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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갓오브워 1위 유지중)GOTY PICKS 올해의 게임 수상 집계 갱신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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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어워드 최고상인 올해의 게임에 갓오브 워가 선정됨으로써 갓오브워가 계속 최다고티를 유지중입니다.



갓오브워 - 4


레데리2 - 2


플로렌스 - 1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 1



댓글 | 165


BEST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갓오브워가 컷씬이 없네, 로딩이 없네가 키포인트가 아닙니다. 영화같은 스펙타클한 연출을 위해선 그 동안의 거의 모든 게임이 컷씬을 이용했지만, 갓오브워는 컷씬과 같은 영화같은 연출을 보여주면서 컷씬과 인게임의 경계를 허물고 처음부터 끝까지 원테이크로 만들어낸 작품이라는 게 키포인트입니다. 원테이크로 가져가다보니 자연스럽게 로딩을 없앤 것도 대단하구요.
18.12.07 16:12
BEST
컷씬 없이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원테이크로 제작한 게임은 갓오브워가 처음이라 할 수 있죠. 이는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새로운 시도였으니 충분히 상징적인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8.12.07 15:53
(5002646)

175.223.***.***

BEST
사실상 끝난 것이나 다름 없는 잊혀져가는 시리즈를 다시 부활 시킴. 근데 그것도 그냥 리부트 수준이 아니라 장르 자체를 갈아 엎고 세계관까지 확장했는데 이정도 완성도. 이게 대단한거. 꺼진 IP도 다시보자
18.12.07 15:57
(4882689)

175.223.***.***

BEST
그렇게 따지면 젤다도 그닥 엄청 신선한건 없었는데.. 다른게임들에 있는걸 잘 모아서 넣은거지
18.12.07 16:29
(899481)

14.52.***.***

BEST
진짜 누가 받든 다 납득이 된다.
18.12.07 15:48
(4253952)

223.62.***.***

올해 치열할거같네용 ㅎ 갓옵 레데리 ㅎ
18.12.07 15:37
(1102627)

76.27.***.***

취향은 다 다르더라도 상징적인 의미에서 갓옵이 받아야 한다고 생각 FOV좁고 복붙몹들 정도만 빼면 장르도 갈아엎고 여로모로 신선함을 줬던 게 갓옵이라서
18.12.07 15:40
LuxDS
어디 누구들처럼 썩은물들 비위만 맞춰줬다면 진작에 XXX꼴나고 망했겠죠. | 18.12.07 15:45 | | |
(4768135)

222.129.***.***

LuxDS
저는 장르를 갈아 업어서 싫음 | 18.12.07 15:47 | | |
LuxDS
상징적인 의미... ... 갓옵이 어떤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거죠?? 잘 몰라서 물어보는겁니다만... | 18.12.07 15:47 | | |
(5032116)

118.39.***.***

Grizzly Bear
나도 님이랑 동감함 하다가 도중에 멈춘 최초의 갑옷워임 어센션도 잼나게 했었는데 | 18.12.07 15:51 | | |
BEST
불꽃투혼이글스
컷씬 없이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원테이크로 제작한 게임은 갓오브워가 처음이라 할 수 있죠. 이는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새로운 시도였으니 충분히 상징적인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18.12.07 15:53 | | |
(673922)

113.59.***.***

LuxDS
저도궁금하네요 갓옵이 어떤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지 비꼬는게 아니고 진짜 궁금 해서 물어보는겁니다 | 18.12.07 15:53 | | |
(1102627)

76.27.***.***

불꽃투혼이글스
레데리가 기존의 완성된 틀과 자본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갓겜이라면 갓옵은 장르를 뒤엎은 도전정신의 성공사례라고 볼 수 있죠 갓옵은 오래된 아이피인데다 전작 어센션도 부진했어서 아무리 기존의 핵앤슬래쉬 방식으로 잘 나왔다하더래도 이만큼의 판매량이나 영향력을 끼쳤을지는 미지수죠. | 18.12.07 15:55 | | |
(1255960)

211.117.***.***

LuxDS
장르를 뒤엎은게 아니고 자기 게임을 뒤엎은거 아닌가요 | 18.12.07 15:56 | | |
이터널선샤인
그정도까지 대단치는 않은데요. 하다못해 하프라이프1도 20년전에 컷씬없이 스토리 전달했어요 | 18.12.07 15:56 | | |
(5002646)

