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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세키로 PS4판 메타크리틱 점수 (Must-Play 획득) [137]
추천 62 조회 46528 댓글수 137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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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43.***.***
초반에 너무 막히면 차라리 환불 하고 스트리머 방송 보는 것도 한 가지의 선택이라고 생각함 모든 걸 피지컬로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에 생기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는 게임 닼소 블본처럼 스텟으로 찍어 누르기가 아예 안 되는 수준의 게임이라 초반에 너무 과하게 막힌다면 갈 수록 더 힘들어질듯 근데 게임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패턴이 눈에 익기 시작하면 비슷한 패턴의 적들도 꽤 많이 나오고 활용 할 수 있는 거 최대로 활용하면 또 못 깰 것도 없는 게임 다만 소울본라이크 게임 입문용으론 절대 비추천
(IP보기클릭)115.73.***.***
솔직히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게임은 아님. 특히 직장다니면서 시간 쪼개서 하는 사람들 겜하다가 스트레스만 쌓일듯 ㅋㅋ
(IP보기클릭)39.113.***.***
근데 이게임은 진짜 너무한듯 난이도 설정을 따로두던가 코어게이머에겐 전혀 배려가 없는듯. 완전 하드코어한게이머에겐 추천할만함.
(IP보기클릭)58.124.***.***
애초에 다크소울이나 블본 세키로 전부 하드코어 매니아 작품이라 일반인들은 많이 힘들꺼라 생각함
(IP보기클릭)125.191.***.***
토나오게 어렵고 진행도 잘 안되는데 끊을수가 없네..
(IP보기클릭)210.91.***.***
(IP보기클릭)59.10.***.***
다크소울즈 난이도 때문에 징징거리다가 욕 먹은 뒤로 나온 프롬 신작이다 보니깐 아무래도 게임 잘 하는 리뷰어에게 맡기지 않았을까요. | 19.03.24 10:08 | | |
(IP보기클릭)118.176.***.***
이쪽 일을 직업으로 삼고 리뷰어까지 할 정도면 기본적으로 어릴때부터 쭉 오랜기간 동안 게임을 해 온 코어 게이머들이겠죠.. | 19.03.24 10:33 | | |
(IP보기클릭)1.176.***.***
그런 리뷰어들도 제발 깨는법좀 알려달라고 했던 닌가는...... | 19.03.24 11:53 | | |
(IP보기클릭)220.82.***.***
(IP보기클릭)125.191.***.***
토나오게 어렵고 진행도 잘 안되는데 끊을수가 없네..
(IP보기클릭)210.91.***.***
닉값 ㅋㅋ | 19.03.24 09:07 | | |
(IP보기클릭)125.143.***.***
초반에 너무 막히면 차라리 환불 하고 스트리머 방송 보는 것도 한 가지의 선택이라고 생각함 모든 걸 피지컬로 해결 할 수 있기 때문에 생기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는 게임 닼소 블본처럼 스텟으로 찍어 누르기가 아예 안 되는 수준의 게임이라 초반에 너무 과하게 막힌다면 갈 수록 더 힘들어질듯 근데 게임의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패턴이 눈에 익기 시작하면 비슷한 패턴의 적들도 꽤 많이 나오고 활용 할 수 있는 거 최대로 활용하면 또 못 깰 것도 없는 게임 다만 소울본라이크 게임 입문용으론 절대 비추천
(IP보기클릭)122.44.***.***
취향 타는 게임이라는 건 맞습니다. 그런데 취향에 맞기만 하면 다크소울보다 더 접근이 쉬운 게임이기도 합니다. | 19.03.24 09:11 | | |
(IP보기클릭)218.159.***.***
영상만 봐도 닼소가 훨 쉬울텐데요.. 대방패 특대검 조합이면 왠만해선 안죽어서 | 19.03.24 09:54 | | |
