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아티스트 이토 마사히로는 사일런트 힐 3가 *레일 슈터가 될 뻔했으며, 이를 "끔찍한 계획" 이라 불렀다.
*Rails Shooter. 목적지까지 정해진 길을 따라 이동하는 형식의 슈팅 게임.
록맨, 콜 오브 듀티,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 등이 그 예.
이토 마사히로는 사일런트 힐 게임에 등장하는 수많은 크리처와 상징적인 아트 부분을 담당하고 있다.
오늘 일찍이 그는 트위터로 사일런트 힐 3와 3편의 초창기 기대감에 대한 얘기를 조금 공개했다.
이토는 사일런트 힐 3가 1편의 직접적인 속편이 아닌 스핀오프가 될 뻔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작품은 전작들과 같은 3인칭 게임이 아닌 레일 슈터가 될 예정이였다고도 한다.
"사일런트 힐 3는 원래 1편의 직접적인 속편이 아닌, 아케이드식 스핀오프/레일 슈터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정말로 끔찍한 계획이었죠.
사힐2의 첫 판매는 정말 좋지 않았어요.
저는 그게 원인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거기다 그 계획은 많은 시간과 제작비를 낭비할 수도 있었어요.
이건 사힐: 아케이드가 아니라고요."
이토는 이 아이디어가 자기를 더 혼란스럽게 만들었고 사일런트 힐 3가 그 방향으로 가지 않아 정말로 기뻤다고 말했다.
"그 계획을 듣고나서 정말 어안이 벙벙했어요.
왜냐하면 저는 그 팀의 핵심 멤버 중 한 명이였거든요.
그 계획이 취소되어서 진심으로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토는 장르 변경에 대한 기대감과 누가 그런 생각을 한 건지 상세하게 밝히길 거부했다.
사일런트 힐 3는 2003년에 PS2로 출시되었으며 이 작품 또한 시리즈 전통적으로 3인칭 시점을 유지했다.
이 게임은 사일런트 힐 1편의 사건으로부터 17년 후를 시점으로 하며 1편의 주인공인 해리 메이슨의 입양된 딸인 헤더 메이슨이 출연했다.
이토의 발언이 완전히 갑작스럽지는 않은 게, 비록 이 사람이 아티스트여도 종종 이 시리즈의 다른 작품들의 발전성에 대한 이야기를 트윗으로 올리기 때문이다.
지난 달에 그가 사일런트 힐 2가 1편과 다른 점 때문에 판매 시작에 어려움을 겪었던 점에 대해 언급했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게임 평가를 마치자마자 2편을 시리즈 최고작으로 택했어도 말이다.
"적어도 일본에서의 사일런트 힐 2의 판매는 정말로 시작이 좋지 않았어요.
이전 작품의 합법적인 속편도 아니었고 크리처의 디자인 방향이 전작인 사일런트 힐과 상당히 달라서 인터넷으로 종종 욕을 먹어왔거든요."
사일런트 힐 시리즈는 코지마 히데오가 개발한 사일런트 힐즈 프로젝트가 2015년에 취소된 이후로 계속 휴면기로 들어간 상태다.
보아하니 코나미도 이 시리즈에 대한 아무런 계획이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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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대사 가 생각나네요 아가리 닥쳐 ㅁㅊ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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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런트힐 1은 호러게임 역사에 길이 남을 교과서 같은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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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힐같은 진성 호러겜들은 판매량이 썩 높은 장르는 아닌지라 경영진의 갈굼에 많이 시달렸을것 같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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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말하는거아님? 바하7에서 P.T데모 냄새가 강하긴했음 물론회사는 다르긴하지만 바하7을 1인칭으로 만들었을때 비슷한이야기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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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환적 음악과 사이렌 소리, 안개와 진눈깨비가 어우러지는 분위기가 정말... 최고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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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4 기억때문에 스샷만보니 오~~~하게되네요 | 19.02.22 14: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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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대사 가 생각나네요 아가리 닥쳐 ㅁㅊ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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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got it | 19.02.22 12: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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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리가 딸내미를 어떻게 교육시킨건지ㅋㅋㅋ | 19.02.22 13: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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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일런트힐 1은 호러게임 역사에 길이 남을 교과서 같은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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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해본사람들은 아실테치만 초등학교 도마뱀보스잡고 어둠 이세계에서 빠져나오고 현실로 돌아왔을때 저 안개가 얼마나 반갑고 밝던지...ㅋㅋㅋ | 19.02.22 13: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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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피어,바이오하자드등등 나름 고어틱한거 좋아한다지만 사힐만에 분위기는 왜이렇게 힘든지... | 19.02.22 13: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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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 바이오하자드를 시작으로 호러서바이벌어드벤쳐가 나름 각광을 받던차에, 좀 더 호러 본질에 가까운 작품을 원하던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되어주던 명작이였었죠. | 19.02.22 13: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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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1할 당시 중딩이었는데...이게임 1시간 하고서...너무 무서워서 중도하차함...내 인생에서 무서워서 중도하차한 게임은 이게 유일함.. | 19.02.22 15: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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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따르릉 소리....그것 때문에 환청에 시달리고 잠도 못자고 결국 몸살나서 접었음 | 19.02.22 19: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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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힐을 보고 바하를 만들었다는건 뭔 말도안되는 소리냐 대체 ㅋㅋㅋ | 19.02.22 1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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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7은 VR 지원때매 1인칭으로 만든거라 PT 영향을 받았다고 하기엔...; | 19.02.22 1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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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rbine
P.T말하는거아님? 바하7에서 P.T데모 냄새가 강하긴했음 물론회사는 다르긴하지만 바하7을 1인칭으로 만들었을때 비슷한이야기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 19.02.22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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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환적 음악과 사이렌 소리, 안개와 진눈깨비가 어우러지는 분위기가 정말... 최고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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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힐같은 진성 호러겜들은 판매량이 썩 높은 장르는 아닌지라 경영진의 갈굼에 많이 시달렸을것 같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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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즈빈 호텔이라는 애니의 주인공인 찰리입니다 | 19.02.27 17: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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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면 있긴 있었죠. 세가표 건슈팅관 달리 국내선 구경하기도 힘들었지만. | 19.02.22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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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힐하면 쇠파이프인데... | 19.02.22 13: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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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2 리메이크처럼 만들어주면 꼭 살텐데 말이죠. | 19.02.22 12: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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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사이트 이브!! 생각난김에 오늘 한번 해야겠네요 ㅎ | 19.02.22 13: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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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래서 클리어특전인 섹시빔으로 슈팅게임 만든거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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