175.223.***.***

BEST
아마존슨
사실상 끝난 것이나 다름 없는 잊혀져가는 시리즈를 다시 부활 시킴. 근데 그것도 그냥 리부트 수준이 아니라 장르 자체를 갈아 엎고 세계관까지 확장했는데 이정도 완성도. 이게 대단한거. 꺼진 IP도 다시보자 | 18.12.07 15:57 | | |
(5082776)

222.112.***.***

LuxDS
갓옵워가 장르를 갈아엎은적은 없죠 기존 갓옵워의 플레이 방식을 바꾼거지 변함없는 액션어드벤쳐일뿐입니다... | 18.12.07 15:58 | | |
(606880)

59.5.***.***

루리웹-815383153
컷씬이 아니고 로딩없이일거에요 아마 | 18.12.07 15:58 | | |
(673922)

113.59.***.***

이터널선샤인
원테이크 게임이 갓옵이 처음이에요? 하프라이프2도 컷씬없는 원테이크 게임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 18.12.07 16:00 | | |
루리웹-815383153
하프라이프로 로딩이 없었나요? 제 기억엔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갓오브워는 원테이크로 게임을 가져가면서 영화와 같은 연출과 인게임의 경계를 아예 없애버린 게임입니다. 그것도 대단하지만, 그러면서 로딩이라는 개념까지 없애버린 게임이 갓 오브 워죠. 이 정도만 봐도 충분히 상징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 18.12.07 16:00 | | |
(1102627)

76.27.***.***

고타마27
해석의 차이죠 같은 RPG라고 디아블로랑 다크소울이랑 동일 취급 안 하잖아요 | 18.12.07 16:01 | | |
(5082776)

222.112.***.***

LuxDS
해석의 차이가 아니라 용어의 차이죠 플레이 방식이 다르다고 디아블로와 다크소울이 RPG라는 장르가 아닌건 아니니까요 | 18.12.07 16:04 | | |
(5082776)

222.112.***.***

이터널선샤인
로딩없는 게임은 그동안 많았습니다 .... 2002년작인 던전시즈1편만 해도 로딩없는 rpg를 구현했다는점을 세일즈 포인트로 잡았구요 | 18.12.07 16:07 | | |
BEST
고타마27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갓오브워가 컷씬이 없네, 로딩이 없네가 키포인트가 아닙니다. 영화같은 스펙타클한 연출을 위해선 그 동안의 거의 모든 게임이 컷씬을 이용했지만, 갓오브워는 컷씬과 같은 영화같은 연출을 보여주면서 컷씬과 인게임의 경계를 허물고 처음부터 끝까지 원테이크로 만들어낸 작품이라는 게 키포인트입니다. 원테이크로 가져가다보니 자연스럽게 로딩을 없앤 것도 대단하구요. | 18.12.07 16:12 | | |
이터널선샤인
이게 그렇게 대단한건가요...? 와우오리지널에서 이미 그 방대한 그래픽을 로딩없이(인던제외) 경계를 넘나드는것에서 보여줬어요 로딩없고 원테이크가 그리 큰 장점이라고 보여지진 않는데요... 레데리도 사실상 접속하면 로딩없이 쭉 플레이되죠 GTA5도 그랬고... 갓오워가 갓겜인건 알겠는데 기존에 있던 장르에 단순히 깊이있는 스토리와 재미로 승부본게임이지 마치 새로움을 창시한 하프라이프 바쇽 이런것들과 비교자체를 하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당장 작년에 선보인 젤다랑 비교하면 신선도는 그냥 없는수준인디;; 2년전 위쳐3 고티수상할때 아무리 갓겜이어도 새로움을 추구해서 고티였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없을텐데... 가성비가 미쳤고 그래픽과 퀘스트의 정성이 있어서 받은것뿐 | 18.12.07 16:20 | | |
이터널선샤인
숄더뷰를 근접액션겜에서 도입한 과감함은 칭찬받을만 한데 그외에는 그다지 와닫는 참신함은 없었음. 게임사에 기록될만한 요소는 없다고 봐요. | 18.12.07 16:28 | | |
(4882689)

175.223.***.***

울랄라울라숑숑
님이 말하는 다른 로딩없는 게임들은 영상미 전혀 안따지는 게임이죠.. | 18.12.07 16:28 | | |
(4882689)