(IP보기클릭)175.223.***.***
닼소 블본 다 깼지만 세키로가 훨 어렵던데 | 19.03.24 10:31 | | |
(IP보기클릭)122.44.***.***
플레이 하는 사람마다의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느껴진다는 이야기예요. | 19.03.24 10:43 | | |
(IP보기클릭)122.44.***.***
닼소는 스태미너 게이지가 공방을 다 책임지기 때문에 불합리하다고 느껴지는 면이 있는데, 세키로는 완전히 대전 격투 게임 같은 느낌으로 적 행동을 파악할 수만 있으면 다 대응이 가능하다는 느낌이랄까요. | 19.03.24 10:47 | | |
(IP보기클릭)122.44.***.***
절대적으로 세키로가 닼소보다 쉽다, 어렵다 이렇게 볼게 아니라는 뜻이예요. 닼소 플레이 하는 시각으로 접근하면 세키로가 훨씬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고 봅니다. | 19.03.24 10:48 | | |
(IP보기클릭)116.122.***.***
이건 선호도 이전의 문제임... 공격적이든 벙어적이든 게임 자체가 피지컬을 요구하는 하드코어 게임이여서 소울류 처음하는 유저한테 추천하기 어려운건 사실. | 19.03.24 11:59 | | |
(IP보기클릭)211.204.***.***
나는 선호도로 볼수 있다고 봄 소울류에서 다양한 빌드가 제공되기에 오는 막막함이나, 낙사로 인한 스트레스는 적어도 이 게임에선 없음 매 순간 정답이 있고, 그 정답을 수행하면 되는 게임이라 액션을 선호하는 사람이면 오히려 소울류보다 빨리 흥미를 느끼고 적응할 수 있다고 봄 물론 공략을 보면 다크소울이 훨씬 쉬운 게임인것 같기는 함 하지만 다크소울의 RPG성에 흥미를 느낄수 있냐, 세키로의 액션에 흥미를 느낄수 있냐의 차이 같음 | 19.03.24 12:13 | | |
(IP보기클릭)110.70.***.***
다양한 빌드가 더 좋지 않나요? 파훼법이 그만큼 많아서 스트레스 줄여줄 거 같은데 | 19.03.24 13:40 | | |
(IP보기클릭)211.204.***.***
파훼법이 많고 적고의 문제라기 보다는 취향에 따라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영역의 의미입니다 다크소울은 다양한 빌드를 짤수 있는것에 강점이 있고, 세키로는 검격 액션에 최적화된 근접공방을 제공합니다. 어차피 난이도가 스트레스 주는 게임이라는건 둘다 똑같은데 이런 게임은 게임 자체가 흥미를 줄수 있냐 없냐가 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난이도 그 자체보다는요 | 19.03.24 14:07 | | |
(IP보기클릭)103.20.***.***
(IP보기클릭)221.164.***.***
https://opencritic.com/game/6630/sekiro-shadows-die-twice 리뷰수가 적은건 메타크리틱은 플랫폼이 이리저리 다 나뉘어져서 그런거라.... 사실상 플스 엑박 피씨 리뷰 다 합치면 리뷰수 이미 30여개가 넘어가요... 플랫폼 다 합쳐서 통계내는 오픈은 이미 리뷰수 40개 넘어가고 점수는 92점이라... 딱히 90점 넘은게 리뷰수가 적어서 그런게 아님... | 19.03.24 10:26 | | |
(IP보기클릭)210.245.***.***
일반적으로 리뷰들수는 거의 100개 육박하거나 초과해서 나옵니다. 아직 그것에 반도 안나왔습니다. 리뷰초반이니 다 안나왔다고 봐야죠.그리고 님이제시한거 자세히보면 점수반영 크리틱은 25개 밖에 안되네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초기에비해 점수가 떨어집니다. 닼소3도 처음에 90점대 유지하다가 80점대로 떨어졌어요. 아직지켜봐야죠 | 19.03.24 10:34 | | |
(IP보기클릭)221.164.***.***
