럼 해외판매량 포기하고 일본인만 사는게임인거나 마찬가지죠 | 19.07.07 16: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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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 드퀘 해외판매량에는 아시아판매량도 포함되어 있어서 서양으로 가면 더더욱 크게 줄어듭니다. | 19.07.07 17: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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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미드갈드 편만 2장이란 소리 | 19.07.06 18:31 | | |
(IP보기클릭)223.132.***.***
글쿤요 아니 분할 내는건 그렇다 쳐도 몇개로 내는지 말을 해줘야지 ㅜㅜ | 19.07.06 18: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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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도 예상을 못하니 | 19.07.06 19: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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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팔리면 더 나눌 생각인 듯.. | 19.07.06 2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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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보기만 했을 뿐인지도 모르지만요 (웃음) =너희들의 요구사항은 잘 들었으나 반영할 생각은 없다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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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lboro82K
요구사항을 정말 들었다면 몇분할 할지 발표를 했겠죠. | 19.07.06 18: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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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lboro82K
요구사항 들어주다보면 게임 개판됨 | 19.07.06 18:56 | | |
(IP보기클릭)119.56.***.***
일단 미드갈편 만들어보고 장사 쫌 되면 후속편 개발 들어가겠단거죠 뭐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판매량 보고 ㅋㅋ | 19.07.06 18:59 | | |
(IP보기클릭)59.17.***.***
요구사항 들어준답시고 겜 개판친 전례론 파판15가 있죠 발매 1년전에 캐릭터들 스토리들 더 보고싶다는 말 어디서 주워듣고 온결과 캐릭터 분할 DLC라는 희대의 구멍을 만들어냄 | 19.07.06 18:59 | | |
(IP보기클릭)223.39.***.***
와 이걸 이렇게 포장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단하십니다 | 19.07.06 19: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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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안들어줘도 개판 | 19.07.06 20:06 | | |
(IP보기클릭)175.119.***.***
우와. 이런 말을 당당히 하시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그런 식이면 요구사항을 말할 필요도 들을 필요가 없겠습니다. 이런 미친. | 19.07.06 23:49 | | |
(IP보기클릭)183.109.***.***
아니 욕은 왜 하시는데요? ps1,ps2시절에 유저들 요구사항 들어주면서 게임만들었나요 제작자는 자기가 만들고 싶은걸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 19.07.07 00:41 | | |
(IP보기클릭)223.62.***.***
개판된 사례가 많긴 함 잘 걸러들을 애들은 잘 걸러듣지만 거지같은거만 골라 들을거면 안 듣는게 나음 | 19.07.07 21:02 | | |
(IP보기클릭)119.56.***.***
(IP보기클릭)112.160.***.***
루리웹-5640107833
본편은 그렇긴한데 유니버스로 길게 끌고간다고 해놓고 이후DLC들이 안팔려서 후속발매는 취소한다고 공식발표 할정도면 결과적으론 망했다고 보는게 맞을듯 | 19.07.06 19:26 | | |
(IP보기클릭)211.243.***.***
그 많이 산 사람들이 실망하고 DLC를 안 샀다는 거니, 과연 그 사람들이 다음 파판을 살지.... | 19.07.06 21: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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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유니버스 취소를 한거 보면 큰돈이 안된다고 판단한건 맞겠죠. | 19.07.06 2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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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요. 콜옵 고스트도 판매량은 끝내주니까 장땡 아니겠습니까? 그 당시 콜옵 프랜차이즈 이미지를 나락까지 떨어트린 주범이지만 잘 팔렸으니 그런 거 다 소용없지요 암요 | 19.07.07 00: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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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자체에 영구적으로 흠집이 나니 신경써야죠. 7 리메이크 같은 경우 스퀘어의 보루라 여겨졌던 물건이라 이거 망치면 스퀘어 망한다고 보면 됨. | 19.07.07 0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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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땡이긴한데 유저입장에서도 장땡임? 이런 댓글의 의도를 모르겠네요. | 19.07.08 0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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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콜옵고스트가 바닥인줄 알았는데 AW는 지옥이었습니다 같이fps하시던 분들 그래도 고스트까지는 많이들 했었는데 AW이후로는 다 배필로 넘어갔습니다 저도 AW이후로는 콜옵 시리즈 구입만 했지 플레이는 배필만 하게 되더군요 배필5 죽쒀놔서 그런지 올해 콜옵 기대는 되는데 과연 ..... | 19.07.08 04: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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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에 녹티스여??? | 19.07.06 23: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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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 유피 레드서틴 코빼기도 안 보이니 참 길겠군요 ㅋㅋㅋㅋ | 19.07.06 21: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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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 혼동하신 걸까 봐 말씀드리자면, 원작에서 레드 서틴은 신라 빌딩에서 만납니다 | 19.07.07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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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잼 | 19.07.06 20: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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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져야 완벽한스토리 살려서뭐해요 감동도없고 | 19.07.22 04: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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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감동적인걸 과하다고 하는 사람이 잇네... | 19.07.07 14: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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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입에서 나는 냄새 | 19.07.07 05: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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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퀘스트 안하고 메인만 달릴경우 저도 플탐 10시간 내외로 보고 있네요. 15는 메인 7시간 내외였습니다. | 19.07.08 10: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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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게임 잠수함, 비공정이나 월드맵 등등은 최소 5년 뒤에나 볼수 있을듯... 1부는 미드갈로 종결입니다. 고작 미드갈로 말이죠.. 원작으로 따지면 고작 튜토리얼 분량만드는데 6년 걸렸네요. | 19.07.08 10: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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