175.223.***.***

BEST
울랄라울라숑숑
그렇게 따지면 젤다도 그닥 엄청 신선한건 없었는데.. 다른게임들에 있는걸 잘 모아서 넣은거지 | 18.12.07 16:29 | | |
울랄라울라숑숑
와우가 혹시 온라인 게임 말씀하시는 거 아니죠? 흐음.. 이건 그냥 차치하고.. 레데리나 GTA5는 컷씬 있습니다. 원테이크 아니에요. | 18.12.07 16:30 | | |
stfugoof
몇년생이신지 모르겠으나... 와우오리지날 베타의 그날 오그리마 자체가 영상미였는디요...? 그걸 로딩없이 담아낸 블리자드인데... ㄷㄷ 영상미가없다니... | 18.12.07 16:31 | | |
울랄라울라숑숑
하늘아래 새로운것은 없다라는 게 맞는말이죠. 젤다도 기존에 것들 다 짬뽕이에요. 기존에 상호작용요소들 짬뽕해서 만들었죠. 기존에 없던게 아님 | 18.12.07 16:32 | | |
stfugoof
위쳐3와 비슷한 게임도 있고 갓오워랑 비슷한 게임도 있는데 젤다 야숨이랑 비슷한 게임은 없습니다... | 18.12.07 16:33 | | |
(5078403)

216.162.***.***

울랄라울라숑숑
와우가 왜 로딩이 없어요?? 인던 제외해더라도 비행선만 타고 가도 로딩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 18.12.07 16:35 | | |
(343389)

106.248.***.***

LuxDS
원테이크 라는건 카메라를 컷 해서 장면전환을 하지 않고 계속 이어가며 화면을 연출해 나간다는 의미 입니다. 컷신과 게임플레이의 끊어지는 경계가 없이 시작부터 엔딩까지 마치 한 씬인양 화면이 계속 이어지는거죠. 거의 모든 씬이 이렇게 이어지는건 게임계에선 이전에 없던게 맞습니다. 로딩화면도 없고요. 다만 유저가 장비ui 같은것으로 화면전환 하거나 죽어서 끊어지는 등의 경우 때문에 실제로 완벽한 원테이크 보단 그 느낌이 덜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게임도 길고그러니 며칠에 걸쳐 게임을 하다보니 사실 느끼는건 긴 롱테이크를 보는 느낌에 더 가까웠던듯. | 18.12.07 16:35 | | |
GABAgate
대륙을 담아냈다고 말씀드리고 싶었던겁니다 | 18.12.07 16:36 | | |
이터널선샤인
장르를 아예 새로 만든 게임인 듄2, 둠, 하프라이프, 시간의오카리나 같은 급도 아니고 그렇다고 새로운 요소의 차용으로 후세 게임시리즈에서 새로운 양상을 만들고 스탠다드를 만든게임 (워크래프트의 fog of war 도입으로 정찰개념의 생성)도 아니고 그냥 그정도는 해당 시리즈 내에서는 파격이지만 그걸 찬양할만큼 남을만한 시도가 있었다고 볼수 있나요? 기껏해야 숄더뷰 흉대내는 근접 짭퉁게임 한두개 나왔다가 특유의 박진감 못따라하고 가랑이 찢어저서 사장되고 말거 같은데요. | 18.12.07 16:36 | | |
울랄라울라숑숑
정말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님께서 생각하시는 위쳐3와 비슷한 게임, 갓 오브워와 비슷한 게임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생각하는바가 있으시니 이야기를 꺼내셨을텐데요 | 18.12.07 16:41 | | |
(5125183)

182.213.***.***

울랄라울라숑숑
젤다빠돌이들은 어딜가나 문제구만 ㅋㅋㅋ | 18.12.07 16:42 | | |
루리웹-815383153
대체 몇 번을 설명드려야 되는 건지.. 현세대기 성능을 다 뽑아낸 듯한 그래픽으로 컷씬 없이 영화같은 스펙타클한 연출을 유지하면서 컷씬과 인게임의 경계를 아예 없애버린 원테이크 게임.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새로운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해외 리뷰어들이 그 원테이크로 진행되는 것이 놀랍다고 많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 18.12.07 16:42 | | |
(5078403)

216.162.***.***

울랄라울라숑숑
대륙을 담아냈다는거 이전에 예시가 너무 이상해서 말하는거에요 저도 와우 리분까지 열심히 했지만 와우가 로딩 없는 겜이라고 말하는건 솔직히 말도 안되는걸로 보입니다 로딩 창을 하루에 몇번이나 봐야하는게 와우인뎅 | 18.12.07 16:45 | | |
(4859325)

211.34.***.***

GABAgate
갓옵 폄하 위해 무리수 둔거니 그러려니 하세요 | 18.12.07 16:47 | | |
이터널선샤인
게임 플레이에서 혁신이라기 보다는 기술적 성취에 가까운 내용이잖아요 그건. 그게 게임플레이의 새로운 지평을 연거랑은 별개죠. | 18.12.07 16:49 | | |
(5121000)