오픈크리틱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점수로 평가한 곳은 27곳이고, 나머지는 점수로 평가하지 않았지만 크리틱 추천이 100%라는건 다 극찬했다는 겁니다;; 결론적으로 리뷰 45개에서 대부분이 극찬했다는 소리에요..... 리뷰수 30여개정도 넘어가면 사실 +- 진짜 커야 2점 정도지 큰 변동은 없습니다... 그리고 세키로 평가를 봤을 때 리뷰수가 적어서 고평가 받는걸로 전혀 보이진 않내요 스코어 안 매긴 건 리뷰도 아니라고 하실꺼 아니라면;; | 19.03.24 10:42 | | |
(IP보기클릭)113.160.***.***
그러니까 아직 다 안나왔다는 소리 아닌가? 말귀를 못알아듣네. 일반적으로 리뷰수들 100개 넘어간다고 님말대로 30여개 정도 밖에 안나왔잖아.님말대로 변동될 확률도 있고. 고평가고 자시고 아직 점수가 확정된 상태는 아니란말 같은데 뭔 말이 길지? | 19.03.24 10:48 | | |
(IP보기클릭)221.164.***.***
리뷰수 30~40개면 이게 어느정도 평가 받는 게임인지는 윤곽은 이미 나왔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뭔 말이 이리 길지? 흠; | 19.03.24 10:50 | | |
(IP보기클릭)175.208.***.***
리뷰수 30~40개면 얼추 윤곽을 나왔다는 맥락의 소리를 그래도 100개는 아님 ㅇㅋ? 하는 달 가르키니 손가락만 보는 댓글 달고 있는 꼴이라니 ㅡㅡㅋ | 19.03.24 13:54 | | |
(IP보기클릭)124.248.***.***
그 폴아웃4나올때 30개 정도때 90점때 유지하다가 100리뷰 넘어가니 귀신같이 80점 중반때로 떨어진적이있어요 님아. 그럼 머스트플레이마크인가 뭐시긴가 나가리되고요. 본문에서도 17개 밖에 안되는데 저분이 더 지켜봐야 된다는 말이 틀린말도 아닌데 왜 ㅈㄹ들인지 모르겠네 | 19.03.24 14:05 | | |
(IP보기클릭)175.226.***.***
(IP보기클릭)114.204.***.***
(IP보기클릭)175.123.***.***
다 그런건 아니지만 평균보단 컨트롤이 좋겠지 게임으로 밥벌어 먹는 애들인데 | 19.03.24 11:58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211.227.***.***
코지마건마의자
찐 | 20.09.24 21:5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23.***.***
Residence
기존보다 더욱 피지컬빨이 되어서요 | 19.03.24 10:32 | | |
(IP보기클릭)1.230.***.***
Residence
일본회사에서 일본배경으로 만든 게임에 누가 ㅂㄷㅂㄷ? 이런 추측을 하는게 더 이상한데?? | 19.03.24 10:49 | | |
(IP보기클릭)223.33.***.***
Residence
님 댓글 추천수와 비추수 보면 그닥 감이 그쪽으론 안오는데요? | 19.03.24 13:53 | | |
(IP보기클릭)1.230.***.***
Residence
너같은 글을 쓰는애나 거기에 추천박은 애들도 공존하는게 루리웹인데?? 그리고 프롬을 좋아하는거와 게임을 추천하는건 다른것도 몰랐냐?? | 19.03.24 16:09 | | |
(IP보기클릭)183.107.***.***
| 19.03.25 01:02 | | |
(IP보기클릭)183.107.***.***
| 19.03.25 01:02 | | |
(IP보기클릭)183.107.***.***
| 19.03.25 01:02 | | |
(IP보기클릭)183.107.***.***
캡쳐되서 조리돌림 당하던 거 가져왔습니다. | 19.03.25 01:03 | | |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223.39.***.***
걍 소울시리즈에서 패링하던 실력만 잇으면 되요 패턴알면 깰 수 있는건 똑같음 | 19.03.24 09:17 | | |
(IP보기클릭)1.238.***.***
오히려 패링 + 가드가 한키로 다 되는데다가 패링 실패해도 어쨋든 가드가 거진 되기땜에 오히려 닼소울에서 대방패 + 패링을 동시에 하는 느낌이라 훨씬 쉽죠. 단지.. 닼소울처럼 패링 성공시에 보상이 쉬운만큼 무척짜서.. 패링을 진짜 심하면 10번 연속 성공시켜야 보스 체간이 까질랑 말랑한다는게 다른점이지만요. 물론 열번 연속 패링시켜서 체간 깐후 인살들어가면 보스 피 한줄이 거덜나는거기땜에 보상이 나쁘다고도 못하겠네요. 다만 닼소울과는 다르게 패링이 '필수 요소' 라는 점이 좀 다릅니다. 패링 없이는 진행이 진짜 거의 불가능.... | 19.03.24 09:37 | | |