211.34.***.***

이터널선샤인
문맥과 무관한 문장이 나와서 그런데 '해외 리뷰어들이 놀랐다'와 '해외 리뷰어들이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중 어느 쪽을 주장하고 싶은 건가요? | 18.12.07 16:55 | | |
(1254689)

223.39.***.***

울랄라울라숑숑
이렇게 댓글마다 헛소리하기도 쉽지않을거같네;; | 18.12.07 17:07 | | |
(1254689)

223.39.***.***

울랄라울라숑숑
로딩없는 원테이크를 이야기하고있는데 왠 와우가 나오며 와우랑 갓옵워랑 장르적으로고 다르고 보여주고자하는 연출도 전혀 달리하는데 왠; 그냥 원테이크뜻이 뭔지모르는거같은데.. 그리고 갑자기 위쳐3랑 갓옵 펌하하면서 젤다찬양은 또 뭐여 ㅋㅋ | 18.12.07 17:09 | | |
이터널선샤인
댓글 더달지 마세요 그냥 여기 루리웹은 종종 말꼬리 물고 늘어지는경우가 많음 일일이 상대안하셔두 됩니다 | 18.12.07 17:15 | | |
(5121000)

211.34.***.***

므마매니아
정작 자기 주장은 반론자 그 누구한테도 납득시키지 못하고 "최초라고 한 건 사실 ~~하고 ~~한 ~~분야에서 ~~한 것으로 최초라는 말이었음!", "이거랑 그거는 다른거임!", "저놈 닌빠임!" 이러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그런 사람들 많긴 하네요 | 18.12.07 17:24 | | |
울랄라울라숑숑
나도 젤다 좋아하고 정말 재밌게 즐긴 갓겜이지만 맹목적으로 빠는건 지양합시다 좀 | 18.12.07 17:57 | | |
(4768135)

222.12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터널선샤인
"컷씬이 없네, 로딩이 없네가 키포인트가 아닙니다." 그럼 그냥 롱테이크식의 연출을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ps3 메탈기어솔리드4 부터 5 말씀하시는 그런 롱테이크 연출은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딱히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새로운 시도랄것도 없고 상징성도 딱히 부여할수있나 싶네요 | 18.12.07 19:16 | | |
stfugoof
이글에 왜 추천이 많은지 모르겠지만 상호작용 역대급이고 기존에없던 게임진행 스타일 많아서 충격그자체였는데. 거기다 젤다가 다른게임걸 가져와서 잘 버무렸다고?ㅎ 이미 젤다 시오때 다 하던건데ㅋ 젤다는 가져온게 아니고 거의원래 자기꺼였고 언차,갓옵,위처,레데리 얘네들이 젤다걸 가져가서 써먹은거지.. | 18.12.07 19:16 | | |
(50201)

112.168.***.***

Grizzly Bear
그러게요. 원테이크 원테이크 하는데 ip 끝난 데드 스페이스도 원테이크죠. 인게임에 ui 를 녹여내기까지 했으니 더 대단해야 할텐데요. | 18.12.07 19:21 | | |
Grizzly Bear
롱테이크와 원테이크는 다릅니다. 롱테이크는 여러 컷 중 한 컷을 길게 가져가는 거고, 원테이크는 한 컷으로 끝나는 겁니다. 참고로 저 영화과 나왔습니다. | 18.12.07 19:29 | | |
(251777)

106.133.***.***

이터널선샤인
take의 개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것 같네요. 결과야 어찌됐건, 원테이크로 이정도의 작품을 만든건 영상표현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도 가치있는 시도라고 보는데. | 18.12.07 19:51 | | |
(4556471)

110.70.***.***

Grizzly Bear
갓오브워 해보셨으면 바로 아실겁니다. 게임시작을 누르면 그때부터 크레토스의 도끼질과 함께 게임이 바로 시작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 엔딩까지 단 한번도 컷 전환이나 로딩이 없습니다. 단순한 롱테이크 연출이 아니구요. 정말 단 한번도 없어요. 빠른이동도 눈속임이지만 차원이동이라는 컨셉으로 한 공간에서 지역을 넘나드는것처럼 만들었고 지루하지않게 인물들간의 대화를하거나 미미르가 썰을 플어줍니다. 정말 해보셨으면 느끼셨을겁니다. 전 갓오브워하면서 이것때문에 가장 소름끼치더라구요. 리뷰어들도 다들 언급하는 부분이구요. | 18.12.07 19:56 | | |
세계의적
맞습니다. 멜로나 드라마 장르는 컷 전환이 적은 편이지만, 액션 영화는 액션 씬의 박진감을 표현하기 위해 컷을 초 단위로 쪼개기도 합니다.갓오브워는 크레토스와 아들과의 드라마를 다루면서 액션에서는 컷 전환 없이 원테이크 그대로 박진감을 표현해내죠. 사실상 게임이기에 가능했던 연출인 것 같습니다. | 18.12.07 20:11 | | |
울랄라울라숑숑
님 위쳐3이랑 갓오브워 비슷한 게임 찾으면 말좀요 내가 아는한 비슷한게 없어서 알려주시면 해보고싶네요 리얼로..좀 | 18.12.08 00:27 | | |
(4649834)

175.223.***.***

울랄라울라숑숑
님이 말하는 젤다 어디부분이 그렇게 독창적인가요??? 궁금하네요 전 위쳐3.젤다 다플레이 해봤습니다만 | 18.12.08 01:23 | | |
(4649834)

175.223.***.***

BESW
위쳐3는 퀘스트에 정성을 들였을 뿐이래요 젤다는 비교할 게임도 없을정도고 ㅋㅋ 젤다 위쳐 둘다 대단한겜들인데 갓옵워도 충분히 그게임들과 견줄만한 겜임 | 18.12.08 01:26 | | |
(4649834)

175.223.***.***

이터널선샤인
제가 느낀 이번작 갓오브워는 연출로만 봐도 혁신에 가까운 느낌을 줄정도로 뛰어난 기법을 보여준것 같은데 몇몇 부정.불평충들은 말도 안되는 비교.예시를 들며 폄하하는게 참 ㅋㅋㅋ 액션rpg 새미오픈월새미오픈월그 | 18.12.08 01:30 | | |
이터널선샤인
본인이 원테이크 연출로 게임 역사에 한획어쩌고 처음 댓글을 달고 나중엔 컷신이 없다, 로딩이.없다가 키포인트가 아니라고하면 도데체 뭘보고 한획을 긋고 상징성이 부여된다는 건가요? 게임이기에 그런 원테이크가 가능한거고 영화가 원테이크라면 정말 불가능한거고 대단하겠지만 게임제작에서 그게 그닥 힘든것도 아니잖아요 로딩이 진짜 없는게.아니고 억지로 시간을 끄는 부분을 넣은거지 로딩시간이 없는것도 아니고 영상에서 게임 플레이까지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연출은 이미 예전부터 있던 연출이고 낯선남자 등장부터 그게 원테이크인지 아닌지 왈가왈부 할 의미가 있나요? 게임일 뿐인데요 실제로 영화처럼 카메라가 못따라 간다거나 조명등의 스탭 문제가 있을것고 아니고 배우가 엔지 낼걸도 아닌데요 일단 본인이 원테이크던 로딩은 키포인트는 아닌데 원테이크는 한획을 긋고 상징성이 있다고 발언한거부터 이해가 안되네요 | 18.12.08 02:48 | | |
(4556471)

116.125.***.***

Grizzly Bear
https://youtu.be/iztMoNGNCKE 인터뷰 내용을보면 저는 싱글샷 카메라 기술을 사용하길 원했었고 그것을 툼레이더에서 일하는 동안 크리스탈 다이나믹스에 제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반응은 마치 "그것은 말도 안된다. 우리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습니다" 와 같았죠. 그러나 소니는 창의적으로 이 컨셉을 지지하였다. 물론, 그 프리젠테이션 기술을 이끌어내는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산타모니카는 마침내 해냈습니다. 갓오브워를 해보셨는지 궁금하지만, 단순히 컷신이없다, 로딩이없는게 키포인트가 아니라 모든 장면이 싱글샷이라는게 혁신적이라는 겁니다. 지금까지 게임중에서 끊김없이 한번에 이어지는 게임이 있었나요? 게임계에서도 극찬하는 부분이고 리뷰어들도 원테이크를 빼놓지않고 언급하고있구요. 애초에 왜 쉽다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자기가 원하는 행동을하면서 단한번도 컷전환없이 게임이 이어진다는게 상징성이 아니면 뭔지 궁금하네요 | 18.12.08 09:19 | | |
(4649834)