(IP보기클릭)114.204.***.***
이런사람특 나는 패턴다아니까 실력으로 다 튕겨내고 죽여주지 현실:1타(가볍게 튕겨주지)퍽 2타 실패없이(퍽) 3타(아다리 맞아서 한번 튕김) 1,2,3 가불기 (푹찍 死) 그대로 죽는다 or 부활한다(푹찍) | 19.03.24 13:33 | | |
(IP보기클릭)175.208.***.***
님이 된다고 남도 다 된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이게 개인이 가장 흔하고 빠르게 빠질 수 있는 오류패턴임 | 19.03.24 13:56 | | |
(IP보기클릭)218.155.***.***
오히려 닼소나 블본은 패링을 안해도 깰 수 있는 반면에 세키로는 패링 못하면 뒤로 갈 수록 더 힘들어짐. 세키로에서 단순 회피 공격으로 적들 피 다깎아서 잡는 방법은 꽤나 힘듦 | 19.03.24 16:45 |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112.148.***.***
익숙해지며 성장해나가는 게임은 맞아요. 액션게임 난이도체감은 처음엔 극악, 그다음엔 보통, 그다음엔 이지로 갑니다. 보통 누구나 극악해요. 근데 패턴을 익히는 순간 이지로 갑니다. 나중엔 이게 왜 어려웠지하고 이해를 못하게 되죠. 단순하거든요. 근데 패턴 모르면 맞는거죠. 그래도 방어가 되기 때문에 패턴익히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그래서 어려워보이지만 절대 타고나는게 아니라 근성으로 조금 더 죽냐 조금 덜죽냐의 차이에요. | 19.03.24 11:24 | | |
(IP보기클릭)124.51.***.***
타고난거 맞아요 뭔 근성이에요 ㅋㅋㅋ똑같이 100시간을해도 사람마다 습득력 차이나 엄청 납니다 그런 피지컬적인 부분은 사람마다 한계치가 있어서 노력한다고 극복되는게 아니에요. 다른게임 피지컬 좋은사람 이랑 안 좋은 사람 세키로 시켜도 눈이 보이게 피지컬 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납니다. | 19.03.24 11:54 | | |
(IP보기클릭)112.148.***.***
그정도로 세밀한 피지컬이 필요하진 않거든요. 그런건 대전게임에서 그런거고, 저런 게임은 패턴익히기에요. 패턴만 알면 타이밍에 맞춰서 버튼 누르면 되는데 생각보다 널널해요. 피지컬보다 암기에 가깝죠. 그리고 타고난거보다 경험의 차이가 커요. 패드에 익숙하고, 액션게임을 몇개 해본 사람과 안해본 사람의 차이도 커요. 여러 액션게임을 했으면 일단 기본기가 있으니 적응을 덜타니까요. 애초에 액션 많이 한 유저는 패턴겜일 걸 잘 아니까 적들 패턴부터 눈여겨보고 그걸 암기하려고 하고, 그 패턴에 어떻게 움직이면 안맞고 때릴 수 있는지 시도해보고 그렇게 깨거든요. 피지컬은 대인전에서 크지, 이런 싱글게임에서 피지컬은 그리 중요하지 않아요. | 19.03.24 12:24 | | |
(IP보기클릭)114.204.***.***
이게 맞는말인데 무조건 찬양하는 광신도들보면 평소 sm플레이 즐기는거 같음 숨어다니면서 인살 하는것도 무조건 돼는것도 아니고 거의 대부분 1:다 전투가 많은데 거기다 중보 두마리 나오거나 해골쏘는놈이라던가 등등 다크소울은 진짜 애들 장난급으로 나오는 몹들천지에 내가 치는건 실피로 달고 한대쳐맞으면 빈사상태에 특히 보스급들은 한방즉살기 천지에 유저가 성장하기는 개뿔 2회차인데도 아직도 적응안돼는데 | 19.03.24 13:38 | | |
(IP보기클릭)114.204.***.***
이상과 현실 | 19.03.24 14:17 | | |
(IP보기클릭)115.73.***.***
솔직히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게임은 아님. 특히 직장다니면서 시간 쪼개서 하는 사람들 겜하다가 스트레스만 쌓일듯 ㅋㅋ
(IP보기클릭)119.64.***.***
(IP보기클릭)39.113.***.***
근데 이게임은 진짜 너무한듯 난이도 설정을 따로두던가 코어게이머에겐 전혀 배려가 없는듯. 완전 하드코어한게이머에겐 추천할만함.