110.70.***.***

울랄라울라숑숑
아니 mmorpg게임이 필드에서 로딩없는게당연한거지 지금 오픈월드 게임이랑 mmorpg게임이랑 비교하는게 제정신이세요? 인던입장이나 다른공간 이동할때 말곤 당연히 로딩이없죠 물론 와우는 온라온라인게임에 혁신을 가져온건 맞죠 비교대상이 잘못됐음 | 18.12.08 11:23 | | |
(4649834)

110.70.***.***

울랄라울라숑숑
원테이크 방식으로 이런 연출과 스토리 연결을 보여준것에 대한 대단함을 설명하고 있는데 와우가 대륙을 담아낸게.뭔상관임?? | 18.12.08 11:25 | | |
Grizzly Bear
제가 앵무새도 아니고 왜 갓오브워가 상징성이 있는지 몇 번을 설명했는데 이해를 못하시나요.. 이해 안 되면 이해하지 마세요. 이미 본인의 답은 정해지신 거 같으니.. | 18.12.08 13:42 | | |
(3955957)

112.170.***.***

fjlkjlk
제 기억이 잘못된게 아니라면.... 메뉴 화면에서 새 게임 시작하면 그 메뉴 화면에서 조차 로딩이 없었던걸로 기억해요 배경이 처음부터 나무였고... 새 게임 누르자 마자 그 나무를 도끼로 찍었던거 같은데 너무 찬양한 나머지 제 기억이 왜곡된걸까요 ㅋㅋㅋ | 18.12.09 04:37 | | |
(4768135)

222.129.***.***

fjlkjlk
갓오브워 해봤고 플레 까지 땄습니다. 싱글샷이라는게 마냥 좋은것만 있는게 아닌 양날의 검과도 같은 부분이죠 단순히 지금 현 방송만 봐도 잘알겠지만 시대가 지남에 따라 영상은 점점 편집의 양이 늘고 카메라 댓수도 점점 늘어왔습니다. 음악 방송, 예능 등만 봐도 늘었으면 늘었고 80~90년도에는 상상도 못할정도의 편집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왜? 편집으로 좀더 생동감있는 표현, 재미를 극대화 하기 위함이죠 액션은 더하면 더하죠 아저씨같은 영화가 원테이크로 간다 생각해보세요 0.몇초씩 짧게 들어가는 클로즈업으로 표정, 칼액션, 긴박함 등등 없애버리고 싱글샷으로만요 가족잃은 회상씬도 넣지 못하고 화려한 칼기술도, 잔인했다던 액션도 표현이 힘들었을거고 장소도 한정되며 표현도 한정 되었겠죠 저는 최대한 롱테이크로 뺄꺼는 빼고 회상씬은 그에 맞는 영상이 들어가고 대사만 계속 왔다갈다할게 아니라 그에 맞는 컷씬이 들어가던가 편집을통해 얻을수 있는 다양한 구도로 전달할수있는 더욱더 큰 임팩트 효과를 못보여준게 원테이크 싱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고수하면서 잃어버렸다 생각을 하니 본인 댓글중 사람들의 반응이 이해가 됩니다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구요 | 18.12.10 09:59 | | |
(4768135)

222.129.***.***

이터널선샤인
왜냐긴요 본인이 원테이크에 컷신이 없고 로딩이 없는 게임은 갓오브워가 처음이라고 했지만 다른분들이 그런 게임을 이야기 하자 그게 키포인트가 아니고 영상과 게임 경계를 허물어 버리는게임은 또 처음이라니 메기솔4,5을 예를 들면서 처음은 아니다라고 알려주잖아요 본인이 주장하는 처음이란게 적용이 안되는데 상징성으로 꼽기는 좀 그러네요 | 18.12.10 11:16 | | |
(4704139)

118.139.***.***

독점겜은 역시 플스네. 아 레데리2도 플스4프로로 하고
18.12.07 15:43
(1247519)

223.38.***.***

큰 차이가 없어서 계속 두고봐야 겠군요
18.12.07 15:45
(899481)

14.52.***.***

BEST
진짜 누가 받든 다 납득이 된다.
18.12.07 15:48
프로 사용하고 출시했을때 사놓고 다른 게임과 다르게 팬소음이 많이 심해서 안 하고 있는데 혹시 옵션 조정이나 다른 방법으로 줄이는 방법이 있나요?
18.12.07 15:48
(282315)

175.125.***.***

죄수번호-6743097718
일단 부스트모드 같은 옵은 끄시고 플스가 바람 잘 통하는 곳에 두고 해보세요 그리고 요즘 같은 날씨면 방이 너무 뜨겁지만 않으면 소음이 약간 덜 하긴 할 겁니다. | 18.12.07 16:01 | | |
로열나이츠
게임 옵션에 없길래 포기했었거든요 한번 시도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18.12.07 17:06 | | |
로열나이츠
그런거 꺼도 나요ㅋㅋ 그래서 킴 | 18.12.07 23:32 | | |
(1092151)

211.36.***.***

죄수번호-6743097718
헤드셋 끼면 안들려요 그래도 들리신다면 흠 | 18.12.08 01:46 | | |
(1092151)

211.36.***.***

나나나나2
아님 이어폰 | 18.12.08 01:47 | | |
(5117586)

211.189.***.***

굿
18.12.07 15:50
(5091556)

125.191.***.***

플로렌스 꼽은 웹진 가봤더니 올해 베스트 게임 톱10 중에 스파이더맨(7위) 빼고 전부 인디게임이네요.
18.12.07 15:54
(700846)

121.171.***.***

레데리2 갓옵 둘다 갓겜이라 난못정하겠다ㅜㅜ 정해줘
18.12.07 15:59
보이~
18.12.07 16:02
(4882689)

175.223.***.***

현세대 최다 고티받는 게임 공통점이 나오기 전엔 고티받을거라 전혀 생각 안했던 게임들이 받네요. 오버워치 나오기 전엔 음.. 그래 괜찮으면 해보지뭐 젤다도 나오기 두세달 전엔 음.. 그림 이쁘네 그냥 드퀘빌 같은건가? 갓오브워도 굳이 리메이크 해서 장르를 바꿔야 했나 코어팬들은 반발까지 있었고 위쳐3도 위쳐1,2 팬 이외엔 대부분 별로 관심 없던게임 오히려 당연히 최다 고티 예상했던 게임들은 콩라인으로 밀려나는게 트렌드인듯
18.12.07 16:04
(1255960)

211.117.***.***

stfugoof
젤다는 2016년도 e3 최고게임쇼상까지 휩쓸었던 초기대작 이었습니다.. | 18.12.07 16:14 | | |
(2282919)

124.111.***.***

stfugoof
오버워치는 애초에 최다고티는 아니였으니까 그렇다고 치고, 젤다는 저렇게 말하는사람이 있었나요? 젤다 나올때마다 항상 고티급 게임을 만들던 네임이였고 갓오브워는 리메이크 아니고 시퀄로 쭉가는거고 게임 방식만 바뀐거죠. 위쳐3도 계속 갓겜소리 들엇는데... 언급하시던 게임들 다 최다고티 예상하던 게임이였습니다. | 18.12.07 16:18 | | |
(46504)

221.117.***.***

stfugoof
그냥 본인이 예상을 잘 못하시는걸로... 언급하신 게임 전부 대다수가 예상범위 안에 두던 게임들 이었습니다. | 18.12.07 16:22 | | |
jangnoin
젤다 소개영상만 봐도 다들 질질쌌는데 무슨소리지;; 직접 불을 피워서 요리를 해먹고 방패를 타고 글라이더를 타는 영상만 봐도 사람들이 어떻게 이런게임이 있나 그랬는데... | 18.12.07 16:22 | | |
(4882689)

175.223.***.***

GM=Nintendo
게임플레이 영상 나오기 전까진 닌텐도 팬이 아니면 굳이 게임기 새로 사면서까지 하고싶은 게임은 아니었죠.. 지금 생각하는 젤다야숨과 나오기 두세달 전에 젤다야숨은 넘사벽의 차이가 | 18.12.07 16:23 | | |
(4882689)

175.223.***.***

울랄라울라숑숑
게임플레이 영상 제대로 나온게 겨우 한달전인가 그래요 신비주의라서 .. 한달전만해도 그냥 관심가는정도지 스카이림급 역대급 게임이 될거라고는 아무도 생각안했죠 | 18.12.07 16:24 | | |
stfugoof
걍 본인이 기대작 게임을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 | 18.12.07 16:32 | | |
(1255960)

211.117.***.***

stfugoof
무슨말씀을 하시는건지...2016년 e3에서 시연도 가능했고 그떄 게임플레이 영상도 다 풀렸습니다..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기대한게 2016년 e3시점이니 발매에서 반년하고도 2개월정도 더 남은 시점이었고 절때로 늦은 시점이아니었죠.. | 18.12.07 16:33 | | |
jangnoin
사실상 최다고티죠. 주요 시상식은 다 휩쓸었고 비평가픽에서 앞섰는데요. | 18.12.07 16:37 | | |
(2282919)