(IP보기클릭)182.226.***.***
사실 그게 프롬이 노리는 것이기도 하긴함요; | 19.03.24 17:31 | | |
(IP보기클릭)122.35.***.***
(IP보기클릭)117.2.***.***
전투 리트라이만 도입해줬어도.. | 19.03.24 10:13 | | |
(IP보기클릭)112.148.***.***
리트라이 도입해줬죠. 다이 트와이스잖아요ㅋ 가끔 2번 살아나요. | 19.03.24 11:25 | | |
(IP보기클릭)125.128.***.***
(IP보기클릭)124.199.***.***
(IP보기클릭)211.204.***.***
(IP보기클릭)211.177.***.***
안드로장
고난도성애자집단이 만든 회사 | 19.03.24 11:18 | | |
(IP보기클릭)112.148.***.***
안드로장
오히려 라이트유저중에서도 프롬게임 한번 하고 그 맛에 빠지면 파고들어서 프롬게임 다 클리어합니다. 라이트유저라기 보다는 빡침의 맛을 느끼느냐 못느끼느냐에 있죠. 근데 그게 예전 오락실하던 감성이라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하는 순간 빠지기 쉬워요. | 19.03.24 11:27 | | |
(IP보기클릭)211.193.***.***
(IP보기클릭)110.35.***.***
(IP보기클릭)58.124.***.***
애초에 다크소울이나 블본 세키로 전부 하드코어 매니아 작품이라 일반인들은 많이 힘들꺼라 생각함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183.107.***.***
(IP보기클릭)221.159.***.***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112.148.***.***
액션겜에 진동 많이 넣는 건 못만드는 감독들이 대부분이거든요. 액션게임은 이펙트나 진동 많으면 안됩니다. 계속 싸워대는 게임이라서요. 그런거 없이 손맛을 만들어야 해요. | 19.03.24 11:29 | | |
(IP보기클릭)110.35.***.***
이건좀 제작진의 의도처럼 느껴지는게 타격이나 죽였을 때보다 막거나 팅겼을 때 진동 등 효과가 큰걸보면 인간끼리의 칼싸움이란걸 강조하고픈것 같음. 맞부딪힐만하니 기존 다크소울이나 블본처럼 회피할것이아니라 막고 팅겨내라 그람 더 재밌으니까 이런 말을 하고 싶은 느낌이랄까. | 19.03.24 17:13 | | |
(IP보기클릭)125.130.***.***
저도 진동없으니 공격할때 아무 느낌이 없음... 그냥 영상보는줄 ㅠㅠ | 19.03.25 09:01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2.148.***.***
진짜 저도 하고 싶었던 말이 소울류에 닌자가이덴을 접못했다 이런 느낌이었어요. 사실 세키로는 프롬이 아니라, 인왕이 그렇게 나왔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닌가 만들던 회사니까요. | 19.03.24 11:30 | | |
(IP보기클릭)112.148.***.***
접목을 잘못적었네요ㅋ 그리고 추가로 천주만들다가 튼 게임답게 암살시스템도 괜찮게 붙어 있구요. | 19.03.24 11: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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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보까지 영상 다 보면 이미 게임 사는 의미가 있나 스토리를 떠나 미지의 패턴에 적응해 이기는 재미로 하는건데 누가 나오는지 어떤패턴인지 클리어한 사람의 영상 다보면 이미 게임의 재미 50% 이상 잃고 들어갈듯 | 19.03.24 14: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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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나 그러세요 | 19.03.24 16: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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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심하네 | 20.09.24 2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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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꾸찌 이사람은 다는덧글마다.. | 19.03.24 16: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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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 인왕 게시판에서도 그러시더니 여기석서도 그러시네요 ㅎㅎ | 19.03.25 12: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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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마음이 편해지면 지루해져서 문제죠. 조금 힘든 게임이면 압박감이 있어서 피곤해지는데 대신 희열이 있고, 편해지면 지겨워지고 지루해지는데 안정감이 있죠. | 19.03.24 1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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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바케죠 게임은 맘편히 힐링하면서 스트레스 받지않고 하는게 좋은 사람들도 있습니다 즐기려고 하는게임에 스트레스 받는 행위가 언젠가부터 싫어지더라구여 | 19.03.25 13:02 | | |
(IP보기클릭)112.148.***.***
저중에 자기가 뭘 좋아하는지가 케바케죠. 힘든 게임이 주는 압박감과 희열, 쉬운 게임이 주는 지루함과 안정감은 케바케가 아니에요. 님이 이미 스트레스를 말하고 있네요. 압박감말이죠. | 19.03.25 15:38 | | |
(IP보기클릭)1.229.***.***
사람에 따라 겜이 힘들다고 다 희열을 주는것도 , 쉽다고 다 지루해지는것도 아니라는 말입니당 세키로가 힘들지만 클리어시 희열을 주는겜인건 알겠는데 쉬우면서도 전혀 지루하지 않고 재밌는게임들 많습니다 | 19.03.25 15: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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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으면 아픈거 다 똑같거든요. 나는 안아프다. 케바케다 해봐야 사람 다 똑같습니다. 단지 다른 요소가 많을 뿐이에요. 힘든게임이 주는 희열과 압박감, 님도 스트레스 받는겜이라 했잖아요. 그게 압박감이거든요. 그런 압박 뒤에 해방감이나 희열도 누구나 느낍니다. 반면 쉬운 게임은 압박감이 별로 없어요. 긴장감이 없죠. 그만큼 지루해지는거에요. 근데 스토리가 워낙 좋아서 긴장감이 생길 수도 있는거고, 여러가지 다른 요소가 섞여들어가요. 그래서 다른 체감을 할 수 있죠. 근데 확실한건 저 위에 말은 사람이 누구나 그렇게 느껴요. 물론 너무 컨트롤이 좋아서 소울류게임을 쉽게 하면 그것도 지루함으로 가겠죠. 이렇듯 게임마다 사람들의 체감이 다른 건 맞는데 저 감정은 맞습니다. 마지막으로 쉬운 게임이 주는 지루함과 안정감이 나쁜거라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지루한것만큼 좋은게 없어요. 인생이 지루한게 최고거든요. | 19.03.25 16: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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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나대지마라
사짱~ | 19.03.24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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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윽 결혼빼고 다쉬운 남자 부럽당 | 19.03.24 2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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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이런 커뮤니티에선 단점에 관한 건 조심스럽게 말하거나 그냥 언급하지 않는게 낫다고 봄 서로서로 좋은점 아쉬운점 하하호호 웃고 넘어가는 분위기가 아니라 물고 늘어지는 사람은 끝까지 물고 늘어지고, 버티는 사람은 억지로 버티는 사람 있다보니 진흙탕 되는 경우 많음 세키로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크소울과 비교나 난이도 언급에 대한 피로도와 예민함이 차올랐다는게 세키로 게시판만 가봐도 느껴짐 | 19.03.24 11: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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