124.111.***.***

아나로즈 티카람
최다고티면 최다고티인거지, 사실상 최다고티는 뭔가요? 16년 최다고티는 언챠티드가 맞습니다. | 18.12.07 16:44 | | |
jangnoin
유저 팬덤경쟁이 무슨 의미가 있나요. 팬덤 크다고 좋은 게임이 아닙니다. | 18.12.07 16:49 | | |
(4855366)

104.145.***.***

울랄라울라숑숑
이 사람 심각한 젤다빠네... 젤다 위대한 게임인 거 잘 알겠는데, 별로 재미없었네요. 라고 말하면 화나겠지...? ㅋㅋ | 18.12.07 16:49 | | |
(2282919)

124.111.***.***

아나로즈 티카람
무슨.. 블리자드가 팬덤이 훨씬 클꺼 같은데요? 팬덤경쟁때문에 오버워치가 최다고티를 못탄게 아니에요.. | 18.12.07 17:08 | | |
뿩큐
재미없을수도 있죠 뭘 그런거 가지고 ㅋㅋ 전 레데리2도 재미없었어요 갓오워는 재밋었고 ㅋㅋㅋ 근데 뭘 더 집중하고 잘 만들었냐고 할때는 기준이 객관적이어야지요 | 18.12.07 17:40 | | |
(4855366)

104.145.***.***

울랄라울라숑숑
근데 제가 댓글들 읽어 보면서 느낀 건데 님의 댓글들이 객관적이라기보단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들인 것 같아서 말이죠. 지극히 주관적이며 때론 감정적으로 한 게임을 옹호하는 사람=빠 라고 생각하네요. | 18.12.07 17:48 | | |
jangnoin
그때 최다고티 어떻게 선정되었는지 모르시나본데 유저픽만 언차가 많았고 비평가픽은 오버워치가 많았어요. 주요 시상식도 마찬가지고. | 18.12.07 18:00 | | |
(1603980)

59.7.***.***

jangnoin
5대시상식: 오버워치 승 크리틱 픽(웹진픽):오버워치 승 리더스픽(인기투표): 언차4 승 | 18.12.07 23:40 | | |
(4556471)

116.125.***.***

아나로즈 티카람
2016년 GOTY 최종집계는 언차티드 크리틱 픽-89 오버워치 크리틱 픽-90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리더스 픽으로 언차티드가 수상했지만, 크리틱 픽이 오버워치와 비등비등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골든 조이스틱에서 포트나이트가 1위를 수상하니까 타 게임 팬덤들이 난리를쳤고, 대차게 까였죠. 지금 님이하는 행동도 똑같은거구요. 블리자드 팬덤도 무시못하고, 오버워치 인기도 상당히 좋았는데 리더스 픽이 왜이리 저조할까요.. 둘다 훌륭한 게임이었는데 단순히 팬덤으로 최다고티를 수상한것처럼 말씀하시네요. | 18.12.08 01:31 | | |
(4649834)

175.223.***.***

울랄라울라숑숑
이분 심각한 젤다빠였네... 직접 불피우고 요리해먹고 글라이더 타고 이런걸보고 어떻게 이런게임이 있나싶었다구요? ㅋㅋㅋㅋ 그전엔 그런게임 못해보심? | 18.12.08 01:33 | | |
fjlkjlk
뿐만 아니라 주요 시상식을 오버워치가 거의 다 휩쓸었죠. 게임 제작진들이 직접 가는 그런 곳들이요. 리더스픽은 사실 아무 의미도 없잖아요ㅡ | 18.12.08 09:47 | | |
(4556471)

116.125.***.***

아나로즈 티카람
주요 시상식을 다 휩쓸었던 게임이 1위를 해야한다면 2010년에는 매스 이펙트2가 2006년에는 기어즈 오브 워가 1위를 했어야겠죠.. 애초에 크리틱 픽 차이가 1표 차이인데, 엄청 차이가나고 리더스 픽 때문에 1위한것처럼 말씀하시더니.. | 18.12.08 13:21 | | |
(1254689)

223.39.***.***

아나로즈 티카람
1표차갖고 어마어마한 크리틱픽 차이라고 기억조직하는거부터가 그냥 무슨말을해도 본인 생각하고싶은대로만 생각할듯 ㅋㅋㅋ | 18.12.08 14:29 | | |
BESW
어마어마한 크리틱픽 차이라고 누가 말했는지 조작 참 잘하시네잉 | 18.12.08 14